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회화 예술 유파

1. 고전주의: 일종의 예술사조로서 그 심미 원칙은 고대 예술 이상과 규범으로 현실을 표현하는 도덕관념, 전형적인 역사적 사건으로 당대의 사상 주제, 즉 고대비현재를 표현하는 것이다. 고전 회화는 이런 정신을 내포하고 고아하고 숭고한 주제를 숭상하고, 점잖고 소박한 형식을 강조하며, 이성적이고 경멸적인 감정을 강조하고, 스케치와 엄밀한 외관을 강조하며, 색채와 획의 표현을 비하하고, 구도의 균형과 완전성을 추구하며, 작품을 고대의 평온함과 준엄한 아름다움으로 만들려고 노력한다. 2. 신고전주의: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대칭적이고 엄숙한 건축 스타일을 모방하고 차용하여 일찍이 17 세기 프랑스에서 고대 그리스와 로마 예술의 부흥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있는 고전예술이 등장했다. 프랑스 대혁명과 그 정치사회 개혁 이전에 순수한 예술혁명이 있었다. 이것이 바로 신고전주의 예술 운동이다. 이 시기의 프랑스 예술은 고대 그리스 로마 예술의 재현도 아니고 17 세기 프랑스 고전주의의 반복도 아니다. 자산계급 혁명의 수요에 적응하는 것은 예술의 추세이다. 이른바 신고전주의는 17 세기의 고전주의에 상대적이다. 동시에, 이 신고전주의 예술 운동은 프랑스 혁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혁명 고전주의' 라고 부른다. 3. 낭만주의: 객관적인 현실을 반영하고, 주관적인 내면세계를 바라보며, 이상적인 세계에 대한 열렬한 추구를 표현하고, 열정적인 언어, 장엄한 상상력, 과장된 수법으로 이미지를 형성한다. 낭만주의 창작 경향은 유래가 깊다. 일찍이 인류 문예의 구두 창작 시기에 일부 작품들은 다양한 정도로 낭만주의의 요인과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4. 상징주의: 감각에 기반한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탐구는 이성이나 객관적인 관찰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외적 직관을 뛰어넘는 내적 힘과 상상력에 기반을 두고 있다. 5. 인상주의: 그림 속의 빛감을 강조하고 시각적인 이미지를 묘사 대상으로 합니다. 현실 속의 사람과 자연 풍경을 많이 묘사하다. 구도에서 객관물상을 더 많이 가로채는 단편이나 장면이 화면을 처리하여 사생과 창작의 경계를 깨뜨렸다. 6. 새로운 인상주의:' 새로운 인상주의' 는 회화에서 빛과 색채의 표현을 추구하고 광학 과학으로 예술 실천을 지도한다. 색채 분할 이론에 근거하여 그림을 그리는데, 일명' 분리주의' 는 모든 물체의 색깔이 분할된 색이라고 생각한다. 단색의 점과 블록을 섞지 않고 결합하면 색상의 색도와 광도가 가장 선명한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중간색은 관람자의 시각적 혼합에서 형성된다.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점화파' 라고도 한다. 7. 후인상주의: 회화는 인상주의처럼 단순히 객관적인 세계를 모방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화가의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주관적인 느낌을 더 많이 표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음 속의 영원한 형태와 입체적인 구조를 추구하기 위해 이미지의 무게감, 체량감, 안정감, 장미감을 만들어 결국 번잡함을 간소하고 기하학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실물을 마주하는 것이 아니라 기억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제창하고 종합과 상징의 미학 원칙을 제창한다. 8. 포스트모더니즘: 주로 예술의 대중화로 예술의 엘리트화에 반대하고, 예술의 저속화와 생활화로 예술의 고아화에 반대하며, 예술과 생활의 경계가 모든 예술범주에서 사라진다고 주장하며, 예술작품은 시각에 작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청각, 촉각, 후각의 심미명제에도 작용해야 한다. 예술 작품은 시각뿐만 아니라 청각과 촉각에도 작용해야 한다. 9. 고도의 현실주의: 20 세기 말에 일어난 회화 유파. 사진현실주의의 외연은 현실에 대한 모방을 강조한다. 관람객들은 그것이 진짜인지 거짓인지 판단하기 어렵다. 10, 표현주의: 20 세기의 예술 스타일로 감정의 표현을 강조하며 강렬한 색채, 생동감 있는 구도, 왜곡된 과장된 이미지 처리가 특징이다. 표현주의 예술가는 예술작품으로 자신의 억압을 누설한다. 그들은 전통적인 균형미의 관념을 버리고, 극도로 조화롭지 못한 구도와 과장된 인물의 이미지와 색채와 선의 강한 대비를 더하여 병적 사회의 어둠과 추악함을 묘사하고, 국민의 외로움과 공포의 정신 상태를 반영한다. 1 1, 야수파: 야수파는 학원파에 대한 배신이다. 그들은 힘이 약하고 표현력이 부족한 인상파 회화 스타일에 반항적인 태도를 취하고, 후인상파 반 고흐, 고갱, 세샹의 탐구를 이어가며 더 강한 예술적 표현력을 추구한다. 그들은 동양과 아프리카의 검은 조각 예술의 표현 수법을 흡수하고, 순수한 조형의 표현에 치중하며, 종종 빨강, 녹색, 노랑 등 눈에 띄는 강렬한 색채로 그림을 그린다. 그들은 이러한 원색의 병행을 이용하여 큰 획과 간단한 선을 결합하여 과장된 내성적인 형태를 만들어 개성을 표현하고 진지한 감정과 극도의 방종을 드러낸다. 최소한의 묘사로 최대의 미감을 얻을 수 있다. 그들의 작품은 뚜렷한 사상 경향을 가지고 있다. 1 1. 추상주의: 형식지상주의를 강조하고 콘텐츠를 무시하는 비현실적인 그림 스타일. 직감과 상상력을 창작의 출발점으로 삼아, 어떤 상징성, 문학성, 해석적 표현도 거부하고, 모양과 색만 화면에 녹아들게 한다. 그래서 추상화는 음악과 비슷한 단색을 보여줍니다. 입체파, 입체파: 20 세기 초에 나타난 예술 유파. 전통적인 현실을 버리고 예술작품의 물리적 구조, 즉 동시성, 다각도, 왜곡된 시각을 강조한다. 입체주의는 사상이 가득한 예술 유파이다. 기하학적 형태의 아름다움과 형식의 배열 조합을 추구하는 미감. 한 관점에서 사물을 관찰하고 표현하는 전통적인 방법을 부정하고, 3 차원 화면을 평면과 2 차원 화면으로 단순화합니다. 명암, 빛, 공기, 분위기의 재미는 직선과 곡선으로 형성된 윤곽의 재미와 경지, 그리고 소리의 축적과 엇갈림을 가능하게 한다. 우리는 한 시각에서 사물을 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시각에서 관찰하고 이해하는 화면으로 시간의 연속성을 나타낸다. 입체주의는 현대예술의 분수령으로 꼽힌다. 예술이 현대철학, 과학, 기계공학에 자극을 받아 세상 말기 회화에서 추상적인 시각분석의 영향을 받아 아프리카 마스크 조형에 영감을 받았기 때문이다. 13, 다다주의:1915-1916 에서 태어났습니다. 전쟁에 지쳐서 기존의 사회적 가치를 의심하는 젊은이들이 술집에서 자주 모임을 갖는다. 그들은 우연히 파드 사전의 다다 (어린이 언어, 장난감 목마) 라는 단어를 뒤져 사용했다. 그 목적은 파괴와 도전, 콜라주와 기성품을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것이다. 14, 초현실주의: 프랑스에서 시작하여 다다주의에서 유래한 것으로 1920 년부터 1930 년까지의 유럽 문예계의 문예계에서 성행하고 있습니다. 이 학파를 탐구하는 이론적 근거는 프로이드 정신분석학의 영향을 받아 인류의 잠재의식 심리를 발견하는 데 주력하는 것이다. 따라서 논리적이고 질서 정연한 경험기억을 버리고 사람들의 심층심리에 드러난 이미지 세계의 현실주의 이미지를 버리고 현실주의 관념과 본능, 잠재의식, 꿈의 경험을 하나로 융합시키려고 한다. 그것의 주요 특징은 소위' 초현실적',' 초이성적' 꿈과 환각을 예술 창작의 원천으로 삼고 현실 외에는 이' 무의식' 의 세계밖에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래야만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 객관적인 사실의 진면목을 진정으로 보여줄 수 있다. 15, 실존주의: 고립된 개인의 비이성적 의식 활동을 가장 실재하는 휴머니즘 이론으로 보는 모든 것. 실존주의는 사람 중심적이고, 인간의 개성과 자유를 존중하며, 사람이 무의미한 우주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인간의 존재 자체는 의미가 없지만, 사람은 존재의 기초 위에서 자신을 창조하고 훌륭하게 살 수 있다. 16, 미래주의: 현대 기술, 속도, 기계 시대의 창작 스타일을 찬양하며 20 세기 초 이탈리아에서 기원했다. 미래주의는 낡은 사상에 대한 혐오, 특히 낡은 정치와 예술 전통에 대한 혐오를 포함한다. 마리네티와 그의 추종자들은 속도, 기술, 폭력에 대한 그들의 열정을 표현했다. 자동차, 비행기, 공업화 도시 등은 미래주의자들의 눈에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인류가 기술 진보에 의지하여 자연을 정복했다는 것을 상징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