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서의 3 대 시스템과 9 대 법칙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서예이다. 행서는 예서에서 탈태하고, 동한 () 에서 기원하며, 위진 () 에서 형성되어 동진 () 에서 성숙했다. 소동파는 이렇게 말했다. "네가 똑바로 서 있다면, 한 줄처럼 걸으면 풀도 갈 것이다." 장회도 "행서는 풀도 진리도 아니다. 정방에서 아직 멀었다" 고 말했다. 그것은 텅스텐과 멩 사이의 시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둘 다 진짜라고 하고, 잔디라고 부르는 자는 풀이라고 한다. 클릭합니다 행서는 해서체보다 더 간단하고 유창하며 초서보다 식별, 학습, 사용이 더 쉽다. 왕희지의 행서는 행서의 극치이다. 그는 서예의 성인으로 불리며, 그의 작품' 난정서' 는 세계 최고의 행서로 불린다. 역대 유명한 행서는 많고, 풍격이 다양하며, 개성이 풍부하다.

-응? 실행 스크립트의 분류는 크게 세 가지 주요 부서로 요약 될 수 있습니다.

1, 이왕극본. 왕희지와 창업한 왕학행서체계는 후대의 문인 서예가, 미진, 조맹서, 염운 등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쳐 비판했다.

2, 안체행서. 안진경이 창작하고, 전통 필법에는 전서필이 섞여 있고, 구조는 등에서 방향으로 변하고, 방은 둥글다. 대표작은 《제조카》, 《쟁석》입니다. 그 출현은 왕경이 천하를 통일하는 국면을 변화시켜 후세의 행서 창작에 더 많은 패러다임을 제공하여 행서 제도의 변화와 발전을 촉진시켰다. 후대의 서예가 왕종염이 여기저기서 일어나거나 나타나거나 사라지거나 서로 융합된다.

3. 위북행서. 청대 서예가는 위비의 몸법과 필법을 행서에 쓰는 것은 행서의 일종이다. 대표 서예가는 조 () 와 호 () 가 있다.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데는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단어 형성의 경우, 각 스타일의 행서에는 자신의 개성과 * * * 가 있습니다. 즉, 그들의 행서에는 기본적인 법칙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화합과 변화는 행서 쓰기 법칙을 지도하는 가장 내재적인 규칙이다. 다음 "오른쪽 편평화", "밀도 균일 유지" 등은 모두 조화로운 변화의 필요성에서 비롯된다. 행서의 기본 법칙을 배우고 익히면 우리의 감상, 모사, 창작 활동을 지도할 수 있다. 쌀싸이의 행서를 예로 들어 설명하다.

I. 크기와 길이

먼저 글꼴 크기를 전체적으로 파악해야 한다. 옛사람들은 글씨를 쓰는 것이' 글자 같은 글자' 를 가장 두려워한다고 말했는데, 구사법 방면에서는 글자 크기의 통일을 피해야 하기 때문에 예술성이 전혀 없다고 말했다. 이 법칙을 파악하면 모사와 창작할 때 전체적으로 한 글자의 모양을 파악할 수 있다. 이것은 초보자가 모사하는 가장 쉬운 실수이다.

-응? 둘째, 평평한 면

구도를 위해 행서는 세로로 또는 가로로 할 수 있지만, 글자의 중심은 안정을 유지해야 한다. 실행 스크립트의 스타일마다 정도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미사앙의 행서는 조자앙의 행서보다 훨씬 높다.

셋째, 링크를 저장합니다

행서와 해서체의 또 다른 큰 차이점은 행서의 획이 서로 호응하여 점화의 방향성을 강화하고, 기체의 표현력이 더욱 강해지고, 획의 단순화에 나타난다는 것이다. 이 연결된 획들은 서로 다른 재미있는 조합을 형성하여 대비를 형성한다.

넷째, 수축과 확장

변화의 필요성을 비교하기 위해 한 글자의 획 (부분) 이 좌우로 수축되어 다른 획 (부분) 을 강조한다. 변화의 필요성을 비교하기 위해 한 단어의 한 획 (부분) 은 위아래로 늘어나고 다른 획 (부분) 은 수축한다.

다섯째, 밀도가 균일하고 선명합니다

해서체의 일반적인 비율은 균형이 잡혀 있고, 행서의 천은 해서서보다 훨씬 풍부하며, 행서의 천은 균일하고, 선명하고, 촘촘하다. 이렇게 하면 초보자도 실수를 하기 쉽고, 글자가 고르지 않아 조금도 의미가 없다.

여섯째, 뒷면 켜기 및 끄기

개방이란 글자의 획이 바깥쪽으로 확장되는 추세이다. 화합이란 한자의 획이 안쪽으로 모이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개폐는' 등 뒤로' 라고도 하고, 등을 돌리고, 향합이라고도 한다. 쌀 라인 책, 궁전 꽉, 단어 는 주로 오픈 (반환) 이지만, 연의 라인 책 외부 꽉 내부 느슨한, 단어 는 주로 (방향) 입니다. 사실, 각 서예가의 글자는 모두 개폐되어 있거나, 개폐되어 있어서, 이렇게 해야만 생동적이다.

일곱째, 주고 요구하다.

인물 내부에 양보가 있어야 획이 메아리쳐야 통일할 수 있다. 행서가 해서체보다 더 중요하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해서체도 문자의 획이 겹치지 않도록 유지하는 반면, 행서에는 때때로 여러 획이 연결되어 겹쳐지는 부분이 있다. 크레인',' 굴곡',' 끝',' 가을',' 여행' 과 같은 것들이죠.

여덟, 수준이 들쭉날쭉하다

글자의 가지런함을 피하기 위해 글자의 각 부분이 적당히 엇갈렸지만, 중심이 안정적이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어서 서예가의 창작 표현도 느낄 수 있었다. 예를 들어, "보물", "몸", "무지개", "빨강" 은 위아래로 어긋나고, "반세" 는 좌우로 빗나간다.

아홉째, 같은 변화가 어디에 있는가.

한 글자에 같은 점화가 있어서,' 모양' 과 같은 것을 구별해야 한다. 한 글자 안의 같은 부분도 고쳐야 한다. 예를 들면' 깃털' 자; 부수가 같은 단어가 함께 있을 때, 부수도 고쳐야 한다. 예를 들면' 관피곤' 과 같다. 한 작품에는 같은 단어가 여러 번 나오는데, 예를 들어, 도계시의 몇 가지' 좋은' 단어의 변화와 같은 변화도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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