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 웨이의시 스타일
1 .. 산수전원시의 특징은 경지가 높고 가벼우며 조용하고 가볍다는 것이다. 이런 풍격은 주로 시인의 가장 유명한 산수전원시에서 표현되며, 시인의 은둔에 대한 흥미를 반영하고, 자연을 희석하고, 신선하고 단아하다. 배석지',' 새 햇빛 야망',' 위수농가',' 추충거산' 등. 이 시들은 대부분 시인의 한가하고 고요한 사상과 현실 이상에 대한 환멸을 표현하여 외딴 산천의 심경으로 전향한다. 이것은 위의 시에서 어느 정도 나타난다. 예를 들어, "나는 지천에 있는 오두막에서 배디에게 소식을 전한다" 와 "지금 산은 춥고 파란색이다. 가을물이 흐르고 있다" 고 말했다. 나의 초가집 입구에서 나의 지팡이에 기대어, 나는 저녁바람 속의 매미 울음소리를 들었다. 횡단한 다음날, 야식 연기가 집에서 흘러나왔다. 오, 내가 언제 다시 위대한 은둔자에게 소원을 빌고, 버드나무 다섯 그루 아래에서 야생시 한 곡을 부를까? . "이 시는 시인의 고요하고 근심 없는 감정뿐만 아니라 가을비 뒤의 산거 생활의 아름다운 그림도 묘사한다. 아름다운 경치 속에서 시인은 흥미진진하고 대자연의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또 다른 예로,' 새로운 햇살 들망' 이 있습니다. \ "새로운 Qingyuan 야생 광대 한, 아니 대기. 외성의 문루는 페리 부두에 바짝 붙어 있고, 마을 옆의 나무들은 개울과 하구를 잇고 있다. 은백색의 강물이 들판을 반짝이며, 특히 밝고 푸른 산들이 산등성이의 뒤에 우뚝 솟아 있다. 농월에는 한가한 사람이 없고, 집은 남쪽에 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주로 자연과 캐주얼한 마을 생활 장면, 화창한 날씨, 쾌적한 풍경, 시인의 조용하고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묘사한다. 왕위의 또 다른 대표작' 산거추야' 는 대련을 도입한 시이다. 가을밤, 산우가 지나간 후, 맑은 공기가 정면으로 불어왔다. "공산" 은 산에 나무가 무성하고 인간의 활동을 감추기 때문에 배후의 광경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 말은 자연환경의 공허함과 아름다움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주관의식의 평온과 한가함도 담고 있다. 두 번째 문장은 풍경에 관한 명구, 동정의 결합, 동정의 결합이다. 착잡한 산수가 깔끔한 문장에 어우러져 획이 물처럼 자연스럽고 매끄럽다. 조용하고 조용한 환경은 시인의 평온한 심경과 일치하여 시인의 경지를 자유자재로 보여 주었다. 목고리 움직임에는 정적이 있고, 한 무리의 세사 여자들이 형상화되고, 음향적으로 묘사되어 산속의 고요함을 깨뜨리고, 대나무 숲이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생기 넘치는 아름다운 화면을 이루고 있다. 신선하고 조용한 시골 밤에 만물의 생기와 활력을 느끼는 것도 시인이 동경하는 경지이다. 결론은 시인이 현 상태를 즐기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준다. 둘째, 국경 요새 시 청려함, 호마이 창력. 개원 25 년에서 26 년 사이에 왕위는 량주로 파견되어 제국을 감독하고, 하서 막부의 판관으로 임명되었다. 이 기간 동안 왕위는' 서유기 롱시',' 군 복무',' 수도꼭지에서 노래하다',' 유량주 교외',' 변방에 오르다',' 변방에 오르다' 등 전형적인 변두리시를 창작했다. 그 풍격은 호쾌하고 웅장하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만리장성' 으로, 우렁차고 힘찬 시 한 곡이며, 장관과 넓은 경치를 통해 만리장성 사자로서의 자부심을 표현했다. 펜으로 창력을 생동하다. 그중' 대막고직, 장하낙엔' 은 경치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로, 지금까지도 여전히 세인들에게 칭송받고 있다. 시에서 묘사한 경치는 왕위의 산수시와 다르다. 왕위의 산수시는 조용한 환경을 반영하고, 변세시는 색외가 가장 많은 지리적 풍모를 묘사한다. 예를 들어 사막과 가을을 배경으로 장하, 독연, 귀기러기, 텐트 채집을 주체로 한다. 아웃',' 입',' 직선',' 원' 이라는 네 글자의 생동감 있는 붓을 통해 몰입감 있게, 전체 환경과 구체적 풍경이 어우러져 또렷하고 아름답고 호방한 세외 경관을 연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