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학자, 술주정뱅이, 도사, 협객을 하나로 모은 이 큰 시인은' 성당 기상' 의 거음이자' 쌍자별자리' 의 통치자이다. 이백의 몸에는 하늘에서 내려온 재능과 줄기찬 열정이 자연스럽게 하나가 되어 고대 중국의 광활한 문화적 거대한 알을 빛나게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런 복잡한 천지조합은 완전히 다른 네 가지 인생 태도로 자신의 독특한 풍경을 표방하고 있다. 입세와 출세의 모순은 통일되어 대립과 통일이 그의 정신적 방향을 이끌고 있다.
첫 번째 인생 태도-"웃음으로 하늘을 보고 외출하는데, 우리 세대가 쑥 사람인가?" "
솔직한 이백은 결코 숨기지 않는다. 그가 자신의 생활을 자랑스러워 할 때, 그는 웃을 것이다. 그는 원기 왕성하고 야심과 자신감이 충만하다. 그는 자신이 금 한 덩어리라고 믿었는데, 빛을 낼 때가 마침내 왔다. 그는 야외에서 평생을 살 수 있을까?
제 2 의 인생 태도-"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너야 한다."
인생의 길은 언제나 힘들었다. 이백의 여행이 막혔을 때, "행로가 어렵고,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 는 감탄을 금치 못하고, "새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 것" 이라는 허위가 전혀 없었다. 다만 빨리 토해냈다. 그는 왼손으로 오른손을 따뜻하게 하고, 잃어버린 마음을 위로하며, 비가 그치고 날이 맑다고 말했다. 유가의'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부자는 세상을 구제한다' 는 것이 지금 그가 자신있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점령하고 지탱하고 있다.
세 번째 생활태도-"오, 정신있는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고,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
수시는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맑고 둥글다" 고 말했다. 이 일은 옛날부터 완전하지 않다. " 소식 () 의 활달 () 은 얻기 어렵다. 이백은 이백보다 더 직설적이다. 그는 인생이 꿈과 같은 순간이 한순간이라고 생각하는데, 왜 놀이의 좋은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일반인들에게 이백의 행동은' 취생몽사' 의 타락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긴박한 시간감과 우환감이 이백의 피에 얽혀 골수로 깊숙이 들어가 영혼에 직통한다. 그는 잔을 들어 술을 마시고, 그것을 소중히 여기고, 그것을 사랑하며, 생명의 자연스럽고 고귀한 자세로 저항할 수 없는 시간을 지켰다.
네 번째 생활태도-"이 세상은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으니, 나는 내일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이상은 산산이 부서지고, 다시 붉은 먼지를 보다. 이백은 영원히 생명의 배를 얕은 여울에 정박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두 번째 길은 그가 발견하고 개척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때 이백은 소탈하다. 그는 시끄러운 세상에서 벗어나 자연으로 돌아가 바다를 타고 돌아다니는 시적인 생활을 하고 싶어한다. 비록 그는 좀 달갑지 않았지만, 아직 그런 낡은 깡통이 깨지는 지경에 이르지 못했다. 그는 "구름 한 점 없이 손을 흔들었다" 고 말했다. 사실, 그는 "구름" 을 곁에 가져갈 수 없다. 너무 무거워요. 손을 놓는 게 낫겠어요. 좀 피곤해요. 래프팅' 의 이백은 우리에게 영원히 기대할 수 있는 그림자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