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와 신치지의 대담한 시적 스타일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송시 발전사에서 소식과 신치지는 둘 다 대담한 시인으로 불린다. 그들은 모두 영웅적이고 관대 한 예술적 개념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송자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하고 큰 공헌을했으며 "수신"이라고 불립니다. 동시에 소식의 뛰어난 손은 먼저 대담한 시를 시도하여 남송의 신시파를 시작하여 대담한 시를 송시의 정점으로 계승했습니다. 그러나 생활 환경, 사회적 지위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두 사람은 감정적 색채, 이념적 스타일 등 여러 면에서 차이가 많다. 또한, 예술 스타일의 차이로 인해 수와 신의 과감한 스타일은 더욱 돋보인다. 당연히 매우 다릅니다.

1. 수와 신 영웅시의 유사점

수시와 신치지는 긍정적이고 넓은 마음, 따뜻하고 억제되지 않은 감정, 진실하고 깊은 감정으로 대담한 학교를 창조했습니다. 이로 인해 시사에서 그들의 높은 지위가 확립되었습니다. 수신(Su Xin)과 수신(Su Xin)은 둘 다 호방학파의 뛰어난 대표자들이며, 호팡자(Haofang Ci)의 창작과 예술 스타일에 있어서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수와 신츠펑은 모두 위엄있고 대담한 스타일을 갖고 있다.

소시와 신치지의 시에는 열정적이고 거침없는 자부심이 가득하다. 인간의 생명을 노래할 뿐만 아니라, 사찰과 궁궐을 위해 탄식하고, 전설적인 강과 산을 노래합니다. 영웅주의를 구성하기 위해 생명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총각의 자는 관서(關西)의 한나라에서 동비파와 철조반을 사용하여 '대강은 동으로'를 부른다'는 말이 전해져 세계인들이 동포의 자를 다음과 같이 평론하는 경우가 많다. "대담하고 제한되지 않음". 초탈과 자기 적응을 위해 노력하는 Su Ci의 정신적 여정과 완벽을 향한 끊임없는 추구, 그리고 그의 거칠고 낭만적이며 감상적이며 사려 깊은 성격은 종종 장엄하고 낭만적인 작품에 깊은 역사와 삶의 감각을 불어넣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웅장한 자연의 아름다움. 청나라의 천연추오(陳燕柱)는 『백옥자화』에서 『동파 환희사』(기수청천사 참배)가 이렇게 말했다고 했습니다. '인생이 결코 짧지 않을지 누가 ​​알겠는가, 흐르는 물이 여전히 서쪽에 닿을 수 있음을 보라. . 백발의 노란 닭을 부르지 말라' , 그의 가사를 통해 그의 뒤에 있는 포옹을 느꼈습니다.

~1/5~

세계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으려는 치열하고 깊은 애국적 열정과 강한 사명감, 그리고 개인의 삶을 통합하려는 치열한 노력과 열망 금과의 싸움과 토양 회복을 추구하는 시대의 요구는 Xin Ci에게 많은 "지배"와 "오만"을 부여했습니다. 예를 들어, "용유락"(구정, 북구, 징커우의 과거 회상)에서 그의 "금철마"와 "수천리를 삼키는" 것은 모두 "누가 물을 수 있겠는가"라고 말하는 장엄한 기세로 예고된다. : 리안 포 씨 "자, 아직도 먹을 수 있나요?"

생명을 사랑하고 조국을 사랑하며 자부심과 야망이 가득합니다. 이것이 바로 소와 신하오의 시 특유의 정열적이고 정열적인 예술 스타일이다.

2. Su와 Xin은 모두 단어 스타일에서 창의적인 발전을 이루었고 단어의 맥락을 열었습니다.

소시의 첫 번째 영웅시 시도는 남송 신시가를 계승하고 대담한 시를 송시의 정점으로 끌어올렸다.

수시는 '시는 야망을 표현하고, 말은 감정을 표현한다'는 전통적인 장벽과 소재와 표현의 한계를 깨고, 단어의 영역을 열고 단어의 표현 기능을 확장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말은 Yanke이다"의 음운론. 즉, 일단 말이 수지의 손에 들어오면 아름다운 향기로 씻겨 나가면 그의 야망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는 전임자들을 기반으로 새로운 길을 찾았고, 예상치 못한 전혀 다른 스타일로 대담한 Ci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후인(Hu Yin)은 그의 『주에 관한 말(Words on Wine)』에서 “치뤄의 향기가 씻겨 내려가고, 준비의 상태가 해방된다”고 칭찬했습니다. 소식은 자신의 원대한 야망과 이상을 시에 적고 자신의 속마음을 솔직하게 드러내 시의 나라에 입문하여 남송에서 신시가를 시작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신치지는 산문기법을 가사에 도입해 단어의 표현 내용을 확장했을 뿐만 아니라 단어의 내용과 형식을 긴밀하게 결합해 매력을 높였다. 가사. 강한 추진력. 그리고 "이 산문 기법의 성공의 열쇠는 Xin Qiji가 풍부하고 강렬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서정 문학의 성격을 근본적으로 바꾸지 않고 기존 작품보다 더 생생하게 만듭니다." ① 또한 신 시의 예술적 개념은 그의 붓질이 먼 역사적 시대까지 관통할 수 있게 하는 심오하고 광활한 시공간 구조를 통해 포괄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그의 유쾌한 주체-대상 질의 응답 스타일과 기타 창작물은 그의 전례 없는 창의력을 반영합니다.

수시는 호팡자 발전의 초석을 다졌고, 신치지는 호팡자를 최고조에 이르게 했다. 두 사람 모두 '말은 양케'라는 한계를 깨고, 말에 대한 예술적 개념을 확장하고, 말의 언어와 표현력을 풍부하게 했다. Haofang Ci의 탄생과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했습니다.

3. 수와 신의 시는 모두 인정받지 못한 재능과 실현되지 않은 야망을 가진 공산주의자들에 대한 동정심을 표현합니다.

"재능은 인정받지 못한다", "야망은 실현하기 어렵다"는 고대의 우울한 문인의 흔한 꼬리표인 것 같다. 그들 대부분은 어려운 삶을 살았고 때로는 시사 문제에 대해 감상을 느끼고 때로는 국경에서 계속되는 전쟁을 걱정하기도 했습니다. 먼 곳을 바라보며 벼루로 글을 쓰는 것은 마음 속 깊은 감정을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2/5~

동포가 '오대시사건'을 겪으며 문예감옥에서 황저우로 강등되자 관직의 족쇄와 '야생적인' 자유가 명목상으로는 반성과 반성이지만 사실은 뼈아픈 교훈이다. 개인의 자유를 추구한다는 개념은 점점 더 집요해지고 확고해진다. 여전히 사람들 중 하나가 되고 싶어.' '귀가 부러지고 뼈가 던져졌다.'를 꺼리는 길 잃은 개로 묘사될 수 있습니다. 장구하고 폭우가 내린다") ②

신치지가 살았던 시대는 '남북' 분단의 시대였다. '징강사변' 이후 계속되는 국내외 전쟁은 그에게 '하늘을 고치려고' 하는 흔치 않은 역사적 기회를 제공했다. 정치적으로나 영적으로 현실을 더 명확하게 이해하도록 촉구했습니다. 그러나 현 상황의 안전은 여전히 ​​그의 마음을 걱정하고, 금나라에 저항하고 땅을 되찾으려는 애국적인 열정이 그의 마음 속에 자주 파문을 일으킨다. 재능 있는 신치지는 임명에 실패하고 거듭 누명을 쓰며 세 번이나 해고당했고 20년 동안 실직했습니다. 열정은 식을 수 없으니 비극적이고 관대하게 노래할 수밖에 없습니다. 한 번 글을 쓰고 나면 이 영웅적인 영웅이 어떻게 자신의 말을 쏟아내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2. 수씨와 신씨의 차이

'밥 한그릇이 백사람을 먹인다'는 말이 있듯이 둘은 한민족 출신이다. 시대도 다르고 삶의 경험도 다릅니다. 사람들은 어디에 있나요?

1. Su Shi는 "시를 가사로 사용"한 반면 Xin Qiji는 "문학을 가사로 사용"했습니다.

Su Shi는 가사의 언어를 논증적으로 만들기 위해 시를 가사로 사용했으며, Xin Qiji는 송시 산문을 만들기 위해 "텍스트를 가사로 사용"했습니다.

현재 존재하는 수시는 2,700여 편, 숙자는 340여 편이 넘는다. 시의 주제로는 사회정치시, 풍경시, 철학시, 선물과 답장을 주제로 한 서정시 등이 있다. '시를 단어로 사용한다'는 것은 시의 주제, 이미지, 예술적 개념, 창작 방법을 단어에 완전히 포함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삶의 내용, 이념적 인식, 형식과 리듬의 측면에서 문체를 크게 해방시켰고 시의 경계를 일부 허물었습니다. 독립적인 서정성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채경판과 함께'라는 편지에서 그는 "새로운 단어를 발표했을 때 놀랐다. 고대에도 긴 문장과 짧은 문장이 있었는데 나는 그것을 따라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채의 시는 형식이 아닌 고대인의 시와 일치하는 것이 목적이지만, 그들의 정신적 영감으로부터 고대인과의 유사성을 얻고자 하는 것이다. 이로부터 우리는 동포가 ``시 자체를 추구한 것을 볼 수 있다. 소동파는 자를 '시의 후손'으로 믿고 시를 자로 활용하여 자와 시의 상호침투를 실현하고 자의 소재를 선구적으로 확장시켰다. 가사에는 인간의 염원과 설명, 풍자, 유머는 물론 기쁨, 분노, 슬픔, 기쁨 등 다양한 감정까지 담을 수 있습니다.

신치지는 이러한 산문기법을 자신의 시에 도입하여 민담을 활용했는데, 이는 시와 시, 심지어 산문의 경계를 허물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시가 지닌 고유한 표현 영역을 확장하고, 그의 시의 힘. 특히 철학적 내용이 단어 속에 다양한 수단으로 얽혀 감정을 흥미로운 이성으로 대체하는 효과가 나타나며, 이는 그의 흥미로운 단어, 수련어, 장면을 묘사하는 일부 서정적 단어에 집중적으로 반영된다. 이러한 생각은 산문의 효과를 가져야 합니다. 또한 서정적 논의 측면에서도 『시경』, 『자부』 등 다양한 문체의 작문 기법을 창의적으로 접목하고 있다. "텍스트를 단어로 사용"을 실현했습니다.

~ 3 / 5 ~

2. Su Shi와 Xin Qiji는 시의 영역을 탐구하는 정도가 다릅니다.

시예능을 터득한 소식은 시의 문학적 위상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시문체의 전면적 개혁을 단행했을 뿐만 아니라, 시가 무너진 것은 소식 당시에야 비로소 가능했다. "양케"의 장벽과 그의 시의 내용은 더욱 강렬해졌습니다. 소동파는 자를 '시의 후예'로 믿고 시를 자로 활용하여 자와 시의 상호침투를 구현하였으며, 자와 시의 소재를 선구적으로 확장하여 자의 영역을 개척하였다. 동포는 창작적 실천을 통해 시의 주제와 내용, 문체를 빛나게 했다. 그의 가사에는 옛날 노래, 그리움, 전원, 충성, 애국, 애민, 사랑, 역사, 사물, 감정, 이별, 애도 등 적어도 20여 가지의 작품이 포함되어 있다. 가사에는 인간의 염원과 설명, 풍자, 유머는 물론 기쁨, 분노, 슬픔, 기쁨 등 다양한 감정까지 담을 수 있습니다.

Xin Qiji의 대담한 말은 매우 광범위한 소셜 콘텐츠를 반영하며 전례 없는 창의적 능력을 갖춘 "말을 텍스트로 사용"합니다. 산문 문화도 주체-객체 문답 구조와 같은 전형적인 구조를 만들어 내는데, 이는 생동감 있고 구성이 다양하며 전통적인 단어 구성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특히 그는 고전과 역사에서 조동사와 '지호제예'와 같은 기능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언어를 느슨하게 만든다.

3. 치 스타일로 보면 동포는 마음이 넓은 반면, 가쉬안은 슬프고 분개한다.

소시와 신치기는 모두 송나라 영웅시를 쓴 중요한 작가이지만, 그들의 시적 스타일에는 무시할 수 없는 차이가 있다. 소자(Su Ci)는 개인의 경험과 자연 환경의 묘사를 결합하는 데 능하며, 초월성과 고통의 해소를 추구하는 경향이 있으며, 심오한 의미와 자연스러움을 적절하게 결합하여 대담하고 초월적인 삶에 도달합니다. 배척당하자 동포는 담담하게 술을 마시며 “바람을 타고 싶지만 높은 곳에서는 아름다운 건물과 옥집이 너무 추울까봐 춤을 추며 그림자를 지울 수 있다”고 노래했다. 그 사람 우울증 걸린 거 아니야? 슬프지 않은가? 대답은 '예'입니다. 그러나 천성적으로 개방적이기 때문에 그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미소를 지으며 삶을 바라보고, 초연하고 낙관적인 태도로 세월이 지나면서 모든 황량함을 제거하고 변화시키는 것을 선호합니다.

'높이 올라가 먼 곳을 바라보고, 산과 강을 가리키며, 생각과 도발로 일어나서, 허락되지 않는 대천의 분노를 풀어달라'는 우리 조상들의 가르침에 영향을 받았다. 황제와 아버지의 탄압을 받다("매진십수수필")'라고 하여 나는 선조들의 가르침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민족적 고뇌가 강한 신치기는 자연스럽게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조국의 운명과 연결시켰습니다. 그의 작품에는 나라의 미래에 대한 관심과 중원을 회복하려는 의지가 담겨 있으며, 그의 강한 애국심에는 비극이 담겨 있다. 검을 읽기 위해 등불을 밝혔지만 현실은 통제할 수 없었습니다. 나라의 운명은 혼란에 빠졌고, 낙담하고 좌절한 가쉬안은 무거운 사명감과 해소되지 않는 우울함 속에 머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강한 열정을 토해낼 수밖에 없었다.

~4/5~

요컨대 동포는 마음이 넓고 가쉬안은 슬프고 화가 난다.

4. Xin Ci의 언어는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신선합니다. 사전을 많이 사용하고 약간 모호합니다.

언어 스타일 측면에서 Su Shi는 본질적으로 억제되지 않고 긍정적이며 낙관적입니다. 그러므로 Su Ci의 언어는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신선해 보입니다. 강등을 거듭하며 삶과 죽음을 이해하고 오락 속에 살며 무엇이든 기쁨과 격려로 바꿀 수 있는 그의 정신적 초월적 가사는 신선하고 우아하며 자연스럽게 유창했다.

일부 작품에서는 감정과 의미를 전달하는 데 있어 암시의 역할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경우가 있는데, 본문 전반에 걸쳐 암시가 반복되지만 언어가 너무 저속하고 약간 모호합니다. "책가방을 떨어뜨린다"는 힌트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Yong Yu Le"(Guting, Beigu, Jingkou의 과거에 대한 향수)라는 문구에는 5개의 암시가 사용됩니다. 물론 이러한 암시는 이 관동 출신의 위대한 인물의 수많은 섬세한 감정이거나 암시일 뿐이다. 짧고 간결하게, 간결하고 간결하게 짧은 암시를 통해 끝없는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결론

대담한 Ci의 대표자로서 Su Shi와 Xin Qiji는 Ci의 발전과 개선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습니다. 유사점이나 차이점에 관계없이 그들은 모두 서로 다른 삶을 함께 목격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영웅심과 열정을 찾고 있습니다. 아마도 시 연구에 이미 큰 공헌을 한 것은 그러한 관대 한 정신 때문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