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에는 어떤 성어가 있습니까?

《논어》의 성어는 다음과 같다.

1. 10 실의 도시에는 충실한 사람 ("논어 학습") 이 있을 것이다.

이 말은 10 가구의 마을에 충실한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뜻으로 공자가 충실에 대해 중시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저는 하루에 세 성 ('논어학') 에 갑니다.

이는' 논어' 에서 공자의 명언으로, 하루에 세 번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고, 사람들이 자신의 잠재적 문제를 인식하고 시정하도록 독려한다는 뜻이다.

3.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이것이 바로 공자의 인도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가르치고, 남에게 베풀지 말고, 상호 관심과 이해의 가치관을 구현한다.

4.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습니까?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논어 인"):

이 말은 관용과 진실한 환영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군자의 가슴과 고상한 품성을 강조했다.

5.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이 말은 학습과 사고의 상보성을 강조하며, 사람들에게 공부는 끝이 없고,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쉽게 잘못된 길로 들어간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인행,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선을 택하고 그로부터 잘못을 고치는 자 ("논어 촉 2");

이 말은 우리가 생활 속에서 언제 어디서나 다른 사람들로부터 지식과 도덕 계몽을 배우고, 다른 사람에게서 장점을 찾도록 제창하고, 자신에 대한 비판과 개선을 배제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한다.

7. 묘언, 선인 (논어 입인):

이것이 바로 공자의 진정한 인자에 대한 요구이다. 그는 진정한 인자는 교묘한 말과 위선적인 표정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진실하고 솔직하며 소박한 행동을 통해 표현된다고 생각한다.

8. 군자는 입을 움직이지 않는다 ("논어 안연");

이것은 공자의 군자 수양에 대한 요구로, 언행이 일치하고, 행동이 민첩하고 빠르며, 말이 주도면밀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9. 알려진 것은 하지 않고, 알 수 없는 것은 한다. 나는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논어 정치"):

이것이 바로 공자의 지행합관이다. 지행이 병행된다고 생각하는 것은 지행만이 진정으로 진정한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0. 사람이 되려면 사람이 되어야 한다 ('논어 공야장'):

공자가 처신하는 원칙으로, 타인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강조하며,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표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