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폭이 다르고 크기가 다릅니다. 한자의 글꼴은 대부분 다체이며, 일부 편각이 펼쳐져 있고, 같은 글꼴이 반복됩니다. 따라서 행서를 쓸 때는 좌우, 상하, 어느 부분이 더 작고 좁고 어느 부분이 상대적으로 넓고, 더 크고, 어떻게 좌우를 피해야 하는지 주의해야 한다.
2. 그림을 적게 그리면 굵고, 많이 그리면 된다. 행서를 쓸 때는 주의해야 한다. 획이 적은 글자라면 굵게 써야 한다. 이 "두꺼운" 은 특별합니다. 획이 많은 글자에 대해서는 열심히 써야 한다. 사실, 글쓰기는 서체의 간접 구조를 구축하는 데, 집을 짓는 것과 마찬가지로 건축미학을 중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획이 너무 굵고 틈이 너무 꽉 차서 미관에 영향을 미친다. 두 단어로 구성된 합성어도 있고, 획의 수와 적은 관계, 굵기의 관계도 주의해야 한다. 그러나 모든 글꼴이 이렇게 처리되는 것은 아니며, 일부 글꼴은 특정 구조적 특징을 알기 위해 참조 플레이트가 필요합니다.
3. 주필을 강조하며, 주차가 분명하다: 행서와 해서체 사이에 차이가 있고 연관이 있다. 획이 아무리 변해도 펜의 주요 획과 서체도 크게 변하지 않는다. 주필이란 하나의 서체에서 중추와 삼각대 역할을 하는 획이다. 주필은 가로화일 수도 있고 세로화일 수도 있다.
주필을 정확히 찾았으니, 위에 붙어 있는 다른 획들은 처리하기가 쉽다. 필기에서 주필을 두드러지게 하고, 자필을 높여, 전체 서체가 획 사이에 또렷하고 활기차게 보이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4. 서첩을 많이 보고 모사를 많이 합니다. 서첩을 보는 것은 선인의 필법과 서체를 배우는 과정으로, 우리의 감각능력을 증가시켜 사람의 뇌사유가 선인의 서첩을 따라가게 할 수 있다. 모사도 실천능력을 강화하는 과정이다. 손안의 글쓰기를 통해 한 사람의 인지능력은 글쓰기 능력으로 바뀔 수 있다.
5, 서체에 주의하세요. 글씨체가 적당한 행서는 이미 아름다운 경지에 이르렀다고 생각할 것이다. 행서 서체에 대한 파악은 자유롭고 밀집해야 한다. 촘촘한 획은 촘촘하고, 소홀한 획은 열어야 하며, 자연의 법칙에 맞게 써야 한다. 이렇게 쓴 행서는 매우 보기 좋을 것이다.
행서의 호응에는 두 가지가 있다: 실제 연결과 의도적 연결. 진정한 연결은 획간의 유대를 의미하지만, 유대는 너무 무거워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의련은 획 사이에 나사이음이 없고, 펜이 부러지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아래 그림의 몇 글자는 모두 고련과 의련의 행서 기법을 다양한 정도로 사용하여 빠른 글쓰기를 실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