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샤오쿠위는 어느 시에서 유래했나요?

어부?

유탕종원

어부 아버지는 서쪽 산에 기대어 밤을 쉬고, 아침은 샹수이 맑은 것을 배워 장작을 때고 있었다. 해가 구름을 뚫고 나와 구름이 사라지고 푸른 언덕과 푸른 물에서 고깃배의 뱃고동 소리가 들려온다. 뒤돌아보니 고깃배는 수평선 아래로 떠내려가고 흰 구름이 산과 산 사이를 떠돌며 서로를 쫓고 있다.

번역

어부는 밤에는 서쪽 산에서 쉬고, 아침에는 남쪽 호수의 맑은 물을 끌어다가 대나무와 대나무로 땔감을 만들어 요리한다.

해가 나오고 구름이 사라지고 푸른 풍경에서 스컬링 소리가 들렸다.

돌아보니 하늘에는 어선들이 떠내려가고 언덕 위에는 흰 구름이 서로를 쫓아 무작위로 떠돌고 있었다.

어부의 감상

이 시는 시인이 고풍스럽고 우아한 붓놀림으로 산과 강의 매혹적인 아침 풍경을 그리며, 그 속에서 자신의 깊고 따뜻한 내면을 드러낸 멋진 시다.

이 시의 제목은 "어부"이며 어부는 시의 중심 이미지입니다. 그러나 시인은 어부의 초상을 따로 묘사하지 않으며, 그의 작품의 관심은 어부의 이미지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시 전체는 지칠 줄 모르는 어부와 어부가 사는 풍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둘 다 자신의 법칙과 특성에 따라 발전과 변화의 흔적을 남깁니다. 그러나 동시에 시인은 두 가지를 하나로 통합하고 어부와 자연 경관은 분리 할 수없는 전체가되어 삶의 리듬과 내면의 관심을 보여줍니다. 밤부터 아침까지는 인간의 활동이 가장 풍요롭고 모든 것이 되살아나고 활기찬 시간입니다. 이 시는 이를 풍경의 단서로 삼고 있습니다. 그 결과 어부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행동과 움직임은 자연 경관의 끝없는 변화와 동일한 시간적 기반을 공유하며 극도로 조화로운 통일을 이룹니다.

시 전체는 6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간 순서대로 3단계로 나뉘어 있습니다." 서쪽 절벽 아래 작은 향이 대나무 숲을 태우는 이곳에서 늙은 어부가 밤을 보낸다 ." 이것은 밤부터 새벽까지의 장면입니다. 어부는 이 두 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이미지입니다. 그는 밤새 산 쪽을 지키고 이른 아침 대나무를 태우기 위해 물을 길어오는 등 바쁜 모습으로 시간의 흐름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어부의 활동과 함께 시인의 붓질은 자연스럽게 서안, 청샹, 주저우로 확장됩니다. 시옌은 용주의 서쪽 산입니다. 류종원은 시산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시산의 장엄함을 "시산 연회 첫 여행"이라는 글에서 묘사했다: 시산 정상에 앉아 "여러 주의 흙이 자리 아래에 있고", 산을 흐르는 시앙물은 "깊이는 대여섯 피트이지만 바닥은 맑다"(중샹지, 타이평 참조) 시산의 장엄함을 묘사했다. (중샹지, 『타이핑유반』 65권 참조). 이 시에서 '맑다'라는 단어는 후난성 물의 이러한 특징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용주(현 후난성 주링) 일대가 주향이 풍부하다는 사실과 함께 시에서 무심코 등장하는 듯한 산, 물, 대나무의 흩어진 이미지가 독자의 마음속에 신선하고 완전한 그림, 즉 베일 같은 안개가 산과 흐르는 물, 주향을 덮고 있는 모습을 분명하게 형성한다. 시콩투는 시에서 "이름 없는 본래의 코끼리 욕망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두 행은 아름답고 유쾌한 공간적 그림을 구축할 뿐만 아니라, 밤의 시작과 아침 빛의 희미한 이슬처럼 흐르는 시간의 감각과 함께 다음과 같은 일출에 대한 묘사로 이어져 시 전체에 시공간적으로 긍정적이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조성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가 뜰 무렵, 그는 안개 사이로 푸른 언덕 사이를 지나갔고, 노를 젓는 소리만 남았다." 이 대목은 시인의 힘을 보여주는 최고의 대사 중 하나이자 시의 본질을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이 두 행을 내용적으로 정리하면, 한편으로는 '연기가 일출을 팔고 산과 강은 푸르다'는 자연 경관을, 다른 한편으로는 '어선이 큰 소리를 내며 뭍을 떠난다'는 어부의 행방을 묘사하고 있다. 그러나 시인은 이 삶의 논리에 따라 시를 구성하지 않고 자신의 감정에서 두 장면을 번갈아 제시하여 자연의 미묘한 변화를 더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해 뜨면 일하고 해 지면 쉰다"와 "사람 한 명 보이지 않는다"는 첫 번째 행에서 하나는 아침의 흔한 풍경이고, 다른 하나는 언젠가는 어선들이 조용히 떠날 것이라는 문득 깨달음이다. 하늘이 어둡고 모든 것이 맑은 일출의 순간에 사람들은 갑자기 어선이 사라졌다는 것을 깨닫는 것처럼 보입니다. "아무도 보이지 않는다"는 갑작스러운 느낌은 일출 전과 후를 구분하는 상징이 됩니다. 실제 일출 과정은 예술에 의해 강화되고 과장된 리듬으로 독자 앞에 나타납니다. 둘째, 귀로 듣는 소리와 눈으로 보는 풍경 사이에 묘한 의존성이 있는 '이나이치'와 '풍경 그린'이 있습니다. 이른 아침, 하늘의 변화에 따라 풍경의 색이 어두운 색에서 밝은 색으로 서서히 변합니다. 하지만 이 시에서는 모든 것이 고요한 공기가 깨지는 소리와 함께 초록색으로 변합니다. '녹색'이라는 단어는 색의 역할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움직임의 느낌도 줍니다. "강 남쪽 강변에 봄바람이 푸르다"라는 왕안시의 유명한 대사를 떠올리게 합니다. 왕안시는 봄바람의 움직임을 통해 '초록'이라는 단어에 역동성을 부여한 반면, 류종원은 역동성뿐만 아니라 순간적인 속도감까지 부여하여 사람들에게 더욱 신비로운 일출 장면을 생생하게 보여주었습니다. 독일 계몽주의 문학 이론가인 레싱은 "모든 사물은 공간뿐만 아니라 시간에도 존재한다. 사물은 또한 연속적이며, 그 지속 시간 동안 매 순간 다른 모습을 하고 다른 사물과 다른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 끊임없는 모방에서 시는 대상의 한 가지 속성만을 사용할 수 있으며, 시가 그것을 사용해야 하는 관점에서 대상의 가장 생생한 관능적 이미지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누에고치」) 류 시인은 여전히 일출의 장엄함을 보여주지도 않았고, 일출 후의 밝은 세상을 묘사하지도 않았다. 그는 단지 언어의 예술을 충분히 발휘하여 일출의 가장 활기차고 활기찬 순간을 포착하여 평범한 자연의 풍경을 현실보다 더 잘 만들어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이 시에 대한 소동파의 평은 "이 시의 제목은 기(氣)로, 도의 왜곡이 흥미롭게 조합되어 있습니다. 이 시에 익숙하다면 흥미롭습니다." (렝자이 시) 이것은 적절한 코멘트입니다.

"고개를 돌려보니 파도가 하늘에서 내려오는 듯이 움직이고 절벽 위의 구름이 한가롭게 떠다니는 것이 보였다." 해가 뜨면 풍경은 더욱 탁 트입니다. 이때 어선이 중류에 들어와 뒤를 돌아보니 산꼭대기에 흰 구름 한 조각이 무심코 왔다 갔다 하는 듯 한가롭고 평화롭게 떠 있는 모습이 매우 한가롭고 평화롭다. 소동파는 이 결말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하여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당시 송, 명후잉린, 왕시전, 시전 등이 각자의 의견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들의 주장은 류종원이 이 시를 쓸 당시의 상황과 마음 상태에 대한 깊은 이해 없이 예술적 관심에만 국한되어 있었습니다. 류종원은 강등된 후의 쓰라린 심정을 시에서 여러 번 이야기했습니다. 양후이와 함께 쓴 두 번째 책에서 그는 "용주에서 7년이 지났는데 밤이면 벼룩이 패닉에 빠진다"라고 썼습니다. 이상적인 야망과 냉혹한 현실 사이에는 날카로운 모순이 있었습니다. 극도의 슬픔과 분노 속에서 그는 "연꽃을 괭이로 긁어내야 한다, 그래서 당신의 종묘장을 위한 개울과 샘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서산 첫 연회 투어"에서 류종원은 "나는 겸손한 사람이고, 주에 살고 있고, 항상 불안해서 내가하는 일을하고, 오랫동안 수영을한다"고 더 분명하게 밝혔다. " 그가 평온하고 고요한 마음으로 산과 강 사이를 방황하는 것이 아니라 위안을 찾으려고 노력한 것이 분명합니다. 그러나 그가 '조양바위 유람 서편 20언'에서 '숨은 깡을 버리고 먼 시골로 가네'라고 한탄한 것처럼, 그는 실제로 깡을 버리지 못하고 있었다. 때때로 그는 산과 물에서 자신이 겪었던 불행을 생각하며 감정에 휩싸였다. 때로는 힘들게 서관으로 올라갔을 때 무언가를 느꼈습니다. 그래서 어부는 기묘한 풍경으로 단순한 정취를 표현하기보다는 그 이면에 불타오르는 불안한 마음을 드러낸다. 그것은 따뜻한 갈망과 절실한 추구입니다. 시에서 보여지는 자유롭고 여유로운 삶의 분위기는 포로 상태의 시인에게는 너무 소중하고 좋은 것입니다. 따라서 시인은 "일본 서프라이즈"라는 대사를 쓴 후 쉬고 싶지 않고 더 공개적으로 자신의 소원을 표현했습니다. 그는 도원명의 '시로 돌아가다'에 나오는 "구름은 나올 마음이 없다"는 구절로 시의 영역을 열고 그러한 결말을 만들었습니다. 류종원의 실제 상황을 진정으로 이해해야만 선을 끊으려는 그의 의도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시인은 처음부터 끝까지 예술적 표현의 필요성뿐만 아니라 자유로운 삶에 대한 열망에서 어부와 자연 사이의 상호 감정을 표현합니다. 이것은 또한 작품의 예술적 스타일을 깊이 이해하기 위해서는 종종 정확한 파악에 대한 작가의 생각과 감정과 분리 될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