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는 여행 중의 풍경을 간단한 방식으로 묘사하고 특정한 서정적 환경을 창조했다. 처음 네 문장은 강향겨울의 아침 풍경을 밀집한 이미지로 표현했고, 쓴 경치는 주제에 의해 실감되었다. 안녕히 계세요 해안' 은 조금 더 멀어요.' 부스럭' 은 갈대 소리이고,' 찰칵' 은 바람 소리예요. 먼 곳의 강둑에 배 서너 척이 정박하고, 바람이 갈대를 불며 가느다란 소리를 낸다. 이곳의 풍경은 그림처럼 강향의 황량한 광경을 적었다. "사틴", 즉 물간주가 주둔하는 것은 남쪽에서 겨울을 나기 위한 기러기 기러기에 좋은 곳이다. 수는 아침 담배를 뚫고 날아가 버렸는데, 그것은 조행자가 만든 것이다. 강안, 건위, 사틴, 소연 네 도시가 매우 조화롭고 서로 잘 어우러져 강남수향의 그림권을 이루고 있다. 서나무꾼' 은' 건너편' 의 반의어이다. 여행자는 강촌에서 육로를 걸으며 멀리 강둑을 바라보며 서나무나무를 지나갔다. "그믐달" 은 여행자가 오랫동안 길에서' 명월이 서리처럼' 와는 달리' 월서리백백' 은 월백서리백이다. 그믐달과 아침 서리는 함께 볼 수 있는데, 초겨울과 겨울 말인데,' 상문풍미',' 소연' 과 같다고 지적했다. 서너 문장은 매우 의젓하여 한겨울 아침의 경물 특징을 정확하게 잡았다. 점점 알 수 있다' 는 경치에 대한 개괄으로, 시간이 이미 여명 전후로 여행자들이 이미 일정 기간 여행을 했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렇게 개요를 만들어, 시간 관계를 명확하게 해석하고, 어의의 발전을 시종일관 관통한다. 야오산원인 다행역' 은 펜 이동으로 풍경을 쓰는 것부터 여행자를 쓰는 것까지. 여명 이 이미 흩어지면서 동방은 이미 하얗게 변했고, 길에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기 시작했다. 바퀴만' 과' 쌍노' 는 차량과 배를 가리킨다. 수륙 왕래는' 명리' 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명리를 쫓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강호의 실의에 빠진 유영은 이 무리와 함께 다악으로 가고 있다. 류영의 추방사에는 관하 김도, 곽성촌, 농어민, 차마, 상인 등 농촌 사회 풍속의 화면이 자주 등장해 더 넓은 사회생활 배경을 보여주고, 단어의 표현 범위를 넓히며, 사사에서 개척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영화' 고향을 바라보다, 연기물이 엇갈린다' 이후 전편의 풍경을 주관적인 서정으로 바꿨고, 주인공은 여행에 지쳐서 고향을 떠올렸다. 보세요' 는 정말 소원입니다. 고향 관하가 멀고, 연기와 물이 혼동되어 보이지 않는다. 나는 볼 수 없지만, 나는 돌아갈 수 없다. 향수병에 시달리는 나는 절박한 역전 욕망을 가지고 있는데, 날개를 꽂고 바로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다릴 수 없다. 이런 절박한 생각의 출현에 대해 시인은 층층이 묘사해 자신의 내면활동을 상세히 드러냈다. 우운한우' 는 아이가 감정을 떠나 실타래처럼 두 곳에 얽혀있는 것이다.' 춘윈 잔랍상 독촉' 은 시계열의 신진대사로, 일월상독촉, 새해가 막 지나고, 잔랍이 다시 오고, 여행객이 먼 길을 떠나자, 세월이 쏜살같이 흘러가는 것을 깨닫고, 사람을 핍박하는 청춘의 느낌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세 huadu 순간. 랑핑 바람 줄기는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설' 이라는 말은' 설'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시간이 좀 지나면서 천애각의 떠돌아다니는 것을 연상하여 진한 감정을 더했다. 평평한' 과' 줄기' 는 전형적인 래프팅과 불확실한 이미지다. 여행 중의 생활은 부평초와 부러진 줄기가 바람에 떠내려가는 것과 같다는 뜻이다. 유영심감이라는 이런 무과한 유랑은 정말 헛수고다. 현실의 곤경에서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이 낫다. 그래서 나는 마지막 세 문장을 강요했다: "돌아와, 옥루 깊은 곳, 한 사람, 서로를 기억해." 이것이 향수병의 주된 원인으로,' 근심과 비 미워' 라는 뜻과 잘 어울린다. 내 고향에서, "옥루 깊은 곳에 한 사람이 있는데, 서로 기억하고 있다." 당연히 아내는 여러 해 동안 서로를 기억하고 있다고 가정한다. 류영은 모순으로 가득 찬 사람이다. 사실 그는 집을 떠난 후 고향으로 돌아간 적이 없지만, 향수의 정은 종종 매우 강렬하다. 그는 교토 연기가 자욱한 골목길에서 많은 예기들을 사랑하게 되었지만, 아내에 대한 그의 애틋함은 언제나 자연스럽게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