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의 유래
정(Zheng Zheng)이라는 성의 주요 유래는 중국 5대 성씨 중 하나입니다.
1. 지에서 성은 황제의 후손인 호지(後治)의 이름을 따서 만든 나라 이름이다. 『신당서: 재상 족보』, 『원화성 편』 등 관련 자료에 따르면 정씨의 최초 혈족은 황제(黃帝)이고, 성씨의 조상은 서대륙에 살았던 정황공(鄭皇孝)이다. 주나라. 기원전 806년, 주헌왕은 동생 기유를 정(산시성 화현현 동쪽, 취린에서 살다가 시로 이사함)에게 부여하고 역사상 정환공으로 알려진 정국을 세웠다. 정국(鄭國)은 기원전 769년에 동쪽으로 신정으로 옮겨갔고 기원전 375년에 한국에 의해 멸망하고 432년 전에 건국되어 13대에 걸쳐 지속되었다. 나라가 망한 후 정족은 진(陳)나라와 송(宋)나라를 오가며 고국을 기념하기 위해 이름을 정(鄭)이라 하여 정(鄭)이라는 성을 얻었다.
2. 성 변경에서. 위의 것 외에도 오늘날 Zheng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은 다른 기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이 Yu인 당나라의 Zheng Zhu와 성이 Ma인 명나라의 Zheng He(아래 "3" 참조)는 서로 다른 이유로 성을 Zheng으로 변경했습니다. 오늘날 정(鄭)이라는 성을 가진 소수민족도 있는데, 성씨와 혈통의 유래가 틀림없이 다를 것이다.
3. 회족 중에는 정(鄭)이라는 성이 있다. "Huang Ming Da Zheng Ji"에 따르면 회족 중 Zheng이라는 성은 황제가 부여한 성입니다. 명나라의 환관이자 항해사인 정화(鄭貝)는 사이전지(Sai Dianchi)와 간쓰딩(Gansi Ding)의 다섯 번째 아들인 마소후(Ma Suhu)의 아들이었습니다. 정화(鄭財)는 윈난성 곤양(村陽) 출신으로 원래 이름은 마화(马河)였다. 명나라 홍무 4년(1381년), 고작 12세의 정화(鄭河)는 운남(雲南)을 침략한 명군에 의해 포로로 잡혀 연왕(燕王)의 저택으로 보내져 주(朱)를 모시는 젊은 환관으로 봉사하게 된다. 디. 건문 원년(1399), 29세의 정화(鄭財)는 “연왕의 군대를 일으켜 형남(景南)을 평정하고 진형을 오가며 많은 공을 세웠다”고 하여 성(姓)을 얻었다. "젱". 황제는 주로 정춘파(현 북경 동바)에서 벌어진 '징난 전투'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쳤기 때문에 정(鄭)이라는 성을 지어주었다. 나중에 Zheng He는 형 Ma Wenming의 장남을 입양하여 Ci라는 이름을 지어 가족이 Zheng 가족이되었습니다. 현재 난징에 살고 있는 정(鄭) 가문은 20대 이상 이어져 왔습니다. 정(鄭)씨 성의 회족은 주로 윈난(雲南)과 장쑤(江蘇) 지역에 분포한다.
★★성씨를 받은 조상 : 지유. 서주(周周)나라 때 주려왕(周麗王)의 막내아들 유(周)와 주헌(周玄)왕은 이복형제였다. 즉위 22년(기원전 806년)에 주현왕이 정(지금의 섬서성 화현현 동쪽)에 칭호를 주었고, 정환공은 마지막 가신국이었다. 서주(西周)나라에 세워졌다. 주(周)나라 유왕(周王) 때 정(鄭)환공(鄭환공)이 유왕이 부도덕하고 제후들이 강하고 왕권이 무너지는 것을 보고 재난이 일어날 것을 예감하여 재산을 옮겼다. 부족과 사람들을 허난 중부의 동궈(Dongguo)와 허(He)의 두 가신국으로 보냈습니다. 정환공의 아들 오공(吳功)이 즉위한 후, 평왕을 호위하여 동쪽으로 낙양(洛陽)으로 이주하였고, 두 나라의 땅을 차례로 점령하고 신정 지역에 정국(鄭國)을 세웠다. 기원전 375년, 정(鄭)나라가 남한에 의해 멸망하고 정씨(鄭氏)의 관리들과 가문들이 잇달아 이주하여 나라를 성(姓)으로 삼고 정씨(鄭氏)라 불렀다. Jiyou를 Zheng 성을 가진 사람들의 조상으로 존경하십시오.
2. 이주와 분포
정씨 가문의 가장 초기 출생지는 허난성 카이펑, 주커우, 상추의 교차점, 즉 '진송나라 사이'였습니다. 역사에 기록되었습니다. 정(鄭)이 멸망한 후, 정국(鄭國)이라는 사람이 한국에 살았는데, 한왕이 진(秦)으로 보내어 진왕의 명을 받아 정국운하(鄭國河)를 파게 되었다. 후대에 유명하다. 정궈(鄭國)는 훌륭한 수자원 보호 전문가였을 뿐만 아니라 정(鄭)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이 성을 얻은 후 처음으로 유명한 인물이기도 했습니다. 진(秦)나라 때 제19대 손정(孫政)이 쓰저우를 허난(河南)성 낙양(洛陽)으로 옮겼다. 27대 손자 정화(Zheng Qi)는 가족을 카이펑 싱양(카이펑시 동쪽 카이펑현 주셴진 구청촌에 위치)으로 다시 옮겼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이후 정 성씨를 가진 사람들은 인근 지역, 주로 오늘날의 산둥, 안후이, 산시, 산시 및 기타 지역으로 이주했습니다. 그 후 29대 손자인 정빈(Zheng Bin)이 산동성 고밀(高密)에 살았다. 31대 손자 Zheng Zhong의 아들인 An Shi가 Xianyang으로 이주했습니다. 한나라 무제(吳帝)가 “대씨와 강씨가 함께 살 수 없다”는 명령을 내리자 손남 24대가 절강성 쾌지 산음으로 이주했다. Zheng 가문의 대규모 남쪽 이주는 "Yongjia Rebellion"때 시작되었습니다. 서진 영가 2년에 "중원이 흔들리고 복건성 팔민족에 의복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그 중 넷째 성은 정(鄭)이었다. 당나라 초기에 허난(河南) 출신의 또 다른 정씨(鄭氏) 일가가 진정(陳政), 진원광(陳源廣), 그의 아들과 함께 복건성으로 이주했다. 당나라 말기, 하남성의 정씨(鄭氏)가 왕조(王趙)와 왕심지(王心臟)를 따라 복건성으로 들어왔다. 명청시대의 유명한 민족영웅 정성공(鄭成功)의 선조들이 이번에 복건성으로 들어왔습니다.
Zheng 가문의 대만 이주는 명청 왕조의 Zheng Chenggong에서 시작되었으며 Zheng 성은 다시 훌륭하게 발전하여 유교, 사상, 문화, 과학 기술 분야를 선도하고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수많은 유명 인사와 고위 관리들이 등장하여 강소성, 강소성에서 정 성을 형성하고 후난성, 하북성, 구이저우성, 광동성, 안후이성 등지에 희망족이 등장하여 그 구성원은 각 성, 심지어 해외까지 퍼졌습니다. 보성씨는 청나라 때부터 해외로 이주해 현재는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캐나다, 미국 등지에 분포하고 있다. 정(鄭) 성은 현재 우리나라, 특히 남부 지역에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푸젠성(富建省)과 절강성(浙江省)은 성씨가 가장 많은 성(省)으로, 전국에서 성씨를 가진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Zheng이라는 성은 상대적으로 전형적인 남부 성입니다. 정(Zheng)이라는 성은 오늘날 중국에서 23번째로 흔한 성입니다. 이 성은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78%를 차지합니다.
3. 역사적 인물
정단(鄭丹): 춘추말기의 유명한 여주인공으로 오(吳)와 월(趙)의 장기 전쟁 중에 오(吳)에 복무했다. 내부 지원을 받아 베트남이 우(Wu)를 성공적으로 파괴하도록 도왔습니다.
정국(鄭國) : 전국 말기 조선인이자 고대 우리나라의 위대한 수자원 보존 전문가. 그는 한때 진나라가 유명한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인 정국운하(Zheng Guo Canal)를 건설하는 것을 도왔으며, 이를 통해 수천 마일 떨어진 진나라의 비옥한 땅을 만들고 국력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정기(Zheng Ji): 콰이지(지금의 절강성 소흥) 출신으로, 한때 군대를 이끌고 훈족의 침입에 맞서 싸웠으며, 이는 한나라가 서역 보호국을 세우는 시초가 됐다.
Zheng Xing, Zheng Zhong: 허난성, 카이펑 출신, 아버지와 아들. Xing은 동한 시대의 학자였으며 중국 역사에서 유교의 발전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그는 세계에서 "Xian Zhe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정중(Zi Zhengzhong)은 한(汉)나라의 유학자로서 한때 농경대신(大臣大臣)을 역임했으며 『의』, 『시』 등의 고전에 능통했다.
정희: 정도조와 그의 아들과 함께 북위의 유명한 관료이자 서예가이다. 정다오조는 왕희지 못지않게 '북서예가'이자 위의 창시자로 유명하다. 기념 돌기둥.
정천(鄭健) : 정저우 성양 출신으로 당나라의 학자이자 화가. 그는 시, 서예, 그림에 뛰어났으며 특히 산수화에 능하였다. 그는 "천보군방위기록"의 저자이다.
정택(鄭澤): 수나라 흥양(興陽) 출신으로 박자를 잘 알고 대동중릉(大丹富陵) 시험에 응시해 『악부송자』, 『악부음』을 썼다. 등.
정교(鄭橋): 푸텐(지금의 복건성) 출신인 그는 우리나라 남송시대의 유명한 역사가이자 서지학자였다. 『동지』는 그가 말년에 쓴 『사기』의 후속작이다. 또 하나의 위대한 종합사 저서로서 아주 독창적이다.
정현(鄭玄): 동한 북해(현 산동성) 고미 출신으로 세상에는 '후정'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한대 유교경전의 대가로 '정설'이라 불렸으며, 고대 역사문서 정리에 상당한 공헌을 했다.
정(鄭) 주: 당(唐)나라 상수(商官)의 원래 성은 우(宇)이고 성은 정(鄭)이다. 그는 당나라 장저우 이성(지금의 산시성 이성 동쪽) 출신으로 천한 집안 출신이다. 그는 어렸을 때 의술을 행하고, 약을 팔고,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그의 원래 성은 Yu였지만 나중에 그의 성을 Zheng으로 바꾸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Yu Zheng", "Shui Clan"이라고 부르며 별명으로 그를 조롱했습니다. 정주는 당나라의 유명한 관리였으며 그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는 항상 다른 평가가 있었습니다. 공식적인 역사에는 칭찬보다 비판이 더 많고, 현대 역사가들도 논쟁을 벌인다. 어떤 사람들은 정주의 역사적 역할을 재이해하고 평가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는데, 그들은 그가 당시 서민들의 중소 지주들의 이익과 요구를 대변하고 환관 집단에 맞서 싸웠다고 믿습니다. , 이는 여전히 특정 진보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교(鄭橋) : 남송(南宋)의 역사가로 『대장기』, 『씨족기』 등 80권이 넘는 책을 저술한 저자.
정화: 명나라의 항해사. 성은 마(麻)이고 성은 명나라 성조(成祖)가 지은 것이다. 운남 곤양(현 진녕) 출신인 그는 함대를 이끌고 서해로 7차례 항해해 멀리 아프리카, 홍해 등지에 이르렀고, 중외교류를 촉진하여 우리나라 최초의 항해를 창설하였습니다. 지도.
Zheng Xie : 별명 "반차오"로 장쑤성 싱화 출신으로 청나라 서예가, 화가, 작가. 그의 시, 그림, 서적은 "3대 불가사의"이자 "양주 팔기" 중 하나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나중에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Zheng Xin: Zheng Zhao라고도 알려진 태국의 왕. 태국 역사상 유명한 국민 영웅이자 톤부리 왕조의 창시자인 그는 태국에서 파야 탁신 국왕 또는 탁신 국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화(鄭)환공 : 정화(鄭姓)족의 조상 지유(吉九). 주(周)선왕(周皇王)은 동생 기유(紀伯)를 정(鄭)에게 맡기고 서주(周周)나라의 마지막 가신국을 세웠다. 기유가 죽은 후 그의 시호는 환공(桓孫)이다. 그러므로 역사상 그는 정황공(鄭皇孝)으로 불렸다. 주(周)나라 유왕(周王) 때 정(鄭)환공은 주(周)나라의 성소(聖帝)를 맡아 계몽을 맡았다. 가족, 그리고 내부와 외부의 문제가 얽혀 있습니다. 그는 문제가 곧 일어날 것을 예감하고 Tai Shibo에게 재난을 피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했습니다. Tai Shigong의 제안에 따라 Zheng Huan Duke는 Guo와 Ho 사이의 "Jing"이라는 곳에 가족과 중요한 재산을 정착 시켰으며 역사상 "Guo and Ho"로 알려졌습니다. 이듬해 서주왕실에 '개용의 난'이 일어나, 환공이 나라를 위해 죽고 그의 아들이 즉위하여 정오공이 되었다. 그 후 정무공(鄭君공)이 기회를 이용하여 주평왕(周平王)을 호위하여 동쪽으로 이동하여 곽(郭)과 화(郭)를 차례로 멸하고 새로운 정(鄭)나라를 세웠다. 정(鄭)나라가 기원전 375년에 남한에 의해 멸망하고 그 후예가 진(陳)나라와 송(宋)나라 사이에 퍼졌다.
정오공(鄭宇孝) : 동쪽으로 이주한 정씨 성씨의 조상인 정환공. 『당 재상 족보』에 따르면, 정(鄭)의 아들 오공(吳孝)공이 진문후(晉文侯)와 함께 동쪽으로 낙양(洛陽)으로 가서 주평왕(周平王)을 보좌하고 정오공(鄭孝功)도 함께 움직여 동주(周周) 왕조를 세웠다고 기록되어 있다. New Zheng이 태어났습니다. Zheng이라는 성은 계속해서 번영하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정도조(鄭道趙): 흥양(興陽) 카이펑(開峰) 출신으로 북위(魏魏) 서예현인으로 황제의 술신(主官)이자 공문자 서예가(孔文字文字)를 역임했다. 그는 후세들로부터 "위비(魏碑)의 종파"로 칭찬받았다.
Zheng Zhuanggong: Zheng이라는 성의 ZTE 창립자 Zheng Wu Gongzi. 즉, 계환성(기원전 757년~기원전 701년)은 정평왕이 동쪽으로 이동한 후 정장공의 조부 정형공이 아버지 오공의 뒤를 이어 주나라의 대신이 되었다. 왕위를 계승한 후 정(鄭)나라의 세력은 더욱 강해졌으나 주(周)왕조는 신흥세력에 맞서기 위해 정장공(鄭莊皇)을 죽이고 재상직을 폐지하고자 하였다. 장왕은 이 사실을 알고 정(鄭)의 이점을 이용하여 주평왕(周平王)을 위협하고, 주나라 문왕(文王)과 정(鄭)나라에 인질을 보내도록 하여 정(鄭)에게 패하였다. 정(鄭)나라의 항왕(衡王)이 화살을 맞아 주왕(周王)의 위신이 무너지고 정(鄭)나라의 위신이 크게 높아졌다. 그때부터 주왕가는 천하의 통치자가 되었을 뿐 실질적인 권력은 갖지 못했습니다.
정광조(鄭光祖) : 원나라 평양시 향령(현 산서성 임분) 출신으로 원가극 4대 거장 중 한 사람으로 일생 동안 많은 작품을 창작했다. 대표작은 '영혼을 떠나는 중국 소녀'로 후세에 '유명 시인'으로 칭송받았다. 그의 향기는 전 세계에 퍼지고, 그의 목소리는 내실을 뒤흔들며 엘리트들은 그를 '정씨'라고 부른다. ."
Zheng Sixiao: 예의 Yiweng, 별명 Suonan, 자칭 Sanwaiyeren, 원나라 Lianjiang(현재 Fujian Province 일부) 출신. 그는 한때 Taixue의 Bo Xue Hong Ci 시험에 합격하여 Hejing Academy의 산장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송나라가 죽은 후, 그는 오(현재의 강소성 소주) 밑에서 은둔 생활을 하였으며, 앉을 때는 항상 남쪽을 향하고 있었는데, 늙어서는 남엽에게 울부짖었다. 이름은 "조(趙)를 생각하다"라는 뜻의 시샤오(Si Xiao)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는 시를 잘하고, 난초와 대나무의 수묵을 잘 그린다. 그가 그리는 먹란에는 송나라에 대한 생각이 담겨 있다. 난초에 대해 썼는데 꽃이 드물고 잎이 단순하지만 뿌리가 흙에 닿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묻자 '토양'이 티베트 사람들에게 가져 가면 참을 건가요? ?" 자딩의 어떤 관리는 다른 일을 하겠다고 위협하며 난초를 달라고 했습니다. 그는 "난초를 잘라낼 수는 있지만 얻을 수는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특히 원나라 관리들을 미워했습니다. 그의 묵죽 그림에는 연기가 반쯤 번진 장면과 비스듬한 달의 여러 기둥이 그려져 있는 경우가 많지만, 불행히도 원본은 남아 있지 않습니다. 대대로 전해지는 작품 중에는 다데 10년(1306년)에 종이에 먹으로 쓴 『몰란투(Molan Tu)』가 있는데, 길이는 25.7cm, 폭은 42.4cm이다. 오른쪽에 있는 자필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항상 머리를 숙이고 시황제에게 이 고향에 누구 왔느냐고 물었습니다. 내가 콧구멍을 열기 전에 하늘은 고대의 향기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래서 난웽 ." 왼쪽에는 "이 책은 빙오월 15일에 쓰였습니다"라는 연도가 새겨져 있고, 인장에는 "원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다. 구하면 줄 수 있다. 낡은 눈은 맑고 바람은 고대와 현대이다." 현재 일본 오사카 시립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몰란 투"의 또 다른 권은 외로운 난초를 묘사하고 있다. 제목: 나라의 향기, 나라의 슬픔, 남을 아끼고 왕을 모시는 것, 추 남부에는 빛이 있다. 미국 예일대학교 미술관 소장. . 그의 시에는 조국에 대한 많은 생각이 담겨 있으며, 『정소남선집』과 『마음의 역사』를 집필하였다.
정성공: 명나라 말기의 유명한 장군이자 유명한 민족 영웅이다. 그는 "주(朱)"라는 성을 받았고, 청나라 군대에 맞서 용감하게 싸워 대만의 네덜란드 식민지 개척자들을 몰아냈습니다. 그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군사전략가이자 민족영웅이었으며, 존경스럽게 "궈성주"로 불렸습니다.
Zheng Zhenduo: 현대 작가이자 문학사가. 예명은 Xidi이고 필명은 Binfen과 Guo Yuanxin입니다. 복건성 창러(長樂) 출신.
1917년 베이징철도관리학교에 입학했다. 5·4운동에 참여했다. 1921년에는 심옌병과 함께 문학연구회를 조직했다. 『월간소설』, 『세계도서관』 등의 편집장.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중앙인민정부 문화부 문화재관리국 국장, 중국과학원 고고학연구소 소장, 문학연구소 소장을 역임했다. . 1954년에는 문화부 차관으로 임명되었다. 주요저서로는 『중국문학사도』, 『중국대중문학사』, 『러시아문학개요』, 『지난 100년 고대도시고분발굴사』, 『중국참고도서』 등이 있다. 역사' 등 1958년 10월 18일 중국 문화 대표단을 이끌고 아프가니스탄 왕국과 아랍공화국을 방문하던 중 구소련 추바시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 카나쉬 지역 상공에서 비행기 추락사고로 사망했다. .
4. 준왕당 번호
1. 준왕
흥양현(興陽縣) : 삼국시대에 군을 두었고, 그 통치는 흥양(현재)에 있었다. 허난성 싱양현(河陽縣) 북동쪽) 카이펑(開峰) 등 8개 현을 관할한다. Xingyang에서 Zheng 가족의 최초 거주지는 Kaifeng 현으로, 현재 허난성 Kaifeng 현 Zhuxian Town의 Gucheng 마을 지역입니다.
낙양현: 우리나라의 고대 수도 중 하나입니다. 한(汉)나라와 위(魏)나라의 고대 도시는 현재 낙양(洛陽)시의 백마사(白ima寺) 동쪽 한강 북쪽 기슭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隋)나라와 당(唐)나라의 고대 도시는 한(河)시에서 서쪽으로 18마일 떨어져 있다.
가오미현(高密縣): 서한(西汉) 때 현이 설치되었고, 그 행정 구역은 가오미(지금의 산둥성 가오미 현의 남서쪽)에 위치하였다. 현재 산둥성 가오미현.
용저우현(永州縣): 동한(内族) 때 건립된 현으로 장안(지금의 산시성 시안시 북서쪽) 삼국의 소재지였다.
용희현(龍西縣): 전국시대에 현이 설치되었고, 행정구역은 디다오(지금의 간쑤성 린타오 남쪽)였다. 현의 통치는 현재 둥샹(Dongxiang) 동쪽에서 간쑤성 린타오현(Lintao County)까지의 용서(Longxi) 지역과 동일합니다.
난양현(南陽縣): 춘추전국시대 진(秦)나라가 현을 세웠으며, 행정구역은 만현(현 허난성 난양시)이었다. 난양 현은 서한과 동한 시대에도 성립되었으며 그 관할권은 허난성 웅어산 남쪽, 호북성 다호산 북쪽에 해당했습니다. 난양의 경제 및 문화 발전은 역사상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
콰이지현은 진나라 25년(기원전 222년) 옛 오월 땅에 세워진 현이다. 행정 소재지는 오현(지금의 장쑤성 쑤저우시)이었다. 순치 시대에는 산음(현재의 절강성 소흥)으로 옮겨졌다.
2. 홀 번호
보징 홀(Bojing Hall): 동한 시대에 위대한 역사가 정쉬안(Zheng Xuan)은 먼 곳에서 많은 책을 읽고 그를 숭배하기 위해 왔습니다. 당시 대부분의 학자들은 고전 한 권만 공부했지만 과거와 현재를 이해한 사람은 정현뿐이었습니다. Zheng이라는 성은 "Bo Jing"을 그의 홀 이름으로 사용합니다.
통덕당(鄭德殿)은 구진진 마을에 위치해 있으며 동쪽과 서쪽을 향하고 있으며 입구는 2개, 베란다 2개, 안뜰이 3개 있다. 360m2 규모의 건축물. 명나라 가경 13년(1564년)에 처음 건축되었으며, 역대 여러 차례 수리를 거쳐 1982년에 재건되었습니다. 서한대 학자들은 대부분 한 가지 고전을 전공했지만 정현(鄭玄)만이 광독을 옹호했다. 역사상 Zheng Xuan은 북해 총리 Kong Rong의 깊은 존경을 받아 고향 인 Gaomi County에 특별히 "Zhenggong Township"을 설립하고 문을 확장하여 수레와 말을 수용했으며 "Tongde Gate"라고 불렀습니다. ".
안원당: 한나라 현제(秦帝) 때 정기가 재위(官官)로 있을 때, 정기가 마차를 격파하고 일본인들을 강제로 항복시켰다. 그래서 황제는 그를 시마(Sima)로 임명했습니다. 서국의 수호를 위해 서국호사로 임명되고 안원후(醫源侯)라는 칭호를 받았다.
또한 정씨의 본당 이름은 '샤오이당', '공안당', '수대당', '복순당', '리벤탕', '서레이당'','이다. Yijing Hall', 'Dianyi Hall', 'Wuben Hall', 'Xingyang Hall', 'Zhujing Hall' 등
5. 씨족의 특징
1. 정씨(鄭氏)는 역대 왕조에서 줄곧 높은 지위를 누려왔으며, 경제, 정치, 과학기술 분야에서 수많은 유명 인사가 있었다. .
2. Zheng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은 충성심, 효도, 단순한 가족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3. 각 가지마다 Zheng이라는 이름의 캐릭터 라인이 질서정연하게 배열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정씨가 편찬한 《정가계도》와 호북성 퉁산 정씨의 한 글자 진술: "후손들이 먼 곳에서 가문을 물려받았고, 혈통은 동덕에게 계승되었으며, 그들은 항상 번영하고 번영했습니다." 중화 민국의 "정 가계도"의 단편 버전에 따르면 안후이 성 숙현 현의 한 글자 성 정은 다음과 같은 의미입니다. 나라의 근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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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씨 성씨의 사당에 대한 만능 대련
〖가사에 대한 4자 만능 대련 정 씨의 사당〗
세 가지 독특한 예술과 공예;
문성 가족
——정 씨 사당의 익명 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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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대련은 당나라 정건산(鄭副山)의 작품으로, 당나라 현종황제가 '하련전(夏連段)'으로 칭송한 것은 정후(鄭後)의 작품이다. 송나라.
——정(鄭)씨의 묘당을 위한 익명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춘추시대 정자찬(鄭子禪)과 공자(孔子)가 지은 것이다. 전한(Dian)은 동한의 정종(鄭忠) 출신으로 고위 관리로 알려져 있어 '정신농(鄭信農)'으로 불렸다.
그는 흥양(興陽) 출신이다.
——익명의 사람이 쓴 정(鄭)씨 종당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한나라 유교의 대가이자 '정설'이라 불렸던 동한의 정현(鄭玄)을 가리킨다. 가문에서 전해 내려오는 소리입니다.
소리는 봉래에 있습니다.
——정씨의 조당에 대한 익명의 대련입니다.
이 대련은 정씨의 성양당입니다.
Ou Mu의 그림
Qiao Qiaocai Niang
——Zheng이라는 이름의 조상 홀의 익명 사본 첫 번째 쌍은 Ouyang Xiu가 북송 왕조에서 4살 때 고아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그의 어머니 Zheng은 그녀의 아들을 안전하게 지켰습니다. 두 번째 쌍은 Zheng Kan의 딸 Cainiang이 그녀에게 마법의 바늘을 가르쳐달라고 간청했다고 말합니다. , 그리고 그녀는 다음 생에 남자로 태어났습니다
;
Qiao Qicai Niang
——Unnamed Zheng Ancestral Hall Universal Coupon
상서실록;
덕이 큰 명가
——정씨 종당의 대련의 익명 사본
첫 번째 쌍은 동한 왕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신체 Xia Lian Dian은 동한 왕조의 Zheng Xuan 출신이며 Gaomi County에 Guangmen Road라는 특별한 향을 설립하고 ""라고 불렀습니다. 동덕문'. 가족이 패경을 지었다.
뜰에는 소나무 그늘이 드리워져 있다.
——정 성씨의 사당에 대한 익명의 대련.
전체 2행은 한나라 유교의 대가인 정현(鄭玄)이 간행한 것이다.
——이름 없는 조당 만능 쿠폰
전체 시리즈는 "마음의 역사"를 쓴 남송의 Zheng Sixiao에서 나왔습니다.
Yanling Shize;
Si Nongjiasheng
—— 익명의 Zheng 성씨의 대련
전체 대련은 동양의 Zheng Zhong에서 왔습니다. 장제(張帝)때 농경재상을 지낸 한나라.
이먼 상이;
9대가 함께 살았다.
——공통. 원나라 노철목(魯針穆)이 지은 정씨 종묘의 대련
이 대련은 원나라 한림서원 학자 노철목이 2009년 정씨비전에서 지은 것이다. 저장성 푸장현 이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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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조당 오자보행〗
서예와 회화에는 세 가지 독특한 특징이 남아 있습니다.
문학과 역사에 다섯 가지 전략을 추가합니다.
——정 성씨의 사당에 대한 익명의 대련
첫 번째 대련에는 당나라의 서예가이자 화가인 정유(鄭玉)의 이름이 나와 있는데, 그의 시, 서예, 그림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 가지 불가사의"라는 제목으로. 하련전은 남송(南宋)의 역사가 정교(鄭橋)가 쓴 『동지』 200권, 총 20장 중 5장은 옛 역사에 알려지지 않았다.
세 가지 독특한 시와 서예, 그림
공식이 돌아온다.
——청나라 정시에(鄭秀)가 쓴 정씨(鄭姓)의 만능대련
청나라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는 정시에(鄭秀)이다. 그의 시, 그림, 서적은 "3대 불가사의"이자 "양주 팔기" 중 하나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나중에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이시징에는 피가 흐르고
잉타이의 풀은 샘물이 난다.
——청나라 심보진(Shen Baozhen)이 지은 정성(鄭姓) 사당의 대련
이 대련은 대만 타이난시에 있는 정성공(鄭成功) 사당의 대련이다 청나라의 심보진(Shen Baozhen)이 지은 성(省). 잉타이(Yingtai)는 대만을 의미합니다.
합동씨족의 유래
동거왕조의 시작.
——익명의 정씨 조당 만능 대련
이 대련은 푸에 있는 정씨 가문의 사당 '정의문' 비석과 누각의 대련이다 저장성(浙江省) 현. Quanlian Dian에 따르면 Zheng 가문의 동거는 남송 건연 시대에 시작되어 송, 원, 명 왕조의 세 왕조가 모두 "소의 가문"으로 나열되었습니다. . 원나라 지정시대 한림학자 악로가 강소성, 저장성으로 가서 '한종 9대 동거'라는 자필 글을 정씨 가문에 건립하고, 비석과 정자를 세웠다. .
Xingyang Mianshize;
Qiupu Zhenjiaoshi.
——익명의 사람이 지은 정씨 종당의 대련
이 대련은 영산 패러우시아 마을 정씨 종당의 대련이며, 안후이성 동즈현. 첫 번째 쌍은 Zheng의 카운티 Wang에서 나왔습니다. Xialian Dian에 따르면, 이 지부의 Zheng 가족은 Qiupu 강 옆에 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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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씨 성씨의 사당 여섯 자 만능 대련〗
동덕문 대련 낭독 ;
상수 발자국 소리가 봉래에 울려퍼진다.
——익명이 지은 정씨종당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서한의 정충(鄭宗)이 지은 것이다. 아이 천황 통치 기간의 공무. 가죽신을 신고 들어올 때마다 황제는 "나는 정상수(鄭商宏)가 걷는 소리를 안다"고 말했다.
욕망을 적게 갖는 것보다 마음을 키우는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독서보다 더 큰 행복은 없습니다.
——정 씨의 종묘에 대한 익명 대련
청나라 정시에가 지은 대련을 채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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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조당 칠자 만능대〗
보물섬을 모으기 위한 남북전쟁;
배들이 와서 서해로 항해했습니다.
——익명의 사람이 쓴 정성씨의 종당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정성공(鄭成功)을 특정한다. 두 번째 쌍은 Zheng He를 지정합니다.
고이원으로 유명한 게 왜 이상한가?
황건적은 도덕관념 때문에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다.
——익명의 사람이 쓴 정(鄭)씨 종묘의 총대련
첫 번째 대련은 청나라의 정반차오(鄭百橋)를 가리킨다. 아래 쌍은 동한 왕조의 정현(鄭玄)을 가리킨다.
풀은 사랑의 날과 함께 자랍니다.
난초와 펜꽃은 봄바람을 의미합니다.
——익명의 사람이 쓴 정씨(鄭姓)의 종당 대련
첫 번째 대련은 동한의 정현(鄭玄)을 가리킨다. 아래 쌍은 서한 왕조의 Zheng Chong을 나타냅니다.
서역은 워낙 강력해서 안원을 봉쇄했고,
설천북해가 걸작을 모았다.
——무명인이 쓴 정씨 성씨의 대대련
첫 번째 대련은 서한 안원후(醫源來) 정기(鄭治)의 글이다. 동한의 유명한 학자 정현(鄭玄)은 하련점에서 태어났다. 그의 이론은 한나라의 위대한 고전을 집대성한 것이며 역사상 "정설"로 알려져 있다.
삼태도교는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왔습니다.
류이 문문(Liuyi Wenwen)은 단 한 사람이 썼습니다.
——정씨종묘의 익명 사본
이 대련은 정씨종묘의 보편적인 대련이다.
역사가들은 춘추시대 펜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황제가 개인적으로 샤오이의 가족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Zheng이라는 이름의 익명의 조상 홀 유니버설 쿠폰
위와 동일합니다.
세 왕조의 칙령은 엔롱의 칭호를 보여주었고, 9대째는 샤오이 가문에서 함께 살았다.
——Zheng이라는 이름의 익명의 조상 홀 유니버설 쿠폰
위와 동일합니다.
장기 위에 효자가 나타났는데
글은 오송(吳宋)시대부터 쓰여졌다.
——Zheng이라는 이름의 익명의 조상 홀 유니버설 쿠폰
위와 동일합니다.
송, 원, 명 3대 왕조가 명령을 내렸으며,
충효, 의로움은 대대로 이어질 것입니다.
——Zheng이라는 이름의 익명의 조상 홀 유니버설 쿠폰
위와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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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조팔자보행〗
기도하고 노래를 부르세요. 조언은 정직합니다.
바교의 바람과 눈은 시를 신선하게 만듭니다.
——무명인이 지은 성씨의 종당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주나라 정단이 지은 것이다. 두 번째 대련에는 당나라 시인 정판(鄭求)의 내용이 담겨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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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씨 성씨의 사당 9자 보편대〗
효와 의리, 정치는 덕일 뿐이고, 정의와 성실, 여자도 남편이다.
——정씨종묘의 익명 사본
이 대련은 정씨종묘의 보편적인 대련이다.
돌뿌리를 보면 오동나무는 아직 불멸인데,
어떻게 북과 북이 비어 있을 수 있겠는가?
——정씨종묘의 익명 사본
이 대련은 정씨종묘의 보편적인 대련이다.
조나라 때 손모는 경전과 무술에서 영감을 얻었는데,
조상의 계율을 계승하고 효를 충성으로 옮기는 것이 모토이다.
——정씨종묘의 익명 사본
이 대련은 정씨종묘의 보편적인 대련이다.
동덕문 밖으로 나가자 회련밸브는
장관의 발자취를 듣고 봉래의 소리를 듣는다.
——익명의 사람이 쓴 정씨(鄭姓)의 종당 대련
첫 번째 대련은 동한의 정현(鄭玄)을 가리킨다. 밸브리딩(Valve Reading)'은 고대에 관저의 집 앞에 있던 좌우 기둥을 뜻하는데, 이는 공덕을 게시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으며 나중에는 관료의 가문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Xia Lian Dian은 Beihai Gaomi 출신의 Ziyou라는 서한 왕조의 장관 Zheng Chong을 말합니다. 젊어서는 나라의 문필가였으며, 후에는 다체의 관직을 맡았고, 아이 천황이 되었을 때에는 대신의 신하로서 많은 조언을 하였으며, 그 중 대부분이 채택되었습니다. . 아이 황제를 볼 때마다 그는 항상 가죽 신발을 신었다. 아이 황제는 종종 미소를 지으며 "정상수(鄭商官)의 발자국 소리가 들린다"고 말했다. 법원의 궁전을 참조하십시오.
샤오이의 가문 평판은 양쯔강 남쪽에서 1위이고, 펑린은 루이자오를 휘두르며 우파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정씨종묘의 익명 사본
이 대련은 정씨종묘의 보편적인 대련이다.
조나라 때 손모는 경전과 무술에서 영감을 얻었는데,
조상의 계율을 계승하고 효를 충성으로 옮기는 것이 모토이다.
——정씨종묘의 익명 사본
이 대련은 정씨종묘의 보편적인 대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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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씨 성씨의 사당 열자 보편대〗
8충신 중 랭크되어 지친 왕조의 피와 음식을 즐겨보세요
3대특기로 알려져 있으며, 정유비의 개인 호칭이기도 합니다.
——정씨종묘의 익명 사본
이 대련은 정씨종묘의 보편적인 대련이다.
이지(Yi Zi)와 그의 손자 지지(Ji Ji)는 9대에 걸쳐 한 집안에서 살았다.
조상들은 규례를 지켜왔고, 의로움은 지금도 변함이 없다.
——황천륜(Huang Tianlun)은 절강성 포강현의 “양쯔강 남쪽 첫 번째 집”인 정이먼(정의문) 대련을 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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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씨 성씨의 11자 대련〗
루다이는 바람이 많이 불고 수천년 동안 Lushan이 존경했습니다.
Qianxi River는 Lin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정씨종묘의 익명 사본
이 대련은 정씨종묘의 보편적인 대련이다.
조상들은 선견지명을 갖고 이 푸른 산이 유일한 고향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시와 은혜가 깊고 미래 세대가 살기에 적합합니다. 좋은 학자들이 많아요.
——정씨종묘의 익명 사본
이 대련은 정씨종묘의 보편적인 대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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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개 이상에서 Zheng이라는 성을 가진 조당에 대한 일반적인 대련 말〗
훈계가 가능합니다 천 마디 말을 한 후에는 내 그림이 스승의 깨달음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손을 가볍게 치는 것만으로 돌려줄 수 있습니다 가방에 넣어두면 피아노와 크레인도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정(鄭)씨 성씨의 익명의 대련
전체 대련은 송나라 진시인 정하(鄭夏)의 것이다.
의의 바람이 강하고 행복한 삼각대와 음식을 부르는 종소리는 여전히 삼왕조의 옛 분위기입니다
조상의 땅은 계속해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용은 솟아오르고 봉황은 솟아 오르고, 독수리는 날아오르고 잎은 새롭다.
——정씨종묘의 익명 사본
이 대련은 정씨종묘의 보편적인 대련이다.
장강 남쪽에서는 효도와 의로움이 제일이고, 황제의 말씀이 진실이니, 세상의 모든 것을 바꾸어야 한다.
검소는 근엄함의 근본이다. 예절과 위대한 신성한 계율, Qu Qu의 리더십은 결코 낭비되지 않을 것입니다.
——정씨종묘의 익명 사본
이 대련은 정씨종묘의 보편적인 대련이다.
Xu Jingyun은 Nandu에 있었고 Chong Lun Fei를 기대하며 수천 개의 칙령을 만들어 선한 주인을 선포했습니다.
Chan Gu는 Xishu에게 충성했고 신은 고향으로 돌아갔습니다. , 그리고 그는 세계의 주인이었습니다.
——정씨종묘의 익명 사본
이 대련은 정씨종묘의 보편적인 대련이다.
Paiyan은 Wenzi와 Wenzi의 손자 Guangwen의 후손이며 Keshaoxin은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가족은 유교 고전의 유산을 소중히 여기고 시와 예절을 공부했습니다. , 그리고 그해의 법원 지시를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익명이 쓴 정씨 종당 대련
이 대련은 절강성 태주(泰州) 정씨 종당 대련이다. 첫 번째 대련의 '광문(廣文)'은 당나라 화가이자 광문박물관 박사였던 정겸(鄭假)을 가리킨다. 두 번째 줄 "유교 고전"은 동한 왕조의 고전 학자 Zheng Xing, Zheng Zhong 및 그의 아들, Zheng Xuan을 의미합니다. Zheng Xing(예명 Shaogan)은 허난성 Kaifeng에서 태어나 Taizhong의 고위 관리였습니다. 그는 "공양전"을 공부하고, 유신에게서 배우고, "좌전"과 "주례"를 공부했습니다. 그는 계산을 잘하고 예언을 믿지 않습니다. Zhong Shi라는 호칭을 가진 Zheng Zhong은 한때 농업부 장관직에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아버지 Zheng Xing이 쓴 "Zuo Zhuan"의 이론을 계승하고 전파했으며 "Yi"와 "Shi"를 연구하여 한때 "봄과 가을 제외"를 작성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명산은 글로 유명하다. 풍정을 모시고 녹색 전표에 글을 다 걸어 두던 시절이 생각난다. 오늘의 린시 창작을 보면 녹색 장미 한 송이만큼 따뜻한 추천을 받습니다.
——정씨종묘의 익명 사본
이 대련은 정씨종묘의 보편적인 대련이다.
박물관에는 다양한 문헌이 있고 문이 넓으며 평판이 좋으며 엠블럼 앞에 시와 예절이 표시되어 있으며 조상의 가르침을주의 깊게 듣고 있습니다. 내 부모님 이름.
——익명의 사람이 쓴 정씨(鄭姓)의 종당 대련
첫 번째 대련은 동한의 정현(鄭玄)을 가리킨다. 아래 쌍은 서한 왕조의 Zheng Chong을 나타냅니다.
계획에 따라 한나라의 좌는 2천년 동안 동쪽으로 이주했고, 외자도 도읍으로 보내졌고, 레일뤄에는 많은 영국인들이 모여들었다. 문원은 모두 국보였는데,
잉강을 서쪽으로 따라 10여 개의 현을 거쳐 3가의 평범한 남자와 7품의 하급자가 있었다. 선생님들을 존경했습니다.
——익명자가 쓴 정씨 조당 대련
이 대련은 수이웨이촌 정씨 조당 대련에서 따온 것이다. , 안후이성 퉁청현. 첫 번째 쌍인 "Lang Ji"는 서한 왕조의 Kuaiji 출신 인 Zheng Ji를 의미합니다. 그는 당시 Xuan 황제의 대신이었습니다. 그는 서부 지역에서 운하와 쟁기를 개발하고 전차 부대와 관리를 격파했습니다. 시마를 지키세요. 신각왕 때 서흉노의 일주왕을 맞이하여 한나라에 합류하였고, 서역호사로 임명되었으며 안원후(醫源侯)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에게 국문 밖의 일을 맡기면 그는 중요한 군사 직위에 임명될 것입니다. 정사(靈施)는 당나라 재상 정기를 가리키는데, 그의 이름은 운우(雲后)이고 싱양(興陽) 출신이다. 그는 진사(金師)로 태어나 감찰관 좌사랑중(左治廣忠)을 역임하고, 노주(魯州)의 암살자로 복무했으며, 북경으로 돌아와 유산기(吉山絲)의 정시 수행자로 일했으며, 정직하고 감히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정부를 풍자하는 시를 썼다. 대순시대에는 조종(趙宗)이 예부장관으로 임명되었고, 동중서 문하평장시(臣忠書)(재상)로 임명되었다. 당시 보고서는 머리를 긁적이며 "휴식 후 정우(5위에 올랐고 재치 있는 시를 많이 했기 때문에 그렇게 별명이 붙었다)가 총리가 되었는데 이는 시사가 얼마나 멀리까지 이르렀는지 보여준다"고 말했다. 중요한 장관의 지위. 두 번째 줄 "소관 7품"의 두 번째 줄은 청나라의 서예가, 화가, 작가인 정시에(Zheng Xie)를 가리킨다. 그의 예명은 케로우(Kerou)이고 이름은 반차오(Banqiao)이다. .
그의 가족은 초기에 가난했고 건륭 시대에 그는 진시였으며 부유한 신사를 불쾌하게 하여 양주에서 그림을 팔았다는 이유로 해임되었습니다. 그는 강렬하고 대담한 문체로 대나무와 난초를 그리는 데 능숙하며, 서예에 능하고 공식 서체와 일반 서체를 사용하며 자신을 "서예 6반"이라고 부릅니다. 그는 "양저우 팔기" 중 한 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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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Zheng에 대한 암시 및 흥미로운 사실
〖한 단어 마스터〗 p>
'한자대사'는 남송 지유공(吉伯功)이 지은 『당시기』에서 유래하며, 『오대사부록』 제3권에도 등장한다. 송타오빙.
당나라 시인 정고(鄭球)는 시 작문에 능통했다고 하는데, 특히 『자고시』가 탁월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정 파트리지(Zheng Partridge)'라고 불렀다. 그의 친구 Qi는 이미 승려이며 시와 수필 쓰기를 좋아합니다. 한번은 Qi가 Zheng Gu에게 조언을 구하기 위해 쓴 시 "Early Plum Blossoms"를 가져왔는데, Zheng Gu가 "어제 밤에 앞마을의 깊은 눈 속에 여러 가지가 피었습니다"를 보았을 때 그는 항상 뭔가 잘못되었다고 느꼈습니다. 여러 번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매화의 생생함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침내 '여러 가지'를 '한 가지'로 바꾸는 것이 매화의 조기 개화를 더 잘 반영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Qi Ji는 Zheng Gu의 독창성을 매우 존경했으며 Zheng Gu에게 깊은 감사를 표했습니다. 당시 시문을 쓴 사람들은 모두 정구의 시에서 한 단어만 바꾸어 시 전체를 정확하고 생생하게 표현한 것에 대해 정구를 존경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정구를 한 단어의 대가로 여겼다".
이후 사람들은 한 단어로 자신을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을 지칭하기 위해 '한 단어 스승'이라는 용어를 사용했으며, 일반적으로 시를 교정하는 사람을 지칭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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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를 가리세요〗
"코를 가리다"는 "Han Feizi Nei" "Chu가 다음에 말했다"에서 유래했습니다.
전국시대 위나라 항왕이 초나라 회왕을 매우 사랑하여 미인을 하사하였다. 초왕비 정수(鄭秀)는 질투심이 많았으나 겉으로는 드러내지 않고 오히려 이 아름다움에 귀를 기울였다. 그녀는 미녀가 좋아하는 모든 옷과 장난감을 배달하기 위해 사람들을 보낼 것입니다. 그녀는 미녀가 좋아했던 궁전 침구를 모두 포기했습니다. 초왕은 이 아름다움에 대해 초왕보다 더 세심했고, 그녀를 본 후 때때로 아내 정화의 덕을 칭찬했습니다. 사실 정화의 목적은 초왕의 신뢰를 얻어 이 미모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어느 날 정수는 이 미녀에게 "왕께서 네 미모를 매우 좋아하시지만 코는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 왕의 총애를 오랫동안 받으려면 나중에 왕을 만나면 코를 깨끗이 치우는 것이 좋겠습니다." 미녀는 시키는 대로 했습니다. 초왕은 이 사실을 몹시 궁금해하여 정수에게 가서 그 이유를 물었다. 정수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 척했지만 초왕이 거듭 묻자 이 미인은 초왕의 냄새를 싫어했다고 말했다. 초왕은 이 말을 듣고 매우 노하여 미인의 코를 자르라고 명령하였다.
나중에 사람들은 질투심 때문에 누군가를 모함한다는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이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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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인이 신발을 산다〗
누군가 Zheng Guo는 신발을 사고 싶어합니다. 먼저 발을 측정한 다음 대략적인 크기를 그려 좌석에 올려 놓습니다. 그는 서둘러 시장에 가서 신발 한 켤레를 마음에 들었습니다. 갑자기 그는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라고 생각하여 서둘러 샘플을 가져왔습니다. 그가 돌아왔을 때 시장은 문을 닫았고 신발은 사지 않았습니다. 누군가 그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그냥 발로 신발을 신어볼 수는 없나요? 왜 뒤로 달려가야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