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강의 달(밤의 황사길 걷기)
신치지
밝은 달이 다른 나뭇가지에 있는 까치를 겁주고, 미풍이 한밤중에 매미를 노래한다.
벼꽃 향기는 풍년을 말해주고, 개구리 울음소리도 들린다.
하늘 밖에는 일곱, 여덟 개의 별이 있고, 산 앞에는 두세 지점의 비가 내린다.
옛날에는 마오 디아 사회의 숲 옆에서 시터 우쪽으로 향했을 때 갑자기 보았습니다.
"밝은 달은 다른 나뭇가지에 있는 까치를 무서워하고 매미는 한밤중에 미풍에 지저귀는구나." 저자는 독특하고 독창적인 단어인 '밝은 달'로 시작한다. . 밤에 황사길을 따라 걷다 보면 사진에는 밝은 색이 나타나 사람들에게 맑은 풍경과 고요함을 느끼게 한다. 밝은 달은 밝게 빛나고, 까치는 겁에 질려 날아가고, 가지에서 날아가는 '움직임'은 달밤의 고요함과 부드러움, 아름다움을 부각시킨다. 달의 밝기를 과장하는 데는 많은 펜과 잉크가 필요하지 않지만 "밝은 달은 까치를 무서워한다"라는 네 단어에서 새와 까치가 나뭇가지 위로 뛰어오르는 달빛의 밝기를 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까마귀는 쓰여 있지 않지만 스스로 볼 수 있습니다. 달밤의 아름다움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바람에 지저귀는 매미소리도 함께 담았습니다. 이렇게 겁먹은 까치와 노래하는 매미가 서로 울려 퍼지고, 밝은 달과 바람이 하나로 합쳐져 그림처럼 얽혀 보는 이의 마음을 상쾌하고 편안하게 만든다.
"벼꽃 향기는 좋은 한 해를 말해주고, 개구리 소리는 들려온다." 작가는 위의 글을 유심히 따라가며 글을 뒤집어 그림이 나타나게 하며 또 다른 장면을 보여주었다. '벼꽃은 향기롭다'는 것은 벼꽃이 피는 시기임을 의미하며, 여름에는 미풍을 타고 온다는 것을 가리킨다. 바람이 불어 쌀 향이 난다. 펜과 잉크가 질서정연하고 전환이 자연스럽습니다. 여기서 사람들이 벼꽃 향기에 풍년이 든다고 하면 그것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이해는 저자의 독창성을 배반하는 것입니다. 인간의 감정은 모르지만 계절을 아는 개구리들에게 인간의 생각과 감정을 불어넣어 그들도 풍년을 기원하는 노래를 부른다는 독특한 영감으로 말이다. 개구리는 이렇고 사람들은 더욱 행복해집니다! 작가는 의인화와 포일을 통해 시골 가족의 따뜻한 분위기와 기쁨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이 두 문장에서 작가는 자연풍경과 인물의 심리 표현의 관계에 주목하여 예술적 개념과 정서를 조화롭게 만들고 있다. "벼꽃 향기는 풍작을 전하고, 개구리 소리는 들려온다"라는 디테일을 교묘하게 포착해 장면과 소리, 감정을 함께 썼다. 작가는 수확의 기쁨을 표현하기 위해 자신의 감정을 강조하기 위해 목소리와 풍경을 씁니다.
첫 번째 영화가 글쓰기에 중점을 둔 화창한 여름밤이라면, 두 번째 영화는 비오는 여름 밤에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쓰는 데 중점을 둡니다. "하늘 밖에는 7~8개의 별이 있고, 산 앞에는 2~3개의 빗방울이 있습니다." 앞 문장에서는 별점들이 구름 바깥으로 흩어지면서 표면을 이루며, 뒷 문장에서는 빛의 밝음과 어두움을 표현하고, 빗방울이 선을 이루며 빗방울 떨어지는 소리를 듣는 듯한 느낌을 준다. 땅에. 하늘에서 산 앞까지 전후의 두 문장이 완전히 멋진 입체감을 이룬다. 말이지만 그림 같기도 하고, 이미지와 매력이 있고, 대사에서 심오한 시적 풍미가 스며든다. "옛날에 모정회 숲가에서 뒤를 돌아보니 갑자기 시냇물이 보였습니다." 작가는 먼저 펜을 튀겼다가 다시 올려 글이 위아래로 흐르고 감정이 흔들리게 했습니다. '갑자기'라는 말은 '출구도 없고 나갈 길도 없는데 검은 버드나무와 화사한 꽃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는 놀라움을 표현한 말이다.
이 시는 시인이 어느 여름밤 장시성 상요시 황산령을 거닐며 보고 느낀 풍경과 감정을 담은 시이다. 달은 밝고, 바람은 맑고, 벼는 향기롭고, 개구리는 노래하며, 벼 추수에 대한 작가의 기쁨을 보여주는 추수 장면이다. 상하가 연결되어 있고, 서체는 생동감 있고 경쾌하며, 풍경과 행인의 놀람이 조화를 이루어 말의 표현력을 높인다.
이 시의 가장 예술적인 특징은 곡조에 '숫자'를 사용하여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낸다는 점이다. 상단 필름에 나오는 여러 단어 "half"는 자정 시간을 나타냅니다. "一"이라는 단어는 어디에서나 개구리 소리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음 영화인 "하늘에는 일곱 여덟 개의 별, 산 앞에는 두세 방울의 비"는 여름 밤의 가벼운 비를 정말 생생하고 표현력있게 묘사합니다. 하늘에는 별이 일곱 개나 여덟 개 있고, 먹구름 속에 틈이 있고, 산 앞에는 두세 개의 비가 내리려고 하는데 비가 쏟아지는데도 여전히 참습니다. 이 숫자는 매우 교묘하게 사용됩니다. 별이 많으면 비가 내리지 않을 것 같고, 별이 없으면 비가 많이 올 것입니다. 몇 개의 별과 가벼운 비만이 맑고 고요한 왕국을 만들어 추수 장면과 사람들의 기쁨을 더욱 부각시킵니다. 숫자는 단어에만 포함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단어의 영역과도 큰 관계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시는 그런 점에서 우리에게 매우 좋은 영감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