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그램이란 무엇입니까
'변화의 책'이라고 하면 누구나 Fuxi의 헥사그램 그림을 떠올릴 것입니다.
헥사그램이 걸려있습니다. 우리 눈앞에 걸려 있는 현상이라 하여 헥사그램이라 불린다.
'주역'에 언급된 육각형은 우주에 존재하는 현상, 우리가 육안으로 볼 수 있는 현상을 말한다. 우주에는 8가지 기본 현상이 있고, 우주의 모든 것은 다. 이 여덟 가지 현상에 따라 모든 것이 변한다. 이것이 팔괘법의 유래이다.
우주의 현상을 관찰하고 이를 8가지로 분류하고 8괘로 끌어내는 것이야말로 초인적인 지혜가 아닐까? 그러므로 팔괘는 지혜의 학문입니다. 우리는 공명(孔命)이 경극에서 음양팔괘(十陽布衣)를 입고 등장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팔괘가 높은 지혜를 대표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육각형과 선 그리기
육각형은 우주의 현상이기 때문에 이 이미지를 기록하려면 육각형을 그려야 합니다. 따라서 육각형은 쓰는 것이 아니라 그려야 합니다.
헥사그램은 추상적인 표현으로, 패턴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팔괘도 일종의 논리적 상징이다.
헥사그램은 '야오'로 구성됐다.
'야오'란 무엇인가요? 직선은 하나의 야오(Yao)이며 이를 "양야오(Yang Yao)"라고 하며, 직선 중간의 간격도 하나의 야오(Yin Yao)라고 합니다.
헥사그램은 '음요'와 '양요'로 구성된다.
두 개의 비스듬한 십자가로 구성된 '야오'라는 단어를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지구물리학의 설명에 따르면 지구 자기장은 경도와 위도에 따라 기울어져 있으며, 이 두 개의 기울어진 선은 우주의 형태를 나타내며 모든 것이 서로 얽혀 있습니다.
그리고 이 두 개의 엇갈림은 그냥 두 개의 십자형이 되는데, '야오'라는 단어도 그 두 개의 십자형을 대표하는 말이다.
우리 조상 복희가 정말 이렇게 육각형을 그렸는지 의문이 들 수 있지만, 한자의 기원은 그림문자, 즉 육각형을 그리듯이 그림을 그리는 현상에서 시작됐다. .
육각형 그리는 방법
글쓰기는 대부분 위에서 아래로 하는데, 육각형을 그리는 것은 아래에서 위로, 즉 육각형은 안쪽에서 한 줄씩 그려집니다. 외부. 이것은 헥사그램을 그리는 기본 상식입니다.
헥사그램은 위에서 아래로, 바깥에서 안쪽으로 그릴 수 있지만, 헥사그램을 그리는 초기 방법은 안에서 바깥으로, 아래에서 위로 그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실.
우리는 지구에 살고 있으며, 지구에서의 생명의 기능은 지구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방사되어 생산됩니다.
사람을 단위로 보면 개인의 행동능력 역시 내면에서 나온다.
이것이 바로 『변화의 책』의 기본 사상, 즉 헥사그램을 안에서 밖으로 그리고 아래에서 위로 그리는 이유이다.
아래 사진은 복희가 그린 고유의 팔괘지도입니다. 그러나 이 팔괘지도는 당나라 이전에는 유포되지 않았고 당송 이후에만 등장했습니다. 복희(富熙)가 그린 것이든 아니든, 우리는 여기서는 어떠한 연구도 하지 않을 것이며 여기서는 논의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Li Gua - 헥사그램 이미지는 원 안의 한 점으로 태양을 나타냅니다.
칸과 - 위쪽과 아래쪽 주변이 모두 음이며, 가운데에 그려진 양선은 빛을 상징하고 달을 나타냅니다.
공과(Gong Gua) - 앞면과 아래쪽이 부러져 바람을 나타냅니다.
진과(Zhen Gua) - 아래 양, 위 부분
진동, 즉 천둥을 나타냅니다.
과겐 - 땅 위에는 산을 상징하는 산이 튀어나와 있다.
Dui Gua - 상단의 틈은 호수와 바다를 나타냅니다.
이 음과 양요를 보고 나면 왜 그것이 해, 달, 하늘과 땅, 산, 강, 바람, 천둥을 상징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래 그려진 육각형은 오늘날 그려진 것만큼 똑바르고 깔끔하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 모양이 반드시 깔끔할 필요는 없으며, 헥사그램은 입체적입니다.
그래서 리과의 모양은 태양을 표현하기 위해 중앙에 검은 점이 있는 원일 뿐입니다. 다른 헥사그램도 이런 식으로 진화했습니다.
팔괘로 대표되는 현상
선천적인 팔괘를 읽고 나면 우리는 팔괘가 이미 우주 전체의 현상을 그렸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우주의 여덟 가지 현상은 하늘, 땅, 해, 달, 바람, 천둥, 산, 호수입니다.
죄송하지만 우주와 자연을 구성하는 이 8가지 현상 외에 또 무엇이 있을까요? 가십의 요약은 정말 훌륭합니다.
공자는 『주역』의 『석과전』에서 이렇게 말했다.
'천지의 위치'는 어느 방향에서 보아도 그것은 하늘이다.
'천둥과 바람은 가늘다', 대기 마찰로 인해 천둥과 번개가 발생하고, 천둥과 번개의 진동이 기류가 된다.
'산택환기'의 원리는 침술의 적용과 정확히 동일하다.
"물과 불은 서로 상호 작용하지 않습니다." 불이 너무 많으면 물이 마르고, 물이 너무 많으면 불이 꺼지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균형을 이루기 위해.
팔괘로 대표되는 인체 부위는 연금술학파의 개념이다.
줄기 - 머리 1
군 - 복부 8
리 - 눈 3
칸 - 귀 6
진 - 단전(생명 에너지) 4
쉰 - 코 5
세대 - 뒤 7
두이 - 입 2
팔괘의 '숫자' 문제
우리는 본다(그림 3) 팔괘에 있는 숫자는 정말 흥미롭습니다. 1, 2, 3, 4는 왼쪽으로 회전한다는 뜻이고, 5, 6, 7, 8은 오른쪽으로 회전한다는 의미입니다.
'주역'의 기본 원리는 '하늘의 도는 왼쪽으로 돌고 땅의 도는 오른쪽으로 도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이 숫자를 다시 보면 반대쪽을 합하면 9가 되므로 선천적인 팔괘에는 9가 없지만 실제로는 9가 존재하는데 이를 9라고 합니다!
서양 미적분학은 이리(Yi Li)에게서 영감을 받아 창안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주역』에 나오는 '수' 개념은 세상에 수는 오직 하나뿐이라고 믿으며, 그것이 바로 '주역'의 수학적 개념이다. 변화". 소위 수학 이론이라고 불리는 이 이론은 반드시 오늘날의 수학에서의 의미이며 서로 혼동되어서는 안 됩니다.
이 '하나', 하나를 더하면 2가 되고, 하나를 더하면 3이 되고, 가장 높은 것은 9가 되고, 하나를 더하면 1로 돌아온다.
이러한 사고방식은 서구 분석의 논리와 전혀 다른 귀납적 논리이다.
이 숫자 중 1, 3, 5, 7, 9, 9가 가장 높은 숫자이고, 9가 가장 높은 양기를 나타내며, 9까지의 양기의 숫자가 정점이다. 2, 4, 6, 80은 음수이고, 6은 중간에 있어 가장 높은 음수를 나타냅니다.
Innate Bagua의 방향, 기후 및 치료
Duiweize는 Bagua의 방향이 남동쪽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대만은 선천적인 팔괘에 있습니다. 두이과의 위치는 바로 바다에 있습니다.
순과(千果)는 남서쪽을, 순과(千舌)는 바람을 상징하므로 남서쪽은 바람이 많이 부는 지역이다. 윈난성 샤관에서는 바람이 가장 강합니다. 트럭이 지나갈 때 액셀을 끄고 바람이 얼마나 강할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말한다: 소위 쉰은 바람이다.
기후와 지리적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치료법도 다양합니다. 예를 들면, 북쪽에는 열병이 많기 때문에 『열병논』은 남쪽에만 적용할 수 있는데, 대만은 해양성 아열대 기후에 속해 있으며, 치료 방법도 본토와 전혀 다릅니다. 그러므로 기후 요인을 무시하고 세계 모든 지역에 동일한 약과 동일한 방법을 적용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잘못된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20년 전 한 친구가 황달을 앓다가 다른 한약 친구에게 6달러를 처방받아 치료를 받았던 일이 떠올랐다. 중국 본토 사람들은 마황 사용에 대해 매우 조심스러워서 감히 그렇게 많은 양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환자는 약을 한두 번 복용했지만 효과가 없었기 때문에 한의사인 친구가 마황의 복용량을 한두 번으로 늘렸습니다. 그때 나는 그에게 묻지 않을 수 없었다. 그는 대만 약의 품질이 좋지 않고, 성분에도 결함이 있으며, 기후 요인으로 인해 중국 본토에서는 1Tael이 2Tael과 같다고 설명했다. 처방대로 복용하면 곧 병이 나았고, 이는 한의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기후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도교 개념의 인간
팔괘는 우주의 8대 현상을 대표한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만물의 영인 우리 인간이 왜,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점에서 가장 흥미로운 점은 도교 사상이 지구는 생명체이고 우리 인간은 지구에 사는 기생충일 뿐이라고 믿는다는 점이다.
실제로 도교에서는 인간을 '누오벌레', 즉 벌거벗은 벌레 얼굴을 가지고 태어난 벌거벗은 벌레라고 부른다.
도교적 비유로 장난을 칠 수 있을까요? 지구상의 인구 문제를 보세요! 인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도교의 추론에 따르면 사과에는 벌레가 있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벌레도 끝날 것입니다.
불행한 불량 곤충인 인간이 지구상에 존재한 이후, 그들은 계속해서 소위 과학을 발전시켜 왔다. 채굴과 해저 석유 시추로 인해 물질 문명은 점점 더 발전하고 파괴적이 되어가고 있으며, 우리 도적들이 지구를 파괴할 때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주에 대한 도교 연구
우주비행사들이 달에 착륙했을 때 미국 친구들이 달의 주권은 미국에 속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 나는 농담으로 이렇게 말했다. 달의 주권은 중국에 속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중국의 '창어'가 이미 수천 년 전에 달에 돌진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농담이지만 실제로는 실제 의미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도교인들은 이미 달과 태양을 연구하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달과 태양에 착륙하는 것을 상상하는 도교 책인 『도장』에는 이미 『일월인경』이 있다.
도교 문헌 '도장'에는 달에 대한 연구 외에 중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한 '오산진형도'라는 극도로 복잡한 그림도 나온다. 도교 전설에 따르면 산시성(陝西省) 황제릉(黃帝릉) 아래에 지하굴이 있다고 한다. 3개월 후에 난징에 도착합니다.
'도장'에서는 중국 본토를 내장으로 분류하고, 지구의 폐는 산시성(陝西省)에 속한다.
선인의 기록에는 천산산 북쪽에 청명절 때마다 이 구멍에서 공기가 나온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것이 바로 호흡이라고 한다. 공기가 빠져나가자 사막 위의 모든 사람들이 그 소리를 들었고, 사람과 동물들은 숨결에 날아가지 않기 위해 멀리 도망쳤습니다. 24시간 후에 숨소리가 다시 들렸습니다. Ji Xiaolan의 메모에는 한때 이곳을 방문했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사막에서 호수는 지구 대기의 영향으로 스스로 움직일 수 있는데, 마치 큰 얼음 덩어리처럼 다른 곳으로 이동했다가 멈추는 경우가 있다. 일부 몽골 친구들도 이런 광경을 경험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현상은 무엇인가요? 그들은 변화의 책에 나오는 Shanze Tongqi입니다.
선택풍기와 기
도교에서는 하늘과 땅을 대우주로 여기고, 땅 위의 인체를 소우주로 여긴다.
도교에서는 연금술을 할 때 가장 먼저 인체의 기(氣)에 주목한다.
도교의 눈에는 땅이 살아 있을 뿐만 아니라 '기(氣)'도 가지고 있다고 보는 것이 『주역』에 나오는 '산호환기' 원리를 도교가 적용한 이유다. .
기란 무엇인가? 도교 이론의 '기'는 매우 신비한 문제이고, 한의학의 '기'도 신비한 문제입니다.
팔괘의 겐은 산이다. 겐이 빠지면 두이과, 즉 바다라는 뜻이다.
산 밑바닥은 바다 밑바닥과 연결돼 있다.
그런데 산쩌는 왜 통풍을 하는 걸까요?
도교 군사 과학은 원래 비밀로 유지되었습니다. 이제 '산하 환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므로 먼저 만리장성 밖에서 전쟁을 벌이는 고대 도교 군사 과학을 살펴 보겠습니다. .
수천년 전 중국 사회에서는 현재의 통신 장비와 보급품이 없었기 때문에 수만 명의 군대를 이끌고 적의 국경 밖으로 나갈 수 없었다. 수원 문제만으로도 심각한 문제였다.
그러나 도교에는 행군할 때 펑아이를 많이 가지고 다니며 북서 고원이나 사막 지역에 도착하면 먼저 1평방미터 정도의 구덩이를 파고 펑아이를 불태운다. 이때 멀리 있는 주변을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곧 다른 곳에서 연기가 나오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김이 나는 곳에서 우물을 파면 반드시 물이 나올 것입니다.
'산택환기'의 적용 및 증명입니다.
그런데 왜 Wencao를 사용하는 걸까요?
도교와 중국의 약리학 연구에 따르면 쑥은 호기성이므로 추가 연구는 식물 전문가와 과학자에게 맡겨야 합니다.
그러나 침술에 사용되는 쑥도 이런 쑥이다.
육각의 역할과 도교 철학
지금까지 선천육각과 한의학의 관계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당송 이후의 문왕의 후천육각을 소개하겠습니다. , "이" 》신체와 용도의 차이가 뚜렷합니다.
Xiantian Gua는 존재론을 대표하며 우주의 법칙입니다.
허우텐과(Houtian Gua)는 우주의 법칙에 따라 모든 것에 적용되는 응용을 의미합니다.
'역역'의 기본 개념에는 음양이 차고 쇠하는 원리, 즉 음극이 양이면 양이 생기고, 양극은 음이고, 음이 탄생합니다.
이런 점을 보면 중국 문화는 기본적으로 주역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주역을 바탕으로 역사철학을 이야기하면 “주요 사건에 관해서는”이라는 말이 있다. 세상에서는 오래 뭉치면 갈라지고, 오래 흩어지면 합쳐진다.” 이 주장은 음양의 이작용에서 나온 것이다.
음극을 사용하면 양이 생기고, 양극을 사용하면 음이 발생하는 것도 도교의 기본 철학 사상이다.
2장
복희의 타고난 팔괘도에 대해서는 지난번에 이미 이야기한 바 있으며, 이제 문왕이 획득한 팔괘도를 소개하겠습니다.
시간적 제약으로 인해 '역서'에 대한 간략한 소개만 드릴 수 있습니다. 호전과의 '번호'는 침술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주의하시고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
허우티안 헥사그램을 살펴보니 '이미지'와 '숫자'가 시안티안 헥사그램과 다른 것을 발견했습니다.
숫자와 반대 숫자의 합은 10이 됩니다. 즉, 숫자와 반대 숫자의 합은 10이 됩니다. 이로 볼 때 불교의 나마스테의 주술적 의미를 의학에 적용하면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하다는 뜻인 것 같다.
중국어 교수법은 암송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지루하고 기억하기 어려운 학술 이론을 운율 있는 시로 엮는 경우가 많습니다.
숫자 하나, 쿤, 세 개의 지진, 네 개의 기수, 중간 지점
다섯 개의 메일, 중관, 여섯 개의 간시, 일곱 쌍, 여덟 세대와 아홉 리먼
'의'의 본문과 사용법
'주역'은 이해하기 너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주역에 관한 많은 책을 읽은 후에 우리 모두는 점점 더 혼란스러워집니다.
이제 우리는 본성과 양육이라는 두 가지 가십만 주목하면, 자세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Xiantian Bagua가 말하는 것은 우주가 물질 세계를 형성하기 전의 물리적 법칙입니다.
허우티안 팔괘가 말하는 것은 물질계가 형성된 후 태양계의 물리적 법칙이다.
시안티안이 말하는 것은 몸이다.
내일 모레가 사용기간이에요.
'이'의 역할은 한나라, 위나라, 남북조 이후에야 발전했다. 도교 철학에서는 음극이 양을 만들고, 양극이 음을 만든다는 원리도 있다. 상호 지원의.
기능의 차이를 이해하면 칸유의 다양한 팔괘와 수비학은 단지 타고난 팔괘의 '이미지'를 획득한 또 다른 팔괘의 '숫자'로 옮기는 것일 뿐이라는 것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타고난 헥사그램의 "번호"가 획득된 헥사그램의 "이미지"로 이동되어 또 다른 팔괘가 형성됩니다. 이처럼 움직이는 적용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지만 원리가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주역』에 대한 지식은 더욱 신비롭고 이해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삼가촌과 라이자더
공자는 "줄을 가지고 놀면 무엇인가 얻을 것이다"라고 말했는데, 이는 '주역'을 공부하는 방법을 가리킨다.
'주역'을 공부할 때, 통찰력을 얻기 위해 반복적으로 육각형을 가지고 놀아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평생 동안 '주역'을 공부하지만 최고 수준에 도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매우 흥미롭고 포괄적인 주제 지식입니다. 나는 밤에 공부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왜냐하면 조심하지 않으면 동쪽이 하얗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쉐 책은 왜 이렇게 많은데 이해하기 어려운 걸까요? 이는 삼가촌 학자들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삼가촌의 이 학자들은 고대 환경에서 이순신학을 평생 연구해왔는데, 이는 정말 감탄할만한 일이지만, 그들이 무지하고 선배들의 통찰력을 보지 못했다는 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그들은 아직도 혼자 공부에 열중하고 있다.
명나라의 유명한 이학대사가 지더에 와서 20년 동안 은둔 생활을 하며 이학을 전공했다. 네, 라이이(Lai Yi)는 매우 유명하고 매우 귀중한 통찰력과 표현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는 또한 '이(Yi)'에 관한 현자들의 책을 철저히 읽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낭비했습니다. 안타깝지만 우리가 지식을 공부하는데 참고가 되는 내용이기도 하다.
호전과의 쓰임
"황제는 충격을 받고, 하북성과 연합하고, 만나고 헤어지고, 곤과 일하고, 말로 말하고, 일과 싸우고, 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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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간, 성안후겐"
이것은 《석과전》에서 한나라가 이미지와 숫자의 순서로 설명하는 물리계의 법칙이다. 공자(孔子)의 저작이라 할 수 있는데, 이 질서법칙은 획득된 육각형으로 표현되는 것은 물론이고 획득된 육각형도 이 법칙에 따라 그려졌다고 해야 할 것이다.
공자의 이 말씀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해는 동쪽에서 뜨고, 지진은 동쪽에서 일어나고, 봄은 연초, 하루의 시작이다. (놀랍게도 황제).
곧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똥은 남동쪽에서 봄과 여름 사이에 아침에 빛나고 중앙에서 통치합니다.
리는 남쪽, 태양은 중앙에 있고 여름이며 모든 것이 완전히 발달했습니다 (서로를 보지만 떠나는 것).
해가 서쪽으로 바뀔 때나 여름의 끝, 초가을에는 자연의 활발한 현상이 멈추고 곤이 대지이다.
해가 질 무렵, 이때는 도과가 이미 음에 이르렀고, 모든 것이 음(Shuoyan Hudui)의 영역으로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늦가을이기도 한 밤, 양기의 전과가 음계로 들어가고, 음과 양이 싸우기 시작한다(잔호전).
맹동기에는 만물이 양기를 품고 매우 음(陰)상태로 돌아가는 것이 새로운 전환점이 되고, 장애물이 가득 차게 된다.
밤이 지나고 겨울이 끝나갈 무렵, 우주의 모든 것이 은밀하게 움직이기 시작하고, 새로운 태양에너지가 다시 솟아오른다(청옌후겐).
이 법칙을 사용하여 세상의 사물과 사물을 설명하면 이 법칙을 따르지 않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크고 작은 모든 것을 추론하려면 이과를 사용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세상의 작은 일들이 정확하고 절대적으로 과학적이고 합리적입니다.
'이징'의 세 가지 핵심 포인트
'이징'에는 세 가지 기본 핵심 포인트가 있습니다:
1. 변화: '에서 설명하는 우주의 것들. 이", 그것은 변하기 마련이다. 즉, 세상에 변하지 않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변화는 급격한 변화라기보다는 점진적인 변화이다. 『이씨』는 급격한 변화를 부정한다. 사실 모든 급격한 변화는 오랜 내적 변화의 역사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2. 어려움: 모든 불가피한 변화 속에서도 절대적으로 변하지 않는 존재론이 있습니다. 이것이 형이상학적인 진리입니다. 서양 종교에서는 그것을 신이라고 부르며, 노자는 없습니다. 타오(Tao)라는 이름을 붙였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칠흑 같은 덩어리"라고 불렀습니다. 이름에 관계없이 그것은 변하지 않는 본질을 나타냅니다.
3. 단순성: '이'는 우주의 현상과 인간사를 지극히 단순하고 불가피한 원리로 요약한 귀납법, 이를 단순성이라고 한다.
64개의 헥사그램과 6개의 라인
Xiantian Fuxi Bagua에서는 3개의 라인이 하나의 헥사그램이지만 나중에 진화에서는 두 개의 헥사그램이 추가되어 6개의 라인이 하나의 헥사그램이 되었습니다.
6개의 선 중 아래 세 줄은 내부 헥사그램, 즉 하부 헥사그램이고, 위의 세 줄은 외부 헥사그램, 상부 헥사그램이라고도 합니다.
6은 이상한 숫자다. 이설은 6번째 숫자가 자연과학에서도 가장 높은 숫자라고 믿는다.
팔괘지도에 보이는 3선 헥사그램은 8방향으로 되어 있는데, 이제는 2개의 3선 헥사그램과 1개의 헥사그램으로 합쳐져 결과적으로 각 헥사그램( three-yao)에는 8개(6줄)의 Gua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8개의 헥사그램의 총 개수는 64개의 헥사그램이 됩니다.
이제 Qian Gua와 그 변화를 살펴 보겠습니다.
입 줄기는 하늘입니다.
천풍(여왕)은 '이'의 필연적 변화의 원리에 따라 우주에 강한 바람이 부는 것처럼 내부의 가장 낮은 변화에서 시작하여 (여왕)이 된다. ).
천산돌고래를 타면 두 음기가 생기고 혼합양기가 물러나기 시작한다.
하늘과 땅은 하늘과 땅이 형성된 후에 세상에 많은 것들이 있을 것입니다. 즉, 하늘과 땅이 있으면 사람이 있다는 뜻입니다. 이제 평화는 없을 것이다.'이'의 유머라고도 할 수 있다.
안에서 밖을 바라보는 바람과 땅의 모습은 참으로 아름답다. 이는 이익을 유지하고 평화를 유지하는 원칙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이는 다음과 같이 바뀔 수 있습니다.
산과 땅이 벗겨지며, 돌보지 않으면 벗겨집니다. 사람의 몸과 마찬가지로 관리하지 않으면 벗겨지고 손상됩니다.
푸훠디진(Puhuo Dijin), 이것이 일곱 번째 변화로, 바깥쪽 육각형의 첫 번째 줄이 거꾸로 바뀐 것인데, 이는 사람은 죽지 않았지만 영혼이 있다는 뜻인 유랑영혼육상(流魂魂六)이라고 한다. 폐허 사이를 헤매며 묘지를 관광했습니다.
Shuhuo Tian Dayou, 이것이 여덟 번째 변화입니다. 내부 헥사그램 전체가 복원되는데, 이를 복원 헥사그램이라고하며 영혼으로의 복귀라고도합니다. 그것은 생명의 지속을 상징하는데, 그것은 자신의 생명의 회복이 아니라 후손의 지속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세상의 어떤 것도 완전히 회복될 수는 없습니다. 소위 회복이란 일종의 변화일 뿐이며 이전의 형태와 유사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은 Qian 헥사그램 자체와 그 변화입니다. 하나의 헥사그램은 8개의 헥사그램이고, 다른 헥사그램은 Kan 헥사그램, Gen 헥사그램, Zhen 헥사그램, Xun 헥사그램, Li 헥사그램, Kun 헥사그램 및 Dui입니다. 헥사그램은 개별적으로 변경되며, 64개의 헥사그램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변화의 책"을 참조하여 연구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변화
육십사각형이 세상의 모든 변화를 설명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을까요?
안돼! 상황은 여전히 매우 복잡합니다!
치안(Qian) 헥사그램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변화는 (여왕) 헥사그램입니다.
갑작스런 바람(여왕).
요약하면 (여왕) 헥사그램의 도식을 180도 반대로 바꾸면 다음과 같습니다.
푸택천부(Pu Ze Tianfu), 이는 (여왕)의 헥사그램과 반대되는 헥사그램입니다. 헥사그램(Zong Gua)이라고도 합니다.
틀림: (여왕) 육각형의 오양과 일음이 오음과 일양으로 바뀌면 다음과 같습니다:
囗地雷FU, 이것은 ( 여성 여왕) 헥사그램 반대 헥사그램.
사람이 아플 때 헥사그램을 벗겨내는 것인데, 벗겨내는 헥사그램의 반대쪽 헥사그램이 회춘 헥사그램이라는 것은 아픈 몸이 건강하게 회복된다는 뜻이 아닐까?
64개의 헥사그램 중에 포괄적인 헥사그램이 없는 8개의 헥사그램이 있습니다: Qian, Kun, Kan, Li, Daguo, Xiaoguo, Yi, Zhongfu.
이 팔괘 속의 건, 곤, 칸, 이는 하늘, 땅, 일월의 우주 현상이다.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하늘은 틀림없이 하늘이고, 땅은 틀림없이 땅이며, 해와 달이다. 달은 여전히 태양과 달이다.
마지막 4개의 육각형인 대국(大國), 샤오궈(孝國), 이(老), 중복(忠富)은 인간사에 속하지만 불변의 성질을 갖고 있어 포괄적인 육각형은 없다.
우리가 보는 잘못된 육각형과 종합적인 육각형은 외부 변화입니다. 이제 사물의 복잡한 내부 변화를 살펴 보겠습니다!
윗줄과 아랫줄이 야오이고, 아랫줄과 윗줄이 상호적인 의미를 폰트 이미지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여왕) 헥사그램을 예로 들면, 내부 4개의 선이 하나의 선을 이루는 한 위쪽과 아래쪽 바깥쪽 선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그림과 같이:
야오囗————————————→囗
육각형의 복잡한 야오 상호 작용 즉, Qian Gua는 너무 복잡해서 세상의 사물과 사람과 똑같은 것 같습니다.
변증법과 미적분
팔괘의 형성과 진화를 분석하고, 그 복잡한 육각형을 연구한 결과, 『주역』의 팔괘에서 다음과 같은 점을 확실히 이해할 수 있었다. 인사를 관찰하는 것은 포괄적이고 철저하며 합리적이고 객관적입니다. 한 가지 관점에서만 사물을 보면 실수는 절대 피할 수 없습니다. 공자의 충용(忠容)의 기본정신은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매사에 남의 관점을 고려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가장 흥미로운 점은 일부 사람들이 '주역'에서 사물의 진실을 발견하고 멍청하게 웃으며 '이건 서양 변증법과 같다'고 말했다는 것입니다.
이 말을 들으니 일화가 생각났을 뿐만 아니라, 아이를 아는 남자가 있었는데, 그 남자가 갑자기 아이의 할아버지를 만나 멍하니 웃으며 말했다. . 할아버지가 이 어린 소년을 얼마나 닮았습니까!
정말 흥미롭습니다. 『변화의 책』은 5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변증법은 18세기의 산물일 뿐인데 우리 문화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 아니면 우리 중국인이 좀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거꾸로 걷고 계십니까?
우리 복희와 황디의 후손들을 한탄하러 오지 않아도 괜찮아요! 서양의 미적분학 창시자를 살펴보겠습니다!
'주역'을 공부한 그는 '주역'에 나오는 '수'의 법칙에서 많은 영감을 얻었다. 『주역』의 64육각형에는 정사각형 도표와 원형 도표가 있는데, 그는 미적분학을 창안했지만 중국인이 아니어서 배우지 못한 것을 후회했다. 너무 철저하게 이징. 그렇지 않으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
사실 이 사람이 중국인이 아니어서 다행이다. 만약 중국인이라면 『주역』을 알아낸 후에는 결코 미적분학을 발명하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이다. 점술사.
'주역'을 공부하는 사람들은 '원칙' 부분에만 집중하고 '숫자'에는 관심을 두지 않기 때문에 정말 안타깝습니다!
사각형과 원형 다이어그램 및 기후
먼저 팔괘의 사각형 다이어그램을 살펴보세요(다음 페이지 참조).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있는 Qian Gua에서 대각선으로 이어집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Kun Gua, a** *는 팔괘의 Qian, Dui, Fire, Thunder, Wind, Water, Gen 및 Kun의 8개 육각형입니다.
그리고 그 숫자는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이다.
이 정사각형 다이어그램에서 64개 육각형 각각의 '수'를 볼 수 있습니다. 정사각형 다이어그램은 공간을 나타내고, 원형 다이어그램은 시간을 나타냅니다.
그렇다면 원 다이어그램은 어떻게 배열되어 있나요?
사각형 다이어그램의 맨 위 행부터 시작하여 Kun 헥사그램에서 시작하여 두 번째 행의 가장 왼쪽 Qian 헥사그램을 첫 번째 행의 가장 오른쪽 Xiang 헥사그램에 행 단위로 연결합니다. 그리고 원 다이어그램을 만듭니다.
원의 중심에는 천육각형에서 곤육각형까지 선을 그리는데, 이는 천체와 은하수의 위치인 것으로 보인다. 이 원은 시간, 즉 스물넷을 나타낸다. 한 해의 절기와 10두 달이 모두 이에 의해 생겨난다.
원도에는 천지일월을 상징하고 절기를 사용하지 않는 건, 곤, 간리를 제외하고 나머지 60개의 육각형이 남는다.
각 헥사그램은 6일, 즉 360일, 즉 1년을 나타냅니다.
5일이 하나의 기간이고, 3개의 기간이 하나의 기, 6개의 기간이 하나의 기간입니다.
그러므로 1년은 12개월, 24절기, 72주기가 있습니다.
태양계의 피할 수 없는 법칙을 바탕으로 헥사그램을 이용해 기후 변화를 설명하고 날씨가 어떻게 나타날지 예측하는 내용입니다! 날씨 변화는 인간의 모든 것에 큰 영향을 미치며, 의학은 날씨와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한의학 기초서 등
주의 깊게 살펴보면 오늘 지진 이후 우리의 정신이 특히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날씨 변화의 영향입니다. , 그리고 기상 변화와 의학의 관계를 보여줍니다. 물론 때로는 지진 후에 날씨의 영향으로 인해 기분이 특히 나빠질 수도 있습니다.
이제 한의학의 발전사를 이해하기 위해 먼저 세 권의 책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사실 이 세 권의 책은 중국 의학의 발전사이다.
1. "Nei Jing": "Coffin"과 "Suwen"을 포함하여 독창적 인 의학이며 그중 침술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내경』은 의학이론서일 뿐만 아니라 수양서이기도 하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사서』와 함께 꼭 읽어야 할 책이다. 결과적으로는 의학의 범위에 국한되는 것이지요.
2. "난관의 고전": 이 책은 칸유의 기 이론과 마찬가지로 기 및 경로에 대한 지식에 중점을 둡니다. 풍경과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Qi 조절에도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3. 『열병론』: 이 책은 실용의학에 관한 책이다. 감기병은 남쪽에만 있기 때문에 남방의학에 관한 책으로 봐야 할 것 같다. 그러므로 의학이든 실의학이든 인간과 우주의 관계, 날씨와 인간의 관계를 고려해야 한다. 이 '열병에 관한 논문'을 서북부 지역에 적용하면 일부 의학적 방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렇다면 북부인의 질병을 치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북쪽에는 열성 질환이 많기 때문에 '열성 질환 기사'를 주목하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당나라 때 손심오의 약은 순전히 도교 의학이었다. 그의 두 권의 책 『천진처방』과 『천금이방』도 중국인들의 필독서 목록에 포함되어야 한다. 여기에는 정원의 디자인과 약초 재배가 모두 건강과 의학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는 의학을 일상 생활에 통합시키는 정말 걸작입니다.
사랑스러운 주술사
주유커(Zhu Youke)에서 유래한 한의학에는 부적의 응용이 포함됩니다.
'부적'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필연적으로 신과 유령, 미신적인 주술사를 떠올릴 것이다.
사실 주문의 적용은 주술사가 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무서울 뿐만 아니라 영적 치유의 조상이기도 합니다!
고대 씨족사회에서는 모든 의사가 우씨(吳氏)를 가졌으며, 이는 우씨파에서 좋은 의사를 배출한 성이며, 주술사는 존칭이었다.
오가의 유명한 의사들은 주문을 사용하여 환자를 치료하는데, 이는 진정한 영적 치료법입니다. 주문을 그리거나 주문을 부르는 것은 의사에 대한 환자의 자신감과 환자 자신의 자신감을 사용하여 치료 목적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 그게 다야.
주술사가 참 신기하고 귀엽지 않나요? 서양 만화에 나오는 무서운 마녀들은 어디에서 나온 걸까요?
주유과에 이어 한의학에서는 1병석, 2침, 3뜸, 4탕을 강조한다.
도교 생명론
앞서 도교 의학을 언급했는데 도교 의학 원리는 어떻게 발전했나요? 먼저 삶의 변화에 대한 도교 다이어그램을 살펴보겠습니다!
치안 육각형은 양에너지를 나타내며 생명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치안 육각형의 안쪽 육각형은 임신 기간을 나타내고, 바깥쪽 육각형은 출생부터 16세(만 14세)까지의 기간을 나타냅니다. 여성). 이 표에서 우리는 남자가 열여섯 살, 여자가 열네 살이 되면 모레의 삶에 들어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경'에는 여자의 인생이 열네 살인 음력 27일부터 시작된다고 적혀 있다.
이후 남자는 17세, 여자는 15세에 (여왕) 육각형에 들어가게 되는데, 매 8년(여자는 7년)마다 양선이 음으로 바뀌게 된다. 또 다른 헥사그램은 돼지입니다. 보기 및 껍질 벗기기용입니다.
껍데기 헥사그램 말미에 남자는 56세, 여자는 49세다. 당시의 남녀는 아직 살아있지만 이미 위독한 상태다. 방황하는 영혼. 현재 서양 생리학에 따르면, 도교에 따르면, 생명은 마지막 태양의 문턱에 있습니다.
지치지 않는 양기를 잘 활용하거나, 아궁이 불 속에 아직 별이 남아있다고 할 수 있다면, 최대한 빨리 재배를 해보고, 반전이 있을 수도 있다. 더 나은 것을 위해 도교의 다른 그림을 보세요.
도교 수행은 우주의 자연 법칙의 원리에 기초하고 의학과 결합됩니다.
'내경'과 '황정내경경'에는 의약이 세 가지로 언급되는데, 이는 정(精), 정(氣), 정신(靈)이다. 자신의 힘으로 몸을 바꾸는 것이며, 양이 돌아오면 화를 내는 것이다.
부단한 노력으로 이양사음이 되고, 삼양삼음으로 발전하여 마침내 전과에 이르러 순양체로 돌아가 본래의 젊음의 상태가 된다.
쿤과 나이가 되면 모든 게 끝나는 게 아닐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한양이 돌아온다'는 상황을 회복하기 위해 우리는 노력을 배가해야 합니다.
양을 보충하기 위해 음의 어리석은 사용
도교의 수양 이론에는 장애물을 극복하고 틈을 메우라는 말이 있습니다.
칸은 가득 차고 리는 비어 있습니다. 칸 헥사그램의 중간은 양요(Yang Yao)이고 리 헥사그램의 중간은 음요(Yin Yao)입니다.
리육각 중앙의 음선을 칸육각 중앙의 양선으로 바꾸면 리육각의 세 줄이 모두 양이 되어 건이 됩니다. 도교를 수련하는 목적은 본래의 전과로 돌아가는 것이기 때문에 장애를 제거하고 틈을 메운다는 말이 형성되었다.
지식이 조금밖에 없는 사람들은 칸을 음으로 보고 리를 양으로 여기기 때문에 음으로 양을 보충하는 것으로 해석한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변화의 책"에 나오는 육각형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