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심 산문 논평

빙심의 현대시나 인물을 묘사할 때, 대부분 짙은 먹색이나 정성스럽게 조각할 필요가 없고, 스케치로만 쓰는 필법으로, 인물은 마치 물 속의 부용처럼 물 위로 뛰어오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음은 빙심을 평가하는 단문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빙심의 산문작품은' 사랑의 철학' 을 선양하고, 대담하게 개성을 표현하고, 부드럽고 공허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능하다. 이 작품들은' 지난 일' 등 문집에 수입되어 젊은 독자들이 읽을 수 있게 되었다. 과거의 수필은 대부분 추억이다. 젊은 독자에게' 는 편지의 형식으로 젊은 독자에게 해외에서의 생활과 심리상태를 보도한다. 이 두 문집의 유사점은 대부분 과거와 현재의 풍경을 묘사함으로써 작가의 내면적 감정과 자연, 모성애에 대한 찬양을 표현한다는 점이다. 그래서 이들 작품들은 실제로 서정적 산문, 말투가 경쾌하고, 글이 아름답고, 감정이 섬세하며, 백화문이 잘 통하는 특징을 발휘하고, 문언문이 간결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1949 이후 그녀는 산문집' 오렌지 램프',' 주운 노트',' 젊은 독자에게 보내는 편지 세 통' 등을 썼다. 이 작품들 중' 오렌지 램프',' 우리는 겨울이 없다',' 벚꽃',' 우정' 이 대표적이다. 그녀의 이런 창작은 여전히 상큼하고 아름다운 예술 풍격을 유지했지만, 지난날의 혼란과 담담한 우울함은 없었다. 오히려 명랑하고 낙관적인 정서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빙심의 소설은 문필이 신선하고 간결하지만 운치가 풍부하여 용감하게 실천한다. 그들은 중국 문학을 문언에서 백화문으로의 전환에 특별한 공헌을 하여 작가의 양호한 고전 문학 소양과 현대 언어에 대한 예리한 숙달을 보여 주고, 비교적 강한 언어 관리 능력을 갖추고 있다. 그녀의 문필과 뛰어난 문학 조예가 많은 저명한 작가와 학자들의 칭찬을 받았다. 그중, 후후 선생은 빙심의 작품을 이렇게 평가했다. "빙심 여사는 중국 역사상 위대한 시인의 영향을 받았고, 중국 고대 문학에는 깊은 공과가 있었기 때문에, 그녀는 이런 새로운 형식에 부드럽고 신선하며 직설적이다." "그뿐 아니라, 그녀는 중국이 자연을 사랑하는 전통을 계승하고, 글쓰기 기교에서 이미지를 잘 활용함으로써 그녀의 풍격을 소박하고 우아하게 만들었다." 바킨 씨는 빙심 본인을 이렇게 평가했다. "우리는 빙심을 좋아한다. 우리는 그녀와 함께 별과 바다를 사랑한다. 나, 외로운 아이, 그녀의 작품에서 따뜻하고 잃어버린 모성애를 찾았다. "

빙심의 창작은' 문제소설' 에서 현대 백화산문,' 별',' 춘수' 에서' 젊은 독자에게' 에 이르기까지 문체와 언어 형식 모두에서 개척성을 가지고 있다. 언어가 아름답고 자연스러우며 고대 중국어의 정취가 섞여 있어 선명한 예술적 특색과 개인 서사 풍격을 지닌 문체이다. 텍스트 내용으로 볼 때 모성애, 동심, 자연은 빙심 글쓰기의 기본 모제로 사랑과 아름다움에 대한 찬양, 추구, 사고를 구현한다. "사랑은 오른편에 있고, 동정은 왼편에 있고, 인생의 길 양쪽을 걷고, 수시로 씨를 뿌리고, 수시로 꽃을 피우고, 향기로운 꽃으로 이 긴 여정을 장식하고, 가지솔잎을 입은 행인들이 고통과 눈물을 느끼지 않고, 슬픔을 느끼지 않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랑명언)." 이 글의 제목에서 말했듯이, 빙심의 문장 () 는 그녀 자신의 사랑에 대한 신념을 철저히 반영하였다.

그녀의 슬픈 아름다움은 그녀의 자질에서 비롯된다. 이것은 그녀의 시에서 "부드러운 부드러움과 슬픔이 가득하다", "나는 약한 사람, 밝은 십자가, 나를 등에 업게 했다" 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자연의 희미한 별을 버리고 싶다 "와" 시인이 글을 쓰고 있다! "" 작은 슬픔이 영원히 내 마음 속에 남아 있다! "그녀가 지루함을 느낄 때, 그녀는 언니에게 편지를 썼는데, 편지에는 그녀가 쉽게 영향을 받는 마음을 더 자세히 묘사했다. 천재는 아마도 인류의 우수한 분자일 것이다. 그 신경 조직은 비교적 섬세하고 밀집되어 있어 외부 자극이 있을 때 반응한다. 일반인조차도 슬퍼할 필요가 없는 사람은 천재적인 지도자이고, 행복할 필요가 없는 사람은 천재적인 지도자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유 없이 노래를 부르고 우는 것은 간질과 같다. 옛날에' 슬픔은 마음의 죽음보다 크다' 는 명언이 있었다. 상황은 우주론이다: 시간과 공간이 무궁무진하더라도, 그것은 불가피하게 나쁜 공간의 강도가 된다. 생명을 논론으로 삼다: 생로병사의 근본 비극은 진황, 한무처럼 귀하다. 공자, 소크라테스와 같은 현자; 지혜는 솔로몬과 같다 알렉산더, 나폴레옹 등 영웅들은 회피할 수 없었고, 일상생활도' 만족스럽지 못하다', 평범한 세대는 흐리멍덩하고 취한 생활을 했지만,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총명한 사람은 어떤 일에도 감정이 충만하다. 그래서' 슬픈 가을',' 상춘' 은 모두 시인이 하는 수작이다. 그리고' 걱정',' 귀찮음',' 걱정',' 고통' 은 시인 사전에서 가장 많은 명사가 되었다. 빙심이 이렇게 부드럽고 즐거운 환경에는' 고통' 이 없지만 시인으로서 그녀의 신경은 쉽게 흥분된다. 그녀도 여자이고 여자의 감정에 더 민감하다. 그녀의 심금은 장엄하고 즐겁고, 공령의 신기한 악곡을 연주하지만, 늘 처량하고 애절한 비음이 새어 나오는 것이 바로 이 이치이다.

그녀의 슬픔은 부드러운 슬픔이고, 어떤 사람들은 벨벳 같은 연한 노란색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그녀의 시를 읽고, 매 자정에 노랫소리를 들을 때마다 어쩔 수 없이 느껴졌다. 또 공강 위의 명월과 같이 먼 바람이 한 가닥의 퉁소를 보내는데, 그대를 울게 하지 않고, 그대만 조용히 마음을 움직이게 하고, 근심 걱정이 없게 한다. 또 유평백의' 강남냉우담' 은 "너를 슬프게 하지만, 우리가 흔히 말하는 슬픔은 단지 이름일 뿐, 대부분 고민이 섞여 있다" 고 말했다. 강남의 찬비를 거쳐 씻은 마음만이 연한 파란색, 순수하고 수정처럼 맑은 슬픔을 느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