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의미: 너는 나에게 파파야를 주고, 나는 조안을 증정한다. 감사할 뿐만 아니라, 당신의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2. 봄이 늦어서 꽃나무가 자라고 있어요. 황달새는 마음껏 노랫소리를 뽐내고, 아름다운 시골 아가씨가 한가롭게 쑥을 따고 있다. 서주의' 시경'? 차에서 나오다
시의 의미: 봄, 하늘은 느리고 화초와 나무는 울창하다. 황달이 울리고, 뭇 여자들이 쑥을 모으다. 범인을 데리고 심문하러 가서 기뻐서 돌아가다. 남쪽에서는 모든 아르마딜로가 쫓겨났다.
3, 그림 그리기와 같은 나무를 가르치지 마십시오. 군자는 휘장이 있고 소인은 띠가 있다. 서주의' 시경'? 나팔궁
시의 의미: 원숭이에게 나무에 오르는 것을 가르치지 않는 것은 진흙 위의 진흙과 같다. 군자는 덕이 있고 소인은 자연스럽게 붙인다.
4, 남쪽에는 유칼립투스가 있어 풀 한 치도 자라지 않는다. 행복은 군자를 위한 것이고, 행복은 자신을 위한 것이다. 서주의' 시경'? 느릅나무
시의 의미: 남쪽에는 무성한 나무들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는 늘어진 나뭇가지가 있다. 그렁은 이 나뭇가지를 기어올라 그 위에 즐겁게 자라고 퍼졌다.
5, 염색 부드러운 나무, 신사 나무. 서로 하소연하고 마음속으로 헤아린다. 서주의' 시경'? 아난산절을 소소하다.
시의 의미: 군자는 스스로 정교하고 아름다운 나무를 심었다. 안팎으로 전해지는 헛소문은 그의 마음속에서 구별할 수 있다.
써우거우 백과 사전-시경
2. 나뭇가지를 묘사한 시는 1 입니다. 많은 나무와 많은 약초가 있다.
2.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뜰에는 기이한 나무가 있고, 푸른 잎이 다채롭다.
4. 새는 연못가의 나무에 머물며 스님은 문을 두드리고 있다. 5.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1 만 폭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달고 있다.
6.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7. 한양의 모든 나무는 물속에서 맑아지고, 노틸러스는 바닐라 한 움큼이다.
8. 천돛은 침몰선의 한쪽에 있고 만목춘은 병목 앞에 있다. 9. 봄눈은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아끼지 않고, 나무 그늘은 수면에 비추어 부드럽고 부드럽다.
10. 늙은 등나무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늙은 길 마른 말. 1 1.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는데, 나는 혼자 고층 빌딩에 올라가 천지를 바라보았다.
12. 해안나무는 구름처럼 곧고, 누가 물을 끌어들일 것인가. 3 나무에 대한 휴후어: 천년의 늙은 나무인 백년 소나무-뿌리가 깊은 자동차 나무 오르기-잠자리가 물처럼 마구 흔들린다-나팔꽃이 나무에 오르지 않고 기둥을 따라 올라간다.
3. 나뭇가지와 관련된 시: 1. 많은 나무와 많은 약초가 있다.
2.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뜰에는 기이한 나무가 있고, 푸른 잎이 다채롭다.
4. 새는 연못가의 나무에 머물며 스님은 문을 두드리고 있다. 5.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1 만 폭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달고 있다.
6.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7. 한양의 모든 나무는 물속에서 맑아지고, 노틸러스는 바닐라 한 움큼이다.
8. 천돛은 침몰선의 한쪽에 있고 만목춘은 병목 앞에 있다. 9. 봄눈은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아끼지 않고, 나무 그늘은 수면에 비추어 부드럽고 부드럽다.
10. 늙은 등나무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늙은 길 마른 말. 1 1.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는데, 나는 혼자 고층 빌딩에 올라가 천지를 바라보았다.
12. 해안나무는 구름처럼 곧고, 누가 물을 끌어들일 것인가. 3 나무에 대한 휴후어: 천년의 늙은 나무인 백년 소나무-뿌리가 깊은 자동차 나무 오르기-잠자리가 물처럼 마구 흔들린다-나팔꽃이 나무에 오르지 않고 기둥을 따라 청문으로 올라간다. 유당 백거이는 슬픈 나무인데, 일찍이 몇 사람이 원한을 품은 적이 있다.
가까운 두문을 많이 보내고, 긴 막대가 반으로 접혀 봄바람을 줄인다. 장안 광구 괴운초, 황곡류들은 이미 새로워졌다.
하늘은 정원과 달리 봄이 먼저 온다. 빛깔은 옅고 이슬은 약간 드러나고, 실크는 가볍지만 먼지는 없다.
하나는 꺾으려다가 다시 오늘 아침으로 돌아갔다. Linchuan 새로운 리우 탕 추이 를 참조하십시오, 3 ~ 4 일 강 머리, 다리 가장자리 리우 라오 진 을 볼 수 없습니다.
해안 남쪽 해안은 북쪽을 가로지르고, 비와 연기가 자욱하다. 고향이 꿈을 이끈 곳은 다른 나라의 번영과 쇠퇴보다 두 배나 많다.
Tingzhou 의 잔디 색깔은 동일 하, 모두는 죽이는 방법을 알고 있다. 유당, 추이 웨이 바람이 느려질 때, 연기를 끌며 물을 불어 넣는다.
만약 네가 장군의 미움을 불러일으킨다면, 너는 짧은 나뭇가지에 묶일 것이다. 장랑의 뼈는 부드럽고 가늘며, 그녀의 허리는 가볍고 배가 고프다.
고향이 아직 돌아오지 않아 가슴이 아프다. 화제 유당지환천남지북, 영화춤이 있는 곳.
비취색은 접을 수 없으니, 감정을 많이 남겨라. 비가 내린 후 기슭에 갇히고, 연기는 강에 있다.
그것은 자신의 좋은 이름을 가지고 있고, 진송은 그 뒤를 따랐다. 유신 당대의 두목, 바람은 불지 않고, 새벽은 새로운 색으로, 허리는 질투하는 것 같다.
그늘은 제방의 물을 덮지 않고, 금이삭은 먼저 원춘을 맞이한다. 몇 개의 슬픈 길, 나뭇가지 하나, 비가 먼지를 본다.
더 많은 것은 동문 밖의 이별이며, 마주치는 사람을 죽이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명언) 리우웬 문장 당두목 몇 그루의 나무, 새로운 녹색 그림자, 풍토 만종, 미춘.
팬 사천, 고국은 그녀를 미워하고, 반 커버 마을 다리 반 블로잉 크릭. 류당풍이 흔들리고 제방이 부드럽고 미끄럽다.
네가 강하면 네가 약하면 견디기 어렵다는 것을 안다. 춤 가지를 배우고 소매를 돌려, 화장엽눈썹을 드러내다.
등반하는 법, 지기와 시. 금실이 육당한굴의 다리를 휘어놓았는데, 몇 명의 아이들이 그녀의 허리를 모두 망가뜨렸다.
그러나 정신과 수준은 모두 있고 봄은 아직 길다. 유당 () 한규 () 는 유가 () 의 청조 () 를 끊고 금전 () 으로 벽운 () 을 심었다.
상양의 궁녀는 목청을 돋우고 다시 돌아와 허리를 가늘게 추었다. 유당한말, 눈은 모두 부어지고, 그림자는 흐릿하고, 따뜻한 바람은 늦고, 꾀꼬리는 돌아온다.
만약 네가 얇은 잎으로 봄빛을 남긴다면, 너는 긴 줄을 묶어서 빛을 내야 한다. 펑택은 여전히 불황으로 제방이 소유되지 않아 아쉬워한다.
세상에서 사람들은 이에 대해 극도로 증오하지만, 행인은 오히려 그것을 공수했다. 영류성당에 있는 한보는 비를 견디지 못하고 바람을 끌며 온몸에 수직이 될 힘이 없다.
옥섬유는 관음의 손처럼 접혀 있다. 당대의 하벽옥은 한 그루의 나무로 분장하여 만 마리의 녹색 비단을 달고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유당 이교 유양 여밀, 금제 상청.
정원 앞의 꽃은 눈과 같고, 건물 사이의 잎은 구름과 같다. 칼럼은 용영으로 나뉘고, 방지는 봉황편을 쓴다.
피리는 어떻게 불죠? 너를 생각하는 것 같아. 수양류당, 이상은은 우아하고 다채로운 작은 화원에 살고 있고, 우아하고 다채롭고 곡조의 동쪽에 살고 있다.
옷을 향해 땅을 드리우고, 선복은 바람이 가득하다. 칠현령은 대나무를 점거하고, 삼품송을 점거한다.
단장영과 전, 첫 어옥자리가 텅 비었다. 유당 시대가 되자 이상은의 강남, 강북의 눈이 사라지기 시작했다.
바안은 이미 손님의 손을 오르고, 초궁은 이미 허리를 먼저 추었다. 청명대 우관도, 저녁 바람이 들다리를 불다.
실이 실크처럼, 견인하는 것은 증오이고, 왕손귀는 길이 멀다. 유당 시대에 이상은은 동풍과 함께 춤을 추며 춘원을 유람했다.
늦가을철에 어떻게 가느냐, 이미 석양이 기울고, 가을매미가 한 장면을 비가한다. 제목 유당 이충은 몸을 돌려 정자를 떠나 봄빛이 가득 찼다.
꽃은 화려한 것이 아니라 부드럽고 다정하다. 달이 강을 끼고 바람이 들꾀꼬리가 흔들린다.
제방 3 월 황혼, 비행 버들개지가 종횡으로 가고 싶어 한다. 한 무더기의 푸른 연기가 육당 나은옥루를 잠그고, 반쯤 기둥을 걸어 도랑을 반쯤 걸었다.
내년에는 더 많은 새로운 문장, 봄바람이 멈추지 않을 것이다. 유유는 고대에 그윽이 준 천부적인 재능으로 여러 차례 다시 태어났다.
깊은 명나라 하우스 에 기대어 다섯 식물, wanshu 낮은 매달려 치우 캠프. 물 속에는 연기와 옥이 있고 꾀꼬리가 비바람을 남기다.
수양 황제의 은행이 떠나기 아쉬워서 당시의 노래가 불게 되었다. 유당 시대, 배설은 위태로운 건물을 높이 칠하고 먼지를 낮게 닦았다고 말했다. 바교가 무슨 상품을 기어올랐다.
사상은 무정한 나무인데, 너는 사람을 환영하는 것을 모르면서 또 사람을 선물한다. 유당 시인 오영, 꾀꼬리의 땅, 꽃을 매체로 가르치지 않는다.
세밀한 응답과 비는 쉬고, 가벼운 것은 바람만 잘 깎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금벽을 칠하는 것은 괜찮지만, 놋쇠대를 짓지 마라.
팔릉천수, 황혼에는 가지 않는다. 유환은 적막한 금조가 약간 바람을 피우고, 매년 먼저 봄귀환을 보고한다.
새장을 풀고 날아가서 경치를 넓히는 것이지, 저녁 무렵에 꽃을 쫓아다니는 것이 아니다. 새소리가 매미를 울렸고, 춤을 추며 물을 흔들었다.
다섯 명의 유명한 도가를 거쳐, 나는 종의 영광이 보기 드문 것을 보았다. 영류의 당나라, 풍설, 연약한 식물 한 그루가 바람에 놀라 자상했고, 황혼 무렵 생각이 요란했다.
나는 zimin 표류, 주란 분쟁 짧은 길이 를 물어 감히 했다. 흩날리며 빙설처럼 두드리고 있다.
모링의 길은 빈번히 오르고, 점차 커튼을 화당에 드리려고 한다. 유정당요는 버드나무 가지인데, 현관이 섞여 있을 때 걸려 있다.
음총 * * * 밀착, 매 편마다 딱 알맞다. 의존은 영구적인 것 같아서 매듭짓기가 더 아프다.
이 아름다운 봄빛을 사랑하니 가을바람이 불지 않는다. 유당, 장욱, 훈지, 성변루는 봄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
로맨틱한 느낌을 자세히 살펴보고 정신과 사찰에서의 시간을 줄이지 마세요. 육당 정곡 반연 반우하교, 도산길 영살구.
당신은 사람들에게 무한한 의미를 남길 것이고, 수천 가지의 일이 봄바람을 격분시킬 것이다.
4.' 영류' 는 나뭇가지를 묘사한 시-호
저스파는 나무로 분장했습니다.
만 폭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가 늘어졌다.
나는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쿠퍼 두보 여행
대승상묘 옆에는 노송 나무 한 그루가 서 있는데, 줄기는 녹색 청동색이고 뿌리는 석두 나무이다.
그것의 하얀 나무 껍질의 둘레는 40 명에 이를 것이고, 그것의 푸른 물고기 꼭대기는 2 천 피트의 천국이다.
위대한 통치자의 위대한 정치가의 시대부터 그들의 나무는 현재 국민의 사랑과 존경을 받고 있다.
구름은 먼 곳에서 왔고, 오절벽에서 왔고, 한월에는 눈봉이 비쳤다.
어제 나는 실크 파빌리온의 동쪽에서 고대의 통치자들과 현명한 정치가들이 모두 한 절에서 참배하는 것을 발견했다.
그의 나무, 이상한 나뭇가지는 창문과 문의 색깔이 신선함에도 불구하고 전체 풍경을 늙게 했다.
깊은 뿌리가 땅속에서 이렇게 견고하게 묶여 있어서 외로운 큰 나뭇가지가 바람의 무게를 견딜 수 있다.
그것의 유일한 보호는 신성한 힘이고, 그것의 유일한 인내는 창조주의 예술이다.
큰 집을 수리하기 위해 들보가 필요할 때, 소가 만두를 흔들어도 산을 움직일 수 없다.
비록 나무 한 그루가 기념을 쓰지 않지만, 사람들은 그들이 그것을 베지 않으면 이용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씁쓸한 마음은 이제 검은 개미와 흰 개미가 차지할 수 있지만, 냄새가 나는 잎은 봉황과 꿩의 소굴이었다.
총명하고 희망이 있는 사람에게 불평하지 마라, 큰 목재는 사용하기 어렵다!
황류-강원
빈 도시와 작은 구석,
수양버들로 불다.
소리가 바람에 수양버들 거리의 모퉁이까지 불었다.
모든 노란색과 녹색을 볼 수 있습니다.
모두 강남의 오랜 지인들이다.
침묵을 지키며
명나라는 또 추워졌다.
술을 강제로 운반하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사람들이,
나도 항상 술 한 주전자를 가지고 애인의 거처 근처의 작은 다리로 간다.
엄염이 날아왔다.
봄이 어딘지 물어보세요?
연못만 녹색이다.
5. "가지" 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백양나무가 많으면 쓸쓸하고 근심하며 사람을 죽인다. 한명명' 고시 19 곡' 은 서둘러 일소하고, 버드나무가 만개하고, 포도가 덩굴로 가득하다. 심전계' 바람과 봄날 왕성춘궁의 영영' 벽옥장식 나무가 높고, 만 조각의 녹색실이 드리워져 있다. 돈과 장의' 유영' 비가 온 후 버드나무 가지가 무겁다.
불쌍한 류상펜, 만나는 것도 아깝다. 당제교류, 만성도리, 전쟁은 옥계제 9 수, 양시는 무한하다. 버드나무 색깔이 아직 얕아서 봄소리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장탕의' 초춘상 22 명의 사인, 곡강이 뜯어내는 것을 본다' 는 것은 천가지만가지의 나무로, 금보다 더 부드럽고 실크보다 부드럽다. 왕안석 의 \ "남포 불타는 꽃 \", 범성대 의 \ "청명이 길 강을 건너는 눈 \" 은 류와수 속의 목소리에서 점점 옅어지고, 오의의 \ "남향자 \" 따뜻한 날의 유엽은, 또 다른 날은 춘지의 그림자를 남겼지만, 지금은 초췌하고 저녁 연기 자국이 선명하다. 왕세정의' 추류' 화이하 상공에는 오렌지, 북부에는 쓴 오렌지가 있다.
6.' 시경' 에는 버드나무에 관한 문장이 없어졌고, 버드나무는 이일 () 이다.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원래 외출 기억, 버드 나무 yiyi 바람 불고; 지금 돌아오는 길에 큰 눈이 온 하늘에 흩날린다.
어제: 시간을 지적하다.
이일: 울창한 외관. 외모에 연연하다.
사고: 어미 보조사.
피피: 눈이 좋아 보여요.
예전에는 내가 없어졌는데, 지금은 비와 눈이 생각난다.
이것은' 시경' 의 명문으로, 한 폭의 그림처럼 집을 떠난 여행자의 심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외출할 때는 봄이고, 버드나무는 흩날리며, 돌아올 때는 이미 비가 많이 오는 겨울이다. 매년 이맘때, 그가 경험한 모든 것은 자명하다.
7. 고시 중 어떤 단어가 죽은 가지와 죽은 가지를 형용할 수 있습니까?
마른 가지처럼 여위었는데, 누가 알겠는가? 장숙방, 겨울길의 꽃.
마른 가지에는 못생긴 잎이 없고, 마른 물은 맑은 샘을 뱉는다. 이백의' 화합의 노래-장가행'
복숭아는 오늘 백여 자, 꽃은 이미 마른 가지이다. 이백, 혼자
길 양쪽에 꽃이 만발한 겨울
[저자] 장숙방
[전문문] 나진이 축축하고 쓸쓸하고 눈이 새하얗다. 잠을 잘 수 없고 책을 읽을 수도 없다. 창문 앞의 대나무 잎이 강풍에 꺾였다. 한옷은 약하고 몸은 먼 곳에 있다. 나는 봄이 오기를 바란다. 고독한 등불은 홀로 비추고, 글자는 피로 노래한다. 매화만이 쓴맛과 향을 안다. 슬픔은 천백가지가 있는데, 나는 언급하고 싶다. 서리 바람보다 더 강하다. 마른 가지처럼 말랐으니, 너는 누구와도 논쟁할 수 없다.
평화의 노래-긴 노래
작가: 이백
복숭아는 햇빛에 피어나고, 영광은 그 해에 빛날 것이다.
동풍이 만물을 움직이니 초목이 마음을 말한다.
마른 가지에는 못생긴 잎이 없고, 마른 물은 맑은 샘을 뱉는다.
천지가 힘차게 운반되자, Xi 의 채찍은 그가 멈추지 않았다.
만약 유명해지지 않았다면 죽사는 뭐라고 말했을까?
복숭아와 이공이 청년에 있는데, 누가 백일을 뚫을 수 있겠는가.
부와 불멸은 두 가지 손실로 낭비된다.
석두 아직 판매 중이지만, 서리는 오래 가지 못한다.
석양을 두려워하고, 노래는 술을 강하게 마신다.
가을서리가 대가를 치르더라도 갑자기 유종을 침략했다.
단독으로 만나다
작가: 이백
백마는 누구입니까? 황룡 변두리.
천산 3 피트 눈, 길이 먼가요?
봄은 가을풀을 붙이고, 닭은 서지를 울린다.
바람은 한갈색 고리를 파괴하고, 달은 서리에 들어가 슬퍼한다.
작별 인사를 하고 나방을 심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복숭아는 오늘 백여 자, 꽃은 이미 마른 가지이다.
마지막으로, 나는 혼자 볼 수 없다, 눈물을 머금고 알았다.
8. 나뭇가지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1. 가지가 무성하다: 가지가 무성하다. 가문이 번창하고 자손이 많다고 묘사했다.
2. 겹치는 나뭇가지: 겹치는 나뭇가지, 얼룩덜룩 한 그림자를 남깁니다.
3. 고가지패엽: 고가지패엽을 가리킨다. 황량함과 파괴를 묘사하다.
4. 구 용: 이것은 줄기가 강하고 가지와 잎이 무성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5. 눈엣지: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 연인과 친구를 비유한다.
6. 나뭇가지와 날개를 연결한다: 쌍으로 된 남자와 여자를 비유한다.
7. 연애가지 * * * 무덤: 영원한 사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8. 비익 쌍비: 쌍쌍의 남녀를 비유한다.
9. 비확산: 확산되지도 가지도 않는다. 비유적 말이나 문장 쓰기는 간결하고 간결하며, 우물쭈물하지 않는다.
10. 부주의: 그림 그리기, 나무 그리기, 꼼꼼하지 않다. 일이 거칠고 진지하지 않음을 비유하다.
1 1. 문제 발생: 번거로움: 작거나 예상치 못한 일을 비유한다.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의외로 약간의 문제가 발생했음을 비유한다.
9. 고시 중 어떤 단어가 죽은 가지와 죽은 가지를 형용할 수 있습니까?
마른 가지처럼 여위었는데, 누가 알겠는가? 장숙방, 겨울길의 꽃.
마른 가지에는 못생긴 잎이 없고, 마른 물은 맑은 샘을 뱉는다. 이백의' 화합의 노래-장가행'
복숭아는 오늘 백여 자, 꽃은 이미 마른 가지이다. 이백, 혼자
길 양쪽에 꽃이 만발한 겨울
[저자] 장숙방
[전문문] 나진이 축축하고 쓸쓸하고 눈이 새하얗다. 잠을 잘 수 없고 책을 읽을 수도 없다. 창문 앞의 대나무 잎이 강풍에 꺾였다. 한옷은 약하고 몸은 먼 곳에 있다. 나는 봄이 오기를 바란다. 고독한 등불은 홀로 비추고, 글자는 피로 노래한다. 매화만이 쓴맛과 향을 안다. 슬픔은 천백가지가 있는데, 나는 언급하고 싶다. 서리 바람보다 더 강하다. 마른 가지처럼 말랐으니, 너는 누구와도 논쟁할 수 없다.
평화의 노래-긴 노래
작가: 이백
복숭아는 햇빛에 피어나고, 영광은 그 해에 빛날 것이다.
동풍이 만물을 움직이니 초목이 마음을 말한다.
마른 가지에는 못생긴 잎이 없고, 마른 물은 맑은 샘을 뱉는다.
천지가 힘차게 운반되자, Xi 의 채찍은 그가 멈추지 않았다.
만약 유명해지지 않았다면 죽사는 뭐라고 말했을까?
복숭아와 이공이 청년에 있는데, 누가 백일을 뚫을 수 있겠는가.
부와 불멸은 두 가지 손실로 낭비된다.
석두 아직 판매 중이지만, 서리는 오래 가지 못한다.
석양을 두려워하고, 노래는 술을 강하게 마신다.
가을서리가 대가를 치르더라도 갑자기 유종을 침략했다.
단독으로 만나다
작가: 이백
백마는 누구입니까? 황룡 변두리.
천산 3 피트 눈, 길이 먼가요?
봄은 가을풀을 붙이고, 닭은 서지를 울린다.
바람은 한갈색 고리를 파괴하고, 달은 서리에 들어가 슬퍼한다.
작별 인사를 하고 나방을 심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복숭아는 오늘 백여 자, 꽃은 이미 마른 가지이다.
마지막으로, 나는 혼자 볼 수 없다, 눈물을 머금고 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