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고 나니 두 시의 의미와 진실이 무엇인지 생각이 듭니다.
1. 책을 읽은 후 완전한 시를 느꼈습니다. 반 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이 열려 있고 채광창과 구름 그림자가 끝없이 남아 있습니다. 그가 얼마나 명확한지 물어보세요. 근원에서 생수를 얻으러 오십시오.
2. 책읽기 전시 번역 : 반 에이커의 네모난 연못이 거울처럼 눈앞에 펼쳐지고, 하늘의 찬란함과 떠다니는 구름의 그림자가 모두 거울 속에서 함께 움직여 보세요. 팡탕 물이 왜 이렇게 맑은지 묻고 싶습니다. 끊임없이 생수를 공급해 주는 무궁무진한 샘이 있기 때문입니다.
3. 책을 읽은 후 두 번째 완성시를 느꼈습니다. 어젯밤 강가에 샘물이 자라고 거대한 배는 한 푼만큼 가벼웠습니다. 나는 항상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을 낭비했지만, 오늘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4. 『책을 보다』의 두 번째 시 번역: 어젯밤 강변에는 썰물이 있었고, 거대한 배는 깃털처럼 가벼웠다. 운전을 하려면 항상 밀고 당기는 노력이 많이 필요했는데, 오늘은 강 한가운데를 부드럽게 둥둥 떠다닐 수 있습니다.
5. '책읽기에 대한 성찰 두시'는 송나라 학자 주희(朱熙)가 지은 시집이다. 이 두 시는 책을 읽을 때의 느낌을 묘사하고 있으며, 생생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심오한 철학을 드러냅니다. 첫 번째 시는 풍경을 비유하고, 연못에 생수를 주입하여 맑은 물이 흐르는 현상을 사용하는데, 이는 마음을 활발하게 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받아들여야 함을 비유한 것이다. 시는 사건을 은유하는데, 누구도 밀 수 없는 거대한 배를 사용하지만 물 속에서 자유롭게 항해할 수 있다는 것은 예술적 창작에 영감이 필요하다는 것을 은유한다. 시 전체는 철학을 생생한 은유로 구현하고 있으며, 비합리적이지 않고 합리성과 흥미가 가득하여 사람들의 낭송을 받아왔다.
6. 주희는 송나라의 위대한 유학자이자 성주성리학의 대가이다. 성리학은 송나라 이후 공식적인 주류 정치철학이 되었다. Zhu Xi가 중국 문화에 미친 영향은 엄청납니다. 성리학은 또한 유교의 가장 중요한 학파가 되었습니다. 주희의 시는 둘 다 꽤 유명하며, 특히 첫 번째 시는 자주 인용됩니다. 지식은 끊임없이 업데이트되어야 하며, 편견에 얽매이거나 명예에 안주해서는 안 됩니다. 끊임없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흡수하고 새로운 지식을 학습해야만 지식이 더욱 정교해지고 시대에 발맞춰 갈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생수의 원천이 주입되지 않으면, 본래의 지식구조와 체계는 굳어지면 죽게 됩니다.
7. 제가 개인적으로 이해한 바는 주희의 소위 생수원은 그가 마침내 이성론을 계승하여 성리학을 전개했다는 사실을 가리킨다는 것입니다. 성리학을 완전한 학문체계로 만들라. 이 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면. 대략 이런 식으로 이해하면 반평사각형 연못?, 이는 성리학이나 주희학으로 이해될 수 있다. 그는 그것을 0.5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과 비교했는데, 이는 그가 자기를 소멸하고 있음을 의미했습니다. 사각형 연못의 물은 바다처럼 맑고 채광창과 구름 그림자가 반사되어 이 연못은 작지만 하늘과 땅을 담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당신 자신의 지식과 같습니다.
8. 운하에 생명수의 근원이 있으니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세요. 주희의 생수의 근원은 어디인가? Er Cheng에서 Yang Shi, Luo Congyan, Li Dong, Zhu Xi에 이르는 유교 학문적 유산입니다. 그러므로 주자의 학문에는 유교학의 대대로 계승이 있을 뿐만 아니라, 계승을 바탕으로 한 발전도 있다. 그러므로 이 시에서는 풍경을 묘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선인들의 문화유산을 학문으로 계승하려는 정신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야만 지식이 시대와 함께 발전할 수 있습니다. 시대와 동떨어져 있다고 해서 죽지는 않습니다.
성리학은 이후 유교의 주류가 되었고, 봉건제가 무너진 후 성리학은 국가의 낙후함과 구타의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주희는 천년 뒤에 불명예를 안게 되었다. 그러나 후대 학자들이 연구할 때 정말로 수원에서 생수를 가지고 왔는가? 성리학은 주희의 손에서 구체화되어 천년 동안 변함없이 사용되었습니다. 뭔가 잘못되면 그는 막대기로 때릴 것입니다. 시대에 발맞추는 태도가 아닌가 싶습니다.
9. 두 번째 시의 이미지는 건기에는 대형 선박이 아무리 많은 사람이 밀거나 당겨도 빠르게 이동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홍수 시즌이 오면 강에서 쉽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 시는 일을 할 때 흐름을 따르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사람들의 행동이 일반적인 추세와 일치할 때 아무런 노력 없이도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추세를 거스르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결국 목표는 달성되지 못했습니다. 쑨원 박사님이 말씀하셨듯이 세상의 대세는 그 대세에 따라 흥하고 거스르는 자는 망합니다.
이 두 시는 『책과 감정을 보다』라는 제목으로, 시에 등장하는 이미지는 반드시 작가가 본 이미지가 아니라, 작가가 어렸을 때 생각했던 장면임을 알 수 있다. 독서. 내 생각엔 그가 첫 시를 썼을 때 작가는 아마도 Er Cheng의 책을 읽고 있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추안선생전집", "징숴", "역서" 등이 있습니다.
두 번째 시를 쓸 때는 『장자의 행복여정』을 읽고 그런 생각을 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어요. 그 중에서도 물의 축적이 두껍지 않아 큰 배를 실을 수가 없다. 콜 홀에 물컵을 덮고 배를 겨자로 만들고 컵을 놓으면 접착됩니다. 물은 얕고 배는 크다. ?이 구절은 두 번째 시의 영역과 매우 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