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샤오쥔의 벽 위의 말'(이하 '벽 위의 말')은 원나라 백포가 창작한 드라마이다.
극은 리 가문의 아가씨와 페이 가문의 어린 소년, 샤오준이 정원에서 우연히 만나 사랑에 빠지고 사랑의 시를 주고받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 남자는 "당신은 누구를 위해 벽에 기대서 웃고 있습니까?"라고 물었고 여자는 "오늘 밤 뒷마당에서의 약속을 무너뜨리지 마십시오"라고 대답했습니다. 두 사람은 도망치기로 약속하고 페이의 정원에 7년 동안 숨어 살았습니다. 페이의 아버지가 그 사실을 알고 그를 쫓아내기 전까지는 몇 년이 걸렸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그들은 재회하게 되었습니다.
이 연극은 반봉건적 의미가 강합니다. 페이샤오쥔과 리첸진의 자유 연합은 부모의 명령과 중매인의 말에 따른 봉건 윤리에 반항했습니다. 그들은 부모의 탄압에도 불구하고 끈질기게 버티며 결혼의 자유와 사랑에 대한 충성을 요구하는 젊은이들의 강한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배소군이 진시가 된 후, 그의 아버지는 그들에 대한 태도를 바꾸었고, 이는 봉건 윤리의 대표자로서의 위선과 속물근성을 드러냈다. 기본 소개 : 작품 제목 : Pei Shaojun의 Ma Ma on the Wall 작품 별칭 : Ma Ma on the Wall (약어) 창작 연도 : 원나라 문학 장르 : Zaju 저자 : Bai Pu 단어 수 : 약 9,000 콘텐츠 소개, 창작 배경, 캐릭터 소개, 작품 감상, 작품 주제, 예술적 특징, 작품 평가, 작가 소개, 콘텐츠 소개 리첸진은 봄철 우울함을 느끼며 내실에서 혼자 살았습니다. 그녀는 정원에서 벽을 바라보며 지나가던 말 위에 앉아 있는 미모와 미모를 겸비한 페이샤오쥔을 만났습니다. 두 사람은 첫눈에 반해 비공개로 결혼해 아이를 낳았다. 그러나 Pei Shaojun은 그의 아버지 Pei Xingjian이 알게 될까 봐 두려워서 Li Qianjin과 그들의 아이들을 7년 동안 그의 정원에 숨겼습니다. 나중에 Pei Xingjian은 이 사실을 알고 Li Qianjin을 매춘부라고 비난하고 그녀를 쫓아냈습니다. 페이샤오쥔(Pei Shaojun)은 나중에 황실 시험에 합격하고 그녀를 다시 데리러 갔지만 그녀는 거절했습니다. 이때 Pei Xingjian과 그의 아내도 그녀에게 간청했지만 그녀는 거절했습니다. 결국 부부는 아이들의 울부짖음과 구걸 때문에 재회하게 됐다. 창작 배경 연극의 줄거리는 원래 Bai Juyi의 시 "우물 바닥에서 은병을 소개합니다"에서 따왔습니다. "나는 짧은 벽에 기대어 푸른 자두를 가지고 놀고, 너는 말을 타고 늘어진 버드나무에 기대어 있다. 담벼락 위에서 멀리서 서로를 보자마자 보고, 알고 보면 가슴이 뭉클해진다." : "한 여자가 한 남자와 사랑에 빠졌고, 두 사람은 5~6년을 함께 살았고, 마침내 가족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남자의 가족들은 세 통의 편지와 여섯 명의 약혼자도 없이 집에 들어온 여자는 첩도 아니라고 믿고 그 여자를 쫓아냈다. 여자는 집으로 돌아와 벽에 기대어 앉았다. 벽 밖에서 말을 타고 지나가는 남편을 보니 두 사람은 가까이 있었지만 실제로는 세상만큼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순간 가슴이 칼에 찔리는 것 같았고 마음이 아팠습니다. 바이푸 이전에는 민속예술가들이 '우물바닥의 은병'이라는 소재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Song Zhoumi의 "Old Wulin Stories"에 따르면 송나라 Zaju 드라마의 공식 버전에는 "Pei Shaojun Yizhou"가 한 권 포함되어 있습니다. Yuan Tao Zongyi의 "Zhuigeng Lu"에는 Jinyuan 버전에 "Yuanyang Bamboo"가 한 권씩 포함되어 있습니다. Slips'와 'Wall Head Horse (Part 1)' 그리고 'Nan' 'Ci Xu Lu'에는 남부 오페라 'Pai Shaonan on the Wall'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송나라 판 『서산동굴』에는 “청매를 빙빙 돌려 청년 미남을 보고, 붉은 살구를 타고 담을 빠져나간다”는 대목이 나온다. 사람들은 끊임없이 이 이야기를 각색하고 많은 줄거리를 추가하고 있으며 심지어 주인공의 이름과 성까지 결정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백포의 대본 역시 원시의 내용을 크게 풍부하게 했다. 더 중요한 것은 바이푸가 전통 설화를 틀로 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가 쓰는 인물들은 실제로 실생활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살과 피의 생생한 이미지라는 점이다. 많은 고대 비극 이야기가 작곡가와 극작가의 글에서 해피엔딩으로 바뀌었습니다. 사람들은 만족스럽지 못한 감정적 삶에 대해 불평하면서도 큰 희망을 품고자 했습니다. 따라서 백푸는 원래의 비극을 희극으로 바꾸었습니다. 상단"즉시". 캐릭터 소개 : Li Qianjin : "Pei Shaojun 's Horse on the Wall"의여 주인공. 그녀는 아름답고 열정적이며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도시 소녀의 투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봉건적 윤리에 있어서는 대담하고 반항적이며, 사랑을 공개적으로 표현하고 용감하게 추구합니다. 그는 결혼에 있어서는 독립적이며 자녀에 대해서는 모성애로 가득 차 있습니다. 페이샤오쥔(Pei Shaojun): "페이샤오쥔이 벽에 있다"의 남자 주인공. 그녀는 상냥하고 헌신적이며 아름다운 사랑과 결혼을 갈망하며 봉건 윤리에 깊이 얽매여 있습니다. 그녀는 비겁하고 신뢰할 수 없지만 아버지의 명령에 복종할 때만 자신의 실수를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가족은 행복하게 재회합니다. 페이 싱젠(Pei Xingjian): 리첸진(Li Qianjin)과는 정반대로 멍청하고 냉정하며 말솜씨가 까다로운 그는 극중 봉건 부모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Li Shijie: 당 왕실의 일원인 Li Qianjin의 아버지는 당나라에 충성했으며 원래 Jingzhao에 머물렀고 나중에 Wu Zetian을 공격한 죄로 Luoyang의 총지배인으로 강등되었습니다. 유모: Li Qianjin의 반항적인 행동을 최초로 발견하고 방해하는 사람입니다. 그녀는 허세를 부리고 단호하며 마음이 약하며 극중 봉건 부모의 조력자입니다. 메이샹(Mei Xiang): 리첸진(Li Qianjin)의 절친한 친구이자 공장 반지이며, 리첸진(Li Qianjin)의 반항적인 사상을 지지하는 사람입니다. 그녀는 똑똑하고 영리하며 주인의 생각을 잘 추측하고 포스팅, 밀회, 도주 등 일련의 반항적인 행동을 완료하도록 주인을 기꺼이 도와줍니다. Zhang Qian: Pei Shaojun의 하인, 열정적이고 친절한 Pei Shaojun은 꽃과 씨앗을 사러 Luoyang에 가서 그를 추종자로 삼았습니다. 그는 중요한 순간에 그의 주인에게 조언을 해줄 수 있었습니다. Lao Yuan Gong: Pei Mansion의 가정부인 Pei Xingjian은 그에게 뒷마당 문을 지키도록 배정했습니다. 의리있고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술을 좋아하고 말썽을 피우는 것을 좋아한다. Duanduan: Pei Shaojun과 Li Qianjin의 아들인 그는 6살이고 순수하고 장난꾸러기이며 똑똑하고 귀엽습니다. Double Ninth Festival: Pei Shaojun과 Li Qianjin 사이에서 태어난 딸은 4살이고 활기차고 총명하며 사랑스럽습니다. 작품 감상 작품의 주제 '벽 위의 배소군'이라는 주제가 돋보인다. 남녀 간의 사랑과 결혼의 자유를 억압하는 봉건윤리의 폐단을 효과적으로 고발하고, 봉건 권력의 위선적이고 악랄한 민낯을 폭로한다. 먼저, '성벽 위의 배소군'은 경직되고 독단적인 봉건 윤리에 총구를 겨누고 명확한 반봉건 깃발을 세웁니다. 이 연극은 백거이의 '우물 바닥의 은병'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백거이는 "미친 여자에게 메시지를 보낸다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노출되지 않도록 조심하라"는 비관적이고 부정적인 생각을 전했다. 모두 여성은 강창윤리의 희생양이지만 바이푸그러나 그것은 혁신적이며, 리첸진은 극중에서 "몰래 돈을 잃으면서도 술을 보리로 팔아", "세상 모든 부부가 화합하길"을 노래한다. 저자는 리첸진의 말을 빌려 “사랑에는 돌이킬 수 없다”는 결혼관과 사랑관을 표현함과 동시에 개인적 차원에서 사회적 차원에 이르기까지 봉건세력에 치명타를 입혔다. 따라서 사회적으로 심오한 실용적 의미를 가지며 많은 남성과 여성이 전통적인 사랑 개념을 깨뜨릴 수 있는 프로그램 아카이브가 됩니다. 둘째, 『페이샤오쥔의 벽 위의 말』은 출생과 부를 바탕으로 한 부모의 중매 결혼 제도를 강력하게 비판한다. "사람을 고용하면 아내가 되고, 출마하면 첩이 된다"는 배상수로 대표되는 봉건 부모가 고수했던 전통 이념이다. 그의 출발점은 정체불명의 매춘부였던 첸진이 예상치 못한 결과를 낳는 경우가 많다. 페이상수는 리첸진이 리 매니저의 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자 즉시 '당신이 고용된다면'으로 바꿨다. 아내, 첩으로 출마하면"부터 "결혼에 대해 논의한 적이 있다"까지. 바이푸는 리첸진의 대담하고 공격적인 행동을 통해 전통적인 관념의 족쇄를 깨뜨렸다. 첸진과 샤오쥔은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재회했고, 이는 사랑에 기반을 둔 결혼이라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임을 보여준다. 예술적 특징: 훌륭한 드라마가 몰입도 있고 매력적이려면 관객이 결말을 미리 짐작할 수 없거나 예측하기 어려운 서스펜스를 설계해야 하는 것 외에도 이야기의 전개와 줄거리의 변화가 뛰어나야 합니다. , 기복, 직선을 피하고 동시에 합리적입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Pei Shaojun의 벽 위의 말"의 저자는 딱 맞는 배치를했습니다. Li Qianjin이 집에서 탈출한 후, Pei Shaojun은 그녀를 집 뒷마당에 숨겼고, 7년이 지나서 그들은 남자아이와 여자아이를 낳았지만 여전히 감히 부모를 만나지 못했습니다. 이 줄거리는 비교적 참신하지만 삶의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니다. 산업부 장관 같은 유력 가문에서는 저택과 별장이 크고 많고, 젊은 주인이 바깥방을 숨기는 일도 가능하다. 물론 종이는 불을 가릴 수 없고, 숨어도 영원히 지속될 수는 없습니다. 저자는 배상수가 며느리 리첸진을 발견하는 과정을 자연스럽고 합리적이며 흥미롭게 정리하고 있다. 막연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어느 해 청명절에 배소군은 어머니와 함께 시골에 있는 묘에 참배했는데, 배상수는 바람과 추위가 무서워 집에 머물다가 뒷산으로 산책을 나갔습니다. 정원. 우연히 소준의 관리인이 술을 마시고 잠이 들었는데, 페이상수는 정원으로 곧장 들어가 놀고 있는 두 아이를 우연히 발견했고, 그런데 아이들은 묻자 자신들이 페이 가문의 자녀이자 손자라고 솔직하게 인정했습니다. , 그는 뭔가 이상한 느낌을 받고 서재에 침입하여 Li Qianjin을 발견했습니다.
이때 법원 직원이 도착해 이를 은폐하려 했지만, 리첸진은 더 이상 숨길 수 없음을 알고 앞으로 나서 자신이 소군의 아내이고 아이들이 소군의 자녀임을 공개적으로 인정했는데, 이는 갑자기 문제를 가져왔다. 정면에서 대립하는 당사자들. 첨예하게 반대되는 상황이나 기동의 여지가 없는 상황은 관리자들이 서로 대결하는 전장에서의 백병전과 같습니다. 이런 갈등의 도래는 매우 갑작스럽고 매우 빠르기도 했지만 당연한 일이기도 했다. 이것이 바로 흥미진진하고 "사람을 잡는" 효과를 가질 수 있는 이유입니다. "Pei Shaojun의 Horse on the Wall"은 간결한 구조와 괜찮은 테일러링을 갖추고 있습니다. 줄거리는 이천진과 배소준의 사랑 단서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깔끔하고 깔끔하며, 지나치게 갈라지거나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현상이 없으며, 단조로운 느낌을 주지 않습니다. 하이라이트가 필요한 부분은 두꺼운 잉크로 두껍게 칠하고, 생략할 수 있는 부분은 필요에 따라 잘라냅니다. 시간과 공간의 일정에 유연한 점프가 이루어졌습니다. 작품 평가 명나라 극작가 몽성순(孟成順)의 『버드나무 모음』에 대한 평론: “과거 사람들은 그의(백보) 시가 마치 북쪽 하늘에서 솟아올라 먼 곳으로 날아가는 큰 바위와 같다고 평했다. 그리고 이 연극은 자유롭고 아름답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명나라 황제와 위환의 승리와 좌절을 묘사한 것입니다. "The Horse on the Wall"은 또한 명나라 오페라의 걸작이기도 한 아름다운 여성이 짝을 찾는 장소를 묘사합니다. 이론 평론가 Shen Defu의 "Wanli Yehuobian"제 25권: " "보메이의 향기", "중국 소녀의 떠나는 영혼", "벽 위의 말"은 그다지 아름답지는 않지만 집의 평범함에서 벗어나지 않은 것이 예입니다. 위안싱페이(Yuan Xingpei) 북경대 중국학과 교수, 《중국문학사》: "그녀(리첸진)는 감히 봉건적 도덕과 윤리를 배후에서 버리고 자신있게 자신의 운명을 주도했습니다. 그의 끈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저자 소개 : Taisu, Renfu 및 Langu라고도 알려진 Bai Pu (1226-1306). 그는 산주(현 산시성 화구현)에 거주지를 빌려 변량(현 허난성 카이펑)에서 태어났다. 진천흥 원년(1232년), 몽고군이 편량을 포위하자 아버지 백화는 진애종과 함께 달아났다. 도시는 파괴되었고 그의 어머니는 비극으로 사망했습니다. Yuan Haowen은 Bai Pu의 여동생과 형제를 Zhending (현재 허베이 성 Zhengding)으로 데려가 교육을 받았습니다. 북쪽과 남쪽으로 방황합니다. 그는 말년에 금령(金陵)에 살면서 시와 음악에 심취하였다. 그의 시에는 "천국의 소리 모음"이 포함됩니다. 드라마로 유명하며 비극과 희극에 능통하며, 원 오페라 4대 거장 중 한 명이다. 작품은 '당명황의 오통비 가을밤', '배소군 벽 위의 말' 등 16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