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제 77 회, 손오공이 붕새에 의해 개로 학대당했기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서천에 가서 부처님께 고소했다. 여기서 부처는 오래된 이야기를 했다.
부처는 내가 설산 꼭대기에 있어서 금신이 되었다고 말했다. ...
즉, 부처는 대설산에서 부처가 되었다. 성불후는요? 악마의 물결이 괴물과 병사들을 데리고 왔다. 그들은 부처가 부처가 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왔다.
부처님은 이미 부처잖아요? 어떻게 막을 수 있습니까?
엄밀히 말하면, 지금의 부처는 성불의 결정적인 순간에 처해 있다. 너는 그가 부처가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미 부처이다. 그러나, 그가 부처가 되는 중요한 단계는 도적질이다.
그래서 우리의 이야기는 여기서 시작됩니다.
1.
와타나베라는 단어는 모두 낯설지 않지만, 왜 와타나베인지 아무도 그 속의 신비를 알 수 없다.
우리 함께 과학을 배우자.
수행이라고 하기 전에 모두들 매우 평범했다. 그렇다면 수행의 법문은 통칭하여' 도' 라고 부른다. 서유기 보리조사에 따르면' 도' 자는 360 개의 옆문이 있고 옆문에는 모두 정과가 있다고 한다. 수도의 범주는 대략' 술',' 흐름',' 이동',' 정적' 으로 나눌 수 있다.
\ "슈 \" 는 주로 주문, 예를 들어 선조 루안, 부피사 등을 부탁드립니다. 이 주문은 현재 많은 사람들이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있다.
"류" 라는 단어는 유, 해석, 도, 음양, 묵가, 의사, 독경, 염불, 신성화 진리를 가리킨다. 이 해석은 일목요연하다. 우리의 현재' 유석도' 는 모두' 유' 에 속한다. 그래서 송대 소용, 장재, 정이, 정호, 주돈이가 함께' 삼교합' 을 연구하며' 신유가 문화' 라고 불렀다.
현재' 이동' 자는 기본적으로 옆문과 비슷하다. 바로 음보양, 활을 타고 발을 디디고 배꼽을 문지르며 가스를 과도하게 치료하고, 포제, 소모타정, 홍단, 정제, 여성유 등을 하는 것이다. 저팔계의' 마사지 명상',' 열선' 은 기본적으로 이런 부류에 속한다.
"정적" 문, 휴곡 수곡, 조용하고 무위, 정심, 금식, 수면, 공적, 좌선 등. 그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이 범주는 현재 도교와 불교에 의해 연구되고 있다.
보리조사가 말했듯이, 360 쪽문은 모두 열매를 맺을 수 있다.
여기에는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왜 이 카테고리들은 모두 옆문이야? 둘째, 왜 다른 사람이 정과를 만들 수 있을까?
먼저 첫 번째 문제를 설명하십시오. 옆문이라고 합니다. 각종 수행이 모두 수양성이기 때문이다. 너의 첫 번째 목표는 스스로 불멸이 되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연습 과정은 반드시 주변에 해를 끼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도덕경이 말한 바와 같이, 사람의 길은 결핍을 보충하는 데 있다.
두 번째 "긍정적 인 결과" 문제를 설명하십시오. 모든 방법은 먼저 "취입" 한 다음 "반포" 하는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네가 연습할 때, 그것은 주변 환경에 해롭다. 너는' 좋은' 을 가져갔고' 나쁜' 을 남겼다.
그래서 우리는 매우 어색한 문제, 성인들이 연습하는 곳, 환경이 결국 나빠질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루, 공자의 출생지. 노원은 봉지로 예의지국의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나중에 공자는 성인이 되었다. 그는 먼저 노국에서' 이주' 를 추앙했지만, 결국 노국에서' 삼환의 혼란' 이 일어났다. 역사적으로 볼 때, 이 역사는 바로 루의 가장' 예붕악악' 의 시대이다. 공자가 세계를 여행하게 했습니다.
다시 여래를 보다. 그는 설산에서 성불하였다. 설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사실 지금의 아프가니스탄 세대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인의 성취가 높을수록 그가 수행하는 곳이 척박하고 황량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정말 성인의 본의는 아니지만, 방법이 없다. 이것은 천도이다.
2.
원래 세상은' 혼란' 이었다. 누군가가 빛을 가져가면 반드시 어둠을 남길 것이다. 누군가가 선을 가지고 있다면, 추한 남아 있어야합니다; 만약 누군가가 아름다움을 가져간다면 추함을 남길 것이다.
이것이 보리의 창시자가 360 의 관행이 모두 옆문이라고 말한 이유이다.
우리가 아름다움, 선, 인, 예의를 추구하는 것이 잘못인가? 확실히 이렇다.
세계 초창기에는 사실 선악이 없는 세상이었다. 장자 영황이 말했듯이, 세계가 변한 것은 남해제와 북해제가 혼돈제에게 7 수를 주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눈, 귀, 코, 혀, 몸, 의미" 를 가지고 자신의 관심사, 이해력, 이해력에 따라 이상적인 세상을 추구하고 바꾸기 시작했다.
이것이 바로 세계가 무극에서 태극으로, 그리고 태극에서 음양으로 변하는 것이다.
그래서 음양은 현재 세계의 본질이다.
이런 상황에서 성인의 탄생은 큰 의미가 있다.
성인은 태어날 때부터 세상에 해를 끼쳤다고 하지만. 하지만 그 후, 그들은 곧 세상을 반포하기 시작할 것이다. 그러나, 출생 후, 피드백이 있기 전에 악마가 나타났다.
마귀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사실 성인도 만든 것이다.
세상의 모든 법칙은 대립적이다. 세상의 모든 것은 마음에 의해 창조된다.
앞서 말했듯이 성인의 탄생은 그의 수행 환경을 악화시켰다. 그런 다음이 환경에서 즉시 악마가 태어났습니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불교는 연꽃을 상징한다. 그럼 연땅콩은 어디에 있나요? 진흙밭에서 태어나다. 사실 이 땅은 연꽃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평범한 땅일 뿐이다. 바로 연꽃 때문에 땅이 진흙으로 변했다.
연꽃이 순수할수록 진흙이 더러워진다.
때때로 우리는 좋은 사람 옆에 항상 나쁜 사람이 많을까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좋은 사람이 많을수록 나쁜 사람은 더 나빠진다. 예를 들어 악비 () 가 있으면 계피 () 가 있다.
그래서 부처님이 태어나자마자 마왕이 바로 그를 죽였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부처가 되지 않으면 악마는 존재하지 않는다. 네가 부처가 되기만 하면 마왕과 요자는 즉시 죽임을 당한다.
이것은 강도입니다. 만약 네가 부처가 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스스로 이 재난을 이겨내야 한다. 도적의 성공은 전적으로 지혜에 달려 있다.
그렇다면 부처는 어떻게 와타나베에 왔을까요?
부처는 서유기에서 이런 이야기를 묘사했다.
공작새가 처음 태어났을 때 가장 비참하여 사람을 잡아먹고 사람을 45 리로 빨아들일 수 있다. 나는 설산 꼭대기에서 금으로 정련했는데, 그는 이미 나를 빨아들였다. 나는 그의 개인 문에서 나와 몸을 오염시킬까 봐 두려웠다. 나는 그의 등을 가르고 영산에 올랐다. 네가 그의 생명을 해치려면, 제불에 설득되어 우리 어머니를 다치게 하는 것처럼 공작새를 다치게 해야 한다. 그래서 너는 영산회에서 그를 남겨두고, 그를 불모, 공작, 대명왕, 보살이 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실 공작새 이전에도 부처는 각종 요괴의 유혹에 공격을 당했지만, 모두 하나씩 해결되었다. 이번 공작새의 액운도 그 중의 하나이다.
부처의 수행은 직접적으로' 폭력으로 폭력을 제압하고 악으로 악을 제압한다' 는 것이 아니라 포용과 화해의 방법을 채택하였다. 이것이 보리조사 앞에서 말한' 정과법' 이다.
이제 우리는 간단한 요약을 할 수 있습니다. 부처의 성성도 악마를 창조했다. 그렇게 거룩하게 되면, 자신의 지혜로 이 심마들을 화해시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른 말로 하자면, 진흙은 연꽃의 거룩함을 이루었지만, 우리는 그것을 무시할 수 없다. 우리는 그것을 정토로 바꿔야 한다.
이 난이도는 상상할 수 있다. 사람이 끊임없이 자신의 지혜에 의해 신성화된다면, 항상 새로운 악마가 나타날 것이다. 그래서 마법의 싸움은 끝이 없다. 이것은 속담에 "도가 한 자 높고, 마법이 한 장 높다" 는 말이 있다. "
사악한 길은 결국 지옥에 떨어질 것이다. 이것은 누가 결정한 것이 아니라 인과 결정입니다.
불교가 세계에 가장 큰 공헌은 인과론이다.
인과는 세계에 대한 최고의 해석이다.
3.
온 세상은 아테치의 지도와 같고, 반은 검고 반은 하얗다. 흰색에는 검은색이 있고, 검은색에는 흰색이 있다.
태극투리의 음양어를 자세히 보면 잘 알 수 있다. 암컷은 한쪽 눈이 있고, 암컷은 한쪽 눈이 있다. 앞서 언급한 인과관계일 뿐이다.
성현은 모든 긍정적인 에너지를 흡수하여 자신을 긍정적으로 보이게 하지만, 내면의' 부정적인 안목' 은 성장 과정의' 악인' 을 대표한다. 요왕은 어쩔 수 없이 남은 음의 에너지를 받아들여 자신의 부정적인 면을 드러냈지만, 그의 내면의' 정안' 은 그의 미래의 성성의' 선인' 을 대표한다.
이것이 부처가 결국 모든 요괴들이 지하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야 하는 이유이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인과를 없애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럼 몇 가지 구체적인 조치가 있어야 합니다. 물론, 지장왕보살은 항상 부처가 지옥을 관리하는 것을 도와주지 않았는가? 티베트 보살은 지옥이 비어 있지 않다는 명언이 있다. 너는 영원히 부처가 될 수 없다.
지부는 장왕보살이 관리하므로 먼저 천천히 녹을 수 있다. 이 세상은요?
인류의 분류는 비교적 복잡하다. 좋은 것이 고르지 않고, 선과 악이 서로 얽혀 있다. 이전에 우리는 악마에 대해 이야기했다. 악마는 부처를 막을 능력이 없지만 일반인을 미혹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마왕은 실패하자 부처님께 메시지를 남겼다. 비록 내가 너보다 못하지만, 나는 나의 마손에게 너의 옷을 입히고, 비뚤비뚤하게 너의 경을 읽고, 너의 뜻을 곡해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이때 부처님은 눈물을 흘렸다. 그는 당분간 악마의 음모를 막을 좋은 방법을 생각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음양은 서로 보완할 뿐만 아니라 서로 보완한다. 어떤 일은 부처가 할 수 없고 공자는 아직 있다.
요왕은 암암리에 풍파를 일으켜 확실히 사회 도덕의 쇠퇴를 초래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악담, 두 혀, 괴담, 거짓말" 으로 이야기를 나누다.
서유기' 에서 부처가 말했다: 너의 동토는 주의 남쪽이다. 공자는 그곳에서 인의례지를 전수했지만 역대 황제들은 미련하고 방종한 사람들을 잇달아 처벌했다.
이 말은 공자 유교에 대한 매우 객관적인 평가이다. 결국 유가의' 인의례지신' 은 사회 풍조를 정화하는 역할을 했다. 인심 하락과 퇴화를 완화하는 역할을 했다.
물론, 부처님도 유교사상이 결코 사람의 마음을 진정으로 바꿀 수 없다고 말했다.
손오공은 일찍이 보리조사처에서 신의 가르침을 구하는 것이 자기가 주관하는 것보다 낫다고 말했다.
아무도 누구를 바꿀 수 없고, 오직 머리와 지혜만이 자신을 바꿀 수 있다. 이것은 유교, 불교, 도교의 가장 높은 영역입니다. 설명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부처는 항상 사람들에게 마음을 고쳐달라고 요구했다. 그러나 완고한 사람에게는 유교' 인' 이 있어야 깨어, 충격과 시정을 할 수 있다.
모든 깨달음은 사실 해방의 힌트이다. 사람의 인생 행로를 진정으로 결정하는 것은 인과 두 단어뿐이다. 어떤 원인이 있는지, 어떤 모양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결과가 나올지. 악은 악보가 있어 정말 불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