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과외 독서와 답안.

독서는 모두에게 중요한 의미가 있다. 다음은 국어 시험 과외 독서 문제와 그 참고 답안으로, 모두가 공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업 후 언어 읽기 (1)

공자는 민생을 중시하지만 말은 모호하다. 맹자는 공자의 인자를 정치조치에 투입해 사회통치자와 관리자에게 민생의 기본 문제를 해결할 때 사람과 일에 관심을 보이는 사상적 감정을 드러낼 것을 요구하며 중국 현대민생이 발단했다.

우선, 원하십니까? 인민의 재산? , 사람들이 풍족하게 먹을 수 있도록. 인정의 핵심 내용은 국민의 식량과 의복 문제를 해결하고 그들의 물질적 생활을 최소한으로 보장하는 것이다. 둘째,? 벌서세를 절약했어요? 국민의 부담은 반드시 한계가 있어야 한다. 이 한도를 초과하면 재난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처벌을 면하기 위해서는 검소하게 세금을 징수해야 한다. 셋째, 사회에서 무력한 사람들을 돕는다. 넷째, 교육을 강화하고 민속을 교화한다. 맹자는 부민과 동시에 나는 교령을 효의 의미에서 적용하기를 원한다고 생각한다. , 사람들이 악을 제거하고 선을 행하게 하여 의리의 바람을 형성하게 하다. 그래야 사회에 질서가 있고 인민이 진정한 평화와 행복을 가질 수 있다.

초기 유교 대표 인물 중 맹자보다 인민의 사회적 역할과 역사적 지위를 더 중시하는 사람은 없다.

공자 는 말했다? 사람은 믿음 없이는 참을 수 없습니까? 이 경우. 맹자가 큰 걸음을 내디뎠는데, 그가 제기한 거야? 천하의 도를 얻고 천하를 얻다. 민심을 얻고, 민심을 얻고, 민심을 얻다. 만약 당신이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이용하여 당신이 원하는 것을 모을 수 있고, 악을 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이것이 바로 국민이 국가의 기초이다.

맹자는 천명을 믿었지만, 천명을 민의로 바꾸어 양자가 일치한다고 여겼다. 이것은 실제로 민본사상으로 전통적인 천명을 재해석하여 인민의 지위를 크게 높였다. 그는 태사의 말을 인용했다:? 천도는 자아성과 민중을 보고, 천도는 자성을 듣고 인민을 듣는가? 인민의 감정과 의지는 천도의 정신을 반영한다. 인민이 무엇을 원하면 천정은 그들에게 복종할 것인가? 국왕이 국민을 만족시킬 수만 있다면 천명에 복종하는 것과 같다. 맹자는 인민의 의지로 천명을 대표하여 군의 의지를 제한했다. 신성한 권리? 이 (가) 되었습니까? 국민이 부여한 주권? 。

맹자는 동시대를 뛰어넘는 구호를 내놨다:?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응? 이 구호는 제기되자마자 사회를 진동시키고, 2000 여 년 동안 반향을 일으켜 군주독재를 비판하는 강력한 무기가 되었다. 이거? 민귀군경? 진나라 철학자 중에서 극히 드물다. 그것은 국민들이 국가의 주체임을 인정하고 군주지상제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맹자의 사상에 따라 정치제도를 세우면 적어도 개명한 입헌 군주제를 발전시킬 수 있다. 이것은 손중산민권 주장의 사상의 원천 중 하나이다.

맹자의 가장 두드러진 공헌 중 하나는 중국 선인들의 독립품격을 확립하고, 그들의 정신경지를 제고하며, 중국 지식인들을 위해 세계에 더 높은 기준을 세우는 것이다.

맹자는 군신 관계가 완전히 상대적이라고 생각한다. 그가 말하길? 네가 나를 형제로 삼는다면, 나는 너를 간으로 여길 것이다. 만약 네가 나를 개나 말로 여긴다면, 나는 너를 중국인으로 삼을 것이다. 너는 나를 똥으로 여기지만, 나는 너를 원수로 여기느냐? 。 문인은 현왕을 위해 죽을 수 있지만 반드시 혼군을 위해 죽을 필요는 없다. 포학한 국왕은 폐지할 수 있기 때문에 그는 우충에 찬성하지 않는다. 그는 명군이 반드시 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덕경사를 위하여? ,? 그래서, 유망한 군이 있을 것이고, 불조의 신하가 있을 것인가? 。 이렇게 맹자는 군자의 사회적 지위를 크게 높였다.

맹자는 사회적 책임감을 가진 지식인의 기풍을 묘사하였다. 야심이 실현되어 인민이 하게 하면,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할 수 없고, 부귀는 음행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이것은 군자라고 한다. -응? 군자의 기개가 얼마나 위엄이 있는지, 부귀빈권자도 한 사람의 기절을 바꿀 수 없지만, 생사 시험 앞에 있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는가? , 결국 자신의 완벽한 인격을 완성한다. 중국 역사상 사회적 진보를 위해? 덕인? ,? 정의를 신장하는가? 많은 지사인이 있는데, 그들의 사상은 어느 정도 맹자의 영향을 받았다.

우리에게 맹자의 사상은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정성껏 개발하고 이용할 수 있다면, 오늘의 인간성 개선, 사회통치, 민족 부흥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삭제 있음)

7. 맹자는? 인씨? 이해, A 의 원래 의도에 맞지 않는 것은

A. 공맹은 민생을 매우 중시하지만 공자의 논술은 모호하고 단편적이다. 반관맹자? 인씨? 생각이 더 명확하고, 더 구체적이고, 더 조리가 있고, 조작성이 있다.

B. 맹자는 공자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창조적으로 발전시켰습니까? 인씨? , 정치, 경제, 문화 등에서 사회 통치자와 매니저에게 구체적인 행정 요구를 했다.

C. 공자의 민생에 대한 논술은 모호하지만 맹자인가? 인씨? 따라서 이를 중국 현대 민생 사상의 원천의 일부로 여겨야 한다.

D. 기본적인 생계 보장, 민중부담 경감, 사회적 약자 보호, 구제에 비해 맹자의 인정은 효를 목적으로 민중에 대한 도덕교육을 강조하여 사회질서를 확보한다.

8. 다음 이해와 분석 중 원의에 맞지 않는 것은

A.? 누가 민심을 얻고, 누가 천하를 얻는가? 사람 중심의 사상과? 국민이 부여한 주권? 신천명론은 맹자가 인민의 사회적 역할과 역사적 지위에 대한 전례 없는 중시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서유럽, 일본 등 B 국은 성숙한 입헌군주제를 발전시키고 유지할 수 있다. 이들 국가는 중국의 봉건 왕조보다 맹자의 학설을 더 잘 받아들이고 군권지상위의 봉건제도를 포기하고자 하기 때문이다.

맹자는 중국 지식인들을 위해 높은 기준을 세웠는데, 중국 지식인의 독립된 인격을 확립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정신 경지도 높였다.

D 맹자는 군신 관계를 재해석하여 선인이 현명한 왕을 위해 죽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졸군을 위해 충성할 필요는 없고, 포학한 군은 폐지될 수 있고, 소박한 평등민주적인 색채를 지녔다.

9. 원문 내용에 따라 다음 이해 분석이 정확하다.

A. 맹자는 인민의 사회적 역할과 역사적 지위를 중시하고 강조하는데, 이는 유교 대표 인물 중에서 가장 두드러질 뿐만 아니라, 선진제자백가에서도 드물다.

B 맹자의 인정학설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고, 손중산 근대 혁명 사상 중의 민권 사상도 맹자로부터 정수를 배웠다.

C. 맹자 선전?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는가? 인격은 완벽한 인격과 우수한 정신의 좌표가 되어 오랫동안 중국의 사회적 책임감을 가진 지식인들의 사상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D. 맹자의 사상은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우리가 그것을 진지하게 개발하고 이용한다면, 그것은 오늘날의 인간성 개선, 사회통치, 민족 부흥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

중국어 과외 독서 문제 해결:

7.d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의미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본문에서 토론을 찾을 수 있습니까? 인씨? 그런 다음 옵션을 원문으로 가져와 비교 분석을 하고 판단을 내린다. D 항, 맹자의 인정은 우선 기본적인 민생을 보장해야 한다. 그래서 D.)

8.b (이 문제는 정보를 선별하는 능력을 조사한다. 이 질문에 답하고, 문의에 따르면, 선택은 원래의 비교 분석, B 항목, 원인 분석 오류를 가져올 수 있다. 우리는 객관적인 결과에서 주관적인 의지를 추론할 수 없다, 이것은 본문에 부합되지 않는다. 그래서 B.)

9.b (이 질문은 분석 추론 능력을 조사한다.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우리는 저자의 관점에 근거하여 옵션이 정확한지 분석할 수 있다, A? 초기 유학의 대표? 。 C 는 그렇지 않습니까?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는가? 성격, 하지만? 신사가 되세요? 。 D? 그냥? 그냥? 충분한 조건관계는 잘못된 것이고, 지나치게 긍정하며, 원문은 가설관계로 표현된다. 그래서 B.)

수업 후 언어 읽기 (2)

나중에 보자. 또 다른 스모그가 기승을 부렸나? 베이징, 톈진, 허베이는 계속 스모그에 시달리고 있습니까? 그리고 또? 중앙기상대가 계속 황색 경보를 발표합니까? 그리고는요. 일부 지역에서는 스모그가 심각합니까? 보도에 따르면 연기는 이미 사람들의 건강을 심각하게 해쳤다고 한다. 이에 따라 새로 개정된' 환경보호법' 은 스모그, 특히 스모그를 어떻게 다스릴 것인가를 다루고 있다.

스모그와 안개가 다르다. -응? 안개? 자연현상인데 고대인들이 있나요? 안개와 두꺼운 구름? 안개가 탑을 잃었나? 시화의 관점에서 볼 때, 안개는 부드럽고, 몽롱하며, 신비롭다. 연무는 다르다. 예로부터 존재해 온 천상이지만 이런 미감은 전혀 없고, 인적 요소가 점점 더 자주 개입함에 따라 지금은 일종의 오염이 되고 있다. 따라서 현대 사전은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까? 공기 중에 대량의 연기와 먼지 등 입자로 인한 혼탁함? 。 민간 유행에 따르면 PM2.5 (미세먼지) 는 심각하게 기준을 초과했다.

스모그는 스모그, 스모그 또는 스모그라고도 하며, 어두움, 어두움, 담배 냄새와 같은 매우 생생한 시각적 느낌입니다. 최근에? 안개? 결합? 스모그? 그것은 늘 신문지를 본다. 사전에 없어요? 스모그? 이 단어, 오직? 스모그? (예:' 후한서'? 랑카이의 전설? 스모그가 태양을 가린다? ) 그리고? 헤이즈? (예: "슈웨이"? 최광전? 어제는 바람이 많이 불었어요? ), 그리고? 먼지 스모그? 헤이즈? 황보? 등등. 사전에 없지만? 스모그? 이 글자의 숫자는 20 13 에 있습니까? 영성? 이것은 올해의 인기 어휘이다.

형식적으로, 뜨거운 단어? 스모그? 그것은 오래 된 단어 입니까? 스모그? 순서가 뒤바뀌었지만 의미의 중심이 바뀌었다. -응? 스모그? 원래? 먼지와 안개가 섞인 안개? 중심 단어는 무엇입니까? 안개?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 스모그? 그래요? 안개 같은 스모그? , 중심 단어가 되었습니까? 이봐? 。

-응? 이봐? 새로운 단어가 아니라 갑골문에서 이미 흔히 볼 수 있는데 갑골문은? 왕전은 "거북모포, 스모그 야? 클릭합니다 -응? 그리고는요. 비가 오나요? 이와 같은 기록은 스모그가 오래전부터 사람들의 생활에 영향을 미쳤음을 보여준다. 전인의 담에 대한 인식은' 아야' 부터' 강희사전' 까지, 그리고 지난 세기 초에 편찬된' 중국어 사전' 에 이르기까지 거의 일치한다. 그중에서도 한류희의' 인명 해석' 이 거의 일치한다. "석천" 의 해석은 비교적 포괄적이다: 비바람이 어두컴컴하고 흙이 흐릿하다. 안개, 음울함, 글은 먼지와 음울한 색과 같다. -응? 비가 와요? 여기서 Y 로 읽나요? 동사로? 내려요? 말하자면, 거센 바람이 휘날리는 먼지를 뜻하며, 하늘에서 내려온 스모그를 가리킨다. 공기가 먼지로 가득 찼기 때문에 유시는 하늘이 흐릿하다고 말했다. 이봐? 하늘은 먼지로 덮인 물체처럼 어둡다. 진서? 에반지가 말했다:? 먼지가 하늘과 땅 네 구석에 떨어지면, 이미 초 10, 초 5, 또는 1 월, 또는 순간, 비 무의토, 그 스모그. -응? 보이는, 먼지? 이봐? 안개와는 달리, 그것은 여러 날, 심지어 한 달까지 지속될 수 있다. 원사' 도 원 6 년 (1340) 섣달이 있다. 큰바람이 경성을 지은 지 며칠이 됩니까? 기록。

-응? 이봐? 구조적으로 말하자면, 그렇죠? 개구리의 목소리에서? 。 의미 기호는 무엇입니까? 비가 와요? 그것은 일종의 천상이다. 근데 왜 비명을 지르는 거야? 이봐? 음표? 비버?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까?

"어휘 보충? 비가 말했다:? 헤이즈, 묻힌 가래 (y? , 매장) 또한. -응? 이봐? 먼지 커버, 묻힌 것 같아, 그렇게 많은 고서가 빌려? 매장? , 같은 \ "추 연설? 국상에서요? 2 라운드, 말 네 마리? 뭐? 이봐? 。 -응? 이봐? 무엇을 사용합니까? 매장? 통용할 수 있습니다. -응? 비버? 지금 발음이 L 인가요? 네, 그래요? 비버? ""의 변종은 길고양이를 가리킨다. 원래 발음이 M 이었나요? 나 .. 원래 한자의 매몰 뜻은 원래 그렇지 않은가? 매장? 하지만? 비버? 。 듣자하니? 비버? 있어요? 매장? 뜻은 길고양이가 숨는 데 능숙하기 때문이다. 나중에 또 하나 지었어? 매장? 그럼 말씀하세요. 풀숲 속의 비버? 그것은? 흙 속에 묻혀? ,? 매장? 이것도 바꿔 드릴까요? 비버? 묻힌 의미를 표현하는 표준어가 되었습니다.

그냥? 이봐? 단어 방면에서 왜 빌릴까요? 비버? 소리를 보니, 아마 그 때문인가? 비버? 매장의 본의는 또 있나요? 비 먼지? 의미가 비슷하기 때문이다.

("씹는 글자" 제 7 기 20 14 에서 약간 삭제됨)

4. 원문 내용에 대한 다음 진술은 정확하지 않다 (3 점).

A. 스모그는 천체 현상으로 인적 요소의 개입으로 미관일 뿐만 아니라 오염으로도 여겨진다.

B. 새로 개정된' 환경보호법' 은 스모그를 어떻게 다스릴 것인가를 다루고 있어 스모그가 이미 사람들의 건강을 심각하게 해쳤다는 것을 알 수 있다.

C. 스모그는 스모그, 스모그 또는 스모그라고도 불리는데, 이러한 명칭은 스모그가 주는 시각적 경험과 큰 관련이 있다.

D.? 스모그? 이것은 새로운 단어인데, 이전 사전에는 없다. 하지만? 스모그? 최근 신문에서 자주 아르바이트를 하며 20 13 이 올해의 뜨거운 단어가 되었다.

5. 다음의 이해와 분석이 원의에 맞지 않는 것은 (3 점) 입니다

A. 안개와 스모그는 모두 자연현상이지만, 그것들은 다르다. 주된 차이점은 안개가 부드럽고, 흐릿하고, 신비로운 아름다움이고, 스모그는 안개가 없다는 것이다.

B. 핫 단어? 스모그? 옛말로? 스모그? 순서가 뒤바뀌었지만 의미의 중심에 큰 변화가 생겼다.

C.? 스모그? 무슨 일이야? 미세먼지에 먼지가 섞여 있습니까? 중심 단어는 무엇입니까? 안개? ,? 스모그? 그래요? 안개처럼? 중심 단어는 무엇입니까? 이봐? 。

D.? 이봐? 갑골문에서 이미 흔하다, 갑골문? 왕전은 "거북모포, 스모그 야? 클릭합니다 -응? 기록。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이봐? 상나라 사람들의 생활에 영향을 끼쳤다.

6. 원문내용에 따르면 다음 이해와 분석 중 하나는 정확하지 않다 (3 점)

A.' 아야',' 강희사전', 심지어 지난 세기 초 편찬한' 중국어 사전' 이 모두 정확합니까? 이봐? 의미는 거의 같습니다.

B. 진서? 에반지가 말했다:? 무릇 천지가 먼지투성이가 된 지 이미 10 일 5 일이 지났는가? 비에는 흙이 있고 옷도 없는데, 그 안개라고 한다. -응? 이 말은 무슨 뜻입니까? 이봐? 기간은 다르지만 먼지에는 옷을 적시지 못한 가랑비가 섞여 있다.

C.? 이봐? 형성자입니다. 무슨 뜻이죠? 비가 와요? , 그것은 천상입니다, 소리 기호는 무엇입니까? 비버?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이봐? 발음을 할 수 있습니다.

D.? 이봐? 빌려? 비버? 표음, 그 소리 말고도? 비버? 묻는다는 뜻이 있어요. 사용하세요? 비 먼지? 의미가 비슷하기 때문이다.

중국어 과외 독서 문제 해결:

4. 하나 (? 항상? 틀렸어? 지금 오염됐어? 예전에는 스모그가 단지 자연현상일 뿐 사람들에게 오염으로 여겨지지 않았다는 것을 설명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5.1 (? 주요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무에서 생겨나고, 글에서 근거가 없다. 두 가지의 주된 차이점은 현재 스모그가 오염이고 안개가 오염이 아니라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6.b (? 비가 와요? 번역은? 내려요? , 먼지 정착, 안 그래? 비가 와요? 。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