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이 1:
용은 성물이고, 만두는 동물이며, 땅굴이라고도 한다. -응?
2. 차이 2:
타는 꼬리는 맨손이다. 뱀의 꼬리와 별반 다르지 않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호랑이 한 마리가 사주의 한 수담에 가서 물을 마신다고 한다. 연못 속의 용 (아마도 악어만, 용의 모호한 수집 대상 중 하나) 은 호랑이가 자신의 영토를 침범하고 수면에서 튀어나와 호랑이와 싸우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 결과 목마른 호랑이가 배고픈 만두에게 지고 꼬리를 먹었다. 즉 꼬리에 기절해 삼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목마른 호랑이, 목마른 호랑이, 목마른 호랑이, 목마른 호랑이) 소동파는 이에 기초하여 "잠비늘에는 배고픈 덩어리가 있고 꼬리는 목마른 호랑이가 있다" 는 시를 썼다. -응?
3. 차이 3:
발톱이 다르다. 용은 두 쌍의 발톱을 가지고 있고 만두는 한 쌍의 발톱만 가지고 있다.
4. 차이 4:
뿔이 다르면 만두 머리에 뿔이 없거나 뿔이 하나밖에 없다. 용의 뿔은 곧고 짧아서 갈래가 없다. 용과는 달리 용은 갈라져 있다.
5. 차이 5:
눈은 다르다. 용의 눈은 튀어나온 반면 용은 그렇게 반쯤 튀어나온 것이 아니다.
6. 차이 6:
초점은 물용권으로, 주강에 속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용은 일반적인 이름이다. 구체적인 이름이 있다면 구름에서 뒹굴며 주우를 책임져야 한다.
둘째, 용
1, 용은 바로 귀뚜라미로 고대 신화 중의 신수이다. 용혈을 가진 수생동물 (물고기와 뱀 포함) 은 용의 진화 과정의 종 중 하나이다. 재난을 견디기만 하면 진룡이 될 수 있고, 모두 큰 힘이 있다.
2, 모양이 가늘고 네 발이 길고, 말두호두호미입니다. 비늘을 입으면 머리에 수염이 있고 발톱이 다섯 개 있다. 본초강목' 은' 용은 9 가 비슷하다' 며 각종 동물의 장점을 지닌 이종 동물이다. 그것은 이름이 많고 비늘이 있는 용입니다. 작은 것은 가을이고, 작은 것은 초점이라고 한다.
3. 번개와 폭우를 만나면 용은 하늘로 날아올라 와타나베를 거쳐야 용이 된다. 그래서 용은 용이 변하기 전의 원형이다.
4, 고대 기록
(1) 애교용. 연못 물고기, 만 3 천 6 천, 만두가 오래 와서 물고기를 물속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데, 바로 만두가 간 것이다. -\ "Shuowen \" 에는 후진타오 초점 이 있습니다.
(2) 참고: "초점이 네 발인 뱀은 용띠이다." 모룡은 월교이다. -'포박자'
(3) 이흥수에 탕원이 있다. 이곳의 주꾸미는 도롱뇽, 악어 등의 동물을 가리킨다. )-"세설 신어 신어" 또 다른 예: 각추 (각추).
(4) 가을: 고대 전설에 뿔이 있는 작은 용. 아쿠아리움); 교국 (용). 드래곤: 드래곤에 속한다고합니다.) 교성 (용과 소)
(5) 각룡만두라고 하는 고서가 있는데, 용띠이다. 나팔 없이 만두를 말하다. -'운사' 는 6 개의 만두를 타고 있다. -'구사수지'
셋째, 용
1. 용은 변화에 능하고 성욕을 불러일으키며 만물을 축복하는 신기한 동물이다. 비늘벌레의 으뜸, 사령 (용봉기린거북) 의 으뜸이다. 용은 신성한 황권과 사해를 통치할 권력을 대표한다.
2. 모양이 가늘고 뱀처럼 꼬리를 가리지 않고 끝에 지느러미가 있다. 머리는 악어처럼 온몸이 가늘다. 날개와 날개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어떤 뿔은 뿔처럼 가늘고 앞부분이 약간 휘어져 있다. 상하턱의 길이는 같고 윗입술은 각각 위아래로 말아요. 두 종류의 날개가 있는데, 날개는 새형이다. 동물의 다리는 짧고 굵다. 발은 짐승 발과 독수리 발, 세 발가락으로 나뉜다.
3. 날개가 있는 사람은 응룡, 뿔이 있는 사람은 용, 뿔이 있는 사람은 용이라고 합니다.
4. 용은 정의의 화신이다. 염황 자손은 용에게 아름답고 착한 마음을 많이 주었다. 민간에는'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든다' 는 말이 있다. 샤오백룡은 일찍이 비 때문에 사람을 구해 옥제에게 미움을 샀다고 한다. 소백룡의 선량함을 기억하기 위해 사람들은 2 월 2 일을 설날로 정하고, 분향은 내년의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원하며, 오곡이 풍성하다. 전통적인 설날도 이 날 정식으로 끝났다. 용은 영웅을 대표할 수 있다. 용의 이미지는 거의 모든 수준과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강한 생명력과 감화력을 지닌 전형적인 이상영웅이다.
5. 고생물학자들은 장각룡이 고대 조상의 허구적인 이미지라고 줄곧 믿고 있으며, 신화 전설에만 존재한다. 그러나 1996 구이저우성 안순시 관령현 신포향에서 출토된' 신룡인' 화석은 머리에 대칭적인' 용각' 이 있어 신화 속 용과 매우 비슷해 고생물학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6. 용의 이미지에는 많은 동물 원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단지 어떤 특징에 근거하여 그것의 기원을 토론하기 때문에 용의 원형에 대해 많은 설이 있다. 그중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용의 원형이 뱀이라는 것이다.
7. 저명한 학자 Wen Yiduo 는 1940 년대에 용의 원형에 대해 토론했다. 그의 고증에 따르면 드래곤 토템의 초기 원형은 뱀 토템이었다. 소 토템과 사슴 토템의 씨족을 제거한 후, 그는 뱀의 머리에 뿔이나 사슴 뿔을 얹었고, 나중에는 돼지나 말의 머리, 호랑이나 악어의 다리, 독수리의 발톱, 물고기의 비늘, 꽃의 꼬리를 더했다. 오랜 발전 끝에 많은 토템이 있었다. 많은 학자들은 용의 원형이 뱀이라고 생각합니다.
확장 데이터:
1, 만두는 한 발톱에 발톱 세 개, 용은 발톱 다섯 개. 귀뚜라미가 용의 관점으로 진화할 때, 발톱 하나를 자라게 하는데, 이를 용이라고 한다. 다섯 발톱까지 자라야 용이라고 부를 수 있고, 용은 다섯 발톱에 이르면 장년이고, 그의 힘이며, 모든 것이 이미 최대화되어 있기 때문에,' 용삼룡 4 지존 5 발톱' 은 다섯 발톱만 필요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4, 올빼미룡의 전설은 대부분 숨겨져 있을 수 있고, 정력이 크고, 짧고, 길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춘분은 하늘에 오르고, 추분은 잠수하여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신화 속에서 그것은 해저 세계의 주재자 (용왕) 이며 민간에서는 길조의 상징이며 고대 황권 통치의 구현이다.
3. 용은 원래 한하 선민 숭배의 대상이었지만 독재의 깊고 군권이 커지면서 황권가는 정치적 우세로 용을 자기 것으로 삼았다. \ "여씨 춘추 \" 에는 용이라는 기록이 있다. 나중에 진시황은 그것을 "줄룡" 이라고 불렀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용은 황제의 화신으로 형성되어 왕실에 특허를 수여받았다. 황제는' 진룡제' 로 태어나' 진룡이 하늘에서 내려왔다',' 용족 어빈' 으로 죽었다. 용정에 사는 사람, 용침대에 누워 있는 사람, 용의자에 앉아 있는 사람, 용포를 입은 사람.
4. 중국에서 용문화와 용의 전설은 중국인들이 천인의 단결을 중시하는 세계관을 담고 있다. 자애로운 상호 주체 개념의 호소; 음과 양이 만나는 발전관; 다문화의 포용성 관점. 용은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성질과 내포에서 볼 때 용문화는 종교용, 정치용, 예술용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용은 고대 중국 신화 중 4 대 신 중 하나입니다. 태상동' 만트라경' 에는' 용왕품' 이 있고, 방위별' 오제룡왕', 바다별' 사해용왕', 세계 만물별 54 개 용왕, 62 개 용왕의 이름이 기재되어 있다. 당현종 때, 제단관을 설치하여 용왕에게 제사를 지냈다.
송태조는 당나라의 오룡제사제도를 답습했다. 송휘종 대관 2 년 (1 108), 천하 오룡이 모두 왕위에 올랐다. 봉청룡신은 임광왕, 홍룡신은 가택왕, 황룡신은 푸영왕, 백룡신은 이희왕, 흑룡신은 링택왕이다.
7. 청동치 2 년 (1863), 운하 용신은' 분수용왕의 신' 으로 봉쇄되어 하장이 제때에 제사를 지내게 했다. 서유기' 의 용왕은 동해의 오광, 남해의 오친, 서해의 오윤과 북해의 오순으로 사해용왕이라고 불린다.
8. 천둥과 번개가 치는 폭풍우 속에서 용은 하늘로 날아가고, 와타나베는 그것을 용으로 바꿀 수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용과 바이두 백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