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조: 텍스트에 이전 성어나 이야기를 삽입합니다. 이런 수사격은 종종 주걸륜 노래의 가사에 쓰인다. 예를 들어, 당신만의 화신을 사랑하는 나비 ('눈처럼') 는 주량의 이야기를 인용해 나비가 되어 함께 날아간다. 조위 용맹, 촉한 다재, 동오병사치, 황건적, 제갈량의 천명이 오지 않는다. < P > 예: 하늘의 먼지가 네가 누군지 잊게 하지 않을까 (세계 종말), 내 마음이 상심했다. 내 마음은 가만히 누워 있다 예를 들어, 노란 낡은 등불 ... 여전히 맹목적으로 추구한 후의 공허함 (과거로 돌아가기), 황홀함 속에 있다. 누구의 발자취인가, 바퀴벌레와 거미가 있는 은찻주전자 (윌리엄 성), 손에 연필을 들고 종이 위를 왔다갔다한다 (칠향)
주걸륜 노래 한 곡을 골라서 수사학적인 관점에서 감상하세요. 칠리향 용권 할아버지가 우려낸 차는 눈처럼 뜨겁다. 후아타이는 매우 직설적으로 대답했다
예를 들어, 따뜻한 햇살은 새로 따온 밝은 딸기와 같다. 내 사랑은 비처럼 넘쳐나고, 청춘은 깨끗하고 순백색이며, 마치 녹지 창문 (내 구역) 처럼 퍼지고, 내 생각은 티그리스 강처럼 번지고 (기원전 사랑) 모두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추상적인 것을 구체화하는 것이다. 창턱에 있는 나비는 시의 아름다운 장과 같다. 그리고 너의 볼은 밭에서 익은 토마토 (칠리향) 처럼 구체적인 것을 추상화하여 공허한 영감을 준다. 물론, 우리 민족 해안선은 활, 만리장성은 꿈처럼 5 천년 (용권), 결말은 현기증이 난다. 예를 들면 청화자 (청화자) 는 가사의 내포를 넓힐 뿐만 아니라, 독특한 민족 문화 정서 때문에 청중을 끌어들이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