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전원시파] 당대의 개원 천보년 사이에 형성된 시가 유파. 시가의 특징은 산천에 대한 감정을 토로하고 농촌 생활을 찬양하는 것이다. 대표 작가는 왕위, 맹호연 등이 있다.
3. [변세시파] 당대의 개원 천보년 사이에 형성된 시파. 대표 작가로는 고시, 센삼, 왕창령, 이기등이 있다. 변두리 생활의 경험으로 그들의 시는 변두리 이역풍과 장병 생활을 많이 썼고, 풍격은 호방하고 낭만적이었다.
4, [두리] 당대 시인 이백과 두보. 이백은' 시선' 으로 불리며, 그의 시는 긍정적인 낭만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두보는' 시성' 으로 불리는데, 그의 시는 강렬한 현실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5. [당송팔자] 당대의 한유 (), 류종원 (), 송대 () 는 구양수 (), 수현 (), 수시 (), 소철 (), 왕안석 (), 쩡공 () 을 포함한다.
6. [호방파] 송사의 큰 유파. 그것은 북송 () 수시 () 가 창설하여 남송 () 신 () 을 거쳐 기병으로 정상에 이르렀다. 호방어 제재는 광범위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경지가 넓고, 자유분방하다. ).
7. [완약파] 송사의 큰 유파. 대표 작가는 주방언, 류영, 진관, 이청조 등이 있다. 완곡한 어휘는 제재가 좁고, 남녀의 사랑과 개인적인 경험, 우여곡절, 함축적 의미가 있으며, 언어가 아름답다.
8. [원대 4 대 문학가] 원대 4 대 유명 극작가: 관한경, 백박, 마치원, 정광조.
9.'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청대 푸송령이 창작한 우수한 중국 고대 문어단편 소설집이다. 이 책은 49 1 편의 문장.
10,' 삼국연의' 는 장훼의 중국 첫 소설이 아니다. 중국에서 가장 성과가 높은 역사 소설이기도 하다. 통속 삼국연의 () 라고도 하며 삼국연의 () 라고도 한다. 나관중이 진수의' 삼국지' 와 전설 자료를 근거로 편찬한 것이다. 수호전',' 서유기',' 홍루몽' 과 함께' 4 대 고전소설, 중국 고전소설' 이라고 불린다.
나관중은 원말명 초 걸출한 소설가이다.
삼국연의 ***24 권, 240 편. 동한 말년, 심지어 삼국 시대 전체의 봉건 정치그룹 간의 갈등과 투쟁을 묘사하였다. 관우온주가 화웅을 죽이다',' 유비 방초당',' 적벽대전',' 공성계' 등의 줄거리는 조조 제갈량 관우 장비 유비를 대표하는 개성이 뚜렷한 전형적인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했다.
1 1,' 수호전' 은 중국 소설 역사상 처음으로 농민 봉기를 묘사한 소설이다. 원말명 초에 슈나이암은 그것을 가공하고 재창작했다.
수호전 중의 백단 장군의 전설은 36 천후성, 72 지멸성의 환생이다. 그들 중에는 임충, 루, jy, 송강, 오용, 양지, 안경, 석수가 있다.
12,' 서유기' 는 중국 최초의 신이소설이고, 작가는 명대 유명 소설가 오승은이다.
서유기 * * * 백 번. 주요 줄거리로는 손오공이 태어나고, 여행을 하며 구도를 찾고, 용궁에 침입하고, 명계를 휘저으며, 천궁을 크게 소란을 피우는 등이 있다. 손오공은 어쩔 수 없이 불문에 귀의하여 당승의 취경을 보호하고, 팔계와 사승의 도움으로 요괴를 참수하고, 여든한 어려움을 겪고, 결국 위험을 무릅쓰고, 서천에서 진경을 되찾고, 수신의' 정과' 가 되었다.
서유기는 당승이 경전을 취하는 이야기를 단서로 삼는다. 주인공은 손오공, 원숭이 한 마리, 그리고 당승, 팔계, 사승이다.
13, 홍루몽은 중국 최고의 고전 소설이다. 책 *** 120 장, 처음 80 장은 청대 조설근이 지은 것으로, 이후 40 장은 일반적으로 고작으로 여겨진다.
이 소설은 가보옥과 임대옥 사랑의 비극과 지아, 왕, 사, 설의 쇠퇴 과정을 묘사하며 봉건 사회의 잔혹한 계급 억압을 반영하고 봉건 제도의 어둠과 부패를 폭로하며 필연적인 붕괴의 역사적 추세를 보여준다. 봉건 사회를 비판하면서 봉건 제도의 반역자들을 열렬히 찬양하다.
Jia Baoyu 와 임대옥 두 반항적 인 정신의 전형입니다. 자보옥, 임대옥, 설보채, 왕희봉 등 주요 인물이 불후의 예술 전범이 되었다. 책은 가방, 착용한 사랑, 지아 집의 쇠퇴를 단서로 한다.
첫째,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대명사:
1, 오디: 고향
2. 이도: 학생
3. 나라와 헌원: 국가
남관: 죄수
5. 동창생: 동창생
안개: 전쟁
7. 여자
8. 사서: 음악
9. 남자: 남자
창어: 달
1 1, 형제: 형제
12, 역사: 역사
13, 부부: 부부
14, 정백, 부이족: 사람.
15, 허리를 굽히고 노란 머리: 노인
16, 산모: 농사를 짓는다
17, 지원, 배려: 어린이
18, 3 피트: 법
슬하: 부모.
캐노피: 행운
2 1, 편지, 편지, 노트, 홍암, 자그레브: 편지
사원: 법원
둘째, 저자의 작품:
1, 당송 8 명: 한유, 류종원, 구양수, 소경, 수시, 소철, 왕안석, 쩡공.
2. 한유 유종원 () 은' 유한 ()' 이라고 불리며 당대의 고문 운동의 창도자이다.
아버지와 아들 시인: 스와 (올드 스와), 수시 (대수), 스와 (샤오 스와).
4. 호방시인: 수시, 신 기권, 일명' 수신'; 완곡 어법 여성 시인: 이청조 (여성 시인)
두리: 이백과 두보. 샤오: 이상은과 두목.
굴원: 중국 최초의 위대한 시인. 그는' 초사' 의 새로운 시풍을 개척하여 중국시의 낭만주의 풍격을 창조하였다.
7. 공자는 춘추시대 노국인이라고 합니다. 그는 유교의 창시자로' 공성인' 으로 불리며 맹자는' 아성' 으로 불리며 둘 다' 공맹' 으로 불린다.
8. 스시는 왕위를 칭찬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9. 두보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의 시는 사회 현실을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여' 시사' 라고 불리며, 두보는 이에 따라' 시성' 으로 칭송받았다. 세 명의 유명한 관원: 관관, 석호 관원, 신안 관원. "세 가지 고별": 신혼고별, 송년맞이, 노숙자.
10. 중국 최초의 기전체통사는' 사기' (일명' 태사공서') 로 저자는 한대의 사마천이다. 노신은' 사기' 를' 사가의 절창' 이라고 부르는데, 여기에는 12 열전, 30 개, 70 개, 650 개가 포함된다.
1 1,' 사사': 사기, 한서, 후한서, 삼국지.
12, 원곡 4 명: 관한경, 정광조, 백박, 마치원.
13,'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우리나라 최초의 우수한 문언단편 소설집이다. 작가는 청대 유명 소설가 푸송령이다. 요재' 는 그의 도서관의 이름이고,' 지' 는 서문이고,' 차이' 는 이상한 물건이다.
14. 4 대 서예가: 안진경, 류공권, 구양문의, 조맹용.
15, 전국 시대의 주요 학파와 그 대표 인물:
유교: 공자와 맹자
법가: 한비자야
도가: 장자와 열자.
묵가: 묵자
16, 남송 4 명: 육유, 양만리, 범성대, 우무.
17, 국경 시인: 고시, 센삼, 왕창령.
18, 당종: 태종 이세민 송조: 송태조 조광윤진황: 진시황영영영환정한무: 한무제 류처.
19. 중국 최초의 산수전원시인은 동진의 도연명 (도겸) 이다. 그는 "쌀 다섯 말 때문에 몸을 굽히지 않는다.".
20. 세계문학의 구두쇠 네 명: 그랑타이, 셜록, 오버플로 히킨스, 아바곤.
2 1, 중국의 전형적인 수전노: 엄건생.
셋째, 가장 중국 문학:
가장 초기의 시집은 《시경》이다.
최초의 애국 시인은 굴원이다.
최초의 전원 시인은 동진의 도연명이다.
가장 초기의 가장 걸출한 국경 시인은 성당 시대의 고적함과 삼삼이었다.
고대의 가장 걸출한 호방 시인은 북송의 수시입니다.
고대에 가장 걸출한 여성 시인은 남송의 이청사진이었다.
고대에 가장 유명한 애국시인은 남송의 신 기병이었다.
고대의 가장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은 당대의 이백이었다.
고대의 가장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당대의 두보입니다.
고대에 시를 가장 많이 쓴 애국시인은 남송의 육유였다.
고대에서 가장 유명한 소설은 명대 오승은의' 서유기' 였다.
고대에서 가장 유명한 역사 소설은 명초 나관중의' 삼국연의' 였다.
고대 최초의 농민 봉기소설은 원말명 초시 나이암의' 수호전' 이었다.
고대의 가장 위대한 현실주의 소설은 청대 조설근의' 홍루몽' 이다.
고대에 가장 걸출한 장편 풍자소설은 청대 오의' 유림외사' 였다.
고대 중국에서 가장 걸출한 고전 단편 소설집은 청대 푸송령의' 라마단' 이다.
고대에 가장 먼저 기재된 산문은' 논어' 였다.
고대 최초의 연대기 저작은 좌전이다.
고대 최초의 전기 통사는' 사기' 였다.
고대의 가장 걸출한 비문은 당대의 유우석의' 누추한 실명' 이다.
현대에서 가장 위대한 작가는 노신이다.
현대에서 가장 걸출한 소설은 마오 돈의 "자정" 이다.
현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단편 소설집은 노신의' 외침' 이다.
천간지 연대법 소개
독자들이 조다씨의' 멤피스 용강 친의처 제사 성묘고대인' (테네시 뉴스, B2 판, 5 월 15 참조) 을 감상하고 공부하기 위해 천간지 연대표를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천건지지는 간단히' 줄기' 라고 불리는데, 그 의미는 나무의 줄기와 나뭇가지에서 따온 것이다.
10 일 간: 갑, 을, c, 정, e (w 욕), 자신, 헵경, 신, 인 (rén), 계피 (gu );
십이지지: 아들, 추함, 음부, 모 (m o), 첸 (chén), 사 (s ), 무, 위 (w I), 신, 특히 (y 4u)
천간지지는 달력 연도 월 일 시간의 이름으로' 건지연표' 라고 하는 다음 60 개의 타이밍 순번으로 결합됩니다.
육각형 하위 시퀀스
123456 7891/kloc-0
10 자해빙 라일락 모신 사인 거북이 꼬리
20 을유정 아들 추경모귀신사
30 오가이베는 정유, 기해경자, 신추자, 임인, 계묘를 신청하지 않았다.
40 첸 지아 이스 우 빙딩 웨이 지 신 유 gengyi 신해 인적 자원 유령 인상
50 가모병 진정 오씨는 마음에 계해가 없다.
연표는 차례대로 60 갑자, 60 년을 주기로 한다. 건지연표 새해는 2009 년 입춘으로, 2 월 4 일은 입춘으로 시작하므로 2009 년 2 월 4 일은 입춘 후의 추년이며, 그 전에는 무자년이어야 한다. 이 점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실수하기 쉬우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서기 연대를 주 지년으로 바꾸는 방법;
데이터마다 다른 알고리즘이 있고, 어떤 것은 공식을 주지만, 본질적으로는 같은 것이다. 여기 간단하고 직관적인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먼저 각 지상 줄기와 지상 가지에 번호를 부여하고, 4 부터 순차적으로 정렬하고, 지상 줄기 10, 그 뒤에 1 이 옵니다. 지면 분기 12 뒤에는 1 이 옵니다.
천간: A 4, B 5, C 6, D 7, E 8, 99, 헵경 10, 신 1, 임 2, 계서 3.
격치: 아들 4, 못생긴 5, 음6, 마오 7, 첸 8, 더 9, 오 10, 위 1 1, 신/Kloc
서기 연도의 끝수에 따라 끝수에 해당하는 천간을 찾은 다음 서기년을 12 로 나누고, 나머지는 무궁무진한 지간에서 잔수에 해당하는 지지를 찾아 서기 연도의 건지연표를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기, 서기, 서기, 서기, 서기, 서기, 서기, 서기) 예를 들어, 2003 년에는 꼬리수가 3 이고, 그에 상응하는 천간은' 데실' 입니다. 2003 을 12 로 나누면 166 이 되고 나머지는 1 1 이 되고 해당 분기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2003 년은' 귀신위' 의 해다. 이것은 2003 년 입춘 이후 1 년, 입춘 전에' 정오' 년이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선생은' 제사 사망자' 에서 청명이 입춘 이후 네 번째 절기 (입춘 비 경칩 춘분 청명) 라고 지적하면서 조 씨는 1 년 동안 죽고 오후가 아니라고 말했다.
천간지 연대는 년 월 일 시를 동시에 기록할 수 있는데, 각각' 연주, 월주, 일주, 시주' 라고 불린다. 이 여덟 글자는 속칭 "팔자" 라고 불린다. 한 사람의 별자리는 그의 생년월일의 4 열 기록이다. 건지년의 달, 일, 시간은 많이 사용되지 않아 관심 있는 독자가 관련 자료를 찾아볼 수 있다.
십이지지는 쥐, 추우, 은호, 털토끼, 용, 뱀, 우마, 양, 원숭이, 닭, 개, 돼지와 같은 십이지띠에 해당한다.
시간은 물처럼 날아간다. 시간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울어봐-너의 목을 벌리고, 울어봐.
영예로운 금경-거울 속의 용모가 노쇠하다. 금경, 동경.
집착-혼란, 혼란.
떨림-(1) 무서워서 떨리는 모습을 묘사한다.
② 조심스럽고 신중한 모습을 묘사한다.
완벽함-완전무결하고 예쁘다. 결점이 없다.
지존-최고야, 더 높지 않아.
최선을 다하십시오-최선을 다하십시오.
의무를 다하다-본업을 열심히 하고 최선을 다하다.
자신을 경멸하다-자신을 너무 과소평가하다.
나무랄 데 없다. 책망할 이유가 없다. 언행이 합리적임을 밝히다.
땀이 비 오릅니다. 땀이 비 오릅니다. 매우 두려워하거나 매우 두려워하는 것을 묘사하다. 지금도 땀을 많이 흘려 등 위의 옷이 흠뻑 젖었다.
척박한 땅-식물이나 작물이 자라지 않는 황무지. 황량하고 척박한 것을 묘사하다.
나는 간파하기를 기다릴 수 없다. 내 눈이 뚫려야 한다. 간절한 희망을 형용하다.
희망찬 생각-불가능한 일에 대해 생각하다. 어리석고 터무니없는 생각을 가리킨다.
다른 사람들에 대해 불평하십시오-천국: 운명, 운명; 너: 원망, 책망. 좌절이나 문제가 생겼을 때 맹목적으로 불평하고 남을 비난하는 것을 말한다.
남의 불행을 기뻐하다-다행히도: 행복하다. 선의가 부족해 다른 사람이 재난을 당했을 때 기쁨을 느끼는 사람을 말한다.
수입을 헤아려 내놓다-적용: 충분하다, 충분하다. 수입이 모자란다.
외부 평화 없음--이 범위 밖에 없음; 예외는 없습니다.
반짝임-설명이 깜박입니다.
많은 숲이 있습니다-많은 설명이 있습니다.
오색찬란하고 다채롭다.
크게-일을 소홀히 하는 것을 묘사한다.
경악-눈을 쳐다보며 말을 할 수 없어 어색하거나 충격을 받았다.
구차하게 연명하는 것은 무리한 생존의 비유이다.
묵상-깊이 생각하다.
우유부단-우유부단한 은유.
이 비유는 매우 미묘하고 정확하다. (특히 문장 및 공연. ) 을 참조하십시오
간장이 끊어지는 것을 형용하는 것은 매우 슬프다.
지루함-지루해서 의지하지 않았다.
망양흥탄-본의는 큰일 앞에서 자신의 열등감을 한탄하는 것을 가리킨다. 지금 비유는 한 가지 일을 하는 데 충분한 힘이 없어 무력감을 느낀다. 바다를 바라보며 하늘을 바라보다.
놀라운 날씨-각양각색의 경치와 사물을 묘사하는 것은 매우 장관이다.
꿈과 얽히고설키다-깊은 그리움을 묘사하여 꿈에 그리울 지경에 이르렀다.
촉경 생정-눈앞의 장면에 감동하여 자신의 정서를 변동시키고 다정다감하게 한다.
좋은 시간 아름다운 풍경-아름다운 시간, 아름다운 풍경.
어쩔 수 없다. 감정이 자연스럽게 드러나서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
긴장-극도로 불안하다.
헛수고로 돌아오다. 실패하거나 만족스럽지 못하여 의기소침하게 돌아오는 것을 가리킨다. 휴식, 파괴, 상처.
실패-성공에 근접한 실패.
공로가 실패하다-마지막 인력과 물력만 있으면 성공할 수 없는 큰일을 비유한다.
자기 만족-행복과 만족의 모습을 묘사하다.
이전-나는 한 곳에서 사는 것에 익숙해서 쉽게 이사를 거부했다.
금의환향-금의환향. 부자가 된 후 고향에 가서 뽐내다.
중학교 국어 상용어 복습
이익 해석, 기대 하락, 참뜻, 막이 확실하고 군자의 울타리가 완곡하고, 울타리가 넓고, 유치한 산천을 조각하고, 난방분방하고, 고단함을 보수하고, 주름살이 성공하고, 흔적이 찬탄하고, 도발이 교차하고, 해자가 아름답고, 양조를 완성하고, 미세 연기가 명료하다. 조류의 칭호는 어용, 분향, 첨부된 칭호에 붙어 있다. 듣고, 구하고, 밀고, 게스트의 변천을 이기고, 우여곡절, 우여곡절, 당당하고, 어설프고, 어설프고, 움직이고, 표정이 슬프고, 천인을 놀라게 하고, 푸대접을 구하고, 가족을 해산시키고, 저주하고, 쪼아 먹고, 공포막이 거대하고, 오래간만에, 황당무계하고, 황당무계하고, 편협하고, 열정적인 경멸을 막는다 게으름뱅이 심판은 놀라서 뼈다귀에 대해 이야기하고, 씹고 흐느끼고, 강인하고, 질기고, 소박하고, 겸손하며, 감상을 하고, 자상하고, 온순하고, 민첩하고, 섬세하고, 휴면, 신비, 가지각색의 현수막이 댄스 공연을 주도하며, 흩날리며, 인계를 덮고 있다. 헝클어진 것, 거추장스러운 것, 자질구레한 것, 영롱한 것, 어두운 것, 향기로운 술, 게으른 것, 오만한 것, 비방하는 것, 사랑을 산란에게 바치는 것, 옥상에 반짝이는 것, 눈부신 것, 불타는 것, 정력이 넘치는 것, 잘난 것, 마른 것, 고집이 세고 요옥신음이 희생된 프로토 타입 스파이 전분을 휘감는 거대한 노고 하인 익명 괴살숙은 풍요롭고 넓은 강락 기침 버튼을 내려다본 선종 대사의 여종 귀바이러스 거짓 깨달음을 알고 노예화를 견지하며 부러워하는 것을 추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신성앵무새를 모독하고, 보물에 의지하고, 피곤하고, 안일하며, 걸림돌이 되고, 돈을 벌고, 수줍고, 성취를 하고, 촛불을 들고, 협박하고, 애도하고, 무명의 무의미한, 요리를 하고, 옷을 찢고, 벌벌 떨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검은 스카프를 숨기고, 공포에 떨고 있다 소용돌이를 웅크리고, 코뿔소 끝을 굽고, 종정에 탐닉하는 티격태격하고, 다음날 고민과 초췌함을 쌓고, 고진흙 노비의 장점을 쌓고, 발우를 버리고, 균형 잡힌 선선 () 을 구하고, 질주하고 채찍질하며, 버티고 기다리는 불황, 좁고 익숙한 침침 세포가 마비되어 나는 먹는 것을 언뜻 보았다. 나는 생각의 변두리에 분노하고 있다. 추가적인 구속, 감금, 속표지, 광명, 불교의 족쇄, 좌초된 고등어, 계해산 공급, 질식, 비명, 건조, 그의 가르침에 호응, 뇌물, 솔직히 말해서, 어린 모종을 탄핵하고 두꺼비를 키우고, 오만과 탐욕에 의해 둥지의 프로토타입을 파괴한다 그리고 규칙은 매우 완고하게 좌절한 저격수가 경련을 적시는 문구 침묵의 괴뢰 골간 수작을 흡수하는 괴뢰 간극 발효된 자포니쌀교가 제남에 비꼬고 때로는 밝은 호위를 발버둥치며 민망한 매우 감금 깊이 파고드는 석유 문지방 조감도인 험머 루순습, 도야, 관음갑, 은홍 구도를 지키며 감개무량하다. 우람한 실루엣을 가리고, 참지, 조각, 적나라한 낙인, 사고, 죽음, 죽음 무모하고 초췌하고, 아침의 모닥불은 시끄럽고 조용했고, 아나운서는 배불리 먹었고, 경멸은 모호하고 낯설었다. 갑자기 매혹적이고 몽롱해 보이는데, 누더기는 출산에 대한 원망을 원망한다. 함께 있는 것은 어색함과 진흙, 꽃의 낙담과 새싹의 모의친밀함과 사랑, 고집과 창궐을 빚는 휴식괴벽이다. 이웃배가 요란한 손수건을 치며 조화롭게 착지한다. 정령은 게으름과 기적을 싫어한다. 흙에서 물이 새서 표절하다. 지금까지 미녀의 이미지는 인색하고, 해커는 편안하고, 책은 쭈그리고 앉아 있고, 나무꾼은 우습고, 충치는 우습고, 차는 다르다. 비겁하고, 솜이 부러워하고, 윤토를 원망하고, 가늘고 현명하며, 크리스티니가 흔들리는 노래처럼 빨고, 헝클어진 노래를 삼키고, 별장 가지를 거슬러 올라가며 북풍에 기대어 오한을 일으켜 순식간에 실을 휘둘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결국, 모란 키 로비 부식. 건루를 선동하고, 책을 접고, 취미를 용서하고, 뇌를 삼키고, 심도 있는 여행, 수소소한 일을 하다. 구름 듣기, 퇴폐와 채찍질, 엉덩이 채찍질, 진딧물 붕괴, 재채기와 슬픔, 웃음과 웃음, 장벽 솜털은 오래된 묵묵계에 젖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