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왕조가 행서 발전의 가장 휘황찬란한 시기인가?

행서 발전의 가장 휘황찬란한 시기는 위진 당송 () 이다.

행서는 해서서와 초서 사이에 있는 일종의 쓰기 스타일로 서한말년과 동한 초년에 나타났다. 행서의 명칭은 서진 위형의' 사서' 에 가장 먼저 등장한다., 종 (), 후 () 세 사람은 모두 서예 당대의 장회우의' 서단' 에서' 서가가 유덕성 같다' 고 기록했다. 즉, 책은 작고 가짜이며, 업무가 간단하고 통속적이어서, 따라서 유수장부라고 한다. " 장회영은' 서론' 에서도 "남편 서예는 풀이 아닌 것이 진실이 아니라, 당을 떠나 원을 피하고, 제철 맹자에 관심을 갖고, 진실인 자는 진실이고, 잔디를 가지고 있는 자는 풀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명대 풍방은 희숙에서 더욱 형상적인 묘사를 가지고 있다. "끊임없이 쓰고, 새기지 않고, 가볍게 돌리고, 다시 누르는 것, 흐르는 물처럼, 멈추지 않고, 상인을 위해 영원히 살아간다." 행서는 독특한 예술 표현 형식과 광범위한 실용성으로 탄생한 날부터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널리 퍼지고 있다. 위진 () 의 황금기와 당대의 발전기를 거쳐 행서는 송대 () 에서 새로운 정점에 도달하여 점차 각종 서예 스타일에서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서예의 역사를 살펴보면, 전서 예서 해서체의 발전은 기복이 있고, 행서는 불후하며, 줄곧 서예계의 현학이었다. 역대 대서예가는 휘황찬란한 행서 발전사를 썼다.

당대 서예예술이 왕성하게 발전함에 따라 행서 창작의 탐구와 혁신이 일파만파로 붐을 일으켜 다원화와 번영의 광경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복잡하고 복잡한 서예 열풍 속에서 작가는 서예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집착으로 이성적인 탐구를 진행하며 다년간의 실천에서 초보적인 경험과 깨달음을 총결했다.

연기바다처럼 호연한 서예예술의 보고에서 행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현란하고 풍부한 보물이다. 그중 왕희지는 세계 제 1 행서라고 불리는' 난정서' 를 창작했다. Yan Zhenqing 은 세계에서 두 번째 행서와 "애도 조카" 원고를 만들었습니다. 수시는 천하의 세 번째 행서와 한식첩을 창조했다. 왕 Xun 은 yuan bo post 를 만들었습니다. 왕헌지는 오리두환 우편 등을 만들었다. 이 고전 작품들은 서예 예술의 별빛을 비추고 있으며, 오랜 세례를 거쳐 남겨진 예술의 정화이며, 중화민족이 인류미학 분야에 독특한 공헌을 하고 있다.

펜의 특징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일종의 쓰기 스타일이다. 비교적 방종하고 유창하게 써서 초서에 가까운 것을 초서라고 한다. 글씨가 비교적 단정하고 안정적이어서 해서체의 기준에 가깝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붓의 획은 여러 형태의 점화에 뚜렷하게 나타난다. 붓의 이 붓은 종종 점화와 글자 사이에 정교한 흔적을 남기는데, 이것이 바로 실크 연결이다.

행서는 해서체의 빠른 쓰기로 해서체의 흐름이다. 해서체와 행서의 몇 글자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해서체와 행서로 쓸 때 점화한 필기법과 펜을 쓸 때 따라야 할 지침 (예: 중심, 포필, 추주, 장봉) 이 모두 일치하지만 행서는 상대적으로 펴지고 매끄럽다는 것을 발견했다.

행서필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1] 점화는 종이에 정면으로 노출된 방식으로 많이 쓴다.

[2] 평탄도 대신 측면을 사용하십시오.

[3] 복잡한 점화를 간단한 획으로 대체한다.

[4] 후크, 선택, 강화 포인트 및 그림의 호응;

[5] 사각 할인 대신 원형 회전을 사용하십시오.

구조적 특징

크고 작은. 즉, 각 글자마다 크기가 다르고, 한 글자의 펜과 펜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단어와 단어 사이의 관계는 진실이기도 하고 의도적이기도 하며, 둘 사이에는 연관이 있다.

회수와 석방을 결합하다. 일반적으로 짧은 선 수신, 긴 선 배치; 전면 수신 후, 측면 전면 배치; 대부분 왼손, 오른손, 상오른손, 하왼손이지만 서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왼손잡이와 오른 손잡이, 오른 손잡이, 아포스트로피를 배제하지 않습니다.

밀집하고 품위가 있다. 일반적으로 상밀하 숙성, 좌밀우성, 내밀외 숙성. 중궁은 치밀하고, 틀 안은 가능한 작게, 동그라미로 그린 획은 가능한 작게 남겨두었다. 레이아웃에서 글자의 간격이 빡빡하고, 행간이 넓으며, 창력이 강하고, 색채가 산뜻하다.

빛과 그늘이 한데 어우러지다. 행서 글쓰기는 가볍고 활발하며 빠르고, 병과 정체, 움직임과 정적의 결합을 파악해야 한다. 먹색 배열은 시작이 진하고 끝이 건조해야 한다. 선은 길고 가늘며, 짧고 굵고, 두께가 적당하며, 깊이가 번갈아 있다. 초서와 비슷하지만 그렇게 풀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