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춘산거도' 를 읽어 보세요

"부산춘거도" 가 여러 권 있는데, 이 책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을 알 수 있다. 이 문서에서는 이 사본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포함된 몇 가지 정보를 설명합니다.

고운은 부춘산에 대한 그의 논술에서 일련의 모방을 열거했는데, 부춘산은 시적인 거주지였다.

부춘산거도' 명청은 명화가 황겸 심주 동치창, 청화가, 당, 주, 심전, 조, 운상,' 사천왕', 정의기, 홍인, 유옥봉과 같이 게재했다 그중 심선, 추, 왕이, 유연태, 왕 등은 반복적으로 연구했다.

모방의 여러 가지 상황도 많은데, 많은 말에서 찾을 수 있다.

왕소홍은' 부춘산거도 본모습 고증' 이라는 글에서 화가와 부춘산거도 관계의 관점에서 모사를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누었다.

(1) 푸춘산거도를 소장했던 화가의 복제품 (예: 심주).

(2)' 부춘' 모사를 본 화가, 예, 주,.

③ 높은 모방 "부춘산거도".

(4)' 부춘산거도' 의 원작을 본 적이 없고, 왕일처럼 반복해서 모사한다.

황색의' 부춘진적 고평' 글에서는 논자와 모본의 관점에서 모사를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누었다.

(1) 직접 복사본을 봤어요.

(2) 나는 모조품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다.

물론, 이곳의' 듣기' 는' 듣기' 가 아니라 직접 본 것이 아니라 기록이 있다.

세상에 전해지는 각종 책에는 보통 몇 가지 이름이 있다.

진적: 원작, 일명 원물.

사본: 원본의 복사본으로 원본과 거의 일치한다.

친본: 진본대로 쓰거나 그리는 거예요.

Pro Ben 의 또 다른 것은 머리 속에 원작을 외우고 그리는 것이다.

부춘산거도의 많은 버전에서 이러한 형식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원작을 제외하고 모사하고 원작을 보는 것이 낫다. 더 나쁜 것은 복제 또는 복제 기반 중복 복제본입니다.

다른 그림에 비해 부춘산거도의 진적이 확실히 세상에 남아 있는 것은 매우 운이 좋은 일이다. 이미 소실되었지만 대부분의 내용은 그대로 남아 있다. 그것은' 굽기' 하기 전에 복제되어 복사본을 남겼다. 이후 각종 모방이 대대로 이어졌다.

표에 열거된 32 명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부춘산거도' 를 복제했고, 기재와 전세가 있는 것은 거의 60 부였다. 이 수치들은 매우 인상적이어서' 부산춘거도' 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를 보여준다.

물론, 이런 결과는 이유가 있다. 우리는 위의 목록과 시대적 배경에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해석하려고 노력할 수 있다.

1. 복사본이 그려지는 시간입니다.

출판부터 심주생까지 거의 160 년 전, 전필이 거의 없었다. 아마도 이 시기에 시중에는 아직 이런 책이 없었고, 사람들은 이 일을 알지 못했을 것이다. 심주가 그림책을 받고 서클에서 큰 호평을 받을 때까지 널리 알려지며 심주를 실전하게 했다. 동치창은 살아 있는 지 286 년이 되었다. 이 시기에 아틀라스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복제품이 등장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동치창의 추앙과도 관련이 있다.

약 165 1 년 전, 아틀라스가' 파괴' 되기 전에 약 15 권이 출판되었습니다.

이후 두루마리가 빈번히 전해지면서 관료들 사이에서 많이 전해져 궁정에 들어갈 때까지 전해졌다. 이때 두루마리의 지식은 더욱 넓어졌고, 심지어 추앙을 받았다. 원작은 받을 수 없지만 복제품과 초대된 복제품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아하는 사본도 있습니다. 건륭년 동안 소장한 궁중 관련 사진은 45 점 미만이다. 이 사본들 중 많은 부분이 기록되어 있고, 또 어떤 사본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각지에 소장되어 있다.

2. 사본 작성자가 있는 지역.

32 개 문안 중 거의 모두 강소절인이다. 명청 시대에는 강소절화가 흥성했고, 파벌, 문류, 대표가 많았다. 이 사람들은 서로 전승하여 그림 스타일을 형성했다. 예를 들어,' 사왕',' 사승' 등 대표가 있고, 심지어' 오파' 라는 말도 있다.

3. 사본 작성자의 직업

원고의 저자는 거의 모두 유명인, 관료, 명사, 문인, 화가, 서예가, 인감가, 승려, 도사, 궁중 화가 등이다. 이것은 또한 두루마리의 맛을 보여줍니다.

4. 사본 작성자의 스타일

예외 없이 문안의 화풍은 모두 산수를 위주로 하고, 어떤 것은 꽃과 새, 서예 등이다. 화권 자체는 한 폭의 산수화이며, 그림 속의 난정이라고도 불린다. 화가의 체형이 방대하다는 것은 정상적인 일이다.

5. 동치창 승진기

동치창은' 부춘산거도' 를 높이 칭찬했는데, 이는 그 후손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동치창은' 남북 두 파가 그려져 있다' 는 이론을 제시하여 강건에 영향을 미쳤다. 동치창은 또한' 산수화 모조풍' 을 제창하여 남용을 일으키고' 문인화' 를' 남종' 에 포함시키고, 양남은 북방을 억압하여 문인화의 지위를 높였다.

남파 화가 중에는 동치창을 스승으로 삼고 스승이 질서 있게 전한다.

6. 오풍의 형성

원사 여러분' 부터 명대' 오파' 에 이르기까지 강남의 활발한 예술 분위기는 이곳의 장기적인 학습과 산수화 수집의 열정을 촉진시켰으며, 그에 따라 기예가 뛰어난 화가들 사이에서도 이전 세대의 명가를 모사하여 이윤을 챙기는 현상이 적지 않다.

이러한 요인들의 영향으로 부춘산거도, 즉 기호를 복제하는 것도 많은 복제 원인으로 이어졌다.

그러나 고려해야 할 또 다른 현상이 있다. 부춘산거도는' 춘설' 이라는 의미를 지녔기 때문에 학자와 관원들만이 이 이 책에 열중하고 있고, 다른 사람들은 그 책에 대한 열정이 없는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특수한 사람들 때문에 시중에는 두루마리 기록이 거의 없다. 원작과 복제품에 대한 기록에서는 심주에 한 번밖에 없는 것 같아 시장에서 오리지널 그림책을 본 뒤 수집가들 사이에서 전해져 물론 가격이 더 비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복제품, 복제품, 복제품, 복제품, 복제품, 복제품, 복제품)

부춘산거도' 를 다른 그림보다 이해하기가 더 어려워 보인다. 그래서 이 권을 모방하여 이윤을 챙기는 것은 쉽지 않다. 장훈의' 부춘산거도' 에 대한 해석을 보면 관련 준비 지식이 없다면 천서와 마찬가지로 두루마리는 은유와 은유가 더 많다. 청명상하도' 에 비해 수법, 비유, 은유가 있지만 최소한 그림의 이야기와 다큐멘터리 성격을 읽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의 음식과 같은 비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음식은 맛, 코디, 요리, 기법, 영양 등 전문가의 해석이 필요하다. 만약 이것들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면, 한번 맛보고, 모양을 보고, 기복을 알고, 부드러운 것을 알 수 있다. 부춘산거도는' 춘설' 일 뿐' 하리바인' 의 경지에 들어가기가 어려워 시중에서 보기 드물다.

반면에, 또 다른 흥미로운 현상은' 부춘산거도' 가 버전이 없다는 것이다. 전형적인' 청명 상하도' 도 책이 많고 학교용 책도 많다. 기재된 것은 7 권, 전세는 4 권이다. 그래서 나는 왜 부춘산거도에 버전이 없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었다.

부춘산거도도 건륭의 사랑을 받고, 건륭은 아들 명연이를 애틋하게 사랑하고 있다. 건륭이 두루마리에 수십 개의 비문과 시구를 썼는데, 그의 근심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건륭은 궁중 화가가 원고를 만들지 못하게 해서 황제의 마음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정말 모르겠다.

궁중 화가들 중에는 수준 높은 화가들이 많았고, 많은 문안 중에서도 왕휘와 같은 궁중 화가들도 있었지만, 왕휘는 학교 책이 될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또 다른 문제는 문인화와 풍속화, 계화의 차이다.

풍속화, 특히 계화는 문인에게 인정받지 않고, 왕왕 강성을 부여받고, 혁신이 없고, 문인의 눈에 띄지 않는다. 사실 계화도 그림의 기본기라 어떤 화가라도 할 수 있다. 왕일은 천성적으로 산수화와 계화의 대가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고, 다권본의' 강희남순도' 는 왕일 () 이 지지하는 것이라고 한다.

물론, 학교가 화가가 될 것인지의 여부는 화가의 일이 아니다. 화가는 결정할 권리가 없다. 강희의 일이겠죠. 아마도 이것은 생각할 가치가 있는 문제일 것이다.

참조 데이터

[1] 쿠로코심. 왕일예술의' 사법고' 와 그 사회적 지위의 변화 [J] 를 논하다. 예술 연구, 20 16(03):83-87.

[2] 고준부춘산 시적 거주 [D]. 남경사범대학, 20 15.

[3] 왕소홍. 부춘산거도 본모습 고증 [J]. 서화세계, 2011(06): 4-15.

[4] 황필의 부춘고시 [J]. 중국 서화, 2010 (04):10-17-42

[5] 루가항. 왕학호와 그의 산수화 예술 [J]. 중국 서화, 2006(05):4- 16.

[6] 양버다. 동치창과 청대 원체화 [J]. 새 예술, 1993(0 1):3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