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의 낭군에 대한 일반적인 문학 지식

1. 제인 페이 윤의 문학 지식

이 시의 내용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있었습니다. 요약하면 크게 세 가지 의견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상공 찌르기'설입니다. 첫 번째는 "상공 찌르기"설입니다. 마오시 서문에는 "서, 상공도 찌르네"라고 적혀 있습니다. 주나라의 의례가 없었다면 나라의 기초가 튼튼하지 못했을 것이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오늘날까지 소는 시에서 "'탈출구가 없고 치료할 수 없다는 뜻이다. 주나라의 의례를 따르면 물속에 있고, 물속에 있고, 물속에 있으니 나라를 다스릴 수 있는 희망이 있다'는 뜻이다"라고 설명합니다. "두 번째는 '모집' 이론입니다. 야오지헝의 '시경 총론'과 팡유룬의 '원시시경'은 모두 이것이 덕을 모집하는 시라고 말합니다. 은둔자는 그것을 피한다." 셋째, '사랑'의 이론입니다. 오늘날 란주유, 판, 가오팅, 루후이원 등이 '사랑 노래' 이론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루후이웬은 "이 시는 시인이 추구하는 연인이 닿을 수 없어 괴로워하는 사랑 노래입니다. 강이 건널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은 미묘한 은유입니다." 시인의 능력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시를 사랑 시로 받아들이자. 진나라의 시조인 진봉과 주(周)가 진(秦)나라로 돌아와 진(秦)계곡(현 간쑤성 천수)에서 분열되었다. 평은 동쪽으로 이동하여 치산 서쪽에 큰 제후국을 얻었습니다. 그 후 진은 점차 동쪽으로 이동하여 용(현재의 산시성 싱핑)에 수도를 정했습니다. 진의 영토에는 지금의 산시성 관중이 포함되었습니다.

2. 건평윤에 대한 일반적인 문학 지식

이 시의 내용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요약하면 크게 세 가지 주장이 있습니다: 첫째, '상공 찌르기' 설입니다. 첫 번째는 '상공 찌르기' 설. 마오시 서문에는 '서, 상공도 찌르네'라는 구절이 나온다. 물가의 현자라는 것은 주나라의 의식을 비유한 것입니다.

제례의식에 어긋나게 나라를 다스리면 '길이 막히고', '길이 끊어지고', '길이 옳지 못하니', 즉 할 수 없고 다스릴 수 없습니다. 주나라의 의례를 따른다면 당신은 물 속에, 물 속에 있는 것입니다.

"물속에서 헤엄친다는 것"은 희망을 가지고 통치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모집"입니다.

야오지헝의 시경 총론과 팡위룬의 원시시경은 모두 성현을 인용한 시로, "이연"은 "현자"를 뜻한다: "현자는 물가에 숨어 살지만 사람들은 그를 보고 싶어한다. " 또는 "도망치려 하고 숨는 것은 도리에 맞지 않으니 은자는 그것을 피한다."라고도 한다.

세 번째는 "사랑" 이론입니다. 오늘날까지 란주유, 판, 가오팅, 루후이원 등은 모두 '사랑 노래' 이론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루후이웬은 "이것은 사랑 노래이고, 시인은 그가 추구하는 연인이 손이 닿지 않아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강을 건널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은 미묘한 은유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시의 공덕을 확인할 수 없고, 시에서 '이라크인'에 대한 언급이 신빙성이 없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교리에 대한 결론을 도출하기 어렵다. 사랑 시라고 생각해 봅시다.

자전은 진나라 스타일에 속합니다. 주나라 소왕 때 진나라의 시조인 유방이 진골(현재의 간쑤성 톈수이)에 봉해졌다.

왕평이 동쪽으로 이동하자 진의 상앙공은 그를 호위하기 위해 병사를 보내 치산산 서쪽에 큰 영지를 받았습니다. 이후 진나라는 점차 동쪽으로 이동하여 용(현재의 산시성 싱핑)에 수도를 두었습니다.

진 지역은 산시성 관중에서 남동부 간쑤성까지를 포함했습니다. 진풍 * * * 10편, 대부분 동주 왕조 이 지역의 민요.

3. 시경에 대한 일반적인 문학 지식

1, 시경은 중국 최초의 일반 시집입니다.

서주 초(기원전 11세기)부터 춘추시대 중기(기원전 6세기)까지 약 500년 동안 쓰인 305편의 시를 모았습니다. 시경》에 수록된 시들은 춘추 시대에 이미 '시경' 또는 '300시'로 불리며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2. 시경은 풍, 야, 노래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풍"은 주나라 전역에서 불린 노래입니다. 야는 주나라 사람들의 공식적인 음악으로, 다야와 다야로 나뉩니다. 노래는 주나라의 조상 제사와 귀족들의 의식에 사용된 음악으로, 상송과 상송으로 나뉩니다.

3. 노동과 사랑, 전쟁과 난, 억압과 저항, 풍습과 결혼, 조상 숭배와 잔치, 심지어 하늘의 현상과 지형, 동식물까지 반영하는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주나라 사회생활의 거울입니다.4. 사기》는 중국 전통 문학의 패러다임을 여는 위대한 책입니다: 시간의 긴 강에서 좋은 시와 좋은 문학도 궁극적으로 시간과 관련이 있으며, 각각의 좁은 계곡에서 더 넓은 시공의 바다로 흘러내립니다.

5. 공자는 시경을 읽으며 광활한 민시의 바다에서 가장 대표적인 시를 골라냈다. 그는 세상에서 남녀 간의 사랑을 묘사한 시를 가장 먼저 꼽았고, 인간 본성에 대한 가장 큰 존중인 동성애 시를 솔직하게 포함시켰다. 인생의 기쁨, 백성의 고통, 아가서는 생생한 삶의 장면으로 가득합니다.

참고자료:

바이두 백과사전 - 아가서에 대한 참조:

인민일보 온라인 - 아가서에 대한 참조 복원;

인민일보 온라인 - 아가서 뉴스.

4.관주에 대한 문학 지식

문학 지식:

1. 관주는 시경의 첫 번째 책인 시경(주남)에 나오는 인물입니다.

2. 시경은 고대 중국에서 가장 초기의 시집입니다. 서주 시대부터 춘추 시대까지 305편의 시가 수록되어 있으며, 근대 문학의 시작인 신체, 우아함, 송가 등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관자"는 (비둘기)와 (부추)로 시작하여 한 여인에 대한 남자의 좋은 감정을 쓰고 있습니다.4."관자"의 전체를 이끌어가는 구절은 "신사, 신사의 좋은 구석"입니다.5."종과 북의 음악", "토끼의 친구"의 환상, 신사와 숙녀의 결합의 생생한 장면은 좋은 결혼에 대한 청년들의 희망과 좋은 소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좋은 결혼에 대한 젊은 남성들의 희망과 좋은 소망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6. 이 시는 "싱"의 기법을 사용합니다. 이 기법은 "낭송되는 말을 연상시키기 위해 다른 말을 먼저 말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시에서 '다른 것'은 비둘기와 파이고, '읊조리는 말'은 여자를 향한 남자의 사랑입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엇갈려 흐르는 접시"는 소녀의 온화하고 사랑스러운 색채를 더욱 묘사하는 동시에 그녀의 부지런함을 강조합니다. 여기서 '류'라는 단어의 사용은 훌륭하며 작품 전체에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매우 훌륭하게 쓰여진 소녀는 우아하게 물살을 따라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밤을 따기 위해 바쁘게 움직이고 있어 글 전체에 움직임과 활기가 넘칩니다.

"어서 오세요, 자고 싶어요. 이리저리 돌아다니고 뒤척이고."

이것은 연인을 생각하는 정신 활동에 대한 설명입니다. '요요'의 반복적인 사용은 남자의 불면의 밤과 끊임없는 걱정을 심오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두 장은 탐색의 기쁨에 대해 쓰여 있습니다. '진과 뱀의 친구'와 '종과 북의 기쁨'은 신사와 숙녀의 결혼식에서 노래하고 춤추며 즐거워하는 장면을 묘사하고, 소원이 이루어진 후 서로 사랑하며 화목하게 살아가는 젊은이들의 행복한 감정을 깊이 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에 걸쳐 진실하고 소박하며 건강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것을 추구하는 노동자의 모습과 상승하는 정신을 보여줍니다. 확장 데이터:

작성 배경: 주 왕조는 원과 무에 의해 건국되어 찬란한 업적을 남겼습니다. 조와 무 이후 국운은 점차 쇠퇴했습니다.

이왕이 추방되고 유왕이 죽었으며 평왕은 동쪽으로 이동하여 춘추시대를 열었습니다. 춘추 시대에는 황실이 쇠퇴하고 가신들이 병합되었으며 오랑캐가 침입하여 사회가 혼란에 빠졌습니다.

주나라에 시를 수집하는 관리가 있었습니다. 그는 매년 봄이 되면 나무로 만든 지팡이를 흔들며 민중 속으로 들어가 민요를 수집했습니다. 백성들의 기쁨과 슬픔을 반영할 수 있는 작품들을 모아 태시(음악을 담당하는 관리)에게 주어 황제에게 통치에 참고할 수 있도록 작곡하고 노래하게 했습니다. 주나라 초기부터 춘추시대 중기까지의 사회생활을 반영한 시경은 전체적으로 500년 동안의 중국 사회생활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선인들의 창업에 대한 찬사와 귀신과 신에게 제사하는 풍속, 귀족들의 연회 교류와 일과 휴식의 불평등에 대한 분노, 노동과 수렵은 물론 사랑과 결혼, 사회 풍습을 반영한 감동적인 장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 용어는 주나라의 남쪽 땅, 즉 허난성 남서부와 후베이성 북서부 지역을 가리킵니다. 주나라 남쪽의 시는 대부분 서주 말기와 동주 초기에 쓰여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