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육성시

1 .. 시경 1 중 교육 관련 문장. 10 년 나무, 100 년 나무인:' 관전수' 라는 말이 나왔다. "1 년의 계책은 나무곡에 지나지 않는다. 10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평생 계획과 양성인은 완전히 다르다.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획이며,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2, 나무 승리: 언어 "튜브. 수리권. " 나무: 심다. 한 번 심으면 100 배를 받는다. 사람을 길러서 장기적으로 이익을 보는 것을 비유하다.

3. 복숭아와 이만천하: 어 "자통치길검당 춤 후 90 원년": "복숭아와 이만천하, 모두 공문에 알려져 있다." 이도: 길러진 젊은 세대나 교육을 받은 학생을 말합니다. 비유를 하나 하자면, 곳곳에 학생들이 널려 있다.

4. 예교는 언교보다 중하다: 한말서에서는 "예교, 언교" 라고 말한다 자신의 행동으로 사람을 교육하는 것이 언어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5. 귀로 얼굴을 맞대고 살다: 시경. 우아하다. 면전에서 그를 가르칠 뿐만 아니라, 귀도 물들고, 요구가 엄격하고, 가르치는 것이 진지하다고 묘사한다.

6, 구술 핑거 그림: 한유 "리우 zihou 무덤 비문". 손짓으로 교수를 보조하여, 교수의 생동감 있는 면모를 묘사하다.

7, 가르침에는 수업이 없습니다: 언어. 10 년 나무, 100 년 나무인: "관전수" 라는 문구가 말했다. "1 년의 계책은 나무곡에 지나지 않는다. 10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일생의 계획은 사람을 양성하는 것과 같다. "예를 들어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획이며,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8, 나무 보상: 언어 "튜브. 수리권. " 나무: 심다. 한 번 심으면 100 배를 받는다. 사람을 길러서 장기적으로 이익을 보는 것을 비유하다.

2. 《시경》에는 인생의 깨달음에 관한 시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파파야를 주시고 조안과 함께 돌려주세요. 너에게 감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너의 감정을 영원히 소중히 여기기 위해서이다. 너는 나에게 복숭아 하나를 보내려고 하는데, 나는 조안요를 돌려주고 싶다. 너에게 감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너의 감정을 영원히 소중히 여기기 위해서이다. 너는 나에게 나무를 주고, 나는 조안 9 를 보답으로 삼는다. 너에게 감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너의 감정을 영원히 소중히 여기기 위해서이다.

출처: 풍성한 파파야

네가 나에게 파파야를 주면 나는 조안을 보답으로 받을 것이다. 고마워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친구가 될 것이다. 네가 나에게 무도를 주면, 나는 조안요에게 보답으로 줄 것이다. 고마워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친구가 될 것이다. 네가 나에게 목리를 주면, 나는 조안 9 를 보답으로 삼겠다. 고마워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친구가 될 것이다.

2, 쥐는 가죽이 있고, 사람은 악기가 없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얼굴을 직시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다람쥐와 이빨을 볼 수 있지만 사람들은 미덕을 무시합니다. 사람은 덕이 없으니, 죽기를 기다려서는 안 된다. 다람쥐와 사지를 볼 수 있지만 사람들은 예의를 모른다. 사람은 좋다고 하기보다는 좋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빨리 죽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출처: "곽봉 풍암향쥐"

가죽이 달린 족제비를 보세요. 사람이 어찌 체면이 깎일 수 있겠는가? 남들은 체면이 깎이지 않으니 차라리 죽는 게 낫겠다. 봐라, 이 족제비는 입에 이가 가득하지만, 사람은 덕행에 신경 쓰지 않는다. 사람이 만약 덕이 없다면, 죽지 않으면 무엇을 기다리겠는가? 봐라, 족제비는 사지가 있지만, 사람들은 예의를 모른다. 의리를 모르는 사람은 빨리 죽어야 한다.

3, 산이 일어나고 경치가 끝난다. 4 종마, 6 종마는 거문고와 같다.

출발지: 소야차진

우뚝 솟은 높은 산을 올려다보아야만 평탄한 길이 종횡무진할 수 있다. 말 네 필을 타고 재빠르게 달리며 고삐를 끌며 줄을 맞추는 것 같다.

4, 혼돈의 탄생, 오만의 시작. 혼돈의 중생, 군자의 신뢰. 군자가 노여워하며 어지럽다. 군자는 군자처럼 몸을 어지럽힌다.

군자는 동맹을 지키지만, 혼란은 오래도록 계속된다. 군자는 도둑을 믿고, 혼란은 폭력을 휘둘렀다. 함부로 말하는 것은 옳지 않고, 함부로 하는 것은 옳지 않다. 비적 정지 * * *, 위왕은 조안에 있다.

출발 장소: xiaoya 다리 가장자리

재난이 처음 태어났을 때 비방하는 사람은 이미 용인되었다. 문제가 다시 발생했을 때, 이 신사는 뜻밖에도 귀를 기울였다. 군자는 그 노여움을 듣고, 속히 그 고통을 멈추고, 진지하지 않다. 군자는 명철할 수 있고, 재난은 이미 지나갔다.

군자는 여러 차례 새로운 동맹을 맺고, 화는 입에서 나온다. 군자는 도둑을 믿고 화는 입에서 나온다. 도둑이 감언이설이라 화는 입에서 나온다. 사람은 어떻게 자신의 책임을 다할 수 있습니까? 그는 국왕을 위해서만 재난을 빚을 수 있다.

5. 하명은 9 고 소작으로 유명하다. 얕은 모래사장에서 수영하고, 때로는 수영장에 잠입한다. 행복한 정원에는 나무, 단향, 차원이 그 아래에 있다. 그는 방산에 좋은 석두 한 조각을 가지고 있어 옥을 썰는데 쓸 수 있다.

출발지: 소야 호명

미약한 늪학이 큰 소리로 하늘을 향해 울고 있다. 물고기는 얕은 물의 그루담에 떠 있는데, 때로는 깊은 담에 잠입하여 놀기도 한다. 나는 그 정원에서 정말 행복하다. 단향나무는 높고 촘촘하며, 아래 나무는 짧고 가늘다. 다른 산에는 보석이 있어 옥기를 자르는 데 쓸 수 있다.

3.' 시경' 의 사사시는 잘 알지 못하지만, 감사의 은혜를 형용할 수 있는 다른 시가 있다.

낙홍은 마음도 폐도 없는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꽃을 감싸는 것이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여져 있고, 매일 밤 촛불은 제목 없이 심지를 말린다.

바람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소리 없이' 봄밤 희우' 를 한다

복숭아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다음에는 뭔가를 해야 한다.

하루는 스승이고, 평생은 아버지다.

너의 남편 복숭아와 리가 온 세상에 가득하니, 하필 당 앞에 꽃을 심어 남편을 시중들 필요가 있느냐.

학은 은사로 해와 달을 비추고, 마음은 뜨거운 피꽃으로 가득 차 있다.

신주는 늙은 대나무 가지보다 높으니, 노간부가 신주를 지지해야 한다.

4. 고대 중국어에는 어떤 글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문장이 있습니까? 1, "스승도 가르치고, 가르치는 것도 덕을 비유한다." -축의기

2. "옥은 다듬을 수 없고, 사람은 갈아서는 안 된다." 원나라. 마치원

3.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논어 10 편

4. "왕 선생님은 전문적으로 가르치면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다. 학생은 전문적으로 책을 읽어서는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생활의 길을 배우는 것이다. " -타오 Xingzhi

5. "교사의 손에 청소년의 운명은 민족과 인류의 운명이다." -타오 Xingzhi

6. "도덕은 인간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비록 네가 약간의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해도, 아무 소용이 없다. " -타오 Xingzhi

7. "교육 중 1% 의 낭비가 국가에 심각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마카롄코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경험;

1. 중국 고대인들은 "그 자리에서 그 정치를 도모하다" 고 강조했다. 미국 작가 에머슨은 "책임은 최고의 가치로, 숭고한 품격을 가지고 모든 가치 중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차지한다" 고 주장했다.

2. 당인 한유는' 스승' 을' 전파, 수료, 해혹' 의 수준으로 정했다. 나 자신을 위해,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은 세계에서 가장 영광스럽고 신성한 직업이며, "행복한 베이스 캠프" 범주에 속합니다.

3. 나는 페효통 선생의 명언을 기억한다: 내 발이 밟힌 곳은 곳곳에 장미의 향기가 가득하다. 홍루몽' 에는 일을 하지 않으면 지혜를 얻지 못한다는 경구가 있다. 복숭아는 또 봄이다.

4. 한비자가 잘 말했다: 세상은 다르고, 물건은 사람이 옳고,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하루 스님이 하루 시계를 치는 것" 은 현재 비하와 포의를 가지고 있으며, 직장을 사랑하고 직업에 충실하는 것으로 해석되어 청춘을 잃으면서 책임감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5. 시경에서 사람과 사람의 차이에 관한 문장.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시경, 국풍, 왕봉, 이미.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내가 슬프다고 말한다.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내가 무슨 요구가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자르고, 자르고, 연마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시경, 민족 스타일, 풍위치오.

미남의 문채는 낭만적이다. 토론 후 상아처럼, 재미를 본 후 옥과 같다.

삶과 죽음 재산, 아들 쳉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시경, 국풍, 고풍, 북을 치다.

나는 너의 손을 잡고 너와 함께 늙어갈 것이다.

무의불사한 사람은 무엇입니까? 시경, 바람, 쥐.

번역: 비도덕적인 사람이 되고,

전전긍긍하며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시경? 소야? 쇼민

나는 마치 살얼음을 밟는 것처럼 정치 정세 앞에서 떨렸다.

산이 일어나면 풍경이 멈춘다. 《시경 소야 차수》에서 나왔다.

이 산은 숭고한 도덕을 상징한다. 길은 공명정대한 행동을 비유한다.

하명은 구고에 있다. 하명은 야외에서 들은 것이다. 하명은 구고에 있다. 하늘에서 하밍 소리가 울렸다. 그것은 소야 호명의 시에서 나온 것이다.

6.' 시경' 에서 명구' 시경' 의 사상 내용은 억압을 반대하는 시, 부역 병역의 고통을 반영하는 시, 결혼 문제를 반영하는 시, 노동생활과 애국사상을 반영하는 시, 정치 풍자시, 제사시, 잔치시 등이다. 그리고 학생들을 설득하는 시는 거의 없다. 다음 중 일부는 배울 수 있습니다.

그는 방산에 좋은 석두 한 조각을 가지고 있어 옥을 썰는데 쓸 수 있다. ("시경 소야 호명")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시경 야당")

\ "노래 책 \" 을 배우는 것은 매우 어렵다

후세에 많은 사람들이' 시경' 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제 공맹의 말을 인용해 봅시다.

공자:' 시경' 의 사상 내용에 대해 그는 "시 300 수, 말 한 마디, 사상이 순진했다" 고 말했다. 그 특성상' 온량돈후, 시교' (즉' 시경' 을 읽은 후 영혼을 맑게 하는 역할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교육의 도구로 상책이다). 공자는 심지어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고 말했는데, "시경" 이 중국 고대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시의 역할: "소년의 시는 무엇입니까? 시는 번성할 수 있고, 관찰될 수 있고, 그룹화될 수 있고, 불평할 수 있다. 너의 아버지는 바로 그 물건이고, 너의 아버지는 먼 곳에 있는 그 물건이고, 너는 새와 짐승초의 이름을 더 잘 안다. "

맹자: 시를 논하면서, 맹자는 "시인은 평론하지 않고, 평론하지 않고, 뜻을 반대하고, 뜻을 공로로 삼는다" 고 말했다 \ "그 시를 짱, 그 책을 읽고, 나는 누가 모른다. 그것의 세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