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관로비둘기, 강주에 있습니다. 조숙녀여, 군자는 호호 () 하다. 《시경》은 주남의 《관화》이다.
나는 자주 간다, 버드 나무는 이일이다. 오늘 오고 싶었는데 비가 많이 내렸어요. 《시경》은 아름다운 꽃들의 집합이다.
네가 나를 이해한다면, 너는 내가 걱정한다고 말할 것이다. 만약 네가 나를 모른다면, 내가 하고 싶은 대로 불러라. 《시경 왕봉》은 분리되어 있다.
4, 자르는 것, 자르는 것, 맷돌과 같은 것. 《시경 풍위 조》
5. 나는 하루 종일 너를 만나지 못했다, 예를 들면 삼추 XI. 시경의 왕은 단아하다.
6, 전갈, 내 마음 속에 유유히 있다. 《시경 정풍 전갈》
7, 소위 이라크 인, 물 쪽에. 《시경 진 풍가간》
8, 깜찍한 미소, 아름다운 눈동자 기대. 《시경》은 풍위의 대가이다
9. 손이 부드럽고 피부가 굳어요. 《시경》은 풍위의 대가이다.
10, 사람은 의리가 없는데, 불멸이란 무엇인가? 시경은 바람 속의 쥐 같다.
1 1, 말하는 사람은 무죄이고, 듣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시경》의 순서
12, 산이 도착하면 풍경도 멈춘다. 《시경》은 소야차의 관할하에 있다.
13, 다른 사람은 마음이 있으니 생각해 보세요. 《시경》의 소아하다
14, 높은 해안은 계곡이고 깊은 계곡은 무덤이다. 《시경》은 소아하다
15.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의 소야와 울음소리.
16, 퇴폐는 시작되지 않았고, 신선함은 끝이 있다. 《시경》이 나부끼다
17.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시경》은 우아하고 내향적이다.
18. 만약 당신이 천국에서 죄를 지었다면, 당신은 여전히 그것을 위반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죄를 지으면 살 수 없다. 상서
19, 전체 창고 손실, 수익이 적당합니다. 상서 대우모
20. 민구를 지키는 것이 강을 지키는 것보다 낫다.
2 1, 좋은 것부터 나쁜 것까지. 만다린 밴드
(22),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좌전》
23. 보조차는 서로 의지하고 입술은 죽고 이빨은 춥다. 좌전
(24), 가죽은 존재하지 않고, 털은 꼭 붙어야 한다. 《좌전》
25. 죄를 하나 더 추가해야 하는데, 왜 글을 쓰느냐? 《좌전》
26. 글자가 없는 말은 멀지 않다. 《좌전》
27. 너의 아버지를 축하하지 않으면 루난은 끝나지 않을 것이다. 《좌전》
28. 외양은 미워하지 않고, 내양은 사친을 지키지 않는다. 《좌전》
29, ju' an Siwei, 이데올로기 준비, 준비. 《좌전》
30, 사람은 성현이 아니다, 누가 실수를 할 것인가? 그 후에 고치면 됩니다. 《좌전》
3 1, 곡전, 폐직. 노자
32.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노자
(33), 충분히 굴욕을 알고, 그것이 위태롭지 않다는 것을 안다. 노자
34.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아무도 믿지 않는다. 노자
(35), 취하고 싶으면 반드시 먼저 얻어야 한다. 노자
36. 스카이넷은 웅장하고, 소홀히 하지 않는다. 노자
37, 사람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어떻게 죽음을 사용하여 그것을 두려워 할 수 있습니까? 노자
(38), 화복에 기대고 복복복하다. 노자
39.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만약 당신이 어색하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40), 포옹 나무, 끝에서 태어났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4 1,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논어
42. 네가 올 때 너는 안전할 것이다. 기논어.
43. 당신이 말을 들을 때, 당신은 저녁에 죽을 수 있습니다. 《논어》는 어진 사람이다.
44, 참을 수 있습니다, 누가 참을 수 없습니다. 논어 팔신.
45.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아쉬워하지 마세요. 보내지 마세요. 《논어》는 묘사가 있다
46,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4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안원논어
48. 양이 높을수록 드릴성이 강해집니다.
49,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50. 장기적인 근심이 없는 사람은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위령공의 논어
5 1, 수시로 공부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52.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위령공의 논어
53. 과거에 항의하지 마라, 그러나 너는 앞으로도 계속 추구할 수 있다. 논어
(54), 군자는 소배계장이지만 초조하고 불안하다 .. 논어.
55. 네가 추워지면 송백이 앞으로 시들어 버릴 것을 알 수 있다.
56.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논어는 정치다.
57.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58. 삼군은 잘생긴 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59. 누가 틀렸어요? 변화는 좋은 일이다. 논어
60.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논어》가 나라를 다스리다.
6 1.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논어도 조화롭다.
62, 긍정적 인 몸, 만들 수 없습니다; 그의 몸은 곧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을 것이다. 《논어》를 논하다
63,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 선함을 택하고, 그 선함을 바꾸라. 《논어》는 말했다.
64, 이완, 문무의 길. "예기" 노트
(65), 큰길 여행, 천하공. 예기와 행운
66. 모든 일은 사전에 세워지고, 예조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예기' 는 중용이다
67.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예기.
68.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예기 잡기》
(69),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고, 모른다.
70. 노쇠하고, 강하고, 쓸데 있고, 젊고, 강했고, 고아와 과부가 실패하여 부양할 수 있다. 예기와 행운.
7 1, 동시 응답, 동기를 구하다. 이경간.
72.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고, 현자는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73. 물건은 유류로 모이고, 사람은 군으로 나뉜다.
74. 길이 멀고,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굴원은 이소이다.
75. 나는 심호흡을 해서 나의 눈물을 감추고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했다. 투소.
76. 나도 마음이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후회는 없다. 굴원이 좌소하다.
77. 온 세상이 혼탁한 나 혼자, 모두 술에 취해 나 혼자 깨어났다. 굴원 어부
78. 나는 내 생각을 바꾸고 풍습을 따를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슬픔 속에서 가난을 끝낼 것이다. 굴원이 강에 들어갔다.
79. 나는 걱정없이 도동을 가르칠 것이지만, 나는 평생 무의식적일 것이다. 굴원이 강에 들어갔다.
80, 만약 마음의 끝이 곧다면, 멀긴 하지만, 무슨 나쁜 점이 있습니까? 굴원이 이 강에 말려들었다
8 1, 자 짧음, 인치 길이.
(82), 황충멸, 와푸레밍. 초사가 살지 않다
83, 그 기쁨은 높고, 그 합은 과부이다. 송옥이 초왕에게 물었다
84.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맹자가 그것들에 힘쓰다.
85.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가 아들에게 알리다.
86. 만약 당신이 이 단어를 얻으면, 당신은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당신이 그것을 잃으면, 당신은 더 적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맹자 공손추
87. 인민은 중중하고, 나라는 둘째, 군은 빛이다. 맹자는 여기에 힘쓰고 있다.
88. 사람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뭔가를 할 수 있다. 맹자와 이루.
89.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달성은 천하를 겸비한다. 맹자는 여기에 힘쓰고 있다.
90.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지 못한다. 맹자 공손추
9 1, 공자는 동산에 오르고 작으며 태산에 오르고 작다. 맹자는 여기에 힘쓰고 있다.
92.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와 텐문공
93.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나는 젊고 사람도 젊다. 맹자, 혜량 왕 아래.
94. 보유에는 이유가 있고 일리가 있다. 순자는 열두 아들이 아니다.
95. 꾸준하게 금석을 만들다. 견자는 그에게 공부하라고 권했다.
96,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견자가 권고하다.
97. 한 발짝도 쌓지 않고 천리도 가지 않는다. 견자는 너에게 배우라고 권했다.
98. 나의 생명은 제한되어 있지만, 나의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장자는 양생의 주창자이다.
99.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처음처럼 달콤하다. 장자
100, 지기가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손자병법이 공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