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대 중국어로 싫어하는 사람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1. 무지함: 얕은 지식과 폭넓은 지식이 없음.
바오푸자 외부장: "나는 가난해서 스승과 친구를 찾을 길이 없다. 나는 무지하고 무지하다. 나는 생각이 짧고 의로움이 많다." 제10장 "무식하고 무지한 사람." 대중이 추천하는 것”
◎예: 학자는 나가지 않고도 세상사를 알 수 있다고 한다. 무지하고 사회와 단절되는 일이 없도록 하려면 신문을 더 많이 읽고 뉴스를 더 많이 들어야 합니다. 2. 콩눈(Bean-sighted): 근시안적이며 편협한 마음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면 그 사람은 눈이 반짝반짝 빛나고 당장의 이익에만 관심이 있고 밝은 미래를 가질 수 없는 것 같아요. 3. 근시: 사람의 근시안적이고 편협한 마음을 말합니다.
예: 이기적인 사람들은 근시안적이어서 큰 일을 성취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4. 근시: 근시에 대한 은유.
예: 도시 계획은 근시안적이지 않고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5. 근시안: 지식이 부족하고 통찰력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근시안적인 사람은 위대한 일을 거의 성취할 수 없습니다. 6. 우물개구리 : 우물바닥에 있는 개구리.
장자 ˙Qiu Shui의 인용문: "우물 안의 개구리는 바다와 대화할 수 없습니다. 그는 공허에 갇혀 있습니다." 좁은 지식과 근시안적인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송나라의 소식은 "시야가 흐려지고 파도가 우물 안의 개구리를 놀라게 하는 것이 싫다"라고 썼다. ◎예: 배움의 바다에는 한계가 없다. , 그리고 모두가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결코 우물 안의 개구리가 되지 마십시오.
7. 우물 안의 개구리: 지식이 부족한 사람에 대한 비유. 삼국지 113화 너는 우물 안의 개구리인데 어찌 비밀을 알 수 있느냐 붉은 저택의 꿈 49장 내가 우물 안의 개구리인 줄 알느니라 성리 가문 단지 지금 이 소수의 사람들이 독특하다고 말할 뿐입니다."
8. 우물에서 별 보기: 우물에서 별 보기. Zhou ˙ Shi Jiao ˙ 시체 ˙ 1권: "우물에서 별을 보면 몇 개의 별만 보입니다."
후자는 사람들의 근시안을 비유한 것입니다. 9. 우물 안 개구리의 모습: 좁은 지식에 대한 은유.
홍명집 ˙제2권˙송나라˙종빙˙명불교: "하지만 나는 우물 속의 개구리를 이끌고 싶고, 명나라˙신덕보를 제압하고 싶다." Wanli Yehui Collection˙ 25. 작사 및 작곡: "세상에서 본 적이 없는, 단체로 짖는 노래, 마지막 노래입니다. 정말 개구리 귀입니다."
10. 음 개구리와 닭(chicken): 우물 안의 닭. 아주 작은 것을 묘사할 때 자주 사용되는 작은 곤충. 우물 안의 개구리와 닭은 사람들의 근시안적 시각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당나라 ˙ Liu Yuxi가 Wei Liang 선사에게 보낸 시 ˙ 서문: "아주 얕습니다! 한때 우물 안의 개구리는 닭만큼 좋지 못했다고 들었습니다. ˙ Zhang Junfang ˙ Yun Ji." Qizhan ˙ 7권 10. 비약 속의 황금열쇠: "이제 운명을 듣고 나니 정말 신비로운 바람에 젖어 그 진정한 의미에 취해있습니다.
나는 언제나 개구리였습니다. 11. 우물안의 개구리는 바다를 말하지만 우물안의 개구리는 바다를 말해요. 장자 ˙Qiushui: "우물 안의 개구리는 공허함에 갇혀 있기 때문에 바다와 대화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한다는 비유. 예를 들어, 그는 실제로 여기에서 말도 안되는 말을하고 있으며 실제로는 사물의 바다에서 말하는 우물 안의 개구리이며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하지 않습니다.
12. 우물에 앉아 하늘을 보세요: 우물 바닥에 앉아 하늘을 보세요. 당나라의 옛말 한유는 "우물 속에 앉아 하늘을 보면 하늘이 작다고 하면 하늘이 작은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좁은 시력과 제한된 시력에 대한 은유입니다. 서유기˙16장: "나의 제자는 평생을 헛되이 보내고 산문을 떠나지 않았다. '우물에 앉아 하늘을 본다'는 속담처럼 썩은 사람이다.
세상에 보내는 경고˙제21권˙조타조가 수천 마일 떨어진 징니앙에게 보냈습니다: "어리석은 여동생은 여성 세대입니다. 그녀는 우물에 앉아 하늘을 바라보며 은인에게 용서를 구합니다." 그녀의 죄." 13. 항아리의 풍경: Wengtian: 항아리에 앉아서 하늘을 보면 하늘이 크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근시안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암시: 송나라 황정견의 시 "풍대자우에게 다시 운율": "마치 바다를 만나 가을 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같더니 사나운 닭이 하늘을 지키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14. 鸴鸸肖平 : 원래는 鸴鸸鸸을 가리킨다. 낮게 날아서 먹을 것이 넉넉한 것에 안주하지만 석 달 동안 먹을 것을 모아 남쪽으로 높이 날아가는 로크를 비웃는다. Zhuangzi의 "Xiaoyaoyou"에 대한 암시.
근시안적이고 자기 지식이 부족하다는 비유입니다. 예를 들면, 당신 자신이 너무 낮은데도 누군가가 고상하고 과묵하다고 비난한다면, 당신은 마치 펭을 비웃는 비둘기와 같습니다! 15. 원홀관(One-hole view): 한쪽만 보고 전체를 보지 못하는 얄팍하고 협소한 지식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예를 들어 그가 표현한 의견은 피상적인 의견일 뿐 채택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16. 한 이득의 어리석음: 자신의 천박한 의견을 겸손히 인정하라.
"수천 가지 고려 사항, 하나의 이익" 기사를 참조하세요.
송나라 악과사 7권 우웨이자이 시에즈치는 "나는 다시 운명을 숭배하고 그것을 얻기 위해 힘을 쏟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17. 우물에 앉아서 하늘을 바라보라. : 우물 바닥에 앉아 하늘을 보세요. 당나라 한유의 원래 속담은 "우물 속에 앉아 하늘을 보면 하늘이 작다고 하면 하늘이 작은 것이 아니다"라는 것이다.
좁은 시력과 제한된 시력에 대한 은유입니다. 서유기˙16장: "나의 제자는 평생을 헛되이 보내고 산문을 떠나지 않았다. '우물에 앉아 하늘을 본다'는 속담처럼 썩은 사람이다.
세상에 보내는 경고˙제21권˙조타조가 수천 마일 떨어진 징니앙에게 보냈습니다: "어리석은 여동생은 여성 세대입니다. 그녀는 우물에 앉아 하늘을 바라보며 은인에게 용서를 구합니다." 18. 튜브를 통해 표범을 본다: 작은 것을 보고 전체 그림을 얻지 못한다는 비유이다.
금서 80권, 왕희지 전기: "이 사람도 표범을 정탐하는 일을 맡고 있고, 가끔 한 무리의 사람들을 본다"고도 쓰여 있다. 표범의 점."
19. 표범을 잠깐 보려면 작은 부분만 보지만 전체 그림은 보지 못한다는 비유입니다. 송나라의 이광과 호방형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거칠음을 보여주세요."
"튜브 안의 표범을 엿보는 것"이라고도 합니다. 20. 바다의 양을 측정하려면 국자를 사용하십시오. 바다의 물을 측정하려면 국자를 사용하십시오.
짧고 얕은 지식을 비유한 말이다. 삼국지, 위(魏), 조조(曹曹), 왕수서(王秀書): "그러나 남들은 피상적으로 생각할까 봐 가시로 바다를 측량하고 뱀을 위하여 발을 그리리라." 가장 싫어하는 것
1. "뮬란이라는 단어를 줄여라" 꽃·세말의 옛 원한" 송나라: 진관
세상말의 옛 원한, 외롭고 황량해서 아무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회장을보고 싶다면 황금 용광로에있는 작은 물개 향을 잘라보세요.
검은 나방은 길게 자라서 억제되어 봄바람이 아무리 불어도 퍼지지 않습니다.
위험한 건물에 갇혀 있는데 비행기를 탈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번역: 세상과 멀리 떨어져, 오래된 증오가 남아 있고, 도움을 청하는 사람도 없이 황량하고 외로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내가 얼마나 걱정하는지 당신이 알고 싶다면 그것은 마치 황금 용광로에 타는 향과 같습니다. 긴 눈썹은 늘 미간을 찌푸리고 있고, 봄바람이 아무리 세게 불어도 긴장을 풀지 않는다. 높은 빌딩 난간에 졸린 채 기대어 날아다니는 기러기를 바라보며 말 한마디 한마디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2. '자고새하늘: 리헨' 청나라: 나란싱더
잉잉은 등을 대고 서서 수줍은 척하며 암술을 움직여 어깨를 때렸다.
떠나고 미워하고 싶으면 말해줄 남자를 찾겠지만, 그 남자가 미워하게 되면 그만두게 된다.
구름은 가볍고 물은 길다. 수평 피리가 빈 건물을 잠갔습니다.
언제 봄강 위에 달이 빛나고, 무너진 둑 위에 버드나무를 늘어뜨린 배가 있을 것인가.
번역: 여자는 잉잉을 등지고 서서 일부러 수줍은 몸짓을 하며 손에 든 매화 수술을 비비고 어깨에 떨어뜨렸다. 남편을 찾고 싶었던 그녀는 이별에 대한 슬픔과 원망을 털어놨다. 남편이 돌아오자 그녀의 슬픔과 원망은 사라졌다.
흰 구름이 조용히 떠 있고 강물이 유유히 흐르고 가로 피리가 울리고 피리 소리는 유령적이고 영묘하며 외로운 빈 건물에 맴돌았습니다. 언제쯤 봄강의 밝은 달 아래서 함께 뱃놀이를 할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강둑에 처진 버드나무 아래 외로운 배밖에 보이지 않았습니다.
3. '강은 붉다·감정' 송나라 : 악비
너무 화가 나서 난간에 기대자 안개비가 멈췄다. 위를 올려다보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강렬한 감정을 가지고 포효합니다. 30년의 명성과 먼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더 이상 기다리지 마십시오. 청년의 머리가 하얗게 변하고 너무 슬플 것입니다!
징캉의 수치심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목사들의 증오, 언제쯤 무너지겠는가!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틈을 건너갑니다. 야망은 훈족이 배고프면 고기를 먹고, 목마를 때 훈족의 피를 마시는 것입니다. 다시 시작하기를 기다리며, 오래된 산과 강을 청소하고, 하늘을 마주합니다. (장지, 한 작품: 장자, 난산작, 한 작품: 난산작)
번역: 경강년의 수치심은 아직 씻겨지지 않았습니다. 밖으로? 나는 단지 전차를 몰고 하란산에 있는 적진을 통과하고 싶을 뿐입니다. 원대한 야망과 공동의 증오를 가진 사람들은 배고프면 적의 살을 먹고, 목마르면 웃고 말하고 원수를 경멸하며 적의 피를 마신다. 나는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하여 옛 강산을 되찾고 옛 도읍인 징작에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너무 화가 나서 올라가서 난간에 기대어보니 비가 막 그쳤습니다. 주변의 광대함을 바라보며 나는 하늘을 우러러 한숨을 쉬었다. 야망은 맹렬하고, 30년의 공적은 이제 먼지로 변하고, 수천 리의 싸움은 구름과 밝은 달일 뿐입니다. 세월을 허비하지 말고 머리가 하얗게 질려 혼자 후회하고 슬퍼하지 마십시오.
4. '사옥·마위포' 원나라:마지원
베고니아에 자면 봄이 늦을 것이다.
명 황제의 손바닥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화려한 옷은 중부 평원의 혼란이다.
이 옥반지가 나록산을 일으키지 않았다면 촉으로 가는 길이 험난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깊은 잠에서 깨어난 양귀비의 표정은 마치 늦봄의 베고니아 꽃 같았고, 당명제는 그것을 손에 쥐고 보고 놀고 싶어했다.
그 "색깔 깃털 옷의 춤"은 중부 평원의 최대 재앙이다.
직업인 안록산의 탐욕스러운 관심을 끌었던 양위환이 아니었다면 어떻게 이토록 큰 소란이 일어날 수 있었겠는가? Tang Ming 황제는 Shu로가는 길이 얼마나 어려운지 몰랐습니다.
5. "밤에 울다: 원한을 떠나 버드나무 출몰" 금나라: 유영
미움을 떠나 버드나무 출몰, 꿈의 영혼이 배꽃 주위에 맴돌다.
청산은 장태월을 기억하고, 옥채찍은 돌아오는 길에 기울어진다.
번역: 헤어진 버드나무 앞에는 종종 이별의 미움이 남아 있고, 꿈의 영혼은 미인의 뜰에 핀 새하얀 배꽃을 결코 잊지 못한다. 공직 생활 중 추운 날, 나는 파란색 셔츠를 입고 매음굴에서 뭔가를 얻었습니다. 그녀는 그를 고맙게 여기고 서쪽 달빛이 질 때까지 놀다가 그가 말을 타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3. 역겨운 한문
한문은 오늘날의 삶과 전혀 동떨어진 글쓰기이다.
고전 한자는 현재는 물론, 고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도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단순히 고대에 쓰여진 용어일 뿐입니다.
명나라의 조남흥(趙南興)은 '웃는 찬미'에서 "선비가 땔감을 사더니 '땔감 주는 사람 오라'고 했다"고 말했다. 판매자는 '여기로 오세요'라는 단어를 이해했습니다.
질문: "얼마입니까?" "가격"이라는 단어가 명확하기 때문에 학자는 "확실합니다. 겉은 텅 비어 있고 연기는 많이 나지만 불꽃은 거의 없다."
"장작 파는 사람은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랐다. 짐이 사라졌다"는 옛말도 있다. : 한 선비가 밤에 자다가 전갈에 쏘여 아내를 불렀다: "좋은 아내는 은을 빨리 태운다." "덩, 당신 남편이 독충에게 습격당했어요!" 내가 몇 번이나 말했지만 내 아내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게 무슨 뜻인지 모르겠어요.
선비는 더 이상 참지 못하며 “할머니, 빨리 등불을 켜주세요. 전갈이 나를 찔렀습니다!”라고 소리쳤습니다. 농담은 고대 중국과 고대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고대 사람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TV 시리즈인 "삼국지연의"처럼 말했을 것입니다.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강의를 할 때, 오늘 우리가 고전 중국어를 설명하는 것처럼, 학생들도 모국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공자의 『논어』에는 구어의 일부 요소가 남아 있습니다.
고대에는 우리말도 썼는데, 문인들은 왜 우리말로 글을 쓰지 않았나요? 내 생각에 한 가지 이유는 그들이 종이 낭비를 두려워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초기에는 종이가 없었기 때문에 갑골, 죽간, 천에 글을 새겼고, 비용도 많이 들었고, 글도 간결해야 했습니다.
두 번째는 한문을 쓰지 않으면 무식해 보이고 문인들이 부끄러움을 느껴서 한문을 쓰지 않는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당나라 때 장대유(張大伯)가 모국어로 시를 썼는데, 나중에는 이를 조롱하고 조롱했습니다.
중국의 문화혁명은 처음에는 언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5.4운동의 신문화운동과 언어혁명은 중국인민의 사상현대화에 유례없는 추동력을 제공하였다.
후시 등은 “한문은 읽을 수는 있지만 이해할 수는 없다”, “반쯤 죽은 글이다”라고 믿었기 때문에 죽었거나 죽어가는 도구를 대체할 살아 있는 도구가 있어야 한다. 후시(Hu Shi) 등의 선전 하에 토착어의 대중화는 활발하고 놀랄 만큼 순조롭게 이루어졌다.
중국은 급속히 자국어를 장려하고 서양의 문법 구조, 병음, 아라비아 숫자, 구두점, 수학 공식 등을 대거 도입하여 마침내 중국이 현대 사회와 통합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언어와 글쓰기에 개혁이 없다면, 서양의 새로운 것이 도입되지 않는다면, 중국 토종 한문이 어떻게 압도적인 양의 현대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겠습니까? 중국은 이 거대한 세계의 급류에 어떻게 합류해야 할까요? 고전 한어를 자국어로 개편한 것은 분명 좋은 일이지만 개편 후에는 새로운 문제도 나타났다. 오늘날 우리 각자는 현대 중국어를 배우는 데 많은 에너지를 소비해야 할 뿐만 아니라 많은 에너지를 소비해야 한다. 중국 문화의 본질이라고 불리는 실용적이고 실용적인 것들을 배웁니다.
중국어는 초등학교 때부터 대학까지 배워온 사람이지만, 아직도 읽고 쓰는 능력이 부족하고, 문장을 번역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기사를 잘 쓰는데 지식을 배울 수 없습니다. 끝... 한숨, 이 짜증나는 고전 중국어 기사... 추신: 모두가 동의하면 +2를 주고, 동의하지 않으면 의견을 공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