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집 문화상식 고등학교 중국어

1. 『시경』의 문화상식

『시경』의 문화상식 1. 『시경』에 관한 문학상식

문화예술 추천 참깨단 2017-10-31

『시경』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으로, 서주 초기부터 중기까지의 시 311편을 수록하고 있다. 500년이 넘는 춘추시대, '삼백시'라고도 불린다. 진나라 이전에는 "시"라고 불렀거나 그 전체를 "시 삼백"이라고 불렀습니다. 서한시대에는 유교경전으로 추앙받았으며 처음에는 『시경』이라 불리며 오늘날에도 통용되고 있다.

『시경』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이다. 『시경』은 서주(周周) 초기부터 춘추시대 중기까지 총 305수의 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용은 풍(鳳), 아(姫), 송(宋)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그 중 '바람'에는 시집의 표지가 포함됩니다.

현재 산시(山西), 산시(陝西), 허난(河南), 하북(河北), 산둥(山둥)과 후베이 북부(제, 초, 『십오국풍』이라 불리는 한조위진(한조위진)은 160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경』의 핵심 내용이다. "바람"은 지역 관습과 관습을 의미합니다. '야'는 형식적인 음악, 즉 귀족이 연회를 즐길 때나 왕자가 궁정에서 만날 때 연주하는 음악을 말하며, 악의 편곡에 따라 '다야'와 '소야'로 나뉘며, 105편의 시가 있다. 다야(Daya)에 31개, 샤오야(Xiaoya)에 74개 포함. "노송"은 제사 노래로, "주송" 31개, "여송" 4개, "상송" 5개, *** 40개로 나뉜다. 그것은 "5대 고전" 중 하나입니다. 아가서는 2,5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경』의 표현기법은 부(富), 필(節), 싱(興)으로 나누어진다. 풍(鳳), 아(至), 송(宋)과 함께 육의(六實)라 한다. 『시경』은 대부분 네 글자로 구성되어 있다. 『시경』은 311수(삼백시라고도 함)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중 6수는 제목만 있고 내용은 없는 성시입니다. 현존하는 시는 305수(제목과 어법 포함)입니다. 전국시대에는 의례가 쇠퇴하고 음악도 쇠퇴하여 많은 악보가 유실되었고, 유일하게 남아 있는 가사가 『시경』에 편찬되었습니다. 진나라 이전에는 "시"라고 불렀거나 그 전체를 "시 삼백"이라고 불렀습니다. 서한시대에는 유교경전으로 추앙받았으며 처음에는 『시경』이라 불리며 오늘날에도 통용되고 있다. 이 시들은 본래 음악에 맞춰 부르는 가사로 구성되었으며, 고대의 시와 음악, 춤이 결합된 형태를 유지하고 있으나, 유통 기간이 길어지면서 악보와 춤은 유실되고 시만 남았다.

2. 시경 상식

1. 시경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입니다. 서주(周周) 초기(기원전 11세기)부터 춘추중기(기원전 6세기)까지 약 500년에 걸쳐 305수의 시를 수록하고 있다. 『시경』의 시는 춘추시대에 세상에 유포되었으며, 당시에는 『시』 또는 『삼백시』라 불렸다.

2. 『시경』은 '바람', '야', '노래'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바람"은 주나라 각지의 발라드이고 "야"는 주나라 사람들의 공식 노래로 "샤오야"와 "다야", "로의 노래"와 "의 노래"로 구분됩니다. 샹".

3. 아가서는 노동과 사랑, 전쟁과 해적, 억압과 저항, 풍속과 혼인, 조상숭배와 잔치, 심지어 천상현상, 지형, 동물, 식물까지 반영하는 내용이 풍부하다. 및 기타 측면은 주 왕조의 사회 생활을 반영합니다.

4. 『시경』은 훌륭한 중국 전통 문학의 패러다임을 열어준 훌륭한 책입니다. 시간의 흐름 속에서 좋은 시, 심지어 좋은 문학도 결국에는 다음과 연관될 것입니다. 시간은 각자의 좁은 계곡에서 흘러내려 더 넓은 시공의 바다로 합쳐져 끝없이 흐른다.

5. 공자는 『시경』을 편찬하여 민요의 바다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시를 선정하여 남녀간의 사랑을 묘사한 시를 우선 배치하였고, 동성애 시를 공개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을 가장 존중하는 것입니다. 삶의 기쁨과 백성의 고통을 담은 『시경』에는 생생한 삶의 현장이 가득하다.

참고 자료: 소거백과사전 - 시경

참고 자료: 인민일보 온라인 - '시경'의 생활 장면 복원

참고 자료 자료 : 인민일보 - 가경뉴스

3. 가경에 대한 상식

가경은 우리 나라 최초의 시집으로 311수의 시를 담고 있다. 서주초기부터 춘추시대 중기까지 500년에 걸쳐 『삼백시』라 불린다.

전진(前秦) 시대에는 '시'라 부르기도 하고, 그 전체를 '시삼백'이라 부르기도 했다. 서한시대에는 유교경전으로 추앙받았으며 처음에는 『시경』이라 불리며 오늘날에도 통용되고 있다.

시집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시집으로 기원전 2500~3000년, 400~500년 전의 민요(바람)와 관료들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다. 그리고 신을 숭배하는 찬사(Ode). 중국 주(周)나라 때 시를 모으는 관리가 있었는데, 매년 봄이 되면 목악기를 흔들며 민요를 엮어 그 희열을 표현했다고 한다. 백성들의 고통을 고스란히 태자(음악을 맡은 관료)에게 주어서 음악을 작곡하고 천황에게 노래하게 하여 통치를 위한 참고 자료로 삼는 것입니다.

춘추시대에는 3,000여 편의 시가 전해졌다고 하는데, 이후 공자가 부적절한 시를 삭제하고 311수(성시 6수: 남미, 백화, 가)만 남겼다고 한다. 화술, 유경, 충추, 유이)를 나중에 편의상 삼백시라 불렀다. 시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람(15개 왕국: 주남, 조남, 북, 용, 위, 왕, 정, 기, 위, 당, 진, 진, 회, 조, 빈), 대부분 민요를 다듬은 후입니다.

구펑, 풀이 노랗지 않은 이유 등. 송가(3송: 주송, 육송, 상송)는 원래 제사 중에 신이나 조상을 찬양하는 노래이지만, 육송은 모두 살아 있는 여공희를 찬양하고, 상송에는 아첨하는 왕도 있습니다. 시의.

자하(子夏)는 공자의 제자들 중에서 시에 대한 이해가 가장 강하여 시를 전수하였다. 한나라 초기의 시가에는 노나라의 심배공, 제나라의 원고성, 연나라의 한영이 포함되는데, 이를 통칭하여 삼시(三舞)라고 부른다.

제시는 위나라에 죽었고, 여시는 서진에 죽었고, 한시는 당나라에도 살아 있었지만 지금은 외전이 10권밖에 남지 않았다. 현재 유통되고 있는 시집은 모공(大毛功: Mao Heng, 소모공: Mao Chang)이 전수한 모택동의 시이다.

국제준유협회 왕애준의 『시집』에서 인용한 내용이다. 《시경》은 우리나라 최초의 사실시집으로 총 305수로 되어 있어 《삼백시》라고도 불린다.

목적과 음악에 따라 '바람', '야', '노래'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노래는 주(周)나라의 노래이며, 황제와 왕자들이 조상 사원에 제사를 지내기 위해 사용한 춤과 음악입니다. 『시경』의 주요 표현기법은 푸(富), 비(節), 싱(興)이다.

사물에 대한 직접적인 진술을 시라고 하고, 은유를 비교라고 하며, 노래하는 내용의 흥분을 불러일으키는 다른 사물을 처음으로 언급하는 것을 시라고 합니다. 『시경』에는 305수의 시가 있습니다(다른 6시는 제목은 있으나 내용이 없습니다. 즉, 목적은 있으나 말이 없는 시를 성(聖)시라고 합니다.)

4. 시가에 담긴 문화지식

조용한 소녀와 그 여동생이 도시 한구석에서 나를 기다리고 있다.

보지도 않고 머리를 긁적도 않고 머뭇거리지도 않고 사랑한다①. (1 장) 조용한 소녀가 난잡해서 나를 귀찮게 만듭니다.

Tongguan에는 Wei가 있는데 그 소녀가 아름답다고 말합니다 ②. (2장) 양치는 것부터 김매는 것까지 아름답고 독특하다.

깡패 소녀는 아름답고, 미녀는 버릇없다 ③. (3장) ① 마오좡: "슈, 미인.

치, 기다림." 주희는 "조용함은 여유로운 우아함을 의미한다.

도시의 한구석은 한적하다. 외딴 곳은 보이지 않으면 도착하지 않습니다.

"Shuowen"은 "Zou"는 "Zou"를 의미합니다.

"여기가 모퉁이입니다." ""시인은 딸을 만나는 것에 대해 시를 썼습니다."

도시의 모퉁이는 성벽보다 높고 두껍기 때문에 조용하고 모임에 적합합니다. 장소는 또한 . ②娈, Mao Chuan은 "아름다운 색상", "빨간색 외관"이라고 말했습니다.

③마오좡: "荑, 마오의 탄생." 정젠: "쉰, 신예: 마오, 하얀 것."

"주희가 말했다: "무, 돌아오는 것도 병이다.”

“안징누도 나에게 고양이를 주었는데, 고양이는 아름답고 다양하지만 아름답다고 해서 아름다운 것은 아니다. 사물도 아름답습니다. "'조용한 소녀'는 매우 아름다운 시로, 의미가 깊지는 않지만 가장 매력적입니다.

그러나 시에는 도시모퉁이와 통관이 있기 때문에 시의 해석자가 하렘을 붙이며 여성의 역사를 얽어매어 시와는 전혀 관계없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게 되었다. .

『정녀』의 해석에 대한 의견을 『정녀 외전』이라는 제목으로 한 권으로 정리하면 매우 흥미로운 일이 될 것이다.

서문은 "'정여', 시대의 암살이다. 위왕은 도덕이 없고, 아내는 덕이 없다"

주희가 이를 뒤집었다. 서문에서 “이것은 방탕한 일이다. 시”라고 말했다. 육조천은 서문에 이어 “이 시는 수호병의 불의와 부인의 부도덕을 비판하는 시로서 고대 선왕과 선왕과의 관계를 묘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결한 첩."

린바의 발언은 참 유머러스하다. : "악한 자를 보면 이 시는 의로운 자를 보면 서로를 향한 존경의 말이다. 이 시는 예절의 뜻이다."

명나라 정(鄭)의 남자 위조(魏泉)는 "서문이 가시였을 때, 구양(湯陽)이 남자와 여자가 ​​서로에게 전하는 민간어이다. 공씨는 그 당시 누구에게나 가시가 있을 수 있다고 말했지만 이 기사에는 아직 시간이 있다고 말했다.

마오정니의 '징'이라는 단어, 그리고 '동관'의 의미를 이해할 수 없는 장형취와 루동래 '공후여사'라고도 해석했는데, 조롱하는 시가 많지만, '주주'는 황제를 찌르는 것을 의미하므로 마치 꿈을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 나중에.

'정누'를 둘러싼 논란이 계속되면서 '동관'에 대한 기사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청나라 강소종의 이른바 '시를 읽어 뜻을 안다'라는 말을 빌려 '정누'의 '시적 의미'는 '나를 화나게 한다'가 아니라 '없는 사랑'이라고 생각해볼 수 있다. 보고, 머리를 긁고, 머뭇거린다."

이 시가 남성과 여성의 관계를 묘사하고 있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반드시 '여성사'나 '민속'을 포함할 필요는 없습니다. 후세의 소위 '민중'은 진전(前秦)의 '민중'과 같은 개념이 아니다. 간단히 말하면 진전(前秦)에는 그런 '민중'이 없었다.

"그녀를 '징누'라고 부르는 이들도 사적인 감탄의 말이다"(유시싱)는 그녀를 '지시'라고 부르는 '조난·여유세용'과 똑같다. "보지 않고도 사랑한다"에 나오는 "사랑"이라는 단어는 "载"의 차용어, 즉 "숨겨진"이라고 생각하면서 Sanjia의 시에서 차용한 것일 수도 있지만 시에는 그런 반전이 없는 것 같습니다. .

"샤오야·시상" "마음은 사랑으로 가득 차 있는데 시간은 부족하다" 이 문장에 주석을 달 수 있습니다. 자오린은 "샤윤이 '사라졌다'는 건 오랫동안 기다려왔기 때문이고, 다음 2장은 과거를 따라잡는 내용이 더 길어서다"라고 말했다.

"기다리고 있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사랑은 언제 만날지 생각해 보세요.” 통관, 징누가 그녀를 만질 때 말과 미소가 있을 것임에 틀림없다. 이 장에서 소위 '아름다움'이란 이통관세가 말하고 웃는 방식을 말한다.

“오랜 시간을 기다린 끝에 나는 첫 만남과 공통된 감정.그날*** 변두리에서 아름다운 여인을 만났습니다. 처음에는 감히 바랐던 것이 아니었는데 실제로는 내가 원하는 것을 얻게 됐다. 그래서 '아름답고도 다르다. 요즘의 캣킨은 시들었지만 도저히 버릴 수가 없다. 그 아름다움과 배려에 너무 기뻐요.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캣킨의 아름다움은 다른 사람들과 다릅니다." 잠시 이야기를 나눈 후에 나는 그 시가 " 전설'이라고 했지만 결국은 합리적이지 못했다.

그리고 마서이첸은 이 시가 '여자와의 데이트를 위한 시로 설정됐다'고 생각하는데, 이 역시 매우 좋은 의견이다. 사실 현실에서 공허함을 보는 것은 시 <바람>에서 사랑의 아주 뚜렷한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그것은 한편으로는 실체적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영묘하다.

Li Shangyin의시 "나는 세상의 모든 행복을 사랑합니다. 내 꿈에는 오직 Xiang 왕만이 있습니다" 이것은 원래 매우 아름다운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그 의미를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시는 언제나 세상의 모든 보잘것없는 행복을 항왕의 꿈처럼 보이게 만드는 능력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삶과 예술의 합일을 이룬다는 것은 후대에서 정리한 이론이지만, 당시로서는 단지 시적 정서의 분출이었을 것이다.

이렇게 해야만 이 단순함과 자연스러운 완벽함은 정말 도달하기 어렵다는 느낌이 듭니다.

5. 시경 소개, 문학 상식

311 기사

"시경"은 풍, 야, 송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 그 중 '바람'에는 '15국풍'이 포함되며, '풍'은 '민족풍'이라고도 불리며 각지의 발라드이다. 『아』는 『아』와 『소야』로 나뉘고, 『송』은 『주송』, 『로』로 나누어진다. 노래', '상가'에는 40수의 시가 수록되어 있다.

5대 괴수 중 하나. 아가서는 2,5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집』***은 305수의 시를 모았고, 그 중 제목만 있고 내용이 없는 셩시가 6편이다. 현존하는 시는 305편(제목과 어법 포함)이다. 전국시대에는 의례가 쇠퇴하고 음악도 쇠퇴하여 많은 악보가 유실되었고, 유일하게 남아 있는 가사가 『시경』에 편찬되었습니다. 진나라 이전에는 "시"라고 불렀거나 그 전체를 "시 삼백"이라고 불렀습니다. 서한시대에는 유교경전으로 추앙받았으며 처음에는 『시경』이라 불리며 오늘날에도 통용되고 있다. 이 시들은 본래 음악에 맞춰 부르는 가사로 구성되었으며, 고대의 시와 음악, 춤이 결합된 형태를 유지하고 있으나, 유통 기간이 길어지면서 악보와 춤은 유실되고 시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