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상식극의 정의와 특징극은 배우가 무대에서 역할을 하고 공개적으로 이야기를 연기하는 예술이다.
연극은 문학, 음악, 춤, 예술을 이용하여 무대 예술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회적 갈등을 드러내며, 현실 생활을 반영하는 포괄적인 무대 예술이다. 그것은 일종의 문학 장르이다.
연극은 연극 충돌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연극 충돌은 인물의 성격의 충돌로 표현되어, 구체적으로 일련의 동작으로 표현된다. 연극의 기본 요소는 갈등과 갈등이다. 구체적인 무대 이미지를 통해 사회투쟁 생활을 재현하면 관객들의 강렬한 감정적 반성을 불러일으켜 사회교육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연극은 배우가 무대에서 연기하는 예술이기 때문에 무대의 제약을 받고 공연의 필요를 충족시켜야 한다. 이것은 그것의 몇 가지 특징을 결정한다: 첫째, 사회 생활의 충돌과 투쟁을 더욱 전형적이고 집중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둘째, 이야기가 발생한 시기와 장소는 종종 매우 집중되고, 나타나는 인원수에도 일정한 제한이 있다. 셋째, 인물의 성격과 스토리라인은 주로 현장 인물의 언어를 통해 표현된다.
넷째, 스토리라인의 발전은 종종 두 부분으로 나뉜다. 몇 가지 용어와 연극의 몇 가지 주요 요소, 즉 무대 묘사, 연극 충돌, 인물 대사 등이 있다. 연극 언어에는 대사 (즉, 인물 언어) 와 무대 묘사가 포함됩니다.
1. 충돌: 갈등투쟁의 표현이다. 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충돌을 통해 선진과 낙후, 진보와 보수 사이의 갈등과 충돌을 나타냈다.
연극 충돌은 생활충돌보다 더 강하고, 더 전형적이고, 더 집중되고, 더 극적이어야 한다. 2. 대사: 극중 인물의 언어입니다.
그것은 성격과 행동이 특징이다. 즉, 한 인물의 언어가 그의 행동과 연결되어 있다. 대사의 표현 형식은 대화, 독백, 내레이터 (무대의 캐릭터가 다른 캐릭터를 떠나 관객과 대화를 나누는 것), 내백 (무대 뒤에서 말하는 것), 잠대사 (말 속에 뜻이 있는 말, 현외음이 있는 말) 이다.
실제로 언어의 다의현상이다) 등등. 3. 장면: 막, 즉 무대 막을 한 번 열었는데, 한 편의 연극이 비교적 완전한 단락이었다.
현장, 즉 무대 2 막을 한 번 여는 것은 극중 비교적 작은 부분이다. 4. 무대 설명: 감독과 배우가 줄거리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주의사항에 대한 묘사입니다.
해설의 내용은 시간, 장소, 인물, 장면, 장면 속 인물의 동작, 표정, 장면 속 인물의 등장, 퇴장,' 효과', 개장, 끝 등에 관한 내용이다. 셋째, 연극 분류: 1) 표현에 따라: 연극 (예:' 뇌우'), 오페라 (예:' 백모녀'), 무용극 (예:' 실크로드의 비'), 무언극 등 2) 줄거리의 복잡성과 구조에 따라 단막극, 전장 극 (예:' 뇌우'); 3) 소재에 따라 반영된 시대: 사극 (예: 굴원) 과 현대극 (예: 뇌우); 4) 갈등의 성격에 따라 비극 (예: 굴원), 코미디 (예:' 베니스 상인'), 연극 (예:' 백모녀') 5) 공연장: 연극, 방송극, 드라마 등.
연극문학의 지식은 각종 구체적인 극본을 가리킨다. 다른 문학 작품과 달리 극본을 만드는 목적은 주로 독서를 위한 것이 아니라 공연을 위한 것이다.
관한경과 셰익스피어 같은 위대한 연극가는 일생 동안 수십 편의 연극을 썼다. 따라서 극본을 쓰는 법칙은 반드시 무대 예술 법칙의 제약을 받아야 한다.
연극문학의 특징은 삶을 간결하게 반영하고, 인물, 시간, 장면을 극적 충돌이 강한 제한된 시공간에 집중시켜 무대의 작은 세계가 가능한 한 세계의 큰 세계를 수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짧은 편폭, 적은 인물, 적은 장면, 더 간단한 사건 예술적으로 무대의 복잡한 현실 생활을 재현하다. 둘째, 극본의 언어는 주로 인물의 언어 (대사) 로, 반드시 개인화해야 하고, 개성이 있는 인물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입에서 뱉은 언어이다.
관객들이 대화를 통해 인물 간의 대립을 보고 액션감을 만들어 줄거리를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 셋째, 집중적인 충돌이 있어야 한다.
갈등만이 극의 발전을 추진할 수 있다. 집중된 충돌 없이는 연극이 없다. 연극문학은 소설 같은 서사 스타일이 아니라 1 인칭 서술자이다. 인물이 자신의 방식으로 등장하고 말하도록 해야 인물의 대립과 충돌을 형성할 수 있어야' 연극' 을 만들 수 있다.
넷째, 극본의 구조와 배치를 교묘하게 안배하여 줄거리의 발전과 결말이 매우 교묘하고, 심지어는 흥미진진하고, 변화무쌍하며, 극적인 효과를 증강시켜야 한다. 연극문학의 분류는 다양하다.
내용의 성격상 비극, 희극, 연극 (희비극극) 이 있다. 표현 수법에는 연극, 오페라, 발레, 뮤지컬, 시극이 있다. 구조적으로 단막극과 전장 극이 있다. 제재 분류에서는 사극, 현대극, 무언극 등이 있다. 연극, 오페라, 발레 연극 문학은 연극, 오페라, 발레를 포함한 예술 형식과 표현 수법에 따라 분류된다.
연극의 특징은 대화를 주요 표현 수단으로 하는 것이다. 대화는 반드시 규범적인 문학 언어여야 하며,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관중이 쉽게 받아들이고, 생활을 반영하기에 적합해야 한다.
오페라는 성악과 기악을 결합한 연극 형식이어서 뮤지컬이라고도 합니다. 어떤 오페라는 노래만 할 뿐 독백이나 대사는 없고, 어떤 오페라는 둘 다 있다.
오페라의 가사와 음악은 매우 중요합니다. 가사의 언어는 시의 언어여야 합니다. 무용극은 무용, 음악, 연극을 하나로 모은 연극 예술이다.
극의 발전과 인물의 형성은 주로 배우의 춤 동작 (그리고 음악 언어) 을 통해 표현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연극의 춤은 두 가지가 있다. 줄거리 춤은 연극의 줄거리를 표현하고, 공연 춤은 줄거리가 발생한 시간과 환경을 묘사하는 특색막극이다. 정극은 연극의 구조와 용량에 따라 단막극과 정극으로 나뉜다.
단막극은 자신의 장면이 있는 단막극이다. 엄격한 시간과 장면 제한으로 인해 줄거리 구조가 치밀하고 갈등이 빠르게 전개되는 반면, 줄거리의 기본 부분인 시작, 발전, * *, 결말은 모두 나타나야 한다.
전장 연극은 대극이다. 용량이 크고 이야기가 복잡하다.
장면을 나누는 것이기 때문에 장면을 바꿔 시간의 간격과 공간의 전환을 표현할 수 있어 무대에서 공연하기 불편한 사건을 넣을 수 있다.
연극의 기본 문학 지식
또한 연극의 기초문학 지식은' 사건서' 와' 공연서' 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일반적으로 문학과 연극 문학이다.
실적이 저조하다. 후자는 보통 문학적이고 연기성이 있다. "책상 책" 과 "공연서" 는 모두 연극의 세 가지 기본 특징에 의해 제약을 받는다. 이 세 가지 특징: 첫째, 무결성 및 포괄 성. 문학 (극본), 음악, 무용, 미술 등 문예류의 종합통일이다. 둘째, 이미지의 직관성. 연극 예술은 "산 사람을 대중 앞에서 산 사람에게 보여 준다" 는 예술이다. 그 인물, 환경, 줄거리 발전은 모두 직관적인 재현으로, 다른 문학 작품과는 달리 머리 속에서 읽고 상상해야 드러난다. 세 번째는 농도가 높다는 것이다. 한 편의 극 공연 시간은 보통 3 시간 이내에 무대에서 진행된다. 그래서 연극의 시간, 공간, 인물은 고도로 농축되어야 한다. 소설처럼 충분히 보여줄 수도, 영화처럼 자유롭게 질주할 수도 없다. 연극문학 극본은 연극예술의 기본 특징과 통일되어 두드러진 무대성을 가지고 있다. 무대는 시간, 장면, 인물의 높은 집중을 말한다. 두 번째는 인물의 동작을 가리킨다. 연극 예술은 동작의 예술이며, 사람의 행동을 모방하는 예술이다. 극본 속의 인물은 반드시 강한 직감의 내적 동작과 외적 동작을 가져야 한다. 삼지자의 선은 반드시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 인물언어는 반드시 구어화, 행동화, 개인화를 해야 한다. 너는 법률 법규와 감독 규정에 따라 개혁을 가속화한 후 가능한 한 빨리 분배하지 않는다. 둘째, 연극문학은 반드시 강렬한 희극성을 가져야 한다. 희극성은 연극예술의 주요 특징으로 우연성, 돌연변이성, 전설성, 충격성 등 많은 요구 사항을 담고 있지만, 주로 연극 충돌을 가리킨다. 충돌 없이는 연극이 없다' 는 것은 연극문학과 연극예술의 신성한 규범으로, 사물 사이에 차이가 있고, 차이는 사물 사이의 갈등을 구성한다. 갈등이 극치로 발전하여 대립적인 투쟁과 충돌이 형성되었다. 소설, 산문, 시는 차이, 갈등만 쓸 수 있고 충돌은 쓸 수 없다. 그러나, 연극문학은 날카로운 사회적 갈등과 내면 충돌 중의 인물을 표현해야 한다. 갈등 자체는 생활 갈등과 본질의 집중 반영으로 예술적 매력과 충격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다. 시를 빙상 발레에, 산문을 자유체조에, 소설을 10 종 전능에 비유한다면 연극문학이나 연극예술은 흥미진진한 투우, 권투, 축구 경기다.
다시 한 번
연극문학은 1 인칭 내레이터이지 내레이터가 아니다. 준 서사 스타일은 작가가 직접 서술할 수 있는 스타일이다. 소설, 산문 등. 모두 서술자이다. 1 인칭 내레이터는 인물 자신의 언어로 인물을 창조하고 환경을 묘사하며 줄거리를 전개하는 스타일을 말한다. 1 인칭 내레이터는 연극문학에 쓰이고, 1 인칭 내레이터는 극본 언어의 전문화와 극본 창작의 난이도를 결정한다. 골키는 "극본 (비극과 희극) 은 가장 사용하기 어려운 문학 형식이다. 극본이 극중 각 캐릭터가 작가의 힌트 없이 자신의 말과 동작으로 자신의 특징을 표현하도록 요구했기 때문이다. " "극본 속 인물의 외모는 특히 그들의 언어에만 달려 있다." 언어는 연극의 모든 것이다. 인물의 소개, 인물의 관계와 사건, 인물의 성격의 묘사, 심리적인 계시, 이야기의 전개, 심지어 인물활동의 환경 (주로 희곡문학에 반영됨) 은 극중 인물의 언어를 통해서만 실현될 수 있다. 연극문학은 일반적으로 연극충돌의 성격에 따라 비극, 희극, 연극으로 나뉘며, 각기 다른 예술 형식에 따라 연극, 시극, 오페라로 나뉜다. 중국 희곡 문학은 시와 연극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일명' 연극시' 는 중국 민족 문학의 진귀한 보물이다.
배우의 대사
부분/대화/대사/대사는 연극 공연에서 인물이 하는 말이다. 극작가가 줄거리를 표현하고, 인물을 묘사하고, 주제를 구현하는 주요 수단이다. 스크립트의 기본 구성 요소이기도 합니다. 세계 초기 연극 극본의 대사는 모두 시적이다. 17 세기에 산문대사는 코미디 대본에서 안정된 지위를 확립하기 시작했다. 18 세기, 슬픈 대사는 점차 산문을 사용한다. 19 세기 중반 이후 산문이 시를 대신해 대본대사의 기본 형식이 되었다. 연극의 대사는 일반적으로 대화, 독백, 내레이션을 포함한다. 서양 오페라의 대사는 주로 시적 가사입니다. 중국 희곡에서, 그것은 운율 가사와 산곡을 읊는 종합 운용이다. 희곡 창곡은 일종의 음악 예술 언어로 산문과 운문의 세 가지 형식으로 나눌 수 있다. 대사는 극본 속 인물 간의 대화이자 연극 대사의 주요 형식이다. 독백은 캐릭터가 무대에서 혼자 하는 대사이다. 그것은 고전 비극에서 발전하여 르네상스 시대의 연극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캐릭터의 내면의 감정과 사상을 청중에게 직접 털어놓는 예술적 수단으로, 캐릭터의 내면활동이 가장 치열하고 복잡한 장면에 자주 쓰인다. 내레이션은 캐릭터가 무대에서 관객에게 직접 말하는 대사로, 같은 무대의 다른 캐릭터에게 들리지 않는다고 가정한다. 내용은 주로 상대방의 평가와 내 마음 활동의 공개다. 중국 전통 희곡에서' 사기 결혼' 은 일종의 서사이다. 극본 창작에서 대사는 연극 작품의 예술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연극은 소설 및 기타 문학 스타일과 달리 저자가 독자에게 서술하는 것이 아니라 인물 자신의 언어와 동작에 의지하여 모든 것을 표현하기 때문에 대사는 연극 무대에서 유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언어 수단이며, 대사의 쓰기와 편성은 연극 기교의 중요한 부분이 된다. 참고 자료:
3. 연극문학 창작에 관한 문학 상식 ~
나는' 문예상식' 책 한 권을 추천한다. 중국 방송출판사가 출판하고 윤 편집장이 출간한다. 시장 가격은 36 위안 정도입니다.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내용 소개: 문학 상식 부분: 중국 고대 문학, 중국 현대문학, 외국 문학 문예상식: 음악, 연극, 희곡, 사진, 영화, 라디오, 텔레비전 예술, 춤, 미술, 조각, 서예, 인감; 중국 문화 지식: 중국 전통 사상, 중국 전통 미덕, 중국 문화재, 중국 고대 건물, 중국 공예 미술, 중국 민속, 중국 백성 생활 등.
도서 목록: 제 1 부 문학 상식, 중국 고대문학 (1) 고풍시 산문 운체문록체 고풍시 근체시 운절악부사 산곡 잡곡 각종 궁조 노트 (2) 선진문학' 시경' 초사 신화 중국 고대 신화 갑골문 명문' 상좌전' 국가 사마상류의' 자허푸', 상복림동방삭 자이사마천과 그 사기반고와 한서 (4) 삼국문학, 양진 남북조 건안, 대림 칠현, 진수, 삼국지, 도연명, 엽판의' 후한서', 이도원의' 수경 그리고 돈황변문 (6) 송원문학완약파 류영의 단어 이청조의 단어 신질이라는 단어 구양수 소수 소소소소조실신철곽의 맹시벽담 관한경 왕실보마치원의' 삼국지평화' (7) 8 개 문서하객의' 명청여행기' 와 소설' 수호전',' 서유기' 도화팬','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유림외사',' 홍루몽' 2,' 중국 현대문학 (1)' 중국 현대문학 공자진, 위존현 중국 현대문학' 오사' 신문학운동 백화문학 향토문학 좌안문학 좌안문학 좌안문학 좌안문학 좌안문학간담회 해방구 중국 좌익작가연맹 노신 예성타오마오 주자청 () 은 빙모루 (3) 정령 조유리백모녀, 해방구 손쟁기 (4) 를 들었다. 560 년대 문학 560 년대 소설 560 년대 단편 소설 560 년대 산문 560 년대 시 연극' 문혁' 시대의 문예계 (5) 의 새로운 시대 문학, 새로운 시대의 사회주의, 새로운 시대의 시, 새로운 시대의 산문, 새로운 시대 연극과 새로운 시대 소설 (6) 홍콩 문학, 당나라, 김용 일본 문학 이야기 문학, 문학, 하목종, 경덕용 안천, 강성, 소림도희 (2) 러시아 문학, 푸쉬킨레몬토프, 도네프도스토예프스키 톨스토이, 톨스토프, 체키파테예프 쇼로호프 (3) 독일 문학 괴테희력 형제, 리버런운동 (4) 영국 문학, 셰익스피어, 디스콧 디킨스. 쇼베르나 보니치 (5) 프랑스 문학 모리애 루소 발자크 우고 메리메루 바이졸라로만 롤랜드 (6) 이탈리아 문학 단테페트라크 박가추 (7) 그리스 문학 이솝 우화 호머 서사시 그리스 신화 그리스 비극 (8) 미국 문학 호손 마크 트웨인잭 런던 헤밍웨이 (9) 기타 테고르세반티스 안데르센 동화' 천일야 문예종합 (1) 문예이론 지식과 사회생활의 전형적인 현실낭만주의 (2) 당의 문예정책' 2' 방향' 백화일제방' 방침' 양조합' 창작방법 선율 선양, 다양화 홍보사업에 관한 네 마디 세 가지 기준 우수' 5 개 1' 공사 3 가 2, 중국문화상 (1) 신문출판상 (2) 문학상 (3) 연극상 (4) 영화상 (5) TV 상 (6) 에 가깝다. 중국 연극 (5) 희곡 (1) 개요 (2) 중국 희곡사 (3) 중국 희곡 연극 (4) 중국 희곡 문학 (5) 희곡 음악 (6) 희곡 공연 (7) 희곡 무대 예술 작품 분석 (9), 영화 (1) 영화의 기본 개념 (2) 영화의 기능 (3) 영상렌즈 (4) 소리 (5) 몽타주 (6) 장렌즈 (7) 중국영화 방송 TV 생성 (3) 중국 방송 TV (4) 방송 TV 의 예술적 요소와 기교 (5) 방송 TV 문학의 프로그램 분류 (6) TV 문학예술의 프로그램 분류 (7) 프로그램, 열, 작품의 하이라이트 (1) 춤 ( 예술 (1) 예술의 개념 (2) 예술의 사회적 기능 (3) 현대예술류 (4) 중국 전통서화류 (5) 예술작품 요소 (6) 중외 예술평론과 감상 (7) 중국 명가 명작 (8)
4. 중외 연극 지식.
1. 연극의 개념: 연극은 문학, 음악, 춤, 미술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무대 예술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회적 갈등을 드러내며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포괄적인 무대 예술이다.
2. 연극 유형: 공연 형식상 연극, 오페라, 발레, 시극, 방송극, 드라마, 거리극, 활보극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작품 내용의 성격으로 볼 때 비극, 코미디, 연극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줄거리에서 단막극, 전장 극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시대별로 사극과 현대극으로 나눌 수 있다.
3. 연극 요소: 무대 묘사, 연극 충돌, 인물 대사 등을 포함한다. 4. 연극의 기본 특징: (1). 공간과 시간은 고도로 집중되어야 한다. 연극은 소설과 산문과는 달리 시간과 공간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그것은 시간, 인물, 줄거리, 장면이 무대 내부에 고도로 집중되어야 한다.
작은 무대에서, 몇 사람의 공연은 한 부족을 대표할 수 있다. 몇 바퀴를 돌린 후, 당신이 이미 금산을 넘어 장면과 인물을 바꾸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완전히 새로운 곳에 도착했거나 몇 년 후에 ... 천리, 몇 년 동안, 당신들은 장면과 필드의 전환을 통해 무대에서 드러날 수 있습니다. (2) 갈등의 충돌은 예리하게 집중되어야 한다. 각종 문학 작품은 사회의 갈등과 갈등을 표현해야 하고, 연극은 제한된 공간과 시간에 반영된 갈등과 갈등이 더욱 첨예하게 집중되어야 한다.
연극이라는 문학 형식은 현실 생활의 갈등 충돌을 반영하기 위해 생겨났기 때문에 갈등 없이는 연극이 없다. 극본은 편폭과 공연 시간에 의해 제한되기 때문에 줄거리에 반영된 현실 생활은 무대 공연에 적합한 모순으로 농축되어야 한다.
(3) 언어는 성격을 표현해야 한다. 연극의 언어는 주로 대사이다. 대사는 극 중 인물이 하는 말이다. 대화, 독백, 내레이션을 포함한다.
독백은 인물이 혼자서 개인의 감정과 소망을 표현할 때 하는 말이다. 내레이션은 무대에서 다른 배우를 업고 옆에서 관객에게 하는 역할이다. 연극은 주로 대사를 통해 극의 발전을 촉진하고 인물의 성격을 표현한다.
따라서 대사언어는 인물의 성격, 신분, 사상 감정을 충분히 표현해야 한다. 통속적이고 간결하며 구어화되어 무대 공연에 적합하다. 중국의 연극은 주로 연극과 연극을 포함한다. 연극은 중국 고유의 전통극이고, 연극은 20 세기에 도입된 서양 연극 형식이다.
중국 고전 희곡은 중국 민족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그것은 그 예술적 매력으로 역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리고 세계 연극권에서도 독특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고대 그리스 희비극, 인도 범천극과 함께 세계 3 대 고대 드라마라고 불린다.
중국 전통극의 형성은 진나라와 한 왕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러나 형성 과정은 상당히 길어서 송원 시대에야 형성되었다.
성숙한 희곡은 원잡극부터 시작하여 명청의 끊임없는 발전과 성숙을 거쳐 현대에 들어가야 한다. 그들은 이미 800 여 년 동안 흥성했고, 지금은 이미 360 여 종의 극종이 있다. 중국 고전 희곡은 기나긴 발전 과정에서 송원남극, 원대 잡극, 명청 전설, 청대 지방극, 현대 희곡 등 네 가지 기본 형태가 잇따라 나타났다.
송원남극은 북송 말기 남송초에 생겨났다. 저장온주, 푸젠 취안저우, 푸저우는 경극의 형성 시기이다. 원잡극은 북곡 잡극이라고도 한다. 원잡극은 진말의 하북평정과 산서평양에 최초로 나타났다.
원잡극이 원대에서 유행한 것은 중국 희곡의 첫 황금시대이다. 매우 높은 문학 수준에 도달하여, 단독은 시 풍격에 있어서 옛사람들은 일찍이 당시와 송사, 원곡을 모두 불렀다.
명청전설은 송원 시대의 남극에서 발전한 일종의 희곡 형식이다. 그것은 원말에서 생겨났고, 명초에 전해지며, 명가정년 동안 흥성하여 만력에서 정점에 이르며, 명말청초까지 이어졌다. 많은 작품들을' 사곡 산해' 라고 부른다.
청대 지방극은 고전 희곡의 세 번째 단계이다. 그것은 현대와 현대 오페라와 같은 예술 형식을 가지고 있다.
청나라 강희말년에 각지의 지방극이 흥성하여 꽃부라고 불렀다. 그들이 건륭 시대에 들어섰을 때, 그들은 쿤곡' 야부' 와 경쟁하기 시작했다. 엽말에 이르러 꽃부가 야부를 압도하고 무대의 주도권을 차지하여 도광의 끝까지 차지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150 년은 청대 지방 희곡의 시대이다. 1840 19 19 의 극종을 현대극종이라고 하는데, 동치, 광서년 사이에 형성된 경극과 20 세기 초에 나타난 연극 개혁 운동을 포함한다.
오사신문화 운동 시기에 전통 희곡이 엄중한 비판을 받아 이후 희곡이 현대 희곡 시대로 접어들었다. 경극의 형성은 청대 지방극종 발전의 결과이며, 경극은 민족대표극종이 된 후 지방극종의 발전을 억압하지 않았다.
청나라의 지방극에서 경극에 이르기까지 중국 희곡은 매우 번영했다. 중국의 연극은 겨우 100 년의 역사이다.
서양에서 중국으로 유입되어 20 세기 초 오사전에' 문명신극' 으로 불렸다. 이런 초기 연극은 여전히 중국 전통 연극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5 월 4 일 운동 이후 서구 연극은 그대로 도입되어 현실주의 연극의 형태로 등장해' 신극' 이라고 불린다.
1928 부터' 극' 이라고 불리며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습니다. 희곡은 중국 전통의 연극 형식이다.
문학, 음악, 춤, 미술, 무술, 곡예, 공연 예술을 하나로 모으고 있습니다. 그것의 기원은 이미 오래되었다. 일찍이 원시 사회에서는 가무가 싹이 텄다. 기나긴 발전 과정에서 800 여 년의 부단한 풍부, 혁신, 발전을 거쳐 점차 비교적 완전한 희곡 예술 체계를 형성하였다.
그 기원은 민간 가무, 랩, 코믹극의 세 가지 다른 예술 형태에서 비롯되지만, 한 연극을 구별하는 가장 큰 특징은 서로 다른 발성 시스템에서 나온 것이다. 이 음악 창곡은 그 지역의 언어, 민가, 민악을 바탕으로 다른 지역의 음악을 흡수하여 생겨났다.
각종 극중의 배역은 대부분 생활, 단, 청결, 추함 등 각기 다른 면모의 발색상들로 채워져 있다. 공연의 중점은 생활과 가상 공간 가공을 기반으로 정제된 일상 동작을 운용하는 것이다.
노래, 만들기, 읽기, 예술 찾기, 공연 운수, 춤이 풍부하고 기술 함량이 높아 다른 극종과 차별화되는 완벽한 희곡 예술 체계를 구성한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중국의 각 소수민족 지역에는 약 360 종의 전통 희곡과 수만 종의 전통 희곡이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많은 전통극이 개편되고 사극이 신편되고 현대생활이 드러났다.
5. 어떤 연극문학이 반드시 알아야 할 상식이 있습니까?
첫째, 공연 전공의 내용은 무엇인가.
공연 전공에 관해서는, 일반적으로 시험의 내용은 음, 대, 선, 표이다. 보통 공연 전공은 초시와 재시험이 있다. 초시와 재시험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자기소개, 자택 작품 읽기, 단체 소품 공연, 시험관 질문 등이다.
이 시험의 내용은 여전히 비교적 어렵다. 자기소개에서 수험생은 1 년 안에 자신의 자기소개를 특별하게 만드는 방법을 생각해 낼 것을 요구한다. 종목에는 수험생 스스로 발굴해야 할 다른 하이라이트가 있다.
이 부분은 어느 종목이든 자신에게 맞는 소재나 내용을 선택해야 한다. 재시험은 2 측과 3 측으로 나뉜다. 2 차 테스트를 통과한 수험생은 3 차 시험에 참가한다.
재시험의 시찰 프로젝트는 비교적 전면적이다. 너희 시험장에서 부정행위를 하는 방면은 비교적 전면적이다.
그래서 3 학년 시험에 들어가면 미리 준비해야 한다. 둘째, 시험관 앞에서 진실성이 가장 중요하다.
어떤 수험생들은 시험을 볼 때, 자신이 선반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도 있고, 시험관과 그의 가족이 자신을 지켜볼 수 있는 척하고 있다고 말할 수도 있지만, 사실 그럴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험명언) 시험관의 눈에는 그들을 가장 매료시킬 수 있는 것은 왕왕 매우 진실한 수험생들이다. 자신의 가장 진실한 면을 시험관과 선생님에게 보여주기만 하면 선생님의 관심이나 중시를 받을 수 있다.
사극의 문학 지식
사극
공개 분류: 문학, 연극
카탈로그
-응? 사극 개요
-응? 사극의 경향
-응? 사극의 극단
-응? 유명한 사극 한 편
-응? 역사와의 관계
영어 이름: 사극
사극 개요
사극은 제재에 따른 연극 유형 중 하나이다. 역사적 사건과 역사적 인물에 따라 각색된 연극을 가리킨다. 서양에서는 이런 연극에 속한 작품이 예로부터 있었다. 헤겔은 이 이름을 사용할 때 이를' 과거로부터 소재를 빨아들이는 작품' 으로 정의하고' 역사적 충성 유지' 를 중요한 창작 원칙으로 삼았다. 사극의 창작은 실제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바탕으로 작가의 예술 가공을 거쳐 이루어진 것이다. 대량의 사료에 대한 분석 연구가 필요하고, 역사적 진실에 기초하여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 사건을 선택하고, 상상력과 허구로 풍요롭게 보충하여 연극 충돌을 형성하고, 일정 역사 시대의 사회생활을 재현해야 한다. 사극이 표현한 주요 인물과 사건, 그리고 환경과 풍속은 모두 역사가 진실이어야 한다. 곽말로의' 굴원과 채문희', 전한의' 문성공주', 조우의' 신조각협사' 는 모두 유명한 사극이다.
중국에서는 극이 처한 역사적 단계에 따라 이런 극을 사극과 혁명 사극으로 나누는 사람들이 있다. 후자는 신해혁명 이후 현대혁명사에서 취재한 작품을 가리키며 전자는 이전의 긴 역사시대에서 취재한 극본을 가리킨다.
사극이 역사에 어느 정도 충실해야 하는지는 이론계에서 상당히 논란이 되는 주제였다. 전반적으로 사극은 연극예술의 일종으로서 작품이 역사적 사건의 자연과정과 세부 사항에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극작가에게 역사적 인물에 대한 파악, 표현, 해석을 중시할 것을 요구한다. 인물의 역사적 계승성과 진실성은 사극을 평가하는 기본 잣대이자 극작가가 따르는 기본 원칙이어야 한다. 이 원칙을 실현할 때 극작가는 전형적인 인물을 형성하는 필요에 따라 역사적 사건을 선택하고 가공할 수 있으며, 자연과정을 바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토 허구도 할 수 있다.
사극의 경향
사극 창작에는 두 가지 경향이 있다. 역사의 진실성을 강조하고 모든 것을 증명할 수 있도록 요구하면 작가의 창조성을 쉽게 방해할 수 있고, 연극 효과가 강하지 않다. 하나는 역사적 이성만 가지고 마음대로 창조하고 역사적 현실주의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사극은 역사적 진실과 예술적 진실의 고도의 통일을 요구하며, 작가는 깊은 역사적 소양과 예술적 창조성을 모두 가져야 한다.
사극의 극단
역사 다큐멘터리
역사 다큐멘터리는 사극의 극단이다. 역사 현상의 충실한 재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역사가 제공하는 인물 간의 결론적 관계에 따라 연극을 구축하고, 역사 사건의 자연과정에 따라 극의 진전을 안배한다. 이런 연극은 관객들에게 역사 지식을 얻을 수 있게 해 주고, 어느 정도 예술 감상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극작가는 이런 극작을 통해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시각화하여 일부 역사적 경험과 교훈을 드러내고 관중을 계몽할 수 있다.
역사 이야기 드라마
사극의 또 다른 극단은 역사 사극이다. 이런 드라마도 과거 시대를 배경으로 하지만 사람과 일에 대한 역사적 근거는 없거나 거의 없다. 중국 오페라의 양가장 오페라와 포공 오페라와 같이 전해 내려오는 역사 이야기를 바탕으로 더 넓은 허구와 상상의 세계를 가지고 있다. 사극으로 분류하는 것에 반대하는 사람도 있고, 사극의 특수한 범주로 보는 사람도 있다.
유명한 사극 한 편
구오 모루:
왕소군, 영영, 탁문군, 굴원, 채문희, 무측천, 이백, 두보 등.
셰익스피어:
리처드 3 세, 헨리 4 세, 헨리 5 세 등.
역사와의 관계
예술은 생활에서 비롯되며 생활보다 높다. 그래서 사극은 일정 기간의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소재로 한 예술 창작이다. 물론, 어떤 사극들은 극이라고 불린다. 예를 들면: 옹정 왕조; 또 다른 사극은 주로 오락을 위한 것으로 우스갯소리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드라이 롱 마이크로 의류 개인 책. 어차피 사극은 역사라고 부를 수는 없지만, 역사상의 일부 사람들과 일을 반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