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보고 명문 개편을 감상하다.

1, 평가절상-한헌제건안 12 년 (2007 년) 8 월, 조조는 허우의 계책으로 북상하여 적은 승리로 우환 (당시 요동반도의 소수민족 정권) 과 원소의 잔여 세력을 크게 깨뜨리고 북방을 통일했다 그해 9 월 조조는 귀로에 돌산을 넘었다 (허베이 () 성 동정현 서남). 이 산은 이미 존재하지 않아 이미 해저로 가라앉았다고 한다. 바다의 장엄한 경치를 구경하다. 이때 조조는 주저하며 의기양양하여 붓으로 책 한 권을 썼고, 그래서' 관창해' 라는 시가 생겼다.

이 시가 묘사한 경치는 가깝고 멀고, 실제와 허위가 결합되어 허실과 허실을 결합시켜, 계층이 뚜렷하여 창해삼전, 일월이 삼키는 웅대한 기세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사실 시인은' 바다' 와 같은 감정으로 시인이 모든 잔여 적을 소멸하고 중국을 통일하겠다고 다짐했다. 독자에게 글을 읽을 때 시인의 "본 것"-"생각하는 것"-"말하는 것" 의 창작적 사고에 따라 이 천고의 명작을 감상할 것을 건의합니다.

시의 주체는 세 층으로 나눌 수 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바다를 보기 위해 동쪽에 있다" 며 시인관해의 위치를 설명했다. 이는' 시경' 에서 진기에 관한 것의 상속으로 소박해 보인다. 바다, 즉 바다는 "나는 동쪽의 예석산에 올라가 바다를 보러 간다" 는 뜻이다. " 이 두 시기는 시인이 바다를 보는 곳인 예석산을 표현했는데, 그 중' 친' 과' 관' 이라는 두 글자는 시인이 멀리 내다보는,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위풍당당한 정신을 전달한다. 창해삼전' 도 영웅 시인의' 창해삼전' 에 대한 감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때 조조는 무적, 백전백승, 망설임, 의기양양, 야심, 산천을 삼키는 것은' 성공체퇴한 인재' 의 이미지였다. (적벽전 패배, 이성을 잃은 고승상 조와는 비교가 안 된다.)

2 층 ('물은 어때' 에서' 홍파가 솟아오른다'), 아래 여섯 구절은 시인이 해변에서 경치를 볼 때 보고 들은 것을 묘사한다. 바다의 푸른 물결이 출렁이며, 동적이고 만천이다. 산천도는 우뚝 솟아 움직이지 않고 서로 어울려 바다의 광활함과 웅장함을 보여 주었다. 우리가 식물을 썼을 때, 여전히 정적이었고,' 홍파' 에 이어 역동으로 돌아와 바다의 놀라운 힘과 장려한 기상을 표현했다. 이 층은 모두 실제 장면을 쓴 것이다.

조조가 이때 본 모든 것은 지금 그의 심정만큼이나 아름다웠다. "물이란 무엇인가, 산도.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 후 선생님: 어때요, 어때요? 리안: 물결이 출렁이는 모습. 탁지: 하늘을 찌를 듯이 높이 솟아 있어요. 어깨를 으쓱하고 키가 크다. 지혜: 이. 소슬: 가을바람이 초목을 부는 소리. H: 아주 커요. 바다가 얼마나 광활한지 산도가 물 한가운데 우뚝 솟아 있다. 곳곳에 나무가 울창하고 약초가 무성하다. 가을바람이 솨솨 소리를 내며 바다를 휘저었다. "바다의 경치는 조조의 관점에서 볼 때 이렇게 광활하고 웅장하다!

"물이 있는 곳에는 산이 있고 섬이 있다."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파노라마입니다. "나무" 와 "약초" 라는 단어는 정적인 풍경, 클로즈업, 클로즈업입니다. 가을바람' 과' 홍파' 라는 두 문장은 역동적인 경치를 묘사하며 먼 곳에서 보는 풍경이다. 그들은 먼저 큰 상황을 묘사한 다음, 작은 상황을 묘사하고, 가깝고 먼 정적 운동으로, 바다의 장엄함을 효과적으로 묘사하고, 뒤의 상상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다음 네 마디, "해와 달 여행, 만약 그 경지를 벗어나면,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3 층. 기이한 상상을 통해 시인은 바다가 해와 달과 별을 삼키는 정신을 표현했다. 성한: 은하수를 가리킨다. 이 네 문장은 "행색이 급한 해와 달이 바다에서 오는 것 같고, 찬란한 별이 바다에서 오는 것 같다" 는 뜻이다. 만약' 이라는 두 글자로 볼 때, 이 네 마디 말은 작가의 주관적 감정, 즉 시인이 급증하는 바다를 볼 때의 상상을 거짓으로 묘사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좋아, 연아, 노래는 부를 거야." 악부 형식의 액세서리이자 시인의 직설적인 억측을 교묘하게 부각시켜 "나는 매우 기쁘다. 시를 부르고 호정을 표현할 수 있어서 기쁘다" 는 뜻이다. 이곳에서 원정을 할 수 있고,' 가까운' 이석산, 한가한 정취가 있어' 바다를 보다' 는 성공자는 할 수 없다.

바다를 보다' 라는 시의 기조는 서늘하고 대범하며 조조의 비범한 가슴과 기량을 보여 주며, 시에서도 서늘한 정을 드러내며 흥미를 자아내고 있으며, 예로부터' 건안체' 의 대표작으로 여겨져 왔다. 이 시는 표현력과 서정이 풍부하다. 환경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같은 풍경이 모든 사람의 눈에 들어온다. 사고를 거쳐 글로 정련하면 달라진다. 시인은 바다를 조망할 때 생기는 호정 포부를 경물 묘사에 넣었다. "모든 풍경 단어는 감상어이다." (왕국위어) 이 시는 산수시의 이런 특징을 잘 구현하여 산수시의 상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시 산문 등 문학작품과 우리 작문의 전범이어야 하며, 배우고, 참고하고, 공부할 가치가 있다. /z/q145913465.htm

2. 예석산에 토벌하여 마침 광대한 발해를 보았다. 바다는 미풍에 불고, 물은 이렇게 세차다. 해변 산도가 우뚝 솟아 있다. 삼림층이 자라고, 온 산천에 가득한 잡초가 가득 자라고 울창하다. 추운 가을바람이 얼마나 강한지, 거센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 해와 달이 가라앉는 것은 마치 바다의 품에 들락날락하는 것 같다. 은하수의 찬란한 빛은 바다의 중심에서 방사된 것 같다. 다행이네요. 그래서 노래 한 곡을 써서 제 포부를 불렀어요.

3, "태양과 달 여행, 그 영토 밖으로 있다면;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기이한 상상을 통해 시인은 바다가 해와 달과 별을 삼키는 정신을 표현했다. 성한: 은하수를 가리킨다. 이 네 문장은 "행색이 급한 해와 달이 바다에서 오는 것 같고, 찬란한 별이 바다에서 오는 것 같다" 는 뜻이다. 만약' 이라는 두 글자로 볼 때, 이 네 마디 말은 작가의 주관적 감정, 즉 시인이 급증하는 바다를 볼 때의 상상을 거짓으로 묘사한다.

시를 읽는 것은 고대인들이 감동적인 노래를 부르는 것과 같다. 바로 이런 감정의 씨앗이 있어야 시인의 글에서 현란한 시가의 꽃이 피어난다. 우리가 시를 감상할 때, 이 시의 감정적 좌표를 파악해야만 진정으로 시의 영혼에 접근하여 이 시가 만든 심미전당에 들어갈 수 있다. 고대인들도 "시언지", "시언지" 라고 말했다. 그럼 조조의 시를 읽으면 무엇이 생각나나요? 조조는 일생 동안 말을 채찍질하고, 남정북전은 좋아하지만, 손을 놓지 않고 문학을 사랑한다. 그의 시는' 시경' 과 한대 악부의 우량한 현실주의 전통을 계승하여 시사를 쓰고, 악부고를 서식하며, 정치가의 사상적 감정을 구현했다. ......

5 물이 있는 곳에는 산과 섬이 있다. "파노라마를 쓰다 (바다를 바라보다); "나무" 와 "약초" 라는 단어는 (정적) 풍경으로 클로즈업입니다. 가을바람'' 홍파' 라는 이 두 문장은 멀리서 (감동적인) 풍경을 묘사하고, (먼저 개괄하고, 나누고), 가까이에서 멀리, 소리 없이 움직이며, 바다의 장엄함을 힘있게 묘사하고, 아래의 상상을 위해 복선을 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