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물 외모 설명. 왕우의 오운천-잘 했어! 처음에는 캐릭터의 생김새를 이렇게 묘사했다. "그녀는 나만큼 키가 큰 여자다. 은은한 버드나무 눈썹이 깜찍한 눈빛을 반짝이며 입가에 들쭉날쭉한 미소를 지으며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나의 좋은 친구 오운천이다. "
2. 풍경을 그리다. "긴급 구조" 라는 글은 처음부터 이런 방법을 채택했다. "어느 날 밤, 산홍수가 터졌다. 강물의 물이 끊임없이 불어나 제방을 넘칠 것 같다. 바람이 세서 파도가 끊임없이 강둑을 향해 돌진했다. 나는 단지 돌아가서 그것을 잡았다. 갑자기 하늘이 무너지고 제방이 터졌다. " 이 시작. 인물 활동의 자연환경을 묘사하고 인물의 감정을 부각시켜 긴장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3. 주요 내용 (또는 센터) 을 표시하십시오. 이런' 총시작' 의 시작은 서사의 시작 부분에서 자주 쓰는 표기법이다. 예를 들어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자천우: "자천우는 우리나라의 걸출한 애국 엔지니어이다. 그의 주재하에 베이징에서 장자커우 (으) 로 가는 철도는 처음으로 성공적으로 건설되었다. 이것은 중국 엔지니어링 기술자가 완전히 설계한 최초의 철도 간선이다. " 문장 아래의 내용은 이 단락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다.
4. 질문을 합니다. 조연동의' 우리 집 누가 누구를 두려워하는가' 라는 글은 이런 시작 방식을 채택했다. "우리 집은 동물계의 먹이사슬처럼 재미있다. 언니는 나를 두려워하고, 나는 부모님을 두려워하고, 부모님은 언니를 두려워한다. 왜요? "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이 글의 주요 내용과 중심이다.
5. 배경 (또는 상황) 을 소개합니다. 예를 들어,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서' 지중 지도전' 의 시작:
1942 년 ~ 1944 년 몇 년 동안 일본 침략군은 창중 평원을' 소탕' 하여 참호 벽 봉쇄, 10 리 1 토치카, 80 리 1 포대를 건설하여 우리 인민무장을 무너뜨리려고 시도했다.
이 시작은 지상전의 배경을 설명하여 독자들이 문장 주요 내용과 중심 사상을 더 잘 파악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명언과 시를 인용하다. 예를 들어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남호' 는 처음부터 "가랑비가 올 것이다. 호수에는 가벼운 연기가 가득하고 건물은 먼 곳에 있다" 는 시를 인용했다. 시에서 묘사한 경치는 남호 풍경의 특징을 부각시켜 문장 센터를 부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7. 사건의 결말을 설명합니다. 판릴리의 좋은 반장은 이런 방법을 채택했다. 작품의 시작 부분에서 반장 이화 중간고사를 잘 썼다. 그런 다음 세 가지를 통해 반장이 선생님과 함께 일하고, 단체활동을 조직하고, 학우에 관심을 갖는 면에서 두드러진 표현을 썼다. 문장 중심을 표현하여 서두의 서스펜스를 해결했다.
8. 대비를 이루다. 예를 들어, 학생들은 링링의 시작을 연습합니다. "예전에는 일곱 살 된 로가' 거위를 부르다' 라는 시를 썼고,' 신동' 으로 칭찬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이모 집에 갈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신동' 을 만났다. 그녀는 다섯 살 난' 대학생' 링링이다. 이 글은 일곱 살 나로가 쓴' 영거위' 시로' 신동' 으로 불리며 내가 직접 본' 신력' 인 링링을 돋보이게 해 서스펜스를 남겼다.
9. 대화법. 인물의 대화를 이용하여 이야기를 전개하면, 문장 () 가 더욱 진실하고 친근하게 되어 독자들이 작가가 묘사한 이야기로 빠르게 들어갈 수 있게 된다.
위의 여덟 가지 방법 외에도 서술을 시작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비유, 서정, 추억, 연상 등등. 어떤 방법으로 시작하든, 기계적으로 강요해서는 안 되며, 표현의 필요와 중심의 요구에 따라 유연하게 운용해야 한다.
(a) 제목은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주제에 봉사한다. 제목은 바꿀 수 있지만 주제는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시험 작문의 주도적 명제 구상은 이전의 명제와 고정방식을 피하고 기초성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수험생에게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 시험 문제는 시대적 기운이 있어서 수험생의 생활과 사상 실제에 부합한다. 이런 명제는 적용 범위가 매우 넓어서 수험생이 할 말이 있게 하려고 노력한다.
(2) 시험의 작문은 대부분 명제 작문이고, 수험생이 자료를 제공한 후 스스로 명제할 수 있는 조건도 많다. 이것은 반드시 천천히 고찰해야 한다 (자신의 명제도 고찰해야 한다).
옛사람들은 늘 제목을 잡는 방법을 채택했는데, 예를 들면 누추한 방의 비문에 있는 "누추한" 글자와 같다. 고대인들은 완전한 제목을 몸, 신, 눈으로 나누었다. 예를 들면' 이별의 정' 이다. "아니오", 즉 주요 내용으로서 신은 "이일", 즉 도색, 눈은 "정", 즉 핵심 관건이다. 또' 중국 사회계급 분석' 과 같은 제목은' 중국 사회계급' 이고 제목은' 분석' 이다. 고대의 심제 방법은 오늘의 시험에 계시를 주었다.
오늘의 제목 복습도 복습 제목의 의미이며, 제목의 요구를 명확히 하고, 요점을 파악하여 작문을 목표로 삼는다. 심제는 작문의 성패의 관건이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제목과 주제 및 내용의 관계를 정리하고, 각 제한적인 단어를 분석하고, 제목과 요점을 파악하는 것이다. 화제 중심어의 수식어는 제한된 범위를 보여준다. 예를 들어, 한 영웅의 이야기는 나에게 영감을 주었고, 제한적인 단어는' 1' 과' 영웅' 이다. 제목 성분도 작문의 스타일, 내용, 주제, 인물을 제한한다. 예를 들어 지식은 힘이고, 의론 논문을 쓰는 것은 제한을 받는다. "잊어야 할 한 가지" 는 서술문의 쓰기를 제한한다.
1. 재료의 범위와 내용의 초점을 표시하는 주제에 대해 각 단어의 의미를 분석한 다음 제목을 종합적으로 파악한다. 예를 들어, "나에게 가르쳐 준 한 가지": "나에게 줘" 는 이 일이 너 자신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교훈" 은 작문에서 사건의 교육적 의미를 표현해야 한다. 이것이 제목이나 중점이다. 작문은 이를 중심 내용과 기본 단서로 삼아야 한다. 예를 들어, 내 좋은 습관 중 하나는 "좋은" 단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 우의가 깊은 주제에 대해서는 실제와 연락하고 자신에게 연락하여 소견으로 크게 보아야 한다. 예를 들어 Window 는 당신 앞에 있는 창문에서 생활이나 사회를 연상시키는 것이 관건이다. 또 다른 예는' 등반' 과' 나는 작은 벌이 되고 싶다' 입니다.
3. 단서를 제공하는 제목에 대해서는 단서를 중심으로 작문의 범위와 초점을 결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나는 좌우명을 실천하고 있다' 는 단서는' 좌우명' 이다. 특히 현실 생활과 나 자신과 연관이 있어야 한다. 좌우명의 의미를 떠날 수 없다. "세뱃돈" 과 같은 것들이죠.
4. 구체적인 자료를 제공하는 제목을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이것은 반 명제 작문이다. 재료의 중심을 분석하고 파악해야 한다. 재료 등:
"1954 년 3 월 27 일, 아인슈타인은 미국의 독학한 인턴 정비사에게" 우리 사회에 대한 당신의 견해가 일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의 편지도 지혜가 학력이 아니라 지식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에서 오는 것임을 깨닫게 해 주었습니다. ""
요점은 아인슈타인의 지혜, 교육, 추구에 대한 견해이지, 그의 공헌이 아니다.
어떤 재료들은 두 개 이상의 중요한 의미를 지니게 되므로, 다른 각도에서 분석해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홍콩 컴백 전야-6 월 1. 아시아 제 1 조종사' 코수량은 조국에 귀중한 선물을 드리기 위해 황하 주구 폭포를 성공적으로 비행하며 중화자녀들이 자연을 정복하는 또 다른 쾌거를 완성했다. 황하로 날아가기 전에, 그는 그가 그의 성공적인 비행으로 세계에 중국 국민들이 겁쟁이가 아니라고 선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혼이 없으면 인생은 바다의 파도와 같다 ... 노력하면 반드시 이긴다." 이것은 코수양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이다.
이 자료에는 두 명의 비평가가 있는데, 하나는 코수양의 전투정신 (그의 공적이 아님) 이고, 다른 하나는 코수양의 애국정신이다. 수험생은 "노력해야 승리한다",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 "노력의 정신", "애국은 실무자가 필요하다" 등의 제목을 썼다.
두 번째 단계는 작문 주제를 확정하는 것, 즉 결정을 내리는 것, 즉 판단문을 쓰는 것이다. 주제는 자신에 대한 뚜렷한 인식이며, 반드시 명제 요구에 부합해야 하며, 정확하고 심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제목은' 우리 가족' 이고, 주제는' 우리 가족은 선량하고 고상한 사람이다' 로 확정될 수 있다. 앞서 언급한 아인슈타인의 자료와 같이, "지혜는 지식에 대한 평생의 추구에서 나온다" 라는 주제를 쓸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 앞서 언급했듯이, 코수양의 재료는' 투쟁정신' 을 제외하고는 모두 주제이다. 예를 들어, 삶의 가치가 무엇인지,' 삶의 가치는 공헌이다' 라는 주제를 쓸 수 있다.
(3) 제목 유형
너는 반드시 너 자신의 화제를 선택하여 이 자료에 대한 작문을 써야 한다. 작문의 제목을 분류해야 한다는 얘기다. 제목과 주제의 관계를 주요 기준으로 하며 제목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는 문학 작품의 제목입니다.
1 .. 이미지 개괄적 의미. 이런 제목은 매우 흔하다. 상징주의는 전통적이고 문학의 본질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유명한 문학 작품 중 이런 제목은' 붉은 수수',' 성',' 노정' 등이다. 고등학교 입시 제목은' 등반',' 창문',' 내 발자국',' 나는 꿀벌이 되고 싶다' 였다.
작문의 내용, 즉 주제의 범위를 지적하십시오. 이런 호칭도 흔하다. 예를 들어 범문의 제목은' 엄마의 눈에는 나',' 다정한 우정',' 깃발 게양 활동 기억' 이다.
주제와 관련된 것, 또는 캐릭터 언어. 예를 들어, "나의 추억", "책가방", "세뱃돈".
이름, 장소 이름, 시간 등. 예를 들어 모성애, 하교 길과 일요일의 나.
이런 제목은 이미지, 함축, 참신함을 요구한다. "AQ 정전" 과 같은 문학 명편은 새롭고 독특하며, 본토 문화와 외래 문화를 융합한다. 상형기능이 있는데, 청말 아Q 와 중국인처럼 머리를 땋는다. 좋은 제목화룡점정은 첫눈에 반하게 하고 작가의 문학사상 조예를 구현한다. 중국 여자 배구 0-3 은 쿠바를 이기지 못하고 이듬해 대학생 운동회에서 3-0 으로 쿠바를 이겼다. 대부분의 뉴스 제목은 이 사실을 정확하게 요약했다. "그녀에게 3-0 을 돌려주세요." 라는 뉴스 제목이 있습니다. 이 배경은 자부심과 유머 감각을 보여주는 제목으로 통속적이고 명랑하다. 참고: 사용자 정의 제목은 독창적일 수 있지만 주제는 소재 내용의 제한에서 벗어나서는 안 되며, 특이함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둘째, 과학 작문의 제목:
1. 주제를 직접 나타냅니다. 제목은 주어 (생략 가능), 서술어, 목적어로 구성된 판단문이다. 예를 들면' 젊은이가 되라' 입니다. 또 시험범문의 제목인' 좋은 습관은 평생 유익을 준다',' 학우, 너는 이러면 안 된다','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마음가짐을 두려워한다' 는 제목도 있다. 이런 제목에는 이런 패턴이 있습니다 ... 예 (동사) ... "와" ... 가 ... "입니다.
2. 내용의 범위를 표시합니다. 열리거나 열린 제목 모드가 있습니다. 일부 논문의 제목에서' 론' 이라는 단어가 생략되었다. 예컨대 고등학교 입시 범문의 제목은 혁명 우정과 강호의 의리, 돈보다 더 값나가는 것, 취미와 나의 취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3. 질문, 질문, 감탄, 주제 경향을 보여줍니다. "중국인이 자신감을 잃었나? 클릭합니다 , "다시는"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시험 작문에서 보기 드물다. 범문의 제목은 "엄마가 물고기 머리를 정말 좋아하세요? 클릭합니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나무를 심게 하라" 는 것입니다.
4. 질문을 하여 깊이 생각하게 한다. 예를 들어 범문 제목' 이런 방법은 제창해야 하는가',' 가장 아름다운 것은 무엇인가' 등이 있다.
이러한 제목 요구 사항은 1 입니다. 완전히 옳다. 첫째, 내용과 꼭 부합해야지 주제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 둘째, 의미와 작문은 일치하며,' 어려운 이야기' 는' 인생 이야기' 로 쓸 수 없다. 셋째, 공문 제목이나 서술문과 같은 문풍에 부합해야 한다. 2. 정교함. 제목은 필요할 때만 길어질 수 있다. 3. 눈에 띄다. 하나는 이미지이고, 다른 하나는 신기하다.
둘째, 주제문을 쓴다.
주제는 작문에서 핵심 역할을 한다. 작문이 정신생명이라면 재료는 혈육이고, 구조는 뼈, 언어는 세포, 표정은 피부, 단서는 맥락, 주제는 핵심이다.
작문은 주제문을 둘러싸고 쓴 것이다. 의론 논문을 쓰려면 먼저 중심 논점을 쓴 다음 왜, 또는 사실의 예 등 다른 논증 방법을 분석할 수 있어야 한다. 서술문을 쓸 때, 먼저 주제문을 이해한 다음, 주제구를 영혼으로 전체 텍스트를 작성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주제구를 중간에 표시하는 것이 좋다 (주제문이나 비슷한 문장도 시작과 끝에 나타날 수 있다).
주제는 수험생이 작문의 모든 자료를 통해 표현한 기초지식으로 논리적 판단문 (약 10 자) 에 반영된다. 그러나 교학 중, 특히 초중고등학교 교육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제나 중심 사상은 모호하고, 어떤 것은 역시 관례이다. 표현과 칭찬' 이라는 공식화의 주제는 논리적 판단에 반영된다. 이 판단은 집중해야 하고 명확해야 한다. 요컨대, 정확한 주제 작문은 주어 (생략 가능), 술어, 목적어가 있는 판단문이다. 예를 들어,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라는 주제는 "자원봉사자는 가장 귀여운 사람이다" 라는 주제이다.
영혼의 높낮이가 사람의 높낮이를 결정하는 것처럼, 주제문의 높낮이도 작문의 높낮이를 결정한다.
주제문에는 계층이 있다. 작가는 주제문이 더 높은 경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주관성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주제문의 가장 기본적인 수준은 객관적 수준이어야 한다. 즉 주제문은 작문센터 내용의 본질을 정확하게 반영한 것이다.
진짜. 서술에서 주제문은 한 사람의 진실하고 객관적인 성격 특징을 요약하거나 한 사물의 본질적 특징을 묘사한다. 예를 들어, "그는 창조적인 사람이다." 의론논문에서, 중심 논점은 토론한 사물의 객관적인 본질을 드러낸다.
주제문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이해는 과학 문화의 깊이와 폭을 가진 이해이다. 이것은 저자의 사상적 인식이 필요하다.
수양의 향상. 이런 화제문은 문화적 색채가 가득한 경지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그는 당대의 필승이다."
더 높은 수준의 주제문은 철학적 이해이다. 철학은 단지
그것은 보편적이고 영구적이다. 예를 들어, "그는 영원한 추구를 가진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헤겔은 미학은 철학의 고도의 발전이고 철학은 인류의 모든 인지의 정수라고 생각한다. 아름다움이란 사실 고급 생명과 그 자유 창조의 본질이 인간의 긍정적인 의미를 높였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아름다움명언) 이에 따라 필자는 주제문의 최고 경지가 심미의 인생 깨달음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그는 새로운 인간을 대표한다."
주제문은 작문의 핵심으로, 주도사상으로 전문을 관통하고 전문을 지도한다. 이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지배해야 할지, 특히 주제문이 작문에서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저자는 작문에서 주제문의 위치가 명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주제문이 의논문과 서술문에서 어디에 있는지 설명하기만 하면 된다.
토론 논문 쓰기에서 주제 문장의 지위;
제목은 일반적으로 주제문을 쓰는데, 바로 중심 논점이다.
시작은 일반적으로 단락 끝에 주제문을 쓰거나 주제문과 관련된 주제를 써야 한다.
중간에는 주로 분석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 주제가 왜, 어떻게, 글쓰기에서 사실을 열거하는 등 다른 논증 방법을 2, 3 층으로 나누어 설명한다. 중간 부분 뒤의 주제문을 강조하다.
결론은 주제구를 재차 반복하며, 문장을 바꾸거나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다.
서사는 주제구를 중시하여 많은 사람들이 알아보지 못한다. 따라서 서술문의 주제문의 필요성을 강조할 필요가 있다. 서술문을 쓸 때, 요지를 구상하는 단계에서 먼저 주제구를 이해한 다음, 주제구를 영혼으로 삼아 전문을 작성하게 해야 한다. 주제문은 중간에 표시하는 것이 가장 좋다 (주제문이나 비슷한 문장도 시작과 끝에 나타날 수 있다). 내러티브에서의 주제 문장의 위치;
제목 많은 제목은 주제이고, 일부는 아니지만 주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작 부분에 항목을 표시하거나 표시합니다 (일반적으로 시작 이후).
클라이맥스 중간에 막바지에 다다랐을 때 주제를 강화 (강조) 해야 한다.
끝에서 주제를 반복하다.
이상의 인식으로 볼 때, 국어교육은 학생들에게 작문이 주제문 주위에 쓰여야 할 뿐만 아니라 주제문도 끼어들어야 하며,' 제기-강조-재차' 주제문의 삼단식 과정이 있어야 한다고 말할 필요가 있다. 이것은 학생의 작문 수준을 높이는 돌파구이다.
셋째, 내용 (키워드 포함) 을 간략하게 설명하십시오.
과학 작문의 주제, 계층 적 의미, 요점을 포함한 내용이나 내용에 대한 간략한 설명은 문학 작문의 과정, 부분, 요점으로 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약 30 자입니다. 참고: 평상시에는 글쓰기문의 내용을 간단히 연습할 수 있고, 시험을 볼 때는 반드시 쓸 필요는 없다.
넷째, 구조를 선택합니다.
이것은 중간 부분의 안배를 가리킨다.
문학 작품 구조:
1. 수직 개발. 사물이 발전하는 연대순이나 과정에 따라, 이런 구조는 이런 표현의 직접적인 서술과 거꾸로 서술된 서술을 기초로 한 것이다. 거꾸로 서술은 끝이나 가장 두드러진 단편을 시작으로 언급하지만 주체는 수직발전형에 속한다. 작가와 독자 모두 명확한 시간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단서 수준은 분명하지만 지루함을 느끼기 쉽다. 이것은 반드시 1 차 및 2 차 세부 사항에 주의하여 중점을 강조해야 한다.
2. 수평발전. 일의 선후 순서에 따라 전개해 여러 부분으로 나눈다.
과학 작문의 구조;
1. 평행형. 일반적으로 물체의 가로와 정적을 쓴 것이다. 각 부분 간의 관계는 긴밀하지 않고 독립성이 강하지만 * * * * 는 해석의 목적을 위해 봉사한다. 일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순서는 그렇게 고정적이지 않다.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와 같은 순차 코드를 자주 사용합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다재다능하고 조직성이 강하다는 것이다.
2. 진보. 일반적으로 객체의 세로 방향 역학을 쓰는 프로세스나 트랜잭션입니다. 각 부분은 차례대로 점진적이고, 하나는 없어서는 안 되며, 앞뒤 순서는 뒤바꿀 수 없다. 이런 방법의 장점은 논리적이고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문장 중 두 가지 방법은 서로 교차할 수 있습니다. 즉, 한 가지 방법은 주로, 다른 방법은 한 부분, 즉 계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조 선택은 보통 몇 글자만 사용한다.
다섯째, 레이어의 의미를 나타냅니다.
이 부분을 전체 텍스트의 개요라고 합니다. 이 개요의 주요 부분은 두 가지 표기법이 있다. 첫째, 제목 쓰기, 끝에 구두점 없음, 최대 몇 글자, 간결하고 간결하다. 이런 표기법의 장점은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다는 것이다. 단점은 남들이 잘 이해하지 못하며, 시간이 지나도 반드시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둘째, 문장 쓰기, 완전한 문장이다. 이런 표기법의 장점은 구체적이고, 단점은 지루하기 쉬우며, 사고에 불리하다는 것이다. 두 가지 방법은 번갈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간단하고 명료한 곳에는 제목을 사용하고,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곳에는 문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 이런 식으로, 문장, 하나는 중간에 배열 된 작은 주제이고 다른 하나는 프로젝트라는 두 가지 계층 적 의미가 있습니다.
참고: 지금부터 아웃라인은 일련 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서수는 일반적으로 4 층으로 나뉜다. 하나는 한자 소문자 1, 2, 3, 4 등이다. , 뒤에는 일시 중지가 있습니다 (자막의 계층 순서는 일시 중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비어 있습니다); 둘째, 반괄호와 한자 (예: (1); 세 번째는 아라비아 숫자 1, 2, 3, 4 등이다. , 점 뒤에; 넷째, 반괄호 아라비아 숫자 (예: (1). 아래에 1 급 2 급 3 급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일관되게 해야지, 혼동하지 마라.
이 단락의 의미와 요점을 써내다.
문학 창작의 대강에서 더 큰 창작의 자유가 있어야 한다. 여기서는 요점이나 관건만 쓰면 됩니다. 방법, 기교, 경구, 영감 등 다양한 힌트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