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한 사람, 천도도 전부 번역하다.

원문

맹자는 "지위가 낮아도 안 되고, 백성은 얻을 수 없다" 고 말했다. 。 세상에는 친구를 신뢰하지 않고 세상을 얻는다는 말이 있다. 친구에 대한 믿음은 친구와 친해지면 즐겁고 친구를 믿어야 한다는 말이 있다. 진실하지 않다는 말이 있고, 키스가 즐겁지 않다는 말이 있다. 정직한 방법이 있다: 만약 네가 무엇이 좋은지 모른다면, 너는 성실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정직한 사람, 천국 도; 진지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진실하고 움직이지 않는 자는 없다. 만약 네가 성실하지 않다면, 너는 움직일 수 없을 것이다. \ "라고

전문번역

맹자는 "하급자에서는 상급자에게 신뢰를 얻을 수 없고, 백성들은 잘 다스릴 수 없다" 고 말했다. 상급자의 신임을 얻을 방법이 있다. 우선 친구에게 편지를 받아야 한다. 만약 우리가 친구의 신뢰를 얻을 수 없다면, 우리는 상급자의 신뢰를 얻을 수 없다. 친구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우선, 너는 반드시 부모님의 호감을 얻어야 한다. 만약 네가 너의 부모님을 섬겨 그들을 기쁘게 할 수 없다면, 너는 너의 친구의 신뢰를 얻을 수 없다. 부모를 행복하게 하는 방법이 있다. 우선, 반드시 성실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스스로에게 질문을 하고 진실하지 않다면, 우리는 부모를 기쁘게 할 수 없다. 자신을 진실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먼저 무엇이 좋은지 알아야 한다. 선의 이치를 이해하지 못하면 자신을 진실하게 만들 수 없다. 그래서, 성실은 하늘의 규범이다. 성실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으로서의 준칙이다. 여태까지 어떤 것도 극도로 진실하지 않아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없다. 진정성이 없으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는 것은 없다. \ "라고

출처

《맹자》제 12 장 리루.

저자 소개

맹자 (기원전 372 년경-기원전 289 년경) 는 추국 (현재 산둥 성 조성동남) 에서 태어났다. 전국 시대의 철학자, 사상가, 교육자는 공자 이후, 순자 이전의 유가 사상의 대표로 공자와 함께' 공맹자' 라고 불렀다.

맹자는' 인정' 을 주장하며 처음으로' 민귀위군' 이라는 사상을 제시했고, 한유는 선진유가의' 도통' 을 계승한 인물로 등재되었고, 원대는' 아성' 으로 추봉되었다.

맹자의 연설 작품은' 맹자' 라는 책에 수록되었다. 그중에는 내가 원하는 것이 있고, 도가 많고, 도가 적고, 도움도 적게 받고, 나도 우리나라에 있고, 우환으로 안락으로 죽는 등등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초중고 국어 교과서에 편입되다.

확장 데이터

맹자 릴루의 유사한 문장:

1, 맹자는 "규정제도가 당원에게 가장 좋다. 성인, 인간관계는 매우 중요하다. 군주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신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다: 둘 다 법순하다. 순으로 인해 군자를 존중하지 않는 자는, 야오와 인민을 치료하지 않는 자, 백성을 훔치는 자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아들은 말했다: "타오 2: 자비와 무정함, 적당히 멈출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백성을 폭력적으로 공격한다면, 당신은 죽을 것입니다. 별로 좋지 않아요. 그 나라는 위험해요.

이름은 "조용하고 완전하다" 입니다. 효자는 손자를 사랑하지만 영생은 바꿀 수 없다. 시는 말했다:' 음과 캄 멀지 않은, 여름 후 세계에서. 클릭합니다 이것도 부른다. \ "라고

의미: 맹자는 "컴퍼스, 눈금자는 정사각형, 원의 최고 기준" 이라고 말했다. 성인은 인간으로서의 최고 모범이다. 군주가 되려면 최선을 다해 군주가 되고, 제후가 되려면 최선을 다해 제후가 되어야 한다. 둘 다 요순을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순봉요처럼 군주를 섬기지 않는 것은 자기 군주에 대한 불경이다. 백성을 다스리고, 백성을 다스리지 않는 것은, 바로 국민을 해치는 것이다.

공자가 말했다:' 천하를 다스리는 이치, 다만 두 가지: 인자한 자, 인자하지 않은 자.' ♫ 자신을 너무 많이 죽이면 자신도 죽임을 당하고, 나라도 멸망할 것이다. 너무 엄하지 않아도 위험을 만나 나라를 약화시킬 수 있다. 죽은 후에는' 정적' 과' 전체' 라고 불린다. 착한 아이를 효도하더라도 영생은 바꿀 수 없다.

"시경" 은' 은상지지는 멀지 않다. 바로 샤다이제이지 시대에 있다' 고 말했다. ♫ 그 게 내가 무슨 뜻인지. \ "라고

맹자는 "3 대는 인덕으로 천하를 얻고, 무신경하게 천하를 잃는다" 고 말했다. 나라가 망한 이유는 똑같다. 천자는 무정하여 사해를 보호하지 않는다. 제후들은 불친절하여 나라를 보호하지 않는다. 청나라 의사 무자비한, 조상 홀 을 보호하지 않는다; 서인은 무정해서, 그는 그의 네 몸을 보호하지 않았다. 오늘 죽음을 미워하는 것이 술 취하는 것을 미워하는 것보다 낫다. \ "라고

의미: 맹자가 말했다: "하상주는 인덕으로 천하를 얻고, 비인간으로 천하를 잃는다." 국가의 번영이나 쇠퇴, 생존이나 멸망도 마찬가지다.

황제는 천하를 지킬 수 없고, 제후는 나라를 지킬 수 없고, 청의는 사당을 지킬 수 없고, 사자 백성은 목숨을 지키지 못한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죽음을 싫어하지만 후덕한 일을 하고 싶어 한다. 마치 술에 취하는 것을 싫어하고 술을 고집하는 것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라고

맹자는 말했다: "연인이 키스하지 않으면, 다시 자비 롭다. 그는 다른 사람을 치료하지 않고 자신의 지혜를 저버렸다. 만약 그가 대답하지 않는다면, 그는 그의 존경을 저버릴 것이다. 일을 할 수 없는 것은 모두 스스로 복을 구하는 것이다. 그것의 몸은 직립하고, 세상은 그것에 속한다. 시에서 말했듯이, "당신이 원하는 것을 자주 말하면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의미: 맹자가 말했다: "당신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가까이 갈 수 없다면, 자신이 선량한지 물어봐야 합니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관리하는데 관리를 잘 하지 못한다면, 너는 스스로에게 현명한지 물어봐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예의를 갖고 있지만 다른 사람의 응답을 받지 못한다면, 충분히 존중할 수 있는지 자문해 보십시오.

네가 하는 모든 일은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없으니, 스스로 원인을 찾아야 한다. 만약 네가 자신을 바로잡는다면, 전 세계 사람들은 당연히 그에게 복종할 것이다. 《시경》에서는' 하늘의 뜻에 순응하고, 주나라 만세! 너는 반드시 스스로 행복을 찾아야 한다. \ "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