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가현각대사의 '깨달음의 노래'
1.
내가 안 보이면
아무것도 배우지 않고 미혹을 없애지 않고 진리를 구하지 않고
무명한 현실이 불성이요, 환상과 공허한 몸이 법신이다.
법신은 아무것도 없음을 깨닫고 본래의 성품은 무죄한 부처이다.
하늘에는 오음운이 왔다 갔다 하며 세독물거품이 생겨나고 사라지다.
2.
어느 누구도 진실을 확인하고 한 순간에 아비의 카르마를 파괴할 수 없습니다.
모든 중생에게 거짓말을 하면 재앙이 초래될 것입니다. 혀에 먼지가 묻은 재난.
3.
문득 깨어난 후 여래가 명상을 하니 육완만행의 몸이 원이 된다.
꿈에는 분명히 6가지 관심사가 있지만 깨어난 후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4.
죄의식도 없고 득실도 없으며 파괴적인 성격에서는 찾을 길이 없습니다.
먼지거울은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듬어지지 않았으며 오늘 분석하는 것이 분명히 필요합니다.
생각이 없는 사람, 태어남이 없는 사람, 태어남이 없으면 모든 것이 태어나지 않을 것이다.
기계 나무꾼을 불러 물어보고, 물어라. 부처님께서는 조만간 그 일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5.
4가지 요소를 버리고, 잡지 말고, 공의 성질 속에서 마시고 쪼아라.
모든 행위. 무상(無常)하고 모든 것이 공(孤)하니 이는 여래의 크고 원만한 깨달음이니라.
6.
실제 차량을 표현하기로 결정했지만 일부 사람들은 그것을 거부했습니다.
부처님 인감의 뿌리까지, 나뭇잎을 따고 가지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7.
마니주를 사람들은 모르지만 여래가 티베트에서 직접 수집한 것이다.
육신은 공(六)이요 공이 아니다. , 둥근 빛은 비어 있지 않습니다.
8.
다섯 가지 눈을 정화하고 다섯 가지 힘을 얻으십시오. 거울에 비친 달을 잡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9.
항상 혼자 걷고, 항상 혼자 걷고, 그것을 성취한 사람들은 열반에 이르는 길을 함께 여행할 것이다.
고대의 정신과 순수함. 바람은 오만하고 초췌한 외모와 튼튼한 뼈는 남들에게 무시당한다.
10.
가난하다고 주장하는 충시자는 사실 몸은 가난하지만 도가 가난한 것은 아니다.
가난하면 몸도 가난하다. 종종 갈색 가닥으로 덮여 있지만 Tao라면 마음에 숨길 것이 없습니다.
귀한 보물, 무궁무진한 쓰임새, 기회가 오면 주저함이 없는,
삼신사지혜신의 중원, 팔통과 육심봉,
모든 것은 윗사람이 결정하고, 중하층은 듣고 믿지 않는다.
그러나 더러운 옷을 자기 가슴에서 꺼내는 그의 노력을 누가 남에게 칭찬할 수 있겠는가?
11.
남들이 욕하게 하고, 남들이 하고 싶은대로 하게 하고, 하늘을 불태워버리게 하세요.
마치 꿀을 마시는 것 같은 냄새가 나요. 믿을 수 없을 만큼 녹아서 녹아내리는 것.
악한 말을 묵상하는 것은 공덕이며 이것이 나를 좋은 스승으로 만듭니다.
비방으로 원수를 일으키지 않는다면 어떻게 태어나지 않은 친절과 인내를 보여줄 수 있습니까?
12.
가르침도 분명하고 가르침도 분명하며 고요한 지혜와 완전한 밝음이 허공에 머물지 않습니다.
지금 그것을 성취한 유일한 사람은 아닙니다. 형사에 있는 모든 부처님의 몸도 마찬가지입니다.
13.
사자가 겁없이 포효하면 모든 짐승이 이를 듣고 뇌가 쪼개진다.
향기로운 코끼리는 돌진하여 힘을 잃고, 하늘과 용은 조용하고 즐겁다.
14.
강과 바다를 건너고, 산과 강을 건너고, 스승을 찾고, 도교를 방문하는 것이 선(禪)의 수행임을 알게 된 때부터다. Caoxi Road, 나는 삶과 죽음이 서로 아무 관련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15.
걸으면서 명상하고, 앉아서 명상하고, 조용히 말하고, 가만히 움직이고, 평안하라.
날카로운 칼을 만나도. 항상 고요할 것이고, 독한 척을 해도 고요할 것이다,
수겁 동안 불멸의 환자였던 등불불을 나의 스승님은 볼 수 있었다.
16.
삶의 여러 번, 죽음의 여러 번, 삶과 죽음은 길고 불확실하다.
문득 생명이 없다는 걸 깨달았기 때문이다. , 모든 영예와 불명예 속에서도 걱정하거나 기뻐할 필요가 없습니다.
17.
산에 들어갑니다. 란루오에 사는 깊고 깊은 센은 긴 소나무 아래에 있습니다.
조용히 돌아다닐 수 있고 야생 승려의 집에 조용히 앉아 있을 수 있어 평화롭고 고요하게 사는 것이 정말 멋집니다.
18.
깨달음을 얻었고 공덕을 행하지 않으면 조건에 따른 모든 방법이 달라질 것입니다
주는 것과 주는 것이 축복을 가져올 것이라고 믿으십시오. , 마치 허공에 화살을 쏘는 것과 같습니다.
힘이 고갈되어도 화살은 떨어져서 다음 생에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낳는다.
투쟁은 무위의 문과 같아서 곧바로 저승으로 넘어간다. 여래.
19.
하지만 원본을 받고 나면 걱정하지 마세요. 마치 소중한 달이 담긴 순수한 유리와 같습니다.
이 소원 성취 진주를 이해할 수 있다면 당신은 결코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게 유익을 주지 못할 것입니다.
20.
강물에 달이 빛나고 소나무에 바람이 분다. 영원한 밤과 자정의 의미는 무엇인가?
21.
용을 토벌하는 그릇, 호주석 용액, 두 개의 코발트 금 고리가 선명하게 울리는데,
표준적인 모양은 아니지만, 여래의 보물 지팡이의 흔적.
22.
진리를 구하지 않고 계속 미망에 빠지면 두 법은 공(向)이고 형상이 없음을 알아야 한다.
, 비어 있고, 비어 있습니다. 이것이 여래의 진정한 모습입니다.
23.
마음의 거울은 맑고, 안팎으로 판단이 막히지 않는다.
24.
열린 공허함, 인과를 조정함, 무모함은 재앙을 가져온다.
공허함을 버리는 것도 마찬가지다. 익사를 피하고 불 속에 몸을 던지는 것과 같은 질병입니다.
25.
미혹하는 마음을 버리고 진리를 추구하라. 선택하고 거부하는 마음은 실천하지 않으면 영리해지고 거짓이 된다. , 당신은 도둑을 당신의 아들로 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26.
법부의 손실과 공덕의 파괴는 모두 이 마음의 자각에서 비롯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선을 통해 진정될 수 있습니다. 마음이 갑자기 태어나지 않은 지식의 힘으로 들어갑니다.
27.
지혜의 검과 다이아몬드 불꽃이 박힌 반야검을 가진 남자
그는 외부인의 마음을 헛되이 파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러나 그는 이미 악마의 용기를 잃었습니다.
28.
천둥이 흔들리고, 법고가 울리고, 사랑의 구름이 펼쳐져 꿀을 뿌리고,
용과 코끼리가 밟는다. 그 발은 무한한 것을 적시며, 삼승과 오성(五性)이 모두 있음을 깨우쳐라,
눈 덮인 산은 기름지고 불순물이 없으며 항상 순수한 정신으로 받아들인다.
하나의 성품은 모든 성품에 스며들고, 하나의 법은 모든 법을 포괄하며,
하나의 달은 모든 물에 나타나고, 모든 물과 달은 모든 것을 포괄하며,
모든 부처가 내 성품에 들어오면 내 성품은 여래와 하나가 된다.
한 곳에는 색도 마음도 근면도 아닌 모든 곳이 다 담겨 있다.
손가락을 튕기는 것만으로 원은 팔만 개의 문을 형성하고 세 개는 순식간에 파괴됩니다.
수백 개의 문장이 모두 어떻게 내 영혼과 협상 될 수 있습니까?
29.
파괴되지도 않고 칭찬받을 수도 없고 몸은 해안처럼 공허하며
있는 곳을 떠나지 말고 항상 맑아라
, 그리고 찾아보면 안 보이는 걸 알 수 있을 것이다.
구할 수 없으면 놓을 수 없고, 구할 수 없으면 어찌하겠는가.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까?
30.
조용히 말하라, 조용히 말하라, 법의 문은 막히지 않고 열릴 것이다.
어떤 사람이 나에게 내가 아는 종파가 무엇인지 묻고 보고했다. 대반야의 힘,
그것은 인간에게 알려지지 않았을 수도 있고, 역행적일 수도 있고 직접적일 수도 있으며 예측할 수 없는 것입니다.
나는 오랜 겁 동안 수행해왔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그냥 서로 속이기 쉬울 뿐입니다.
31.
법기둥을 세우고 목적을 정하라. 부처님의 칙령이 조희임이 분명하다.
최초의 가사빠가 전한 것이다. 등불과 28대 서천의 기록이다.
32.
법은 동쪽으로 흘러 이 땅에 들어온다. 보리달마가 시조이다.
6대에 걸쳐 세상에 전해졌다. 불쌍한 숫자는 어떻게 미래 세대가 그 길을 이룰 수 있습니까?
33.
진리는 이루어지지 않고, 거짓은 공이고, 있음과 없음은 공하지 않으며,
스무 개의 공문이 붙어 있지 않고, 일성여래도 같은 몸을 갖고 있다.
34.
마음은 뿌리이고 법은 먼지이다.
빛은 오직 거울의 흔적과 같다. 흔적과 더러움을 없애고 마음과 법을 모두 잊어버리면 나타납니다.
35.
법이 끝나고 세상이 악하며 모든 생명체의 축복이 가난하고 통제하기 어렵습니다
신성한 세계. 멀리 있고 사견이 깊고 악마가 강하고 법이 약하며 불의가 많고 해로움이 많으니
여래의 가르침을 들으면서 그것을 깨뜨려 깨뜨릴 수 없었으면 좋겠다. 조각.
당신이 하는 일은 마음에 있고 당신의 재앙은 당신의 몸에 있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에게 불평할 필요가 없습니다.
얻고자 하면 손해를 끼치지 마십시오. 끝없는 업력을 갖고 여래의 정의로운 법을 비방하지 마십시오.
36.
잔탄(Zhan Tan) 숲은 길 잃은 나무 하나 없이 빽빽하게 우거져 있으며, 쉔 사부가 살고 있는 곳이다.
환경이 조용하고 숲이다. 혼자 한가로이 헤매고 있고 모든 동물과 새는 멀리 있습니다.
37.
스승님은 세 살이면 다 따라오실 겁니다.
예간달마왕이라면 백세. 살짜리 괴물은 말을 해야 합니다.
38.
원둔종은 자비롭지 않다. 의심스러운 점이 있으면 논쟁해야 한다.
산승이 제시하지 않았다면. 나, 내 연습은 망했을 거야,
아니, 아니, 아니, 옳고 그름, 천 마일 떨어져 있다면,
그렇다면 용. 소녀는 갑자기 부처가 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좋은 별이 떨어질 것입니다.
39.
초창기에는 지식도 쌓았고, 경전과 주석도 공부했다.
이름과 모양을 구별하는 일에 쉬지 않았고, 바다에 들어가니 모래 속에 갇혀버렸네요.
그런데 여래께서 심하게 꾸짖으시는데, 보물을 세어봐도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나는 늘 헛수고였습니다. 나는 수년 동안 헛된 여행자였습니다.
40.
계급이 사악하고 지식과 해석이 잘못되어 여래의 완벽한 체계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두 차량이 부지런하고 도심(道心)이 없고 이단자들은 똑똑하고 지혜가 없느니라.
그 역시 멍청하고 멍청하다. 그는 빈 주먹을 이용해 진짜 해결책을 제시한다.
그는 달을 위해 손가락을 쥐고 헛된 운동을 한다. 법의 근본 상태는 공허하고 이상합니다.
법이 여래로 보이지 않을 때만 관세음보살의 이름을 알 수 있습니다.
해결되지 않은 업은 원래 공허합니다. , 빚을 갚아야 한다.
배고픈 만남 왕의 음식을 먹을 수 없다면 왕의 주치의를 만나면 어떻게 병을 고칠 수 있겠는가?
41.
걷기 명상에서 알고 보는 힘, 불 속에서 자라는 연꽃은 결코 파괴되지 않습니다.
범죄를 저지르는 용기와 무생의 깨달음은 오늘 일찍 깨달아질 것입니다.
42.
사자가 포효하고 겁이 없고 깊고 무지하며 장난꾸러기 도,
보리에게 심각한 장애를 범했다는 것만 알지만, 여래께서 비밀을 여는 것을 보지 마십시오.
두 비구가 간음하고 살인을 저질렀고, 밝은 빛의 파도가 그들의 죄를 증가시켰습니다.
위대한 스승인 비말라키르티는 즉시 의심을 풀었습니다. , 마치 밝은 태양이 서리와 눈을 씻어내듯이.
43.
믿겨지지 않는 해방의 힘, 행샤의 놀라운 활용법은 무궁무진하다.
감히 제물을 바치는 수고를 포기한다면 네 가지 일만 냥의 금이 사라지리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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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러진 몸과 뼈가 보상으로는 부족하지만 한 문장이 분명히 수백억을 넘는다.
44.
법왕이자 가장 승리한 행사 여래도 같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나는 이제 이 소원 성취 진주를 이해합니다. 그것을 믿는 사람들은 그것을 모두 받아들일 것입니다.
45.
자세히 보면 아무것도 없고, 사람도 없고, 부처도 없다.
넓은 모래 바다에는 모든 성인이 같다. ,
쇠바퀴 꼭대기가 돌더라도 Dinghui와 Perfect Ming은 결코 길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46.
태양은 차가울 수 있고 달은 뜨거울 수 있지만 악마는 파괴될 수 없습니다.
코끼리가 타고 있다면. 장엄한 길, 사마귀가 할 수 있는지 누가 알겠는가?
코끼리는 토끼의 길에서 헤엄치지 않는다, 큰 깨달음은 작은 것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돈' Cang Cang을 비방하지 마십시오. 이제 내가 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