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에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야경이 어둡고 강선이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면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 P >' 봄밤 희비' 는 시인의 봄밤 가랑비에 대한 사심없는 헌신에 대한 사랑과 찬양을 표현했다.
한두 마디' 좋다' 는 애틋하고 봄비를 찬양하는 것이다. 아는 계절' 은 봄비에 사람의 생명과 감정을 부여한다. 필자의 입장에서 볼 때 봄비는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하고 계절을 알고, 사람이 급히 필요할 때 이리저리 떠돌며 기회를 제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얼마나 좋은 봄비인가! 첫 대련은 봄비의' 발생' 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작가가 봄비가 오기를 간절히 바라는 초조한 심정을 함축적으로 전달했다. 대련은 분명히 시인의 청각 감각이다. 봄비가 왔다. 끝없는 밤에 바람과 함께 다가와 살며시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고,' 선' 을 구하려는 의도는 없고, 헌신만 구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봐라, 작가는 우경이 얼마나 꼼꼼한지 관찰하여 봄비와 적막까지 시인에게 들었다. 봄비에 어느새 깜짝 놀랐고 시인은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목으로 대련을 묶고 시인은 봄비가 하룻밤 오기를 바라며, 또 뚝 그칠까 봐 두려웠다. 그는 즐겁고 걱정했다. 그는 문을 밀고 나와 그곳에 서서 내려다보았는데, 평상시 뚜렷이 구별되는 밭길도 어둠 속으로 녹아 들어가는 것을 보았을 뿐, 밤이 얼마나 어두운지, 비가 얼마나 빽빽한지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선의 어화는 더욱 눈부셔서 봄밤의 광활함과 어둠을 돋보이게 하고, 측면에서 봄비의 풍부함을 돋보이게 한다. 상상의 말에서 시인은 봄비를 목격하고, 다음 날이 밝을 때 금관성이 오색찬란한 봄빛이 될 것이라고 흐뭇하게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꽃은 빨갛고 생기발랄하며, 미세하고 촉촉하며 응결된 소리 없는 가랑비로 형성된다.
2. 산수시와 그 감상
죽집
왕웨이
나는 밀죽에 홀로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다. < P >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시인은 대나무 숲 깊숙한 곳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휘파람을 불었다. 그의 존재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밝은 달만 그와 함께 있다. 자연은 그의 내면의 외로움을 가장 잘 알고 있고, 밝은 달의 빛은 그에게 조용한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사물과 나는 하나이다.
선과 시가 물과 젖이 어우러지는 것을 잊었다. < P > 차이루 < P > 왕웨이 < P > 공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한 소리를 들은 것 같다.
햇빛이 녹색 이끼에서 나를 쐈다. < P > 왕위는 소리, 색, 그림, 감정의 감동적인 순간을 포착하고 통일하여 가장 잘 전달한다. < P > 정서에서 적절한 언어로 표현하다. < P > 새명진 < P > 왕웨이 < P > 사람들은 한가한 계화꽃이 떨어지고 밤에는 고요산이 텅 비어 있다.
월출경산새, 샘물이 울릴 때.
는 산속
왕위
백석에서 정서가 나왔고, 추운 날에는 단풍이 드문했다.
산길은 비가 내리지 않고 공기가 푸르고 습하다.
산의 어느 가을밤
왕웨이
비 온 뒤의 빈 산이 가을 저녁 에 서 있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대나무 속삭임 세탁녀가 돌아오고 연잎이 어선 앞에 구부렸다.
친구의 왕자야, 봄이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야? 。 < P > 건덕강에서 밤을 지낸 < P > 맹호연 < P > 내 작은 배가 안개 속을 걷다가 해가 어두워지면서 오래된 기억이 시작된다. < P > 세상이 얼마나 광활한지, 나무가 천국에 얼마나 가까운지, 달이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지! 。 천진사추사 < P > 마치원 < P > 죽은 덩굴, 늙은 나무, 미약한 까마귀, < P > 다리 흐르는 물.
옛 도서가 와서 말이 야위다.
해가 지고,
가슴 아픈 사람이 세상 끝에 있다. < P > 단풍교 부근의 야간 정박소 < P > 당장길 < P > 서리밤, 강단풍, 어화, 수면. < P > 고모수 외곽 한산사, 자정 종소리 여객선. < P > 항주 왕춘 < P > 백거이 < P > 는 해탑을 바라보았고, 아침 햇살은 빛나고 강둑은 하얗다. 성타오는 그날 밤 징집되어 입대했고, 유색순과 소숙한 집에 숨었다. < P > 붉은 소매는 실크 짱 감을 짜고, 녹색기는 술과 배꽃을 판다. < P > 누가 호수묘 서남로, 초록빛 치마 허리 비스듬히. < P > 남호 이른 봄 < P > 백거이 < P > 바람이 구름으로 돌아가 초청우를 깨고 호수가 따뜻해졌다. < P > 홍산 살구털을 마구 부러뜨리고 새 녹수 사과를 평평하게 펴다.
낮은 날개 흰 거위는 여전히 무겁고 혀가 떫다. < P > 강남춘이 나쁘다고 말하지 않고, 너의 병은 해마다 기분이 줄어든다. 건덕강에서 밤을 지낸 < P > 맹호연 < P > 내 작은 배가 안개 속에 정박했을 때 < P > 해가 어두워지면서 오래된 기억이 시작된다. < P > 세계가 얼마나 넓고 나무가 천국과 얼마나 가까운지, < P > 강물이 너무 맑아서 달이 사람 < P > 에 가까이 있어 산 < P > 서장 < P > 경물질 상태가 봄빛을 환하게 하는 것은 결코 가벼움을 위한 것이 아니다. < P >' 수수께끼' 에 비가 없어도 옷은 구름 깊숙이 물들었다.
3. 산수시와 감상
류종원' 가을은 남곡을 지나 황촌을 지나간다'
늦가을 대지는 두꺼운 서리로 덮여 새벽에 깊은 계곡을 거닐고 있다. < P > 황하황엽이 다리를 덮고 황촌은 고목을 본다.
한산화는 외롭고, 심계천은 끊어진다.
이 기계는 오랫동안 잊혀져 왔습니다. 사슴은 무슨 놀라움이 있습니까?
남곡, 영주 농촌에 있습니다. 시인이 황촌에서 남곡까지 본 광경은 늦가을 경치의 독특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말마다 한 장면이 있고, 장면도 다정하고, 가을효남곡의 한 폭의 그림으로 얽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인은 아침 일찍 일어나 서리를 뚫고 남쪽의 깊은 계곡으로 향했다. 첫 문장에서 계절이 나왔다. (미오) 끝, 역시. "가을", 즉 늦가을. 서리무게' 는 물론 늦가을 경치이지만 지금은 아침이고' 가을새벽' 의 주제라는 설명이다. < P > 중간 네 문장을 써서 길을 따라 본 것을 묘사한다. 시인은 개울가에 와서 다리를 밟았다. 곳곳에 노란 잎이 가득하다. 황량한 산촌, 하늘을 찌르는 고목. "덮다" 라는 글자는 이곳의 나무가 특히 많아서 낙엽이 다리를 덮을 수 있다는 뜻이다. 그리고' 위' 라는 단어는 황촌에는 고목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뿐만 아니라, 남곡에 추위에 견디는 산꽃도 듬성하게 자란다. 깊은 산 협곡에서 흘러나오는 샘물은 마치 흘러가는 것처럼 미묘하고 간간이 흐르고 있다. 시인이 본 바와 같이 자연의 모든 것이 척박한 광경을 드러낸다. 네 편의 시가 곳곳에' 황무지' 라는 글자를 둘러싸고 있다. < P > 시인은 황량하고 적막한 곳에서 그의 마음속의 외로움과 분노를 건드렸다. 이때, 나는 놀란 사슴 한 마리를 보았는데, 그것은 갑자기 내 옆에서 달아났다. 그는 이로부터 장자를 연상했다. "천지" 라는 글에서는 "로봇이 있고, 유기한 일이 있고, 유기한 일이 있고, 유기농 마음이 있어야 한다" 고 말한다. 시인은 이 말을 빌렸는데, 내 유종원은 이미 벼슬길의 흥망에 담담했고, 벼슬길의 득실은 조금도 지략이 없었다. 왜 야생 사슴이 나를 보면 무서워할까? 시인이 무단결근을 한 것은 사실 그가 오랫동안 빈곤 속에 살았던 어쩔 수 없는 심정을 반영한 것이다. < P > 이 문장: 서리로, 깊은 계곡, 노란 잎, 작은 다리, 황촌, 고목, 한화, 청천. 고독한 장면을 쓰는 것은 시인의 심정을 부각시키기 위해서이다. 마지막 문장에서 사슴의 서프라이즈는 눈앞의 풍경을 생동감 있고 의미심장하며 함축적으로 함축되어 있어 생동감 있고 멋진 펜이다. < P > 는 오언고시이지만 가운데 두 쌍은 대련이 깔끔하다. 예를 들면' 황엽' 은' 황촌',' 서나무꾼' 은' 고목',' 한화' 는' 그윽한 샘' 이다. 이 문장은 운율시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시에서 대전의 운용은 이미지를 심화시키고 독자의 연상과 상상력을 증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당대에 고시를 쓸 때 사람들이 자주 운율시의 문장식을 사용했는데, 아마도 이와 관련이 있을 것이다.
4. 흐르는 물시와 그 감상 < P > 파도 모래리 어렴풋이 밖에서 빗소리가 졸졸 흐르고 봄기운이 점점 옅어진다. 나주는 오리의 한기를 참을 수 없다. 꿈속에서 손님인 줄 모르고 온종일 욕심을 부린다. 나 혼자 서 있을 수 없어! 무한한 산하는 없을 때 더욱 두드러진다. 흐르는 봄이 가고 천지가 온통 뒤덮여 있다.
바다에 사는 면 강 물-&; Lt; 시소아면수 > < P > 탕웨이 오영의 시' 상안양천 고인': "이별은 뜬구름처럼, 11 년은 흐르는 물처럼, 마침내 다시 만난다." 돈 리와' 하남부 2 월 시험 12 월곡사': "힘줄 머리 송송' 흐르는 물', 술꾼 서늘한 등." < P > 송 범중연의' 명월' 시: "명월이 비치기 전에 주선극' 흐르는 물' 입니다." < P >' 오북시화' 볼륨 11 은' 진택주 승상 한 번 보내기' 시를 인용해 "흐르는 물이 정말 빗나갔고, 주선삼은 메아리를 탄식했다" 고 말했다.
5. 풍경에 관한 시를 쓰고 간략하게 분석하다. < P > 봄밤 희비 < P > 좋은 비가 올 때를 알고, 봄이 올 때.
바람에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야경이 어둡고 강선이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면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이 가랑비는 현상학의 계절을 아는 것 같다.
봄에 만물이 회복될 때 나타난다. < P > 그는 밤에 미풍을 따라 살금살금 왔다. < P > 는 모든 것을 촉촉하게 적셨지만 가볍게 울리지는 않았다. < P > 들판의 오솔길과 하늘의 구름은 어둡다. < P > 나는 강가의 배에 어불이 반짝이는 것을 보았다. < P > 내일 아침에 촉촉한 생기를 볼 수 있을 거야. 청두 곳곳에 꽃이 피다.
6. 고대 산수시 감상
1 < P >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퉁소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는데도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하게 옷을 입고 있다. < P > 앞으로 달빛 아래서 나갈 수 있다면, 나는 언제나 지팡이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감상은 다음과 같다: 산시촌산 사면이 물로 둘러싸여 있고, 새소리와 꽃향기, 봄빛은 끝이 없고, 한편으로는 철학이 충만하여 생명의 변화와 발전의 어떤 규칙성을 보여 주는 것이 기억에 남는다. < P > 시인의 독특한 사고와 정신을 표현했다. 역경에 무한한 희망을 품고 있는 경우가 많다. 시인은 가시지 않는 풍경에서 잃어버린 느낌과 새로운 광경을 다시 보는 기쁨을 묘사했다. 사람들은 인생의 철리를 배울 수 있다. 앞길이 아무리 어렵더라도 신념이 확고하고 과감하게 개척한다면 인생은'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 (빛과 희망으로 가득 찬 새로운 경지가 나타난다.)
2. 강설당대: 류종원, 백산무새, 천경무발자국.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P > 감상은 다음과 같다. 류종원의 산수시는 객관적인 경지가 비교적 조용하고 시인의 주관적인 심경이 상대적으로 외롭고, 때로는 너무 외롭고, 너무 쓸쓸하고, 인간의 불꽃기가 전혀 없다는 특징이 있다. 이' 강설' 은 바로 이렇다. 시인은 단 21 자 만에 조용하고 추운 장면을 묘사했다. 눈 덮인 강에서 작은 배 한 척과 늙은 어부 한 명이 차가운 강에서 혼자 낚시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 P > 시인이 독자에게 보여준 것은 세상이 이렇게 순수하고 고요하며, 티끌 하나 없이 고요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어부의 인생은 그렇게 숭고하고, 그의 성격은 그렇게 오만하다. 사실 류종원은 당시 당나라가 몰락한 사회를 증오해 창조한 상상 속의 경지였다. 도연명' 도화원기' 의 인물에 비하면 여전히 허무맹랑하고 속세를 멀리하는 것 같다. < P > 시인이 상세히 묘사하고자 하는 것은 간단하지만 작은 배, 새옷과 이모를 쓴 늙은 어부가 하얀 눈 덮인 강에서 낚시를 하는 것뿐이다. 그러나 시인은 주요 묘사 대상을 강조하기 위해 절반의 편폭으로 배경을 묘사하고 배경을 가능한 넓게 만들어 거의 무한한 정도에 이르렀다.
배경이 넓을수록 주요 묘사 대상이 두드러집니다. 우선 시인은' 전산' 과' 만경' 이라는 두 단어로 아래 두 폭의' 독선' 과' 독낚시' 화면을 부각시켰다. < P >' 천' 과' 만' 이라는 단어가 없으면 뒤의' 외로움',' 독립' 이라는 두 글자가 밋밋하고 전염성이 없어 보인다. 둘째, 산에서 나는 새, 길을 가는 사람, 모두 흔한 일이고 가장 일반적인 이미지다. < P > 하지만 시인은 이들을' 전산'' 만경' 아래에' 절대적'' 소멸' 이라는 글자를 더해 단번에 가장 평범하고 일반적인 동태를 극도의 적막, 절대적인 적막으로 바꿔 심상치 않은 광경을 형성했다. 그래서 다음 두 문장은 이전에는 정적인 묘사였다. 이런 절대적으로 조용하고 조용한 배경에 놓여 있기 때문에, 그들은 정교하고, 활발하고, 활발하기 때문이다.
도 처음 두 문장은 원래 배재의 눈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인 이해에 따르면 윤곽을 그려내면 충분하니, 큰 힘을 들여 조각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시인은 이렇게 처리하지 않는다. < P > 이것은 마치 영화를 찍는 것과 같다. 배경의 구석구석을 몇 번이나 클로즈업하여 명확하게 해석하고 반영한 것이다. 구체적일수록 상세할수록 과장된다. < P > 마지막 두 문장은 원래 시인이 의도적으로 묘사한 대상이었는데, 결과는 장거리 렌즈로 변해 여러 배로 축소되어 독자들에게 공허한 느낌을 주고, 볼 수 있고, 만질 수 없었다. 이렇게 써야 작가가 독자에게 보여주고 싶은 숭고하고 초연한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 P > 이런 머나먼 감각의 형성은 주로 저자가 시 끝에' 눈' 이라는 글자를 더해' 강' 자와 연결된 효과다. 이 시에는 모든 것이 눈이고, 산은 눈이고, 길은 눈이고,' 천산',' 만경' 은 모두 눈이고, 새가 날아가고, 사람이 사라진다. < P > 차양과 어부모자도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이 장면들을' 눈' 과 명확하게 연관시키지 않았다. 반면 < P > 는 이 그림에서 생강, 쟝신 밖에 없다. 강은 당연히 눈을 저장하지 않고, 눈으로 덮지 않으며, 강에 빠지더라도 즉시 물로 변한다. < P > 작가는 단지' 한강설' 이라는 단어를 이용해 가장 먼 관계의 두 이미지를 연결해 흐릿하고 멀고 좁은 느낌을 주며 장거리 장면을 형성했다. 이로 인해 시에서 묘사한 주요 대상이 더욱 집중되고, 민첩하며, 두드러진다. < P > 강에도 눈이 쌓인 것 같고, 눈이 없는 곳에서도 눈이 쌓여 있어 눈이 빽빽하고 두꺼운 상황을 완벽하게 묘사해 물날의 분위기를 완전히 부각시켰다. 위의 "차가운" 단어는 물론 기후를 가리킨다. 그러나 시인의 주관적인 의도는 어부의 정신세계를 조용히 쓰는 것이다. < P > 이렇게 춥고 고요한 환경에서 늙은 어부는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눈보라를 두려워하지 않고 모든 것을 잊고 고기잡이에 몰두한다고 상상해 보세요. 그의 몸은 비록 외롭지만, 성격은 오히려 청고하고 도도해 보이며, 심지어는 좀 숙연하게 느껴졌다. 비춰지고 미화된 어부의 이런 이미지는 사실 류종원 본인의 사상 감정의 기탁과 묘사이다. < P > 는' 한강설' 이라는 단어가' 점정의 펜'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시 전체의 앞뒤 두 부분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간결하고 개괄적인 그림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완전히 두드러진 어부의 이미지를 형성한다. 구체적이고 세밀한 방법으로 배경을 묘사하고, 장거리 화면으로 주체 이미지를 묘사하다. 섬세하고 극도로 과장된 개괄은 한 편의 시에서 복잡하게 얽혀 있는데, 이것은 이 산수시의 독특한 예술적 특징이다.
3. 당대의 망루산 폭포: 이백일조향로 생자연, 폭포수 천천을 바라본다.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감상은 다음과 같다. 시인 이백이 51 대 정도에 은거할 때 쓴 산수시이다. 이 시는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7. 고대 산수시와 그 감상 < P > 오육, 초산우경도 < P > 는 술을 권하는 폭풍 속에서 < P > 는 건물을 비우러 갔다. 아, 망망초강, < P > 는 여전히 동쪽으로만 흐른다. < P > 나는 천국에서 펜 한 자루를 빌렸고, < P > 는 너의 처량한 생활을 썼다. < P > 당시 < P > 는 추산과밖에 없었고, < P > 는 냉소적이었고, < P > 는 마음을 바꾸기가 어려웠다.
여러 가지 감정을 말하고 싶어
돌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타락했다.
외로운 별을 만들다. 윈들 디킨슨 밤하늘 윈들 디킨슨, < P > 과거의 휘황찬란함을 보았다. < P > 오늘을 보세요. < P > 공기는 링운지의 숨결로 가득 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