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배우)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너는 왜 갈림길에서 배회하느냐, 아이는 수건을 들고 있다.
[주석]
① du shaofu: 저자의 친구. 소부는 현위의 직함이다. 약: 약. 촉천: 오늘 쓰촨 성 충칭현.
② 시 궐: 시 곽공궐. 궐은 궁문 양쪽의 망탑이다. 삼진: 항우는 진지를 세 부분으로 나누어 진지 () 를 가리킨다. 보조: 북경 부근 지역. 장안이 삼진을 보좌한다는 뜻이다.
③ 무진: 쓰촨 민강의 오도는 두소보가 출근하는 곳이다.
4 관유: 밖에서 벼슬을 합니다.
⑤ 국내: 사해 내, 중국을 가리킨다. 지휘자: 네.
⑥ 지평선: 지평선은 먼 곳을 의미합니다. 만약: 좋아, 마치. 이웃: 가까운 이웃.
7 무위: 아니요. 분기: 도로의 갈림길. 이 두 말은 아이처럼 이별할 때 울지 말라는 뜻이다.
[설명]
이 시는 작가가 친구를 장안으로 보내 벼슬을 할 때 쓴 것이다. 시의 처음 네 구절은 두 곳의 거리를 요약하며 이별할 때 * * * 의 심정을 표현했다. 마지막 네 문장은 두 사람의 두터운 우정을 설명하고 이별 때문에 지나치게 슬퍼하지 않도록 격려했다.
저자 소개: 왕보, 자안. 강주 용문인. 초당 시인. 글씨가 편안하다. 양형, 육, 로와 함께' 초당 사걸' 이라고 부른다.
화이상 친구에게 작별을 고하다
당정곡
양장강두,
화양은 강을 건너는 사람을 죽이는 것을 걱정한다.
백파이프 몇 개가 늦게 정자를 떠났고,
항목이 준엄하고 샤오샹과 나는 진항이다.
[주석]
① 화이 하 (후 카이 I): 화이 하.
② 창장: 장쑤 진강 양주 일대의 장강 간류, 옛날에는 장강이라고 불렸다.
③ 이정: 이정은 고대 길가에서 사람들이 쉴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는 자주 송별하는 사람이 있어서 이탈정이라고 합니다.
(4) xiaoxiang (xiāo xiāng): xiaoshui, xiangshui 물이 호남 영토를 통과합니다. 진: 오늘 산시에서.
[설명]
샤오샹은 남쪽에 있고, 진은 서쪽에 있고, 시우는 서로 떨어져 있다. 그들이 언제 다시 만날지 누가 압니까? 늦봄의 화양은 시인의 우울함을 더했다.
저자 소개: 정곡, 당대의 시인, 원주인. Guangqi 3 년, 공식 오른쪽 픽업, 달력 공식 의사. 젊은 나이에 시를 쓸 수 있는데, 당말에는 명성이 있다. 운대편' 3 권,' 익양집' 3 권,' 외집' 3 권, 오늘 편' 시' 4 권.
연꽃정에서 신건을 송별하다
돈 왕창령
찬비가 밤으로 들어와 오씨,
평명 푸젠 초고산.
낙양의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물어보면
얼음 한 조각이 옥주전자 안에 있다.
[주석]
1. 부용루: 윤주 (오늘 장쑤 진강) 성루. 신현: 작가의 친구.
2. 한우강: 윤주는 장강에 있습니다. 저녁에 장강변에 찬비가 내리고 있다. 오: 춘추시대의 오국은 장강 하류에 있어서 오라고 합니다.
평명: 안녕하세요. 초산: 초국은 춘추시대에 장강 중하류에 위치하여 초나라라고 불린다.
산
낙양: 오늘 하남 낙양, 신이 점차 가는 곳입니다.
5. 빙심: 마음의 순결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옥주전자: 얼음은 옥주전자에 있으며, 사람의 성실함을 더욱 상징한다.
[설명]
밤새 찬비가 내린 후 시인은 부용루에서 친구들에게 작별을 고했다. 이때 아침 빛만 먼 산을 비추고 있다. 그는 친구들에게 먼 친척과 친구들이 나에게 묻는다면, 그들에게 나의 진실한 마음을 전해 달라고 말했다.
저자 소개: 왕창령 (689-757) 장안인. 개원 15 년 (727) 진사, 관직에서 수라위, 교서랑, 이후 용표위, 세칭 왕룡표. 안사의 혼란은 고향으로 돌아와 도지사 구효에 의해 살해되었다. 그는 왕지환, 고시, 삼삼, 왕위, 이백 등 시인들과 교제를 하고 있다.
왕창령은 4 절절절로 유명하며,' 시성왕 강녕' 으로 불린다. 그는 농축이 복잡하게 얽힌 사건이나 깊고 완곡한 감정을 정련하는 데 능숙하며, 절구의 짧은 특징을 장점으로 바꾸는 데 능하다. 즉, 글자가 적고 뜻이 많으며, 읊조리고 생각하는 데 더욱 포용력이 있다. 그의 변두리시는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정신, 향수와 송별시로 가득 차 있으며, 리듬이 명쾌하고 서정적 풍격이 더욱 진지하고 심오하기로 유명하다. 현존하는 시 180 여 곡 중' 왕창령집' 은 명대에 편찬되었다.
위안시 안시를 보내다
돈 (배우)
위성의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객실은 녹색과 버드나무 색이다.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고,
서출양관, 이유가 없다.
[주석]
1. 원 2: 성 원, 둘째, 작가의 친구.
대사: 대사.
3. 안시: 당대의 도성 안시를 가리키며, 현재 신장 쿠차 부근에 있습니다.
4. 웨이성: 진나라의 함양성, 한대의 웨이성, 장안 서북, 위하 북안.
유초: 아침에 비가 왔어요.
나 (y √): 젖어.
게스트 하우스: 호텔.
8. 양관: 간쑤 () 성 돈황현 () 서남부에 위치한 고대에 서역으로 통하는 요로이다.
저자 소개: 왕위 (70 1-76 1) 는 (오늘 산시 영길현) 에서 태어났다. 음악, 그림, 서예. 당대의 유명한 시인.
별동대
돈 (배우)
천 마일 떨어진 노란 구름,
북풍이 연이어 함박눈을 불었다.
미래의 길에는 지기가 없다는 것을 걱정하지 마라.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너를 모른다.
[주석]
1. 동대: 동, 당현종 시대의 유명한 피아니스트. 형제 중 1 등을 해서' 동대' 라고 불린다.
샤웨이: 어둡다.
소군: 동대를 뜻합니다.
[간략한 분석]
이것은 송별시입니다. 송별 대상은 유명한 피아니스트 동입니다. 성당 시대에는 호락이 성행하여 칠현악기 같은 고악을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최옥은 시가 있다. "칠현 한오음, 이 지음의 술은 예로부터 어렵다. 하남 방자록 (당나라 총리) 만이 줄곧 동란정을 불쌍히 여겼다. " 이때 고감도 실의에 빠졌고, 자주 사방을 돌아다니며 처지가 매우 나쁘다. (그는' 별동대' 2 에서 "남편이 가난할 때, 오늘은 마실 돈이 없다" 고 썼다. " ) 을 참조하십시오. 하지만 이 송별시에서는 쾌활한 마음가짐과 호매한 필치가 높이 적용돼 그의 작별사를 격정적이고 분발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명언)
처음 두 문장은 "천리 밖의 황운, 하얗고 망한 하늘이 빛을 발하고, 북풍이 연이어 함박눈을 불고 있다" 며, 당시의 정경을 깊숙이 묘사하였다. 북풍이 휙휙 불고, 황사 이천이 하늘을 가리고, 곳곳의 구름이 노랗게 변한 것 같고, 밝은 햇살도 지금 이 순간에 희미해졌는데, 마치 석양의 잔광과도 같다. 큰 눈이 흩날리자 기러기는 가지런히 남쪽으로 날아갔다. 이 처량하고 아름다운 환경에서 시인은 묘기를 품고 있지만 아무도 인정하지 않는 음악가에게 작별을 고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앞길이 막막하고, 천하의 사람들이 너를 모른다" 며, 친구를 위로하고 있다. 이 여행을 가면 지기를 만나지 못할까 봐 걱정이 없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널 몰라, 동동! 말이 얼마나 크고 힘든지, 위로에 자신감과 힘이 충만하여, 친구들이 분투하고 분투하도록 격려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작성자 정보:
고시 (702-765), 쿤현 (현 허베이 경현) 사람. 만년에는 좌삼기의 상시였고, 후세 사람들은 고상시라고 불렀다. 스무 살 때 장안에서 관직을 도모하지 못했고, 이후 송주 송성 (이 하남 상구) 에 장기간 거주하고 있다. 개원 18 년 전후로 그는 북상하여 조암에 연연하게 군대에 입대했다. 개원 23 년, 장안으로 가서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천보 8 년, 수양 현 장구가오 () 를 거쳐 추마이크로 봉쇄되었다. 천보 13 세는 롱우격슈한 막부 대신으로 적재되었다. 안사의 난은 좌세의, 화이난 절도사, 태자 소참, 펑주 도사, 주수 도사, 검남 부천 절도사를 선임했다. 광덕은 2 년 동안 장안으로 소환되어 형부 시랑을 맡게 되었다. 그는 왼쪽으로 꺾어 말을 타고 평범한 웨이터처럼 발해군의 허우로 들어갔다. 이듬해 정월에 장안 () 에서 사망하여 상서 () 의 선물을 주었다.
한악부에는 세 곡의 노래, 유배의 노래, 입세의 노래가 있는데, 당나라의 노래는 바로 이를 기초로 한 것이다. 고응이라는 시는 악부의 오래된 화제이지만 혈전 모래판의 용감한 이미지를 만들어 강한 시대정신을 보였다. 처음 네 문장은 군대에 입대하는 것에 관한 것이고, 마지막 여덟 문장은 전쟁의 장활에 관한 것이고, 마지막 여덟 문장은 안식처의 지향에 관한 것이다. 인물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와 정신 상태가 종이에 약연하다. 특히 결말의' 고대인들은 이 길을 몰랐다' 는 빈궁하고 약한 부패한 문인에 대한 조롱을 보여 당대 문인들이 가장자리에서 진보를 추구하는 새로운 시대 분위기를 돌파했다. 이것은 분명히 자신의 마음에 맞는 것이고, 이 시가 빚은 인물의 이미지도 자신의 인생 이상에 대한 묘사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황학루-맹호연이 양주로 가는 길에 작별을 고하다
당이백
오랜 친구가 황학루에서 사직했습니다.
불꽃놀이가 3 월에 양주에서 떨어졌다.
외로운 돛, 먼 그림자, 푸른 하늘,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고 있다.
[주석]
1. 황학루: 후베이 성 우한 시 무창산황계입니다. 이곳에는 선인이 황학을 타고 있다고 해서 황학루라고 합니다.
맹호연: 이백의 친구.
3. 하나: 가.
광릉: 양주.
5. 오랜 친구: 오랜 친구, 여기는 맹호연을 가리킨다.
6. 불꽃놀이: 현란한 봄빛을 일컫는다.
모두: 사라집니다.
8. 보기만: 보기만.
9. 하늘: 지평선.
[간략한 분석]
이백은 자연을 사랑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하는 시인입니다. 그의' 내 인생의 변하지 않는 습관에 따르면' 은 거의 중국 전체를 뒤덮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찬양하고 우정을 찬양하는 작품들을 많이 남겼다. 황학루 위의' 송별 맹호연' 은 줄곧 전해 내려오는 명문이다. 이 시는 이백강 순찰 쓰촨 때 지은 것으로 시인이 친구를 송별할 때의 무한한 미련과 조국의 장엄함을 묘사한다.
시의 첫편에는' 고인이 서황학루에 남아 있다' 라는 문구가 붙어 송별할 장소와 송별자와의 관계를 지적했다. "오랜 친구" 라는 단어는 두 시인 사이의 깊은 우정을 보여준다. 황학루' 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승지로 시인들이 빈둥거리고 모이는 곳이며, 전설에 나오는 신선이 학을 타고 승천하는 곳이다. 지금 두 우아한 시인은 여기서 작별을 고하고, 더욱 시적이고 낭만적이다. 두 번째 문장' 불꽃놀이 3 월 하양주' 는 첫 문장 뒤를 따라 배웅 시간과 배웅을 받은 사람이 갈 곳을 적는다. 양주' 는 동남대도시로 예로부터 번화했고,' 삼월' 은 봄빛이 맑고 꽃이 만발하는 계절이다. 시인은' 불꽃놀이' 로' 삼월' 을 장식하며 양춘의 노을의 화사한 면모를 생동감 있게 썼을 뿐만 아니라 양주의 번화한 꽃이 금처럼 수놓은 커튼이 향기로운 번화하고 평화로운 광경을 생각나게 했다. 맹호연이 가려는 곳은 정말 좋은 곳이고 시간도 적당하다. 이백은 자연스럽게 그의 친구의 여행을 부러워한다. 양주 3 월 불꽃' 이라는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시는 시인의 내면의 행복과 동경을 표현했다. 그러나 이백도 감정 시인이다. 친구가 원항할 때 이별의 정이 저절로 생기다. 이태백의 시집에서 이백과 맹호연 사이에 많은 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맹호연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백은 이렇게 썼습니다. "스승님, 저는 진심으로 당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당신의 명성은 이미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붉게 물든 청년기에는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자, 화이트 헤드. 클릭합니다 이백이 얼마나 맹호연을 우러러보는지, 그들의 우정이 얼마나 두터운지 알 수 있다.
시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바로 이백이 시우를 송별할 때의 고별감정이다. "외로운 돛은 멀리 푸른 하늘을 항해하고, 하늘은 장강만 흐른다." 이 두 편의 시는 표면적으로는 모두 풍경을 쓰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선명한 시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고독한 돛' 은 광대한 장강에 범선 한 척만 있는 것이 아니라 시인의 모든 관심과 감정이 친구들이 타고 있는 그 범선에만 집중된다고 한다. 시인은 황학루 옆에서 배웅을 하며 친구의 작은 배가 돛을 달고 점점 멀어지고, 점점 작아지고, 점점 흐려지고, 약간의 그림자만 남기고, 결국 물날이 만나는 곳으로 사라지고, 시인은 여전히 오랫동안 서서 강물이 하늘로 흘러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마치 자신의 정을 강물에 맡기고 동행한 작은 배와 함께 친구를 목적지로 보내는 것 같았다 이 두 시는 얼마나 깊은 우정을 표현했지만, 시에서는' 우정' 이라는 글자를 찾을 수 없다. 시인은 이별에 대한 애틋한 정을 자연 경관에 대한 역동적인 묘사에 교묘하게 맡기고 감정과 경물을 완전히 하나로 융합하여 정말 뒷맛을 자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또한 시인은 시의 압운에서' 건물',' 주',' 유' 의 세 가지 음조의 은은한 운율을 색하여 여음을 빙빙 돌며 읊었다. 이것은 먼 곳의 고독한 돛의 광경, 하늘로 흐르는 강, 시인의 동경과 다정한 표현과 잘 일치한다. 또한, 언어는 아름답고 자연스럽며 예술적 개념은 두껍고 넓습니다. 이 시는 정말 사람들이 점점 더 좋아하게 하니, 천고에 전창한 것도 당연하다.
아청 시인 심덕의 잠재적' 당시별재' 에서 이태백 칠언절문의 예술적 특색을 평가하면서 "칠언절구는 감정에 가깝고, 더 중요한 것은 숨기고 드러내지 않는 것" 이라고 말했다. 전망만 보고, 말하는 것은 현외의 소리가 나고, 사람을 존경하고 멀어지게 하고, 태백하고, 어색하게 한다. " 이태백의 4 대 기적은 시가에서 확실히 독특하다. (정)
작가 소개: 이백 (70 1-762) 은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조국을 찬양하는 시를 많이 써서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고 권세를 경멸했다. 그의 시는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왕륜에게 준 선물
리퍼
이백은 배를 타고 여행하고 싶어할 것이다.
갑자기 나는 해안의 노랫소리를 들었다.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이고,
왕륜보다 못하다.
[주석]
1. 왕런: 이백이 도화담에서 사귄 친구는 매우 대범하다. 이 시는 그에게 바치는 것이다.
2. 밟는 노래: 노래를 부르면서 발로 박자를 맞춘다.
도화담: 수담의 이름으로 안후이성 징현 서남에 있습니다.
[간략한 분석]
이백은 경현 도화담에서 놀 때 촌민 왕륜네 집에 자주 놀러 간다. 떠날 때 왕륜이 배웅하러 왔기 때문에 이백은 이 시를 이별했다. 이 시는 이백이 일반 촌민 왕륜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했다.
처음 두 가지 서술: "이백이 배를 타고 가려던 참이었는데, 갑자기 해안 노랫소리가 들렸다." 이백은 배를 타고 떠날 예정이다. 왕륜은 한 무리의 마을 사람들을 데리고 나를 배웅하러 왔다. 그들은 손을 잡고 걸으면서 노래를 불렀다. 그는' 욕망' 과' 갑작스러운 냄새' 를 고려해 시인의 경이로움 패턴을 썼다. "의지의 욕망" 은 배가 출발할 준비가 되어 있을 때이다. "문득" 은 예상치 못한 것을 가리킨다. 아마도 어젯밤 왕륜이 작별한 것 같은데, 다음날 일이 있어서 보낼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러나 지금 그는 올 뿐만 아니라 한 무리의 마을 사람들을 데리고 그를 배웅하러 왔다. 왜 시인을 흥분시키지 않는가! 어떤 언어로 표현합니까? 도화담이 바로 부근에 있어서 시인은 수완이 있는 손을 가지고 도화담의 깊고 왕륜이 자신에 대한 애정을 비교했다.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서 왕륜의 나에 대한 사랑보다 못하다." 청대 심덕잠은 "왕륜의 사랑이 천척의 사랑보다 낫다면, 이것은 속담이다" 고 논평했다. 멋진 장면은 하나의 전환일 뿐이다. " 사실, 이 두 문장의 묘미는' 미만' 이라는 단어가 두 개의 관련이 없는 것을 연결한다는 것이다. 천척의 복숭아꽃 연못을 참고물로 하여 무형의 우정을 유형화하여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다. 담수가 "천 피트 깊이" 라면 왕륜의 우정은 도대체 얼마나 깊을까?
명대 당여훈은' 당시해' 에서 "렌, 일촌의 귀, 왜 하얗지?" 라고 말했다. 술을 빚어야 할 때가 되었으니 조상과 이별할 때가 되었으니, 감정이 착실하고 비범하다. 그것은 태백하고, 진실하지 않고, 편리하기 때문에 영원하다. "이 의견은 매우 적절하다.
백설 송별전 서기 오씨가 집으로 돌아갔다.
당진삼
북풍이 대지를 휩쓸어 늑대풀을 어지럽히고, 8 월의 날씨는 폭설로 덮일 것이다.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눈송이가 커튼에 떨어져 커튼을 적시고, 모피를 따뜻하게 입지 않고, 금잔도 너무 얇다.
장군은 차가운 손으로 호수를 만들었고, 철갑강은 너무 추워서 입기 어려웠다.
사막이 얼어서 1000 피트가 넘었고, 균열이 하나 있었고, 하늘은 어둠과 우울으로 가득 찼다.
사장의 서술에서 이런 술은 작별 연회이고, 후금 비파 플룻 합주가 이런 오락에 광채를 더했다.
저녁 무렵, 지휘부 대문 앞에 큰 눈이 흩날리고 붉은 깃발이 얼어서 바람도 끌 수 없었다.
"윤대 동문아, 수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시오, 눈이 온 하늘에 산길을 덮고 있습니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간략한 분석]
이 시는 눈을 보내는 시에 관한 것이다. 천보 13 년 (754 년), 진삼은 다시 변세로 가서 안서원원 풍청절도사직을 맡고 있다. 오 역시 그의 전임자이다. 이 시를 써서 그를 북경으로 돌려보내다. "센삼 형제가 궁금하다" (두보 "입항기") 그러므로 이 시를 읽을 때 곳곳에서 "이상한" 글자를 소홀히 하지 마라.
이 시는 갑작스러운 놀라움으로 시작한다. 비설이 눈 앞에서 소식을 퍼뜨리는 것은 비설의 정신이다. 이른바' 필봉이 아직 삼키지 않았다' 는 것이다. 큰 눈은 바람에 따라 올 것이고,' 북풍이 땅을 휘몰아친다' 라는 단어는 바람에 눈을 볼 수 있다. 백초' 는 안사고가' 한서 서역전' 의 주석에 따르면 서북의 일종의 초명으로 왕선겸의 보충 주석이 완강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서리풀은 비교적 바삭해서 부러질 수 있다 (춘초라면 바람에 따라 굽으면' 부러질' 수 없다). "백초가 허리를 접는다" 는 것은 바람이 또 세차다는 것을 보여준다. 8 월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며, 북방은 하늘에 눈이 흩날리고 있다. 8 월의 눈이 타타르의 하늘을 가로지르고 있다' 는' 즉' 라는 글자는 남방인의 이상한 놀라움의 어조를 생동감 있게 써냈다.
만리장성 밖은 씁쓸하고 춥다. 북풍이 불어와 눈이 많이 내렸다. 시인의' 봄바람' 이 배꽃을 활짝 피게 하는 것은 눈송이를 날리게 하는' 북풍' 에 비해 참신하고 적절하다. 갑자기 좋아한다' 라는 단어는 아름답게 쓰여져' 호천' 의 변화무쌍함과 시인의 놀라움과 호기심을 표현했다. 만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날려 버리는' 장엄한 경지는 상당히 낭만적이다. 남방 사람들은 배꽃이 만발한 것을 본 적이 있다. 하얀 꽃은 한 송이 한 송이 뿐만 아니라 한 송이 뭉치로, 마치 설압동림의 광경과도 같다. 봄바람에 배꽃이 불고, 심지어 수천 그루의 나무도 있다. 겹치는 수사는 장면의 번영과 장려함을 보여준다. 화만 가득하고 만지면 꽃처럼 (동방가을' 봄눈'), 꽃으로도 눈을 묘사하고, 똑같이 독창적이지만, 이 시는 교만과 호기심에 관계없이 3 점으로 나누어야 한다. 시인은 춘경을 겨울 풍경과 비교하는데, 특히 남방 춘경을 북방 겨울 풍경과 비교하면 이색적인 추위를 잊게 하고, 마음속으로는 행복과 따뜻함을 느끼고, 사상과 환경 조성에 경탄을 자아낸다. 눈에 관한 이 천고의 명언을 논평하기 위해' 묘수 회춘' 이라는 성어가 있다.
야외 설경을 쓰고 예쁜 머리를 연 후, 시필이 장부로부터 장부에 쓰여졌다. 흩날리는' 꽃' 한 조각이 날아와 커튼을 통해 방 안으로 들어와 천천히 커튼에 녹았다 ...' 주막, 젖은 커튼' 이라는 단어가 떠오릅니다. 자연스럽게 바뀌고, 대상은 섬세합니다. "눈" 의 영향이 실내를 침범하다. 남방이라면' 여우여어' 를 입으면 폭발할 수밖에 없지만, 여기서는' 여우여어가 따뜻하지 않다' 며 부드러운' 비단' 조차도 얇다. "5 각 호" 를 깨뜨릴 수 있는 변 장군은 뿔활을 열 수 없다. 평소에는' 불면철갑' 인데, 지금은' 철옷 보장 안 함' 이다. 두 문장과 도호 (도호부 부근 읍의 총독) 장군이 말한 대로 서로 이해하다. 이 네 마디 중 일부는 국경 지역 병사들의 고된 생활을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누가 그들이 아니라고 말합니까? 하지만' 백설가' 라는 주제로 볼 때, 주로 사람과 사람의 감정을 통해 남방인이 비정상으로 여기는 각종 사건을 통해 날씨의 기이한 추위와 눈의 힘을 쓰는 것이다. 이것은 정말 백설공주의 찬가이다. 사람의 감정을 통해 차갑게 쓰는 것은 구체적이고 현실적이며 추상적인 개념이 되지 않았다. 시인은 그런 기이한 추위를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여 사람을 신선하고 흥미롭게 한다. 이것은 시인의' 호기심' 성격의 또 다른 표현이다.
장면은 다시 텐트에서 벗어나 광활한 사막과 광활한 하늘, 즉 망망사해, 곳곳에 빙설이 펼쳐져 있다. 눈 압력 겨울 구름, 두껍고 빽빽한 눈, 비록 눈이 떠 있지만, 날씨가 단기간에 호전되지 않을 것 같다. "모래해는 얼음이 깊어지고, 음운은 쓸쓸하고, 만리는 응결된다" 는 두 마디로 과장된 필묵으로 사세에 웅장하고 장대한 설경을 그려' 무판관 회경' 을 위한 전형적인 작별환경을 마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렇게 추운 날씨에 장거리 여행은 매우 어렵다. 슬픔' 이라는 단어는 이별을 모호하게 암시한다.
그래서 나는 장충군 (지휘관의 캠프) 에서 술을 사고 다른 것을 마시는 상황을 썼다. 위는 주로 눈을 부르는 것이라면, 아래는 눈을 배경으로 송별서를 쓴다. 그리고 그의 야만금, 기타, 하프를 연주한다' 는 말, 곡보 자체를 쓰지 않고 세 가지 악기를 나란히 연주하는 것은 어색해 보이지만, 번잡한 현악에 대해 걱정하는 장면과' 총관산, 느낌이 다르다' 는 의미를 간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이런 변두리의 기악은 발송인의 향수를 감동시킬 수 있으며, 색다른 이별 이외의 맛을 가지고 있다. 술자리를 쓰는 것은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지만, 잉크 방울이 많지 않아, 저자가 제목의 뜻에 따라 펜에 1 차 및 2 차 세부 사항을 구분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손님을 군문에서 배웅할 때는 이미 황혼이었고, 큰 눈이 내리고 있었다. 이때, 나는 이상한 광경을 보았다. 바람이 세차게 불었지만, 굴레문의 붉은 깃발은 움직이지 않았다. 이미 얼음과 눈에 얼었다. 이 생동감 있는 비정상적인 세부 사항은 다시 한 번 날씨가 비정상적으로 춥다는 것을 생생하게 썼다. 백설은 배경에 약간의 선홍색, 화면 위의 따뜻한 색에 차가운 색조를 더해 온 경지를 더 희고 차갑게 한다. 눈송이가 공중에서 흩날리는 정지 이미지가 전체 화면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이것은 시에서 또 하나의 멋진 한 획이다.
승객을 길목으로 보내면 바로 회전대 동문이다. 아쉬워하지만 결국 헤어질 때가 되었다. 큰눈이 산을 봉쇄하는데, 어떻게 도로에 갈 수 있습니까? 길이 정상을 돌자 행인이 눈 속으로 사라지고 시인은 여전히 다정하게 바라보고 있다. 이 마지막 몇 마디 말은 매우 감동적이어서, 이 시의 절호의 결말, 즉 잘 알려진 시작이 되었다. 그가 눈밭에 남겨진 말굽 자국을 보고 있을 때, 그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까? 당신은 이 여행자를 그리워합니까, 산으로 가는 긴 길이 언제 끝날까, 혹은 당신의 귀환 불확실성에 실망할까 봐 걱정합니까? 결말에는 끝없는 감개무량함이 있다. 경지는 고시와 비슷하다. "시내동문을 벗어나 강남길을 바라보고 있다." 그저께 눈보라 속에서 한 오랜 친구가 그때부터 그곳으로 갔다. 명문도 비슷하지만 시사 경계에 쓰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기발한 생각이 가득한 것이 이 시의 주요 특징이다. 작가는 예리한 관찰력과 감정력으로 변두리의 기이한 광경을 포착하고, 힘찬 필법으로 대량의 술 (예:' 한해'), 스케치 세부 사항 (예:' 그리고 우리의 얼어붙은 붉은 깃발은 바람에 휘날리지 못한다'), 사실적이고 생동감 있는 묘사, 낭만적이고 기묘한 상상 (예 시 전체는 강렬한 주관적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자연의 풍경을 노래하며 눈 속에서 숯을 보내는 진지한 우정을 표현했다. 시가 내포가 풍부하고, 의경이 뚜렷하고 독특하며, 매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시의 언어는 또렷하고 아름답다. 운율 변화와 정경이 번갈아 어우러져 기복이 심한 리듬과 멜로디가 형성되었다. 시 한 편, 두 구절이 운율, 또는 네 구절이 운율을 돌릴 때, 장면은 반드시 업데이트되어야 한다. 시의 시작은 날카로운 목소리로 시작하여 눈보라의 화면에 맞춰야 한다. 그런 다음 운율이 부드럽고 "따뜻한 봄 꽃" 의 아름다움이 나타납니다. 다음 정체 수렴, 군은 쓴 추위를 앓고 있다; 네 문장이 점차 완만한 결말에 들어서자, 화면에는 점점 표류하는 말굽 모양의 자국이 나타나 뒷허리가 부드러워졌다. Sion 의 전반적인 조화성이 매우 뛰어나' 성화' 라는 명성에 부끄럽지 않다.
우정의 시라면, 아래 자원을 보세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