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주작인의 타유시이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전생에 출가하여 지금 집에 있으니 승포를 바꾸지 않는다. 하루 종일 거리에서 귀신 소리를 듣고, 일 년 내내 창문 밑에서 뱀을 그리는 법을 배웠다. 늙어서 아무 이유도 없이 뼈를 가지고 놀다가 한가하면 리넨이 자란다. 다른 사람이 무엇을 원하는지 물어보면, 한촌에 가서 차를 먹는다. 반유반불, 까까머리가 더 적다. 창가에 버드나무 중년의 정취, 타향생 동굴 속 뱀. 나는 고개를 숙이고 마늘을 물어뜯는 것이 부럽지만, 나는 탁자가 참깨를 줍는 것을 방해하지 않았다. 여우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귀신이 평상례를 찾아 녹차를 먹을 시간만 빚지고 있다고 한다.
확장 데이터:
1934 65438+ 10 월, 주작인은 13 과 16 에서 두 곡의 기름시를 써서 그의 50 번째 생일을 읊었다.
하나: "전생에 출가하여 지금 집에 있어요. 나는 가운을 바꾸지 않는다. 하루 종일 거리에서 귀신 소리를 듣고, 일 년 내내 창문 밑에서 뱀을 그리는 법을 배웠다. 늙어서 아무 이유도 없이 뼈를 가지고 놀다가 한가하면 리넨이 자란다. 다른 사람이 무엇을 원하는지 물어보면 한택에 가서 차를 고생하게 된다. "
둘째: "반유반불, 까까까머리도 쓰지 않는다. 중년인은 창문 앞의 잔디에 관심이 있고, 외국 생활의 동굴 속의 뱀에 관심이 있다. 나는 고개를 숙이고 마늘을 물어뜯는 것이 부럽지만, 나는 탁자가 참깨를 줍는 것을 방해하지 않았다. 여우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귀신이 속물을 찾고, 차를 먹을 시간만 빚지고 있다고 한다. " 이 두 편의 시는 주작인이 세상과 단절된 심리와 상태를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