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열 가지 사랑 전고.

문, 눈은 설탕과 같다.

0 1. 서로 도와주세요.

Zhuangzi 세대 마스터 에서:

샘물이 마르고 물고기가 육지에 갇히면 습기로 서로 촉촉하게, 침으로 서로 촉촉하게 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들을 강호에 두고, 서로 잊고, 편안히 지내는 것이 낫다.

장자의 눈에는 서로 관심을 갖는 것보다 강호를 잊는 것이 낫다. 서로 거품을 머금은 느낌은 물론 감동적이지만 강호를 잊는 것은 담담하고 초탈한 경지이다.

02. 한 번 보세요

홍정은 조식의' 로신송' 에서 나왔고, 그는' 놀라면 용처럼 놀란다' 로 로신의 아름다운 몸매를 묘사했다. 후세 사람들은' 홍순' 을 사용하여 여자가 기러기처럼 가볍다는 것을 묘사한다.

힐끗' 이란 한 번 힐끗 보면 진정한 흥분을 느끼게 되고 잊을 수 없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설에 따르면, 72 세 때, 루 투어 쉔 위안, 제목 쉔 위안, 당나라 완 깊은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방문:

때로는 한 눈에 평생이다. 늦지도 늦지도 않다. 그때 나는 망망한 인파 속에서 한 사람을 만났는데, 한눈에 인연이 시작되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나는 열심히 추구하지 않았지만, 마음속에 숨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시간은 척박하지만, 그 신기한 것은 영원히 푸르다. 이런 느낌은 아름답지만 씁쓸하다.

03. 서창에서 촛불을 자르다

서창가위' 는 고전 사랑 중 가장 아름답고 로맨틱한 장면이다. 친밀한 친밀함도 있고, 아름다운 상상도 있다. 당나라 시인 이상은의' 우야송북우기' 에서 나왔다.

이 시는 이상은은 동천에 있을 때 연일 가을비를 마주하고 쓴 것이다. 칠흑 같은 밤이 슬프고, 큰비가 억수로 쏟아지고, 영영지는 저자를 진정시키기 어렵게 했다. 나는 부부 * * 의 밤의 아름다운 풍경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 달빛, 서창, 재재재자 가인, 서로 기대어 촛불을 자르는 것이다. 얼마나 감동적인 사랑인가! 그러나' 궐' 자는 오히려 이렇게 어쩔 수 없이 시인을 현실로 끌어당겼다.

04. 자비를 베풀어라.

이상은의 또 다른 작품은 제목이 없다.

사랑하는 사람은 두 곳에 살면서 서로 만날 수 없다. 그래서 그들은 "내 몸에는 밝은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 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들은 이미 사상적으로 "그러나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꼈다" 는 메시지를 받았다. 고대 기록에 따르면 코뿔소 뿔은' 통천코뿔소' 라고 불리는데, 흰색은 머리와 꼬리를 관통하는 실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영령의 물건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텔레파시라고 불리며' 원스톱 소통' 이라는 상상이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텔레파시, 원스톱, 원스톱, 원스톱, 원스톱, 원스톱)

사랑이 너에 대한 상호 이해라면, 마음을 갖는 것은 정말 아름다운 느낌이다.

05. 하프가 노래하다

거문고와 음은' 거문고와 소리' 라고도 한다. 거문고와 거문고는 두 가지 악기이다. 그것들이 함께 연주할 때, 음악은 반드시 조화롭게 연주해야 한다. 부부 관계가 화목하다는 것을 상용하다.

"시경" 에 여러 번 나오는데, 예를 들면, "아내는 거문고와 같이 잘 지낸다." " 예를 들어, "시경 주남 관화": "숙녀님, 금슬의 친구."

후대의 많은 문학 작품들에는 원대 엄욱의' 청루 10 영' 과 같은 인용이 있다.' 이생에 한마음 맺히고, 금슬이 화목하고, 부부가 화목하다' 는 것이다. 명대 심수현' 삼원기 재결합': "부부가 이때부터 정해져 이 인연은 천하의 20%, 거문고와 화기애애하다."

실생활의 일반 부부에게 거문고 조화는 아마도 가장 행복한 상태일 것이다.

06. 어린 시절의 친구

자두: 매실 죽마: 아이들은 대나무 장대로 말을 탄다. 천진한 아이가 어떻게 게임을 하는지 묘사하다. 당대 시인 이백의' 장정' 에서 나왔다.

이 시는 남편의 귀환을 갈망하는 여자를 묘사한다. 처음 몇 마디는 어렸을 때 함께 놀았던 즐거운 시간을 회상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순진함, 순결함, 오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죽마고우',' 두 아이가 추측하지 않는다' 를 사용했다. 특히 죽마고우는 함께 놀다가 연애하거나 결혼한 남녀라고 말한다.

07. 이화해당화

아내가 많지 않은 노인을 비유하는 데 자주 쓰인다. 송대 시인 장희안 () 이 건강하다고 한다. 80 세에 그는 18 세의 젊은 여자와 결혼했다.

그는 첩 한 명과 결혼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여러 가지 경우에 말하자면, 흥분된 감정이 말로 넘쳐난다.

나는 80 세에 열여덟 살인데, 젊었을 때는 백발이 성성했다. 대청의 거꾸로 걸려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중간에 꽃 한 송이를 갈라놓았다.

장희안의 좋은 친구로서, 스시는 이 말을 듣고 당연히 축하를 해야 한다. 천성적으로 유머러스하고 장난스런 동포가 조롱하는 말투로 썼다.

황단자는 이런 문채를 써서 천고의 명문이 될 수 있다. 아마도 수시의 이런 대문호만이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사랑은 나이를 가리지 않고 예로부터.

08. 도박서에 차를 따르다.

이청조 () 는' 석두기 ()' 글에서 그녀와 남편 조명성 () 의 노름판을 회상한 적이 있다. "매번 식사 후, 나는 당에 앉아서 차를 끓이는 것은 책사의 축적을 가리키며, 어떤 일이 어떤 책, 한 권, 어느 페이지, 어느 줄, 어느 줄, 중간에 있는지, 승자가 아니냐는 것을 기억한다. 중간에 나는 컵을 들어 차를 품에 안고 넘어질 때까지 웃었지만, 마실 수가 없었다. 나는 영원히 집에 가고 싶다! 클릭합니다

커플들은 책 한 권, 책 한 권, 책 한 장, 책 한 줄 등 누구의 기억력이 좋은지 경기를 본다. 원작을 조사해 보고 당첨자는 차를 마시며 축하하는데, 때로는 기뻐서 차를 옷에 튀기기도 한다.

이런 도박책이 차를 끼얹는 재미있는 생활은 아속적인 감상으로 고대 문예 청년들이 자주 하는 게임이어야 한다. 그래서 청대 시인 나란 용로는' 라쿤계사' 에서 이 전고를 사용했다.

이 단어는 그가 일찍 죽은 아내 육지를 기념하기 위해 쓴 것이다. 슬프고 진실하여 의기투합한 두 사람의 감정을 묘사했다. 애석하게도 나는 이런 밋밋해 보이는 느낌을 소중히 여길 줄 몰라서 "그때는 보통이었다" 고 감탄했다.

09. 매이를 예로 들어 봅시다.

\ "후한서 양홍전 \" 에서:

메이치' 는 한대 학자의 우렁차고 그의 아내 맹광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녀는 큰 소리로 집에 갈 때마다 맹광은 음식 한 접시를 들고 공손하게 남편에게 건네준다고 말했다. 남편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아내는 감히 남편의 얼굴을 쳐다보지 못하고 눈썹과 같은 접시를 들고 있었고, 남편은 항상 예의 바르게 두 손으로 접시를 받았다.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부부간의 상호 존중과 사랑을 묘사하는 데 사용한다. 물론, 메이치가 봉건 사회의 남존여비의 사상을 반영했다는 비난이 제기되었다.

10. 사자가 노호하다

"매이를 예로 들다" 에서 암시한 "남존여비" 와는 달리 고대 사회의 한 여성이 그녀의 남편을 순종적으로 만들었다. 그녀는 수시의 친한 친구 진계상님의 아내이다.

용추 불교도 진계상, 검술이 정교하고 승승장구하다. 소동포와 불학을 자주 토론하는 것은 한 세대의 종사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아내를 매우 존중하여, 심지어 황급한 지경에 이르렀다. 이에 대해 동포는 시 한 수를 썼다.

이 시는 직설적이고 생동적이다. 목소리가 우렁찬 아내가 으르렁거리자 남편은 놀라서 몽둥이까지 바닥에 던졌고, 말도 안되는 친구가 얼마나 어색한지 완전히 잊어버렸다. 그러나 남의 불행을 기뻐하는 동파는 분명 미소와 분수를 가지고 떠난 것이 틀림없다.

그 이후로' 사자 포효' 는' 처관엄' 의 대명사가 되었다. 사실, 다른 사람들은 두려워, 당사자는 정말로 아내를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두려움은 존중의 또 다른 표현이다. 부부가 함께 지내는 방식이 반드시 메이치의 사건이 아닐 수도 있고, 손님을 존귀하게 하는 것은 아니며, 말다툼은 때로 밋밋한 생활에 재미를 더해 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