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작가 배경

오승은 (1506- 1582), 본명은 중명, 명대 회안인, 소설' 서유기' 저자다. 그는 태어날 때 때를 만나지 못하고, 일생이 기구하다. 그러나 그가 죽은 지 400 년 만에 그의 묘지, 뼈, 비문이 발견되었다. 오승은의 옛집은 이미 회안 강 하동향에서 재건되었고, 마단향 바우어촌 오승은묘원도 이미 수선을 마쳤다.

소년 시절 오승은은 하하 수신과 승가 대성의 이야기를 즐겨 들었다. 중년 이후 그는 당승서유의 이야기를 당대의 전설, 불도전적, 민간 이야기, 회안 지방이야기와 결합시켜 서재에 수백 개의 서유기 이야기를 쓰기 시작했다. 이 책은 나오자마자' 4 대 기서' 중 하나로 불리며 세계 문단의 진귀한 보물이 되었다.

오승은은 서화를 잘하며 다재다능하다. 그러나 과거는 불리하여 중년이 되어서야 공생에 들어갔다. 60 세에 장흥 현승이 되었지만 장관과의 불화로 집을 나섰다. 나중에 그는 징 왕 미 산 을 고용했다.

오승은의 아버지 오예 (146 1- 1532 서씨네, 레이스선을 운영하는 상인의 딸과 결혼했다. 쑤 우 chengjia 라는 딸을 낳았다, 그녀는 회안 장관 쉔 산 회원 과 결혼했다. 중년 이후 장과 결혼하여 유명한 작가 오승은을 낳았다.

서유기 소개 (오승은)

서유기는 손오공이 당승 서천취경을 보호하고 81 난을 겪은 이야기를 주로 묘사한다. 당승이 경을 취하는 것은 역사의 진사이다. 약 1300 년 전, 당태종 정관 원년 (627 년), 25 세의 어린 스님 현장이 수도 장안을 떠나 홀로 천축인 (인도) 으로 유학을 떠났다. 그는 장안에서 출발한 뒤 중앙아시아,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을 거쳐 결국 인도에 도착했다. 그는 그곳에서 2 년여를 공부했고, 불교 경전의 대형 토론회에서 연설을 한 번 해 호평을 받았다. 정관 19 년 (645), 현장은 장안으로 돌아와 657 편의 불경을 되찾았다. 그는 이번 불교 순례 전후로 19 년 만리를 여행했는데, 이것은 전설적인 장정으로 한때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나중에 현장은 자신의 서유기 견문을 구술하여 제자들에 의해 12 권의' 대당 서역기' 로 편성되었다. 하지만 이 책은 주로 길에서 본 각국의 역사 지리 교통에 관한 것으로 이야기가 없다. 그의 제자 혜립 () 과 안영 () 이 쓴' 대당대자은사 삼장법사전 ()' 은 현장의 경험에 많은 신화 색채를 더했다. 그 이후로 당승이 경을 취하는 이야기는 민간에서 널리 퍼졌다. 남송시대에는 당대 삼승시가 있었고, 진나라에는 당삼장, 팬, 오장령에는 당삼장' 서천취경' 이 있었고, 오명 시에는' 대성' 이 있었는데, 이것들은 모두' 서유기' 창작의 기초를 다졌다. 바로 민간 전설, 극본, 희곡을 바탕으로 오승은은 고된 재창작을 통해 중화민족을 자랑스럽게 하는 이 위대한 문학 거작을 완성했다. 우 chengen, 단어, 회안 하우스 (이 장쑤 회안시) 양 산인. 명나라 홍지 13 년에서 정덕 초년 (1500-1510) 에서 태어나 만력 10 년 (1582) 을 죽었다 오승은의 증조부와 할아버지는 모두 독서인으로 군학의 강의와 강의를 담당한 적이 있다. 하지만 그의 아버지 세대가 되자 집안이 가난해서 서가가 쓸데없는 짓을 했다. "그래서 그는 서가를 공격하여 맏이를 탔다." 는 작은 상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럼에도 오씨 집은 독서의 전통을 잃지 않았다. 그의 아버지 오예 () 는 상인이지만 사람됨이 정파적일 뿐만 아니라 시사 () 를 읽고 이야기하는 데 능하다는 것은 자연스럽게 오승은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오승은은 어려서부터 똑똑해서 일찍 입학했다. 그는 소년 시절에 매우 성공적이어서 그의 마을에서 매우 유명하다. 천계 회안부지' 권 16 은 오승은이 "민과 지혜, 책을 많이 배우고, 시는 산문이다" 고 말했다. 그러나 성인이 된 오승은은 과거길에서 많은 좌절을 겪었다. 그는 40 대가 되어서야 한 살 된 공승에 보충했다. 50 대 절강 장흥에서 현령을 한 뒤 왕공관 직산을 한 적이 있다. 이것은 한가한 직위로, 등급은 현장과 같다. 오승은이' 서유기' 를 창작한 것은 중년 이후나 만년으로 여겨진다. 정확한 시간은 확정할 수 없다. 서유기' 외에도 그는 장시' 얼랑 산 찾기의 노래' 와' 지못' 을 썼다. 사양 생존 원고' 는 총 4 권으로, 그 중 시 한 권, 산문 세 권, 두구가 오승은의 사후에 편집한 것이다. 서유기 전집은 100 장으로 큰 구조에서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에서 여덟 번째까지는 첫 번째 부분으로 손오공의 출생, 그의 제자, 천궁을 크게 떠들어댔다. 이것은 책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장으로 매우 생동적이다. 손오공은 하늘 밑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며 그의 반항적인 성격을 남김없이 표현했다. 8 장부터 12 장까지는 제 2 부로, 주로 당승의 내력과 취경 원인을 서술한다. 열세 번째에서 마지막까지 세 번째 부분으로, 주로 당승서천취경을 이야기한다. 도중에 손오공 (), 저팔계 (), 사승 () 세 명의 제자를 거둬들이고, 여든한 어려움을 겪고, 마침내 진경 () 을 얻어 정과를 만들었다. 서유기는 오색찬란한 귀신의 세계를 보여 주었고, 사람들은 모두 작가의 풍부하고 대담한 예술적 상상력에 경탄했다. 그러나 어떤 문학 작품도 일정한 사회생활의 반영이며,' 서유기' 는 귀신소설의 걸출한 대표로도 예외가 아니다. 노신 선생이' 중국소설 간사'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서유기' 는 당시 세계를 풍자하고 비웃으며 겉치레로 묘사했다. 그는 또 "작가의 본성은' 아름답고 유머러스한 연극 복원' 이기 때문에 돌연변이를 말하는 것이지만, 애매모호한 일이라 모든 신마에게 인간미가 생기고 세상 물정을 느끼게 했다" 고 덧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 확실히 이렇다. 서유기' 의 허황된 귀신 세계를 통해 곳곳에서 현실 사회의 투영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손오공 형상의 형성에 있어서 작가의 이상을 기탁했다. 손오공이 불요불굴의 투쟁정신, 모든 요괴와 도깨비의 정신을 두려움 없이 쓸어버리는 것은 국민의 소망과 요구를 반영한다. 그는 정의의 힘을 대표하여 국민들이 모든 어려움을 이겨낸다는 신념을 보여 주었다. 예를 들어, 도깨비, 자연재해의 환상, 악의 세력의 상징과 같은 도깨비. 그들의 탐욕, 흉악함, 음험함, 간교함도 봉건 사회의 암흑세력의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옥황대왕이 통치하는 천궁, 여래부처가 관할하는 서천도 인류 사회의 색채를 짙게 발랐다. 봉건 사회의 최고 통치자에 대한 작가의 태도도 상당히 흥미롭다. 서유기에는 직무에 적합한 황제가 전혀 없다. 무능한 옥황상제, 요괴를 사랑하는 구국왕, 동심으로 약을 쓰고자 하는 비구 왕은 혼군이 아니면 폭군이다. 이런 형상들의 묘사는 설령 손이 잘 맞는다 해도 큰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서유기' 는 깊은 사상적 내용뿐 아니라 예술적으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풍부하고 기이한 예술적 상상력, 생동감 있는 우여곡절 이야기, 생동감 있는 인물의 이미지와 익살스러운 언어로 독특한' 서유기' 예술의 전당을 구축했다. 하지만 서유기의 가장 큰 예술적 업적은 손오공과 저팔계의 불후의 예술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손오공은 서유기의 첫 영웅이자 큰 영웅이다. 그는 무한한 기능, 두려움, 불요불굴의 반항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는 대영웅의 비범한 기질을 가지고 있지만 아첨하는 말을 듣는 단점도 있다. 그는 재치 있고 용감하며 유머러스하다. 그의 가장 큰 특징은 감히 때리는 것이다. 감히 지고무상의 옥제와 싸우면,' 원숭이 왕' 이라는 명성을 얻을 수 있다. 요괴를 감히 때리면 요괴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며, 금띠봉 아래 요괴에 대해서는 결코 인정사정을 봐주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감히 모든 어려움과 싸워야지, 결코 움츠러들지 않고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이것은 손오공, 눈부신 신화 영웅이다. 저팔계에 대해 말하자면, 그의 솜씨는 손오공보다 훨씬 나쁘다. 재치가 넘치고, 키가 크지만, 이 이미지도 아주 잘 그려졌다. 저팔계는 만화 인물이다. 그는 충직하고 성실하며 실력이 있어 감히 심마를 친다. 그는 손오공의 첫 유능한 조수이다. 그러나 그는 머릿속이 온통 문제이고, 맛있고 맛있고, 작은 이득을 차지하고, 여자를 좋아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한다. 그는 늘 물러서서 항상 고노장의 며느리를 생각하고 있다. 그는 때때로 거짓말을 좋아하지만, 손발이 둔하다. 때때로 당승이 주문을 읽게 하여 손오공을 고생시켰다. 그는 심지어 비상금을 숨겨서 귀에 쑤셔 넣었다. 그는 많은 문제가 있는데, 이것은 작은 사기업주의 나쁜 습관이다. 저팔계의 단점에 대한 저자의 비판은 엄격하지만 선의이기도 하다. 그는 부정당한 인물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은 저팔계를 싫어하지 않고 진실되고 귀엽다고 생각한다. 당승의 이미지는 잘 썼지만 손오공저팔계보다 훨씬 나쁘다. 사승은 뚜렷한 성격 특징이 결여되어 있는데, 이것은 서유기의 짧은 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유기' 의 예술상의 성과는 여전히 경이롭다. 손오공과 저팔계라는 두 이미지는 뚜렷한 개성적 특징으로 중국 문학사에 불후의 예술 풍비를 세웠다.

서쪽으로의 여행 소개

중국 고전 소설에서' 서유기' 와' 수호전',' 김병매',' 삼국연의' 는 명대 4 대 기서로 나란히 열거되어 있어 민간에서 상당히 오랫동안 전해져 왔고, 유명한 명작이기도 하다. 서쪽으로의 여행은 신화, 우화 및 코미디 소설의 결정체입니다. 그 이야기는 주로 한 무리의 의인화된 동물들에 관한 이야기로, 한 스님을 서인도로 호송하여 경전을 받으러 갔고, 동화의 재미를 가져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이 동물들은 모두 신기한 힘을 가진 선태로 불경을 호위하기 위해 신마 사이를 맴돌고 있다.

저자 오승은이 창조한 판타지 세계는 황당무계하고 생동감이 있어 인간성의 다른 면모를 암시하고 있다. 손오공은 원래 돌원숭이로, 원숭이의 손재주와 우스갯소리를 가지고 있고, 마법은 높고, 마법에 능하며, 저팔계는 돼지의 무겁고 어수룩한 성격의 상징을 가지고 있어, 늘 추태를 부리며 농담을 많이 했다.

부처를 배우려는 사람들은 8 1 도난을 거쳐 소, 거미, 백의 도전을 하나씩 극복해야 부처님의 임무를 완수할 수 있기 때문에, 모두가 이상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어려움과 도전에 직면해야 한다는 것을 상징한다. 서유기는 고금 독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데, 주로 캐릭터 형성의 성공에 있다. 독자는 희극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간성과 인생에 대한 깊은 이해도 가질 수 있다.

표면적으로 볼 때 서유기는 개그소설, 초자연적인 소설이다. 대부분의 독자들은 작가의 글쓰기의 목적이 단지 너를 웃게 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작가의 글쓰기의 동기와 목적은 절대 그렇지 않다. 서유기' 는 불교를 서술하는 종교 소설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런 견해는 완전히 요약할 수 없다. 서유기는 심오한 풍자소설이어야 한다. 우리는 문학, 정치, 사회학의 관점에서 그것을 보아야 이 책의 진정한 의미와 문학적 가치를 이해할 수 있다.

문학 작품을 이해하려면 작가의 삶과 배경에서 이해하는 것이 가장 좋다. 서유기' 의 저자 오승은은 많은 책을 읽고 재능이 넘치는 사람이다. 그러나 그의 생활 경험은 결코 좋지 않다. 당시 사회 부패로 그는 시험에서 뇌물을 받아야 했다. 수재에게 뇌물을 줄 돈이 없어서 시험에 불합격하여 줄곧 수재가 되어 마흔이 넘었다.

서유기의 역사적 배경에 대하여 당승의 정사 기록을 보면 무방하다. 당나라에는 현석 대사가 있었는데, 바로 삼장 대사였다. 그는 일찍이 사막을 가로질러 서인도에 가서 경전을 따러 간 적이 있다. 당시 KLOC-0/9 년 동안 600 여 편의 불경이 국내로 반입된 것은' 서유기' 이야기의 중역이었다. 물론' 서유기' 의 주인공 당삼장도 작가가 민간 심리에 영합하기 위해 만든 인물로 정사 중 현석 대사의 위대한 업적과 연계되기는 어렵다.

당삼장

당삼장은 책에서 경전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대가이지만, 사실 그는 인격이 약하고, 위선은 죽음을 두려워하고, 초연한 이해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는 선량하지만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없다. 오히려 저팔계의 도발을 곧이곧대로 듣고, 사악한 수법을 간파할 수 있는 손오공을 오해한다. 계속' 오공, 살려줘!' 라고 외치다 함정에 빠진 후. \ ".

사실 당승의 이미지는 전설의 백면선비와 일치한다고 할 수 있다. 이상주의로 가득 차 있지만 어쩔 수 없이 어려움이 발생할 때 항상 속수무책으로 용병을 기다리고 있다. 그의 진부함과 진실에 대한 무지함은 정치인들에 대한 작가의 무능함을 보여주는 것 같다. 그러나 종교든 개인의 수양으로든 당삼장은 성승이 아니라 범부의 속자이다.

손오공

그래서 서유기의 영혼은 손오공이어야 한다. 손오공은 원래 선산의 영석으로 환화되어 원숭이가 되었다. 그의 용기 때문에 그는 원숭이들에 의해 왕으로 선출되었다. 그러나 어느 날 그는 갑자기 생명이 제한되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손오공은 수렴동에서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지만, 그는 영원히 살 수 없다. 그래서 그는 모든 것을 버리고 집을 떠나 신선의 길을 배우러 갔기 때문에' 미원숭이 왕' 이라고 불렀다.

손오공은 매우 총명하고, 사유가 민첩하며, 행동이 민첩하다. 그는 고강도 마술을 배워서 단숨에 일흔두 가지로 변할 수 있다. 그는 또 하나의 법보, 금띠봉이 있는데, 작은 바늘을 바늘로 만들고, 구리봉으로 확대하고, 힘줄 구름을 확대할 수 있다. 오공은 여전히 원숭이성이 있다. 그는 총명하고 장난이 심해서 못된장난 좋아해요. 그는 일부러 저팔계를 순산하게 했지만, 자신은 빈대가 되어 게으름을 피우는 저팔계를 몰래 바라보았다. 그의 마음이 치밀하고 장난꾸러기임을 알 수 있다.

손오공은 천지를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해룡왕, 지부, 천궁과 소란을 피우고 부처님과 내기를 했다. 이것은 그의 반항적이고, 얽매이지 않고, 속되지 않는 성격을 보여준다. 활력이 넘치는 생명력, 두려움 없는 정신, 정직한 성격, 낙관적인 성격, 그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도전에 직면했다. 위험을 무릅쓰고 사고를 치는 그의 정신은 영웅의 자질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그러나 승부욕, 오만함, 조급함은 그의 약점이다.

저팔계

한편 쾌감을 나타내는 저팔계는 마력도 있지만 36 회밖에 변할 수 없다. 오공에 비해 그는 멍청하고 무거워서 오공에게 놀림을 당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당승의 귓가에서 오공을 놀려 오공을 고통스럽게 하는 경우가 많다.

팔계의 특징은 게을러서 물질적 즐거움을 중시하는 것이다. 곤란에 부딪히면 팀을 물러나서 견지할 수 없다. 그는 여행 도중 미녀와 금은에 유혹을 받아 하마터면 다른 사람을 뒤로 따돌리며 수행의 길을 끊을 뻔했다. 보살의 화신으로 그를 시험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런 추태는 오승은의 작품에서 비판이 아니라 유머러스한 풍자이다. 저팔계도 한번 추태를 부리며 독자들에게 인간적인 탐욕에 대한 반성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오순

또 다른 제자인 사오정은 필묵은 적지만 강인하고 무뚝뚝하며 침묵하며 착실한 성격을 보였다.

나침반 씨 (작가):

역사상 정말 큰 스님이 인도에 가서 경을 받으러 갔다. 그러나 서유기의 당승은 결코 진정한 당승과 같지 않다. 진정한 당승은 공부에 능할 뿐만 아니라, 대단한 끈기와 용기도 가지고 있다. 그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그는 움츠러드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는 진리를 얻기 위해 힘썼다. 그러나' 서유기' 에서 당삼장은 겁이 많고 성격이 나약해서 말에서 떨어지기도 했다. 서유기, 작은 단체, 사실 한 왕국을 대표한다. 당나라 sanzo 는 겁 많은 겁 많은 일, 약한 유교, 나는 옳고 그름, 배신자 혼군을 나타냅니다.

서유기의 주제는 사실 마음을 고양하는 것이다. 서양에서 배우는 과정은 우리 인류가 끊임없이 자신의 인격 결함을 수정하는 과정의 상징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야기 속의 각종 요괴는 사실 모두 인간의 욕망의 구현이다. 탐욕, 게으름, 연약함, 심지어 무지는 인간이 항상 시정해야 할 특성들이다.

마찬가지로 착하고, 단순하고, 용감함도 인간성의 보물이다. 이런 특징들은 이야기 속 인물과 귀신과의 전투를 통해 드러난다. 이야기는 삶이 운동이 필요하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래야 진선미의 진정한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