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당나라 시인 백주이의 '첸탕으로 가는 봄 여행'에서 유래.
원래:
첸탕호로의 봄 여행
저자:바이주이? 왕조:당나라
구산사 북쪽에서 자팅 서쪽까지 호수는 제방과 수평이 맞고 구름이 낮아서 호수 표면의 물결이 이어져 있습니다.
새끼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따사로운 나무로 달려가 둥지에 진흙을 담고 있었습니다.
색색의 봄꽃들이 서서히 눈을 사로잡았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겨우 덮을 정도였다.
저는 서호 동쪽 제방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하는데, 특히 푸른 포플러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번역:
구산사 북쪽을 우회하여 자공각 서쪽을 거닐다 보면 날이 밝으면 호수가 떠오르고 흰 구름이 낮게 떠 있다.
따스한 나무들 사이로 꾀꼬리가 일찍 나와 햇볕을 쬐고, 새 제비들은 진흙을 품을 둥지를 짓느라 바쁘다.
야생화들이 경쟁하듯 꽃망울을 터뜨리고, 봄풀은 키가 자라기 전에 말발굽을 스쳐 지나갑니다.
호수 동쪽의 아름다운 풍경은 백사장을 따라 늘어선 버드나무 가로수와 함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합니다.
감상:
백주이는 항저우에 있을 때 호수와 산을 묘사한 시를 많이 남겼습니다. 이 시는 각 장소의 환경과 계절의 특징을 잘 포착하여 이제 막 봄의 외투를 입은 서호를 사업적이고 적절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시는 주제에 따라 호수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첫 행은 첸탕호의 위치와 그 주변의 "건물과 플랫폼의 요철"을 지적합니다. 두 개의 지명을 사용한 것은 시인이 걷고 바라보고 있음을 나타내는 움직임의 감각을 보여줍니다. 후자의 첫 행에서 호수는 물처럼 밝고 봄이 시작될 때 수면은 제방과 수평을 이루고 공중에 떠 있는 흰 구름은 호수 표면의 물결치는 물결과 연결되어 장강 남쪽의 전형적인 봄 호수의 물 상태입니다. 주안 쉬는 고개를 들어 바라본 새에 대해 이렇게 적었습니다. 꾀꼬리는 노래를 부르고 제비는 춤을 추며 봄의 활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꾀꼬리와 제비는 모두 봄의 전령사이며, 꾀꼬리는 완곡하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봄의 기쁜 소식을 대지에 전합니다. 제비는 꽃과 물을 먹고 진흙으로 둥지를 짓고 봄을 맞아 사람들이 일을 시작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여러 곳'이라는 단어는 앵무새가 상대방을 부르는 소리와 시인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소리를 찾는 것을 요약합니다. '누구'라는 단어에 대한 회의는 시인의 섬세한 정신 활동을 보여주며 독자로 하여금 풍부한 연상 작용을 일으키게 합니다. 넥밴드 글씨는 눈에 보이는 꽃과 식물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이른 봄이고 아직 꽃이 피는 계절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가 보는 것은 화려한 꽃이 아니라 동쪽의 꽃송이와 서쪽의 꽃송이, '혼돈'이라는 단어로 표현할 수 있는 꽃송이들입니다. 봄 풀은 무성하게 자라지 않고 말발굽만큼 길지 않기 때문에 '얕다'라는 단어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 "점진적인 욕망"과 "오직"의 연관성은 시인의 감정과 판단에 대한 관찰과 감상이기도하므로 객관적인 자연 경관과 시인의 주관적인 감정이 풍경의 눈에 들어와 독자를 감염시킵니다. 이 두 연은 서호로 봄나들이를 갔을 때 본 풍경을 '일찍', '새롭다', '허둥대다', '쪼아대다'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세상과 함께 하고 싶은 꾀꼬리의 마음을 자세히 묘사하고 있다. "일찍", "새", "출격", "쪼다"라는 단어는 새로 도착한 제비와 제비를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혼란스러운", "얕은", "점차적으로 원하는", "오직"으로 번성하는 추세의 꽃과 풀을 묘사하여 정확하고 정확하게 묘사합니다. 시인이 산책하면서 느낀 초봄의 날씨를 정확하고 생생하게 드러내어 사람들에게 싱그러움을 선사합니다. "연못에 봄풀이 자라고 동산에 버드나무가 송새가 되네"('연못 위')라는 시상은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 첫눈에 반하는 기쁨을 노래한 것이기에 예나 지금이나 훌륭합니다. 위의 두 시, "첸탕으로의 봄 여행"은 분위기가 매우 비슷하지만 백시가 더 널리 유포되고 있습니다. 윌리엄은 시인이 가장 좋아하는 호수 동쪽의 모래톱에 대해 썼습니다. 화이트 코즈웨이를 통과하는 첸탕 호수는 호수 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호수 전체를 이길 수 있습니다. 푸른 포플러 그늘에 평평하고 가느다란 하얀 모래톱이 푸른 물결을 이루고 제방 위에는 말을 탄 사람들이 길쌈을 하며 봄의 아름다움을 즐기고 있다. 그 사이 시인은 호수와 산을 한 눈에 담았습니다. "선이 부족하다"는 자연 경관이 매우 아름답고 시인이 여전히 살아 있음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