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 는 초국의 어둡고 부패한 정치에 대한 굴원의 분개를 반영하고, 종국을 사랑하고 기꺼이 효력을 발휘할 수 있는 비통을 반영하며, 불공정한 대우를 받은 자신의 슬픔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애절한 감정으로 가득 찼고, 그의 고민과 슬픔은 generate 에 의해 무자비하게 반복되어 형식적으로 시의 특징을 형성했다. 언뜻 보면 문리적 등급이 없는 것 같은데, 사실 그의 사상 감정 발전법의 반영이다. 이소' 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은 처음부터' 내 마음을 벌할 수 있다' 에 이르기까지 먼저 내 가정생활을 서술하고, 내가 명문 출신으로 아름다운 날에 태어났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는' 내면의 아름다움' 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자기 수양을 지칠 줄 모르고 꾸준히 견지하며 국왕을 인도하고, 나라를 번영시키고,' 미국 정치' 의 이상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랐지만,' 당원' 의 비방과 국왕의 흔들림으로 그는 억울함을 받았다. 이상과 현실의 첨예한 충돌에서 굴원은 "몸은 고치지 않았지만 아직 처벌의 여지가 있다" 고 말했다. 이는 확고부동한 정서를 알 수 있다. 후반부는 매우 훌륭하다. 굴원은 종화 (순) 에게 자신의 원망을 하소연한 뒤' 오르락내리락',' 여자를 위해 떠 있다' 를 시작했지만, 이러한 행동은 모두 실패로 끝났다. 마지막 비행은 종국을 그리워하기 때문에 더 이상 미련을 가질 수 없다. 이러한 상징적인 행동은 굴원이 고민과 방황에서 어디로 가는지에 대한 어려운 선택을 보여 주며 굴원에 대한 국가에 대한 깊은 사랑을 부각시켰다.
일반적으로' 이소' 의 주제는 애국 충군으로 여겨진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말했다: "나는 너를 놓아 주었지만, 나는 추 (Chu) 에 관심이있다. 왜냐하면 나는 내 마음 속에 왕이 있기 때문이다. 삼합일 문장. " ("사기 굴원 가생열전")' 이소' 제 1 부에는' 군과 보살피다' 는 시구가 많다. 예를 들면' 초목만 흩어지면 미인이 죽는 것을 두려워한다',' 구천의라',' 부웨이영' 과 같다. " 시에서는' 석구, 창인 변도' 와 같은 결혼 은유를 사용한다. " 처음에 나는 유승연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를 소유한 것을 후회했다. "남녀 간의 이런 불협화는 군신 사이의 간극을 비유하고 있다. 중국 전통 윤리 습관에 따르면, 버림받은 여성의 슬픔은 남편에 대한 충성심에 기반을 두고 있다. 따라서 이 시들은 굴원에 대한 충성으로 해석될 수 있다. 군주는 어느 정도 국가의 상징이며, 군주를 통해서만 자신의 흥국 이상을 실현할 수 있다. 그러므로 굴원의 군주에 대한 충성은 그의 애국 사상의 일부이다. 굴원의 애국주의는 가족 감정과 연결되어 있다. 예를 들어, 조상에 대한 그의 애틋함은 일족 정서의 표현이다. 굴원의 애국적인 감정은 초나라 현실에 대한 그의 관심에 더 많이 나타난다. 굴원은 초나라의 부강을 희망하며 초왕에게 전대 선현을 배우라고 거듭 권고하며 역대 왕의 음탕함을 받아들이고, 국가의 교훈을 오도하는 것이지, 눈앞의 향락에만 몰두하고 결과를 고려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구변구가를 발동하고, 스스로 즐기다', 그리고 다음 문장은' 스스로 즐기다' 와' 전복' 의 운명을 열거해 초왕에게 경고한다. 그는 국경에 잘못 들어온 간사한 소인들에 대한 증오로 가득 찼다. " 고추는 단지 숨을 늦추는 데 쓰일 뿐, 일부러 한 것이다. 만약 하고 바다에 나가 장사를 한다면 어떻게 합니까? "군주와 대신의 무지로 초국의 정세가 위태롭다. 종국의 운명에 대한 우려는 심각한 비판정신이며, 이곳은' 이소' 가 매우 소중히 여기는 곳이다.
"이소" 에서 굴원은 감개무량했다. "나는 펑선가에 살 것이다. 정치를 미화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것은 네가 너의' 미국 정치' 의 이상을 위해 너의 생명을 희생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그의' 아름다운 정치' 의 이상은 서정시에서 완전히 표현될 수는 없지만, 우리는 여전히' 이소' 에서 몇 가지 주요 내용을 알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명군의 현신 * * * 흥국입니다. 우선, 군은 주로 고상한 품성을 가지고 있어야 나라를 누릴 수 있다. 이소' 는 이렇게 말한다. "신은 사심이 없다. 나는 사람의 도덕에 무슨 잘못이 있는지 볼 수 없다. 남편은 성인과 철인일 뿐, 땅에 써야 한다. 클릭합니다 둘째, 현임능을 골라서 간신을 해임해야 한다. 시에서 상탕의 우하를 극찬하며 "재능을 키워야 하지만, 행은 상당하지 않다" 며, 푸설, 여망, 닝계, 백희희, 이윤 등의 예를 들어 초왕을 풍자했다. 게다가,' 이소' 의 현실에 대한 비판은' 정속적인 일',' 다른 심심',' 바른 일' 이다. 줄먹으로 노래를 쫓고, 주를 다투다. " 이른바' 규칙' 과' 끈 잉크' 는 굴원이 제도와 법률에 대한 중시를 설명하고, 법도의 배양도 그의' 미국 정치' 내용 중 하나라는 것을 보여준다. 요컨대 초국의 현실보다 굴원의' 미정' 이상은 더욱 진보성이 있어 역사의 발전 추세에 부합한다. 물론 굴원의' 양미필합' 과 경제조화에 대한 집착도 자신의 생명체험감과 관련이 있다. "사기 굴원 가생 열전" 은 "바른 길을 굽히고, 충지를 다하여 왕을 섬기고, 천하를 가난하게 한다" 고 말했다. 믿고 의심하고, 충직하고 중상하면 원망 없이 할 수 있습니까? " 초왕에 대한 불신과 대신들의 소외로 군신의 불화가 빚어지는 것은 굴원의 비참한 일생의 핵심이다. 그래서 그는 시에서 현군현신을 반복해서 읊었다. 사실 초나라 현실정치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이었고, 자신의 불행한 인생 경험에 대한 깊은 탄식과 비분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소' 는 우리에게 충성스럽고 고상한 서정적 주인공의 빛나는 이미지를 만들어 주었다.
들어갈 수 없으면 너를 떠나라. 만약 네가 철수한다면, 너는 너의 첫 서비스를 회복할 것이다. 연꽃을 만드는 것은 옷을 만드는 것이고, 부용을 따는 것은 옷을 만드는 것이다. 이미 어색한 줄도 모르고 자신이 믿는 것 같다. 높은 위험은 섣달 그믐날에 있고, 먼 곳은 하늘가에 있다. 방화택은 섞여 있지만 지는 것도 아니다. ...... 여러 가지 색채를 달고 그 장식을 무수히 하고, 방비의 장을 장식하다. 민생은 저절로 기뻐하고, 나도 수련에 익숙해졌다. 내 몸은 변하지 않았지만, 어떻게 내 마음을 벌할 수 있을까!
이 약초와 장식품에서 우리는 그것이 진취적이고 독립적인 개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길은 모두 수리, 나는 위아래로 검색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상에 대한 집착 추구는 그의 인격의 외적 표현이다. 탐구에 대한 열정, 미완성 사업에 대한 초조함은 모두 제한된 시간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이다. "만약 내가 나만큼 좋지 않다면, 나는 내 나이가 내 곁에 없을까 봐 두렵다." \ "나는 목련처럼 일찍, 야만인처럼 늦게. 클릭합니다 열악한 정치 환경이 굴원을 극도로 어려운 지경에 빠뜨렸지만, 그는 일생의 정성으로 자신의 이상을 수호했다. "고옥은 사기가 번거롭다는 것을 알지만 포기할 수는 없다." \ "나도 마음이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나는 여전히 원망도 후회도 없다! " 바로 이런 강한 자신감과 두려움 없는 정신의 격려로 굴원은 초왕과 부패한 조신들에 대해 날카로운 비판을 펼칠 수 있었다. "하늘을 원망하는 수행위풍당당함은 결코 남편의 민심을 보지 않을 것이다." " "당원만이 음악을 훔치고, 길은 그윽하다." 굴원의 이미지는' 이소' 에서 매우 두드러진다. 그의 도도한 인격과 불굴의 투지는 후대의 수많은 문인 묵객들을 고무시켜 우리 민족 정신의 중요한 상징이 되었다.
이소' 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미인과 바닐라라는 두 가지 이미지다. 아름다움의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은유로 해석되거나, 비유가 왕이거나, 자아로 해석된다. 전자는 "초목이 흩어지고 미인은 죽음을 두려워한다" 는 것과 같고, 후자는 "많은 여자들이 눈썹을 질투하면 여음이 좋다" 고 말한다. 굴원은 대부분 자신의 버려진 여자의 이야기를 써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기 때문에 시 전체가 감상적이고 감동적이라고 할 수 있다. 부부의 비유는 이미지가 생생할 뿐만 아니라 당시의 상황과 깊은 연관이 있으며, 중국의 전통적인 사고 습관과도 부합한다. 서주 춘추시대 음양오행관념이 발달했을 때, 남편, 신하, 여성을 같은 위치에 두는 것은 굴원의 창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소' 에는 다양한 약초가 가득 차 있어 장식으로 아름다움을 지탱하고 풍요롭게 하는 이미지가 담겨 있다. 동시에, 바닐라 이미지는 독립적인 상징으로 도덕과 인격의 고귀함을 가리킨다. 한편 악초와 반대해 정쟁을 상징하는 쌍방. 결론적으로' 이소' 에서 바닐라 미인의 이미지는 복잡하고 교묘한 상징적 은유 시스템을 구성해 이 시를 의미심장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이소" 는 자신의 위아래 구애에 대한 묘사가 매우 좋다. 처음으로 적막하여 많은 신을 거쳐 결국 황제에 의해 봉쇄되었다. 두 번째 사망, 고국을 목격하고 차마 떠날 수 없었다. 이 두 줄거리에 대한 이해는' 정신대기' 에 따르면 굴원이 초나라를 떠나 다른 곳을 찾아 이상을 이루려 했지만, 회향으로 인해 성공하지 못했다는 뜻이다. 이 두 차례의 머나먼 죽음은 모두 파란만장한 장면이 있다. 이 단락의 묘사를 보세요.
왕조는 창우 Xi 에서 시작하여 석호선원에 이르렀다. 이 정도의 정신을 덜 남기고 싶으면 황혼이 된다. 나는 서하에게 조용히 하라고 명령했지만, 기대했지만 강요하지 않았다. 루만만치가 Xi 를 수리하면,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짠 못에 있는 말을 많이 마셔서 항상 부용화 위에서 쉬다. 나무가 부러지면 태양을 불고 양과 이야기를 나누다. 왕 지 개척자 전에, 부하 직원 feilian 후 있다. 루안 황은 먼저 우에게 경고했지만, 우우에게 그것을 먹지 말라고 말했다. 나는 피닉스를 날게 했고, 뒤에는 낮과 밤이 있었다. 난세의 가인은 별별 Xi, 잘생긴 운네온이 왕실로 향했다. 분쟁은 항상 간헐적이어서 조금도 떠날 수 없다. 나는 황제 스위치를 명령하고, 그것에 기대고, 그것을 고대했다. 따뜻해지면 멈추고 늦는다. 세상 탁세는 구별하기 어렵기 때문에 아름답고 질투한다.
이런 신성한 이미지들의 지지 아래 굴원은 그렇게 여유롭고 자유로웠고, 그의 위풍당당한 인격은 더욱 눈부시게 빛났다. 이곳은 자신의 신앙에 대한 견지와 세속에 대한 경멸을 나타냈다. 그래서 이 두 머나먼 죽음은 하나의 상징이자 굴원 이미지의 굴절이다. 유주가 여성에게 구걸하는 부분에 대해 가장 많이 해석해 왔다. 이소' 시 전체를 보면 굴원이 느끼는 것은 왕의 졸용, 신하가 당도한 것이다. 사실 굴원은 졸용 군주와 조신의 이중거절을 당했다. 바로 이런 궁지에 굴원이' 위아래로 찾는' 과정을 시작했다. 청녀가 실패한 후 영기는' 양미필화' 로 그를 다른 곳으로 가도록 격려했다. 한 번 여자에게 청혼하는 데 실패한 것은 굴원의 현실 체험시가 투사한 것이다. 따라서 시에서 여자를 구하는 것은 명군 현신에 대한 동경을 상징해야 하며, 굴원은 절망했지만 자신의 정치적 이상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를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 주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바닐라 미인' 은 시적인 상징으로 굴원의 창조이지만 초나라 본토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구가' 는' 한서 예문지' 추' 신무중음' 의 문화 풍습을 반영한 요술 제사 노래다. 구가' 의 기본 줄거리는' 인신의 사랑' 이다. 희생의 성공은 왕왕 인신의 사랑의 성공을 상징한다. 인신이 인계하는 어려움은' 구가' 를 비극적인 색채로 가득 채웠다. 바닐라는 제물을 바치거나 상대방을 기쁘게 하는 장식품으로, 표면적으로는 사랑을 추구하는 상징이며, 그 핵심은 각종 종교 상황을 함축하고 있다. 9 가' 는 인신간의 일을 묘사한 이상 당연히 많은 용파리가 날아가는 줄거리를 가정한다. 굴원은 분명히 초지의 민간 제사 문화를 잘 알고 있는데, 이런 민간 문화 중 성숙한 문학 이미지는 필연적으로 그의 창작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소' 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여자 찾기' 는' 구가' 에서 인신연애의 줄거리와 상당히 비슷하다. 바닐라와 부록의 세부 사항도 9 곡과 비슷하다. 이러한 초민간 문화 속의 원시 문학 이미지는 굴원이 현실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굴원이 고대 신화 또는 원시 종교에 진입하는 상황을 돕고 역사와 인간의 마음 깊은 곳에 대한 자유와 열정의 경험을 통해 현실을 초월한다.
《시경》에 비해 굴원의 작품도 형식상 새로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시경' 의 형식은 깔끔, 통일, 두껍고, 굴원의 작품은 신선함, 생동감, 자유, 길이가 다르다. 이런 형식은 민간 문학에 대한 연구에 기반을 두고 있다. 굴원 이전에는 초지 유행민가의 문장이 들쭉날쭉했고, 문장이나 문장 끝에는 모두' Xi' 라는 단어가 사용되었는데, 예를 들면' 원산설' 이라고 한다. 이소' 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것은' 천문' 이다. 분명히, 이소연구는 초사의 형식적 특징을 차용했다. 뿐만 아니라' 이소' 는 많은 추 방언을 흡수했다. 황 \ "익사오 서문 \" 구름: \ "숨어 송 주홍 사오 추 어 쓰기, 추 음. 클릭합니다 그는 또한 "일부, 재능, 창족, 주, 변, 범, 말, 단어" 를 초어 사례로, "실의에 의한 비장함, 운이나 없음" 을 초음 사례로 꼽았다. "리 사오" 에는 많은 추 방언이 있습니다. 굴원은 이 초어를 운용하여 이 시의 생동감과 형상성을 증강시켰다. 이와 함께' Xi' 등 보조어의 다양한 사용 방식도 문장의 변화에 기여했다. 이 문장들은 완곡하고 가벼운 목소리와 함께 각종 감정과 성조의 표현에 매우 적합하다. 초어도' 이소' 에 강한 지방색을 주어 생활의 맛을 더했다.
굴부의 예술적 성취는 후세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노신의' 중국 문학사 대강' 에 따르면 굴원의 작품은' 걸출하고 웅장하다' 며' 심지어 300 여 편이 후세에 영향을 미쳤다' 고 한다. "시경" 에 비해 "초사" 는 새로운 예술 높이에 도달하여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작가를 낳고 중국 문학사에 심오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먼저 초사는 시의 새로운 풍격을 창조하여 문장식과 구조면에서 시책보다 더 자유롭고 변화무쌍하여 예술적 이미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형성하고 복잡하고 격렬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문장식의 경우 초사는 잡어를 위주로 하고, 어휘가 풍부하고, 외적 형식의 미감을 중시하며, 한대 부문학의 출현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둘째, 초사는 낭만주의 정신을 보였다. 이런 낭만주의 정신은 주로 열렬한 감정, 이상에 대한 추구, 서정적 주인공의 이미지 부각, 환상의 상상력 등에 나타난다. 초사의 또 다른 낭만주의 특색은 환상과 신화 등을 통해 웅장한 장면을 창조한다는 것이다. 이소' 중 장관인 천순은 왕영을 선봉으로 하고, 페이를 종속으로 하며, 상상력은 매우 대담하고 특이하여 굴원의 자기이미지가 숭고하고 고귀하며 자극적으로 보이게 한다. 여러 가지 이유로, 고대 중국 신화 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일이 드물지만, 초사, 특히 전문의 초사는 중국이 신화 자료를 비교적 집중적으로 보존하는 곳이다. "이소", "구가", "영혼" 에는 많은 신화 또는 신화 이미지가 있어 시가 공허함, 기괴, 신기한 미적 특징을 드러냈으며, 이후 이백, 이하 등 시인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셋째, 초사의 상징주의는 후세의 문학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친다. 초사의 전형적인 상징상은 바닐라의 아름다움으로 요약될 수 있는데, 이는' 시경' 의 비유 수법에 대한 계승과 발전이며, 내포가 더욱 풍부하고 예술적 매력이 있다. 왕이 말했듯이, "충성도와 좋은 조류 잔디; 나쁜 새와 냄새 나는 것을 비교해 보세요. 정신적 아름다움, 비군을 위해; Mi Fei 의 아내가 좋은 예입니다. 일룡일일부처로 군자를 붙잡다. 뜬구름 네온, 나는 소인인 줄 알았다. " ("이소경 초사장문서") 그것은 이미 중국 문학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창작 수법이 되었다. 초사의 바닐라 미인 이미지는 두터운 무당 숭배 전통과 관련이 있으며, 여기에는 인신이 인계하는 어려움과 구가가 애써 추구하는 비극정신과 같은 원시 종교의 감정체험이 담겨 있다. 굴원의 걸출한 창작능력으로 인해 바닐라 미인의 이미지와 굴원의 인생 경험, 인격정신, 감정체험이 결합되어 더욱 진실되고 풍부해 후세 문인의 인정을 받아 오랜 역사를 지닌 바닐라 미인의 문학 전통을 형성했다. 예를 들어 장형의' 사근심시' 는 굴원을 도와 군자를 미인에 비유하고, 조식의' 로신부' 는' 송옥이 초왕의 여신에 대한 관심을 느끼고 시 한 수를 썼다' 고 말했다. 이하의 시는 주로 바닐라 미인으로, 예를 들면 소소한 묘와 같다. 민들송령은 평생 만나 본 적이 없어'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를 써서 꽃요괴를 렌더링합니다. "나를 알면 검은 숲에서!" " 초사 바닐라 미인 전통의 영향을 분명히 받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