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에서 200 자의 짧은 글은 공자 교육 사상의 체계와 요점, 즉 덕육과 지육을 집중적으로 논술하였다. 그리고 도덕교육은 1 위이자 가장 중요한 것이다. -응? 효, 효, 성실, 편지, 대중을 사랑합니까? 둘 다 도덕 교육의 내용과 범주이다. 그리고 이 말은 도덕 교육의 순서를 말하는데, 안팎에서, 어려서부터 크고, 자신부터 다른 사람까지. 이 순서에 따라, 우리는 수직적인 혈연 관계인 효도에 대해 이야기한다. 먼저 수평 혈연 관계-Xi; 그런 다음 모든 사람을 사랑하는 보편적인 사회관계로 발전했다. 자신이 가장 가까운 사람조차 사랑할 수 없다면 어떻게 모든 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어떻게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두 가지 더 있습니다: 하나는 성실, 다른 하나는 신념입니다. 자세히 연구하면 이 두 점도 사랑의 표현이다. 언행이 신중하고 정직하다는 것은 모두가 사랑하는 것이 아닙니까?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조심? 그리고는요. 정직? 예로부터 수양성의 중점이었다. 공자가 줄곧 제창해 온 것을 반영한 것인가? 임씨? 그리고는요. 임씨? 효도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논어》200 자를 읽고 공자는 근검애인을 제창한다. 부지런한 정애민은 공자 사상의 친민 면모를 보여 주었다. 공자는 세금은 가벼워야 하고 세금은 얇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제자가 살림을 돕고 재물을 모으다. 그는 화가 나서 말했다: 만약 나의 제자가 아니라면, 그 녀석은 드럼으로 그것을 때렸지만, 그것도 마찬가지였다. -응? 공자는 항상 절약을 제창해 왔다, 설령? 적게 먹고, 물을 마시고, 팔을 구부려 베고 있습니까? 또한? 마음에 들어요? ("논어"? 및) 을 참조하십시오. 그는 치국을 주장하는가? 나라를 천번 인도하고, 일을 존중하고, 믿고, 돈을 절약하고, 애인을 사랑하며, 백성들이 시간을 낼 수 있게 하는가? 。 공자의 이러한 사상은 후세에 계승되어 중국 봉건 사회 경제의 정상적인 운행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논어' 는 겸애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춘추시대 사람들의 가치 발견에 대한 긍정이다.
예를 들어, 마구간에 불이 났을 때, 공자는 퇴정해서 말했다:? 상처? 말에게 묻지 마세요. 그러나 공자의 인자함은 기독교의 박애와 묵가의 겸애와는 다르다. 원근을 가리지 않는 평등한 사랑이 아니라 평등한 사랑이니 입맞춤과 존중의 원칙을 따라야 한다. 친경은 서주 종법 사회의 원칙이며, 그 본질은 예의이다. 의식은 혈연법, 도덕법, 계급법의 종합체이다. 사람의 행동은 인의와 예의에 부합해야 한다.
《논어》200 자를 읽은 소감? 애인? 모든 사람을 존중하고 사랑하며, 사람을 인격평등으로 여기는 사람, 즉? 나가서 큰 손님처럼 국민을 큰 제물처럼 만들까? (안원),? 공손하게 살고, 공손하게 집사를 하고, 다른 사람에게 충성하는가? 루즈.
-응? 임씨? 한자는 고대에 이미 나타났는데, 두 명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 친밀하고 우호적인 관계를 뜻한다. 공자는 인인의 기본 내포를 계승하고 중요한 발전을 하여 인인의 기본 정신이 사랑이라는 것을 분명히 지적했다. -응? 물어, 아들이 말했다:? 애인? 。
공자의 논어 독후감: 200 자 5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