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수
-응? 시는 우리의 생산생활에서 비롯되며, 우리의 기초 업무는 우리의 사회 실천이다. 따라서 우리는 사회 활동의 실천자이자 시 창작의 참여자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강조해야 할 중요한 점입니다.
-응? 시 창작, 솔직히 말해서, 우리의 사회 실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우리의 시는 생산 노동 과정에서 직접 생겨난다. 어떤 사람들은 시가 영원히 국민에게 속한다고 말하는데, 이것이 가장 근본적이고 직접적인 원인이다.
-응? 사실 시는 다른 문학 작품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의 사회 실천 활동에서 비롯된다. 이런 시가의 서정적 표현은 믿을 만한 사회 기반을 가지고 있으며, 그 출현과 사회에 대한 의미는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의 사회적 대표성을 가지고 있어 유행을 보장하기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응? 이것은 우리가 시를 쓰는 사람이 생산자이고 노동자 사이에 사는 사람이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이런 사람이 시를 써야 사랑의 노래의 진심을 표현할 수 있다. 현재 많은 시와 사회 생산 노동 격차가 크다. 그래서 그들이 표현한 진실감은 어쨌든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원인이다. 그러므로 시는 생활에서 비롯되며, 생활은 당연히 시인 자신의 생활을 포함한다.
-응? 어떤 사람들은 시가 시대의 목소리를 가장 잘 대표한다고 말한다. 만약 우리 시인의 실천 활동이 사회활동 중 하나가 아니라면, 그것은 그들 자신의 목소리일 뿐이다. 이런 "시" 는 인민과 무관하며, 인민은 환영하지 않을 것이다. 인민과 함께 서 있는 시가만이 국민을 대표할 수 있고, 비로소 인민의 시가 될 수 있다. 우리의 시인은 진정으로 인민의 대변인이 될 수 있고, 인민생산과 함께 살아야 자신의 목소리를 잘 부를 수 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응? 2015.10.15. 절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