대사에게 가르침을 청하다: 세 행서의 창작 배경, 필법 구조, 작가 소개?

첫 번째 줄 책: "Lanting sequence" 저자: 왕 Xizhi 금

두 번째 줄 책: Yan Zhenqing 당나라 "제 조카 초안".

세 번째 행서: "황주 냉식첩" 저자: 수

세계 최고의 행서:

동진영과 9 년 (기원 353 년) 3 월 3 일 왕희지와 은산에 거주하는 일부 문인들이 란정에 와서' 묘수리' 의식을 거행하자 많은 시를 즉흥적으로 만들었다. 난정서' 는 왕희지가 이 시를 위해 쓴 서문이다. 순서' 는 당시 남방 신사들이 믿었던 노장사상의 영향을 받아 문학사에서 어느 정도 지위를 차지하였다. 전체 텍스트 28 줄 324 자, 구도, 구조, 필법이 완벽하다고 할 수 있다. 왕희지의 행서는 당시 유일무이했고, 후세 사람들은 "우군의 글씨체가 바뀌었다" 고 논평했다. 그 영기가 자연스러워 예로부터 현재까지의 전형으로 여겨진다. 역대 서예가들은 모두' 난정서' 를 천하 제 1 행서라고 부른다.

"난팅 서문" 에 대해 여러 가지 일화가 있다. 왕희지는 글을 다 쓴 후 자신의 작품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고 한다. 그는 문장 몇 편을 다시 쓴 적이 있지만, 이 정도에 이르지 못하고 그것을 가보로 후대에 남겼다. 나중에 당태종의 손에 떨어졌다. 그중에는 당태종파' 소예조란정' 의 전설이 있다. 당태종은 왕희지의 서예를 매우 감상하고, 조신 조머, 풍승소 등 여러 점을 정성껏 모사했다. 그는 이 석각의 모사나 탁본을 일부 황족과 노예들에게 선물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당시 이런' 저질 원판' 의 사본도' 낙양' 에 있었다. 이 밖에도 구양문의, 추 수량, 여사남 등 전세 명수들이 있는데, 본적은 이미 순장품으로 세상에 전해졌다고 한다.

오늘날 이른바' 난정서' 는 당대의 몇 권 외에도 석각탁본도 매우 귀중하다. 가장 전설적인 것은 송탁정의' 오란정서' 이다. 사본이든 탁본이든 왕희지를 연구하는 데는 상당히 설득력이 있으며 역대 서예를 연구하는 데 매우 귀중한 자료이기도 하다. 중국의 서예 전적에는' 난정서' 에 관한 자료가 무수히 많다. "난정서" 가 왕희지를 위해 한 것인지, 예로부터 논란이 있었고, 청말, 60 년대도 상당히 격렬한 여론이 있었다. 여기에 당대의 풍승소의 복제품이 열거되어 있다

세계에서 두 번째 행 책: Yan Zhenqing

제조카 원고는 초서묵, 안진경이 쓴 것이다. 길이 28.2cm, 너비 72.3cm, 25 줄, ***230 자. 이 문장 원본은 안진경이 안록산에 살해된 조카인 기명을 위해 쓴 추모사 초안이었다. 이 작품은 원래 서예 작품으로 쓴 것이 아니다. 극도의 슬픔과 분노로 인해 진정하기가 어렵고, 실수와 실수가 많으며, 때로는 먹칠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 때문에 이 글자는 단정하고 차근차근 웃지 않고, 정취가 넘치고, 필법이 웅장하고, 몸매가 풍족하다. 원나라 때 장경염제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쓰는 것보다 쓰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다. 커버 보고서는 공식, 비록 기한이 없지만, 결국 케이블 약속이다; 편지는 생각이 들 때 상당히 방종하다. 그리고 초안은 의도하지 않았고, 그의 손바닥을 잊어버렸다. 여기서 그것을 보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 " 원대 현옥서 평론은 이 게시물을' 천하 제 2 행서' 라고 한다. 이 게시물에는 목말라 있는 펜과 펜을 쥐고 있는 모든 곳이 눈에 선하여, 펜을 쓰는 과정과 펜촉의 묘한 변화를 볼 수 있어 초서를 배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본적은 현재 대만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행서

황주 한식시첩, 25 줄 * *** 129 자, 수시 행서의 대표작이다. 이것은 부흥을 보내는 시로, 수시가 황주의 3 년 한식절에 촉발된 인생 감탄이다. 시 속의 서늘하고 애틋한 정이 스시의 이 시점에서 우울하고 고독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 시의 서예는 바로 이런 심정과 상황에서 생겨난 것이다. 서예 전체가 기복이 심하고, 빛이 사방에 비치고, 자유분방하며, 필치가 부족하지 않다. 황주 한식시첩은 서예사에 큰 영향을 미쳐' 천하 제 3 행서' 라고 불리며, 수시 서예 작품 중의 선두주자이기도 하다. 황정견은 이 시 뒤에 이렇게 썼다. "이 책도 연, 양, 이희태가 지은 것으로, 이에 따라 동파자를 복원하려는 시도와 반드시 같을 필요는 없다.

해석: 황주에 온 이래 나는 한식을 세 번 먹어봤다. 봄을 소중히 여기고, 봄을 유지하고, 봄을 스스로 관리하는 것부터 후회하지 않는 것까지. 이 해에도 연일 장마를 겪었는데, 꼬박 두 달 동안 기후가 가을처럼 쓸쓸했다. 해당화를 누워서 냄새를 맡고, 가지와 눈을 흐트러뜨리다. 한밤중에 몰래 만지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 하초의 병든 소년은 하얀 시작이 있다.

봄강은 마치 문안으로 돌진하는 것처럼 세차게 솟구쳐 오르고, 폭우와 사나운 공격은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오두막은 마치 어선처럼 안개가 자욱한 물구름 속에 있다. 텅 빈 주방에서 냉채를 끓이고 있고, 축축한 갈대가 아궁이 밑에서 불타고 있다. 이 날이 한식이라는 것을 어찌 알았으랴 까마귀가 와서 남은 종이돈을 태우는 것을 보았다. 황제의 궁문은 9 층으로, 심원하고 돌아오기 어렵고, 먼 곳의 선인 능은 매달려서는 안 된다. 나는 단지 국적이 절망적인 외침을 하는 것을 배우고 싶었지만, 낙담하여 다시 불러일으키고 싶지 않았다.

시 속의 초가집, 빈 주머니, 검은 종이, 무덤 등 음산한 이미지가 음산하고 슬픈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것은 작가가 황주에 사는 음울하고 지루한 심정을 표현했다. "항공요리 냉채, 주방에서 갈대를 태우다" 라는 문장 속에서 그의 어색한 생활을 상상할 수 있다. 이 두 편의 시는 수시 3 천여 편의 시 중 하나이지만, 그의 가작이 아니다. 그러나 저자가 또 다른 예술 형식인 서예로 표현했을 때,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의미심장한 서예 이미지가 빚어낸 서늘한 정취가 황주 한식시첩을 천고의 작품으로 만들었다.

황주 한식시첩' 은 역동적인 추세를 보이며 기복이 심하다. 시는 서늘하고 우울하다. 서예는 바로 이런 심정과 상황에서 생겨난 것이다. 통편은 기복이 심하고, 빠르고 온건하며, 남김없이 통쾌하고 단숨에 완성되었다. 수시는 자기 시의 경지와 감정의 변화를 점화선의 변화, 혹은 전후, 변화하고, 순세에 따라 끊어지고, 천성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 단어는 이상하거나 크거나 작거나, 희박하거나 밀하거나, 가볍거나 무겁거나, 넓거나 좁고, 높고 낮거나 고르지 않고, 자의적이고, 변덕스럽다. 황정견은 고개를 숙이고 한숨을 내쉬는 것도 당연하다. "동파의 시는 이태백과 같지만, 아마 태백이 되어 어디에나 있을 것 같다. 이 책도 연, 양, 이희태가 쓴 것이다. 동포를 그 속으로 돌려보내려는 시도가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 (황주 한식시 후기) 동치창도 후기 짱 구름이 있다. "평생 동포 선생의 원권 30 여 권을 본 적이 있으니 이를 좋은 관으로 여겨야 한다." 황주 한식시첩은 수시 서예 작품 중의 정품으로 서예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원대의 현옥서는 왕희지' 란정서',' 안진경 제조카' 에 이어' 천하 제 3 행서' 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