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원 (523-592) 의 주요 이론은 대승의장에서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불교의강을 5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교법집합, 의법집합, 염색법집합, 청정집합, 잡사집합. 각 종류에서, 먼저 벽담과 석성을 서술한 다음, 그것들을 지론과 열반에 귀속시킨다. 그는 그의 10 대 명작으로 유명하다. 이 이론은 원래 화엄경의 열 곳을 설명했기 때문에 그도 화엄에 살고 있다. 만년에는 사진작가 담겸의 연회에 참석해' 편지로 의롭다' 를 집필하며' 열반론',' 사진론',' 최고신앙' 의 사상을 흡수하고, 지상론에서' 알리 석면' 을 제창하고' 렌가' 에서' 를 제창했다 이런 사상은 후세 화엄종 지언, 법장' 법계 본원' 이론의 증명이다.
지이 (538-597) 는 천태종 실제 창업자이다. 그는 당시 유행했던 대승경을 중심으로 남북조 불교의 정리를 바탕으로 혜문의 일념과 혜사의 법실설을 발전시켜' 삼진일체',' 삼천' 의 새로운 의미를 제시했다. 삼관은 원래 환경에 대한 관찰이 시간, 거짓, 중중 삼진을 발명한 것으로, 그 중에서도 모든 법이 비어 있고, 거짓, 중화이며, 서로 한동안 서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것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각종 법의 실상은 원래 부처의 지식을 바탕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실상의 내용은 이런 상, 이런 성, 이런 몸, 이런 힘, 이렇게 하는 것, 이런 원인, 이런 인연, 이런 열매, 이런 신문, 이런 이야기의 결말 등이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각각 오음, 중생, 지삼계가 있는 6 종 사성의 10 대 법계에 10 가지 법문이 서로 특색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삼천법이 생기고, 모두 일념 사이에 충분한 의의가 있다. 즉, 일념 삼천. 지혜론, 즉 이러한 관점을 지도사상으로 삼는다.
길장 (549-623) 은 위진 남북조 시대의 모든 학설을 비판했다. 특히 당시 성취한 교사들은 세 학설의 유파를 형성했다. 종주',' 백주',' 12 문론주',' 삼현일주',' 대승현일주',' 이진의주' 등이 잇따르고 있다. , 반야공론을 충분히 발휘하다.
또한 남북조 말기에는' 모예경' 과' 대월길장경' 이 잇따라 번역되었다. 당시 이미 말법 시대에 들어섰다는' 말법' 사상이 있었다. 신행의' 삼계교' 는 바로 이 사상에서 양조된 것이다. 그는 불교를 시간, 장소, 시기' 3 단계' 로 나누었는데, 불교가 소멸된 지 천 년이 지난 후 만물이 산산조각 난 세상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든 것을 뒤바꾸는 것이 세 번째 단계라고 생각했다. 이때 중생의 기계가 모두 성숙해졌기 때문에, 나는 곱셈을 더 배우고 싶거나, 아니면' 토미',' 파화' 를 더 읽고, 서로 시비를 걸고, 결국 비방죄를 범하고,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푸버의 교리, 즉 무차불교, 무차불교, 푸파푸버, 푸진푸정불교만 따를 수 있다. 이것은 신행이 대대적으로 선전하는 설교이다. 신행 사망 직후, 개황 20 년 (600 년), 법원은 분명히 3 차 가르침을 금지하고 3 차 가르침을 듣기를 거부했지만, 여전히 그 말을 믿었다.
당대의 불교는 당고조무덕 원년 (6 18) 부터 신우 4 년 (907) 까지 289 년 당력 세대의 불교를 가리킨다.
불교가 중국에 있는 종파는 천태종 () 으로, 가장 먼저 수나라 () 에 집중되었다. 지의가 죽은 후, 이 교파는 그의 제자가 가두었다 (56 1-632). 돈, 푸코지위 (? -681), 천궁사 위혜 (634-713), 좌서헌랑 (673-751) 이 잇따라 전해졌다 이 세대들 중에서, 그것은 선량함과 성현의 신흥 힘에 의해 가려졌다. 준랑의 제자의 잔재 (7 1 1-782) 는 중흥의 상징이 있다. Zhanran 은 원래 유교 학생이었습니다. 그가 20 대 때, 그는 헌랑을 연구하고 연습을 멈추었다. 천보말 (755 헥타르) 과 대리초 (766 헥타르) 는 다시 발굴되는 것을 완곡하게 거절하고, 전문교도들이 책을 쓰고 전승했다. 그러나 시대사상이 발전함에 따라 점차 낡은 견해를 바꾸었다. 가득 차면 널리 보수할 거야 (? -843), 값어치가 번화하게 불씨를 멸망시키고 기세가 급감할 것이다. 도가의 또 다른 제자는 천태종 일본으로 전해져 귀국한 뒤 일본에 천태종 창설을 했다. 종영과 종환이라는 식견 있는 두 사람은 호키요를' 대일경' 처럼 일본 대만인들에게도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또한 수나라는 3 대 학파를 형성했다. 학교 창업자 길장 (549-623) 은 만년에 당고조의 표창을 받아 10 대 미덕 중 하나로 초빙되었다. 그는 현실과 물의 사당에 살면서 그가 번영했다고 말할 수 있다. 길장의 가장 걸출한 대가는 혜원 () 이다. 그는 램 () 의 오진사 () 에 살고 장안 () 에 와서 강의하기 때문에 그는 이 교파의 계몽을 전파할 수 있다. 그리고 지패, 오카이, 지카이, 메이지, 대사, 관휘도 있습니다. 우 카이 (? -646) yuezhou jiaxiang 사원 강의 3 이론. 석대사는' 논촉' 을 썼다. 관휘는 북한에서 출가하여 일본에 가서 세 학파를 열었다. 초당에서 활약했던 한때는 함께 일했고,' 선의사론' 이 있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불완전하다. 정관 중기 이후 원강 (또는 석사제자) 은 안국사에 거주하며' 삼론' 을 집필하고' 소론' 을 참고해 일본의 제 3 차 선교 선행의 스승으로 삼았다. 당대에 이르러 이 유파는 자은파와 옥상파의 흥성함에 패하여 점차 쇠퇴하였다. 선종을 수행하는 사람은 선종의 흥성 때문에 대부분 융합되어 차이가 없다.
당대 불교의 발전 과정에서 많은 교파가 세워졌다. 한편으로는 불교가 널리 전파되어 각 신도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교육과 수행 체계가 필요하다. 한편으로는 절의 경제 기반이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에 불교도들은 자신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종파 형식을 취하여 자신의 조직을 넓혔다. 첫 번째는 현석 (600-664) 과 그 제자가 창립한 자은파로 현석이 살던 자은사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이들은 과거 사진작가, 토지이론가, 열반 선생님의 이견을 통일했다. 특히 수행의 근거와 방법에 대한 논의에서 번역된 자료로 수정했다. 그들은 인도 대승 불교의 요가 교리, 즉 무에서 유, 세대전, 호법, 계성, 친광, 즉 요가사설과 지지학설과 그 부론 (이른바 10 지설) 을 바탕으로 중생이 다른 카스트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며 이전의' 누구나 불성이 있다' 는 견해를 바꾸었다. 세계도' 순간만 안다' 로 해석된다. 즉' 한계만 알고 계도 모른다' 는 두 번째 장소에서 맹약의 진실성을 관찰한다. 현석 자신의 생각은 그의 통역에 맞춰 수시로 제자들에게 알릴 뿐 특별한 일은 없었다. 그 가문이 많고 가장 뛰어난 것은 관음기 (632-682) 로, 그는 새 번역판에서 유교 경전에 대해 거의 100 개의 주석을 달았다. 특히' 정위지론',' 영명한 정륜처럼' 등 중요한 경전에 주석을 달아 현석 번역전의 신론을 크게 발전시켰다. 이어 혜습지 (650-7 14) 와 잘 알려진 것 (668-723) 이 잇따라 설명돼 이 학파가 절정에 이르렀다. 그러나 이론이 너무 복잡해서 보급하기 어려워 결국 쇠락으로 접어들었다. 현장이 다스리는 신라에도 원책 (6 13-696), 도정, 태선, 혜정, 도륜 등 문인들이 있다. 그들은 또한 성적을 냈지만, 보통 이런 전승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현장은 요가학설을 번역하고 전파하는 동시에' 만물을 말하다' 는 벽담에 대한 체계적인 번역과 소개를 진행했다. 특히' 전옥' 이론은 과거에는 모두 통역 교수로, 전문 부서, 이른바 전옥교사였다. 이때 현석의 중간론이 생겨 순정론의 도입으로' 여러 집' 의 연구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현석 문하, 장군광, 법보 등 모든 일은 특별히 신경을 쓰고, 일맥상승하여, 모든 사단의 전통이 당말까지 이어졌다.
둘째, 법학파. 남북조 이래 국가가 불교 승려에 대한 엄격한 관리로 인해 계율을 통일하여 자신의 조직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법률을 강조하는 변호사 그룹이 있습니다. 그중 도선 (596-667) 은 북조 혜광 (468-537) 부터 장수 (567-635) 까지의 제도를 이어받아 사분법을 전문적으로 보급했다. 대부분의 작품은 그가 쓴 것이다. 예를 들면' 사분법',' 해마서',' 지폐 만들기' 등이다. 이론적으로 그는 현석 번역본의 새로운 의를 흡수하여 옛 의보다 더 길다. 도현은 나중에 종남산 풍덕사에 살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그를 남산종이라고 부른다. 이와 함께 법립의 코끼리 보보 (569-635) 와 와이소의 동탑파 (625-689) 도 있는데, 그들은 사분법의 적용과 해석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들의 기세는 남산파만큼 강하지는 않지만, 그들의 지명도는 긴 시기를 거쳤고, 서로 의견 차이가 있어 통일할 수 없었다. 대력 13 년 (778 년), 정부가 이의를 중재했지만, 효과가 없었지만, 결국 남산이 흥성하여 남은 사례가 점차 쇠약해졌다. 또한 이경 (635-7 13) 도 법에 열중하고 있다. 그는 25 년 동안 30 여 개국을 발자취하며 계율을 지키고, 기록을 쓰고, 남해에서 중국으로 반송하는 각종 방법, 즉 E 의' 남해송전' 을 주목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그는 귀국한 후 대량의 광법 17 조를 번역하여 인도의 부제를 고스란히 심으려 했다. 그러나 이런 제도는 중국에서 기초가 약하고, 분명히 습관과 상충되며, 단지 이상일 뿐, 풍부한 문헌을 남겼다.
도현 제 1 안. 이 교파는' 화엄경' 을 불교로 선포하는 가장 높은 단계이며, 이를 이용하여 모든 교리를 통제해야 한다. 처음에는 법순 (두순, 557-640) 이 법계의 개념을 세우고' 화엄' 에 언급된 각종 방법을 점차 우주를 관찰하고 조화를 이루는 방법으로 요약했다. 그리고 염지 (602-668) 는' 수색현 적막' 과' 공장무' 등을 썼다. 그리고 "화엄경" 의 본문에 대해 개략적으로 설명했다. 법장 (643-7 12) 에 도착했을 때, 화엄신역에 참여하여 경전에 대한 이해가 더욱 투철해졌고, 현석의 일부 이론을 흡수하여 교판을 완성하고, 법의 개념을 풍부하게하고, 교파를 세웠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법명 선수를 족명으로 삼았다. 그의 학설은 제자 혜원에 의해 수정되어 널리 퍼지지 못했지만, 정관 (738-838) 은 혜원의 학설을 수정하여 빛을 발했다. 나중에 종미 (780-84 1) 는 선과 부처를 결합하여 야화 화정신을 관철했다. 나중에 이 학교는 이 추세를 따라 발전했다. 또한 신라 학자 이순신 시앙 (625
-702) 귀국 후 해동에서 화엄경종을 창설했다.
밀종파는 순전히 불법을 수습하기 위해 달라니 (주문문) 를 사용하기 편했는데 당시 인도는 비교적 새롭지만, 중도 교통이 발달하여 빠르게 확산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밀종파, 밀종파, 밀종파, 밀종파, 밀종파, 밀종파) 당나라에 온 수하카라신하 (637-735) 와 금강지 (67 1-74 1) 는 원래 타지에서 공부하여 각각 태장세계와 다이아 세계의 교리를 물려받았다. 중국에 도착한 후, 그들은 서로 주고 받아들이고 더 큰 조직으로 합병했다. 그런 다음 한 줄 (683-727) 과 한 줄 (705-774) 을 거쳐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일반 불교 외에 밀교 (진리의 비밀에 따라 명명됨) 의 사례를 만들었다. 이 사건은 매우 신비로워서 특히 통치 계급의 사랑을 받는다. 당시, 여러 세대의 황제들은 모두 비우지 않고, 관원과 귀족의 환심을 받아 왕공귀족들이 보편적으로 밀교를 신봉하는 분위기를 형성하였다. 그 영향으로 일본은 승려를 여러 차례 중국에 파견하여 선교, 공부, 귀국하여 가르침을 한 적이 있다. 그러나, 그것이 아직 비어 있지 않은 후, 그 교파는 곽휘, 풀, 그리고 진정한 전승을 거쳐 점차 쇠퇴하고 있다. 당나라 말년에 이르러, 쓰촨 () 에도 유본존 () 과 같은 사람이 있지만, 머릿속은 모두 비밀이지만, 지금은 예전 같지 않다.
위의 모든 문파는 이전 세대에서 물려받은 천태종, 삼론종은 조정이나 상류층 지식인들 사이에서만 유행하고, 다른 문파는 대중에게 전해지고, 종교색채가 더 진한 것은 정토종이다. 토미에 대한 신앙의 진일보한 발전이며, 입파의 종말은 북위 시대의 단연 (477-543) 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담백은 병주 석벽산 현중사에서 정토종을 제창한다. 당초 도초 (562-645) 는 절에서 단루의 사적을 기록한 비문을 보고 영감을 받아 본심으로 돌아가 계속 제창했다. 그의 제자 산도 (613-681) 가 장안 선교에 와서 정토 신앙을 크게 발전시켰다. 선도는 또한 관문을 써서 교리 이론의 기초를 다져 정토종을 형성했다. 그 후 소강 (? -805) 등. 당나라에는 정토종을 선양하는 다른 사람들이 있는데 혜일 (자안, 680-740) 이 있다. 그가 인도에서 돌아온 후, 그는 견다라에서 정토법을 배웠기 때문에 다른 부서가 되었지만, 현실과 선도가 선전하는 것은 거의 같다. 또한 채가, 거리 (7 12-802), 파소 (? -821? ), 등등. 또한 정토의 전파에 힘쓰고 있어 이런 신앙이 유행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지막은 선이다. 북부 웨이, 달마 는 증거로 \ "렌츠 연의 징 \" (리우 진 번역, 네 권) 으로, 북한 선 을 통과, 렌츠 엄격한 경파 가 있습니다. 당나라 초년에 황메이 쌍봉산에 스님 (580-65 1) 이 한 명 있었다. 그는 세 학파 사람들과 연관이 있어 냉갈선법 외에 반야법도 사용했지만 후세 사람들은 여전히 불법을 전승하는 직계로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학파, 학파, 학파, 학파, 학파, 학파, 학파) 동시에 그는 출가한 불교 승려 프랑 (594-667) 에서 정좌를 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도신의 인장을 받아 소두선 (법영이 금릉 소두산에 살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 시리즈가 되어 여러 세대를 전해졌다. 그러나 도심전의 제자는 홍인 (60 1-674) 으로 동산으로 이주하여 40 여 년 동안 제자가 수천 명이나 되어 그가 동산법이라고 부르는 것을 추앙했다. 그의 제자 중 유명한 것은 심수 (606-706), 지사 (6 1 1-702), 라오안 (582-709),; 혜능은 영남으로 돌아가 깨달음을 제창하고, 세속적 신앙과 결합해 금강경을 중시하는 것이지, 선정을 위주로 하는 것이 아니다. 이렇게 하면 심수가 규칙을 고수하고, 신앙이 차갑고, 점진적인 계몽을 주장하는 것과는 정반대로 점차 남북대립이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혜능의 문은 겸손 (677-744) 과 사고 (? -740) 등은 모두 남방지역에서 활발하다. 개원 후 신 (668-780) 은 하남에서 선전을 하고 정통을 쟁취하며 심수와 그의 적막장군 (65 1-739) 이 관용하지 않고 정통하지 않다고 비난했다. 이로 인해 혜능이 달마 이래 직접 전해 내려오는 인상을 주고 남종선의 세력을 크게 늘렸다. 하지만 신의 한 가지 (나중에 호택파를 형성했다) 는 그다지 흥성하지 않고 남악 (회장) 과 경원 (항공사) 이 전파를 확대했다. 남월이 물려받은 것은 마주 이도 (709-788), 백장화이해 (720-8 14), 남천원원 (748-835) 이다. 백장천 위산영우 (77 1-853) 와 황백운희 (? -855) 등등. 조주 남전전 (778-897) 등. 청원 아래에는 석두 이동 (700-790) 을 한 다음 웨옌 (745-828) 과 도무 (748-807) 에게 전달하는 전통이 있다. 황제는 용담의 신앙을 전하고, 후전덕선 (780-865) 을 전한다. 회창 이후 이런 전승에서 부족이 형성되었다. 미산과 마찬가지로 양산 (807-883) 의 지혜와 적막을 퍼뜨린 뒤 미산파가 되었다. 그리고 eberberis 확산 linji eason (? -867) 나중에 임계종이 되었다. 만당 () 에 조동종 () 운문종 () 을 창립한 후, 5 대 법안종상 () 이 이어서 오종을 형성하였다. 백장부터 불사와 일반법사 (즉, 청청규칙에 따라 조직된 절) 를 분리시켜 대부분의 사제들의 선수 생활을 용이하게 하는 규칙을 제정했다. 사원 형식을 간소화했지만 입법원에는 불당이 없어 당시 남방경제문화가 새로 개방된 지역에 더 적합하여 불교의 발전을 촉진하기 쉽다. 혜능 이후, 선종은 원래 평민화로 전향했고, 글의 학습과 암송을 소홀히 했다. 그러나 디지털 전파 후에도 문인들은 여전히 문자 배양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그 영향은 주로 지식인이다. 그러나 선종은 일반 강의의 문파보다 마지막에 가장 인기가 많다.
또한 수나라 신성선사 (540-594) 가 창설한 3 차파도 한때 금지되었다. 제자가 많기 때문에 수나라에서 소군, 고형 등 중요한 관원의 보호를 받아 지금까지도 실력을 유지해 당나라까지 이어져 장안에서 상당한 번영을 되찾았다. 5 대 유명 사원이 있는데, 각각 화디 (원실사), 혜일, 광명, 자문, 홍산이다. 화제를 중심으로, 여기에 무궁무진한 서원을 세웠다. 무후정성원년 (695 년) 까지는 이단으로 명확하게 정죄되지 않았고, 이 종교의 경전은 위조잡록으로 분류됐다. 성력 2 년 (699 년), 3 차 가르침을 배우는 것으로 제한된 사람들은 구걸, 장재, 거식, 수계, 좌좌좌좌좌만 허용하고, 기타 모든 행위는 위법으로 간주된다. 이후 개원 원년 (7 13) 에 무궁무진한 장서원이 폐지되고 3 차교의 경제원이 차단되었다. 개원 13 년 (725) 은 3 차 신도에 대해 철저한 처벌을 내렸다. 원래 일부 사찰의 3 차 신도들은 다른 병원에 살고, 장벽을 없애고, 다른 사람과 동거하고, 수집한 40 여 권의 3 차 기록이 파괴되어 (개원 기록에 따르면 35 권과 44 권이 있음) 더 이상 유도할 수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3 차 종교의 잠재적 힘은 여전히 존재한다. 예를 들어 정원시대에는' 정원불교목록' 의 동그란 사진을 한 장 편찬해 3 차 교교에 호감이 있음을 설명했다. 불교표집' 과' 신흥선사표집' 5 권을 편찬한 적이 있다. \ "정원 불교지 \" 에는 3 차 집록 44 권 (오벽) 의 목록도 하나 있는데, 화도사 선재중이 소장해 주세요. 당시 장안시 내 55 개 절 중 3 차 사원이 200 여 년 동안 거주하고 승니 2000 여 명이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이런 교육은 결국 당말에 쇠퇴하여 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