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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감상, 조안루 옥우가 호수 꼭대기에 서서, 맑은 그림자가 선처럼 보인다. 연꽃 한 송이가 물에서 나와 홀로 하늘을 깨고 싶다.
사실 시에도 일반 초보자가 쓴 일상이 있다. 전반적으로 시를 배우는 것은 시를 배우는 삼미, 즉 형식미, 정신미, 골미일 뿐이다. 시, 특히 초보자는' 형식미' 단계, 즉' 운, 운' 에 머물러 있다. 즉 우리가 자주 보는 시 중 가장 쉽게' 좋은 매력' 을 표현하는 문장은 사실 이런 시이지만, 위대한 작품은 아니다. 형식미' 를 지나치게 중시하는 시는' 사이장기' 에 빠질 뿐, 물론' 신미' 의 시가 있을 것이다. 이런 시가는 정취를 중시하는 동시에, 왕왕 한 편의 시의 경지를 중시한다. 이른바 의경이란 사실 시의 눈이다. 한 편의 시의 의경의 존재와 높이는 시가 렌더링한 그림의 아름다움에서 볼 수 없다. 시의 의경은 독자가 이렇게 아름다운 그림을 통해 시/시인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정신적인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이 더 많아야 한다. 당시와 송사는 십중팔구 이런 시를 쓸 수 있다. 이른바 걸작. 물론, 마지막으로 이른바' 골감 미녀' 가 반드시 대다수 사람들의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은 시/단어 한 수가 형신을 겸비할 수 있다면 사실 세상에서 생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것을 부인하지 않는다. 그러나 나는 개인적으로 시/단어가 사람과 같고, 사람은 기개가 있고, 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이런' 기개' 는 더 많은 역사적 흔적을 가지고 있다. 한 시인/시인 ~ ~ 혹은 한 사람, 그가 세계 어느 구석에 있든 역사의 그림자를 벗어날 수 없다. 시인/작사인은 시/단어를 쓸 때 자각적으로 역사의 흔적을 띠는데, 이러한 자국은 왕왕 한 시인/작사가 시가에 있는 개인의 품행을 반영한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유파' 입니다. 예를 들어 이백은 바로' 호방파' 의 대표이다. 。 。 이런 높이에 도달할 수 있는 시인/시인은 결코 역사의 모래알이 아니며, 불면 흩어진다. 바로 이런' 기개' 가 세계에서 이른바' 대' 시인과 진정한 시인을 구별한다. 이것들은 제가 오랫동안 시를 사랑했던 개인적인 이해입니다. 만약 타당하지 않다면, 참고로 제공할 뿐입니다! 시를 보충하여 감상하는 것도 위의 몇 가지 주요 방면에서 감상할 수 있다. 사실 시는 문어문보다 간단하다. (개인의 관점, 문어문의 단어와 허사가 많기 때문에, 네가 시를 쓰려고 할 때 이것들은 모두 문제가 되지 않는다.) 나는 이 틀 아래 감상이 반드시 당신이 어떤 놀라운 문장 한 명을 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적어도 평범한 감상 문장 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