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지금은 사람이 경솔하여 고문을 읽는 사람은 거의 없다. 네가 이런 환경에서 《논어》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다. 나는 참고할 것을 좀 찾았다. 인터넷에는' 논어' 에 관한 많은 것들이 있다.
그러나 관건은 논어를 읽는 것이다. 시간이 있으면 여러 번 통독할 수 있고, 수확이 크다. (대만성 학자가 주석을 쓴' 논어' 를 보는 것이 가장 좋다.) 《논어》에 익숙해지고 공자의 고향인 곡부에 가면 평범하지 않고 더 심오할 것이다. 1, 공자는 말했다: "말할 것도없이 배울 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공자가 말했다. "배우고 지속적으로 검증을 실천하는 것은 즐거움이 아닌가?"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이 나의 이론을 이해하지 못하면, 나는 반감도 생기도 없다. 나도 고귀한 신사잖아? "2, 공자는 말했다:" 영리한 단어 색상, 신선한 자비로운 사람. ""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감언이설로 가득 찬 이런 감언이설로 웃는 사람은 인덕이 거의 없다." 쩡 zitao: "나는 하루 세 저장, 다른 사람들을 위해 불충실하다. 클릭합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쩡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매일 나 자신을 여러 번 반성해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하고 다른 사람이 일을 하도록 돕는 것이 충성스럽지 않은가? 친구가 믿을 만합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지식을 복습했습니까?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배불리 먹고 싶지 않고, 안생을 생각하지 않는다. 그가 민감하고 신중하면 정확하고 정직하며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
공자가 말했다. "군자, 배불리 먹을 걱정 없고, 살기가 불편하고, 일이 부지런하고, 말이 신중하다는 걱정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그가 방도가 있는 사람을 찾아가는 것은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 5. 아들이 말했다: "사람의 무지를 앓지 않으면 사람을 모른다."
아들이 말했다: "사람이 지기를 모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람을 모르는 것을 두려워한다. 클릭합니다 6. 아들은 말했다: "나는 10 의 5, 30 을 배우고, 40 은 미혹되지 않고, 50 은 천명을 알고, 60 은 귀를 따르고, 70 은 내가 원하는 대로 하고, 모멘트를 초과하지 않는다."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열다섯 살 때 독서에 뜻을 두었습니다. 30 세, 에티켓에 맞는 일; 마흔 살 난 결코 혼란스럽지 않다. 50 세는 자연의 법칙을 이해한다. 60 세 때, 다른 사람의 말을 들으면, 많이 생각하지 않아도 알아들을 수 있다. 70 세가 되었으니 하고 싶은 대로 해라, 어떤 생각도 규칙을 넘지 않을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 우리 선생님이 있어야합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몇 사람, 누군가 나를 위해 스승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의 장점을 선택하여 그에게서 배우고, 그의 결점을 배워서 자신을 바로잡다. 8. 아들이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기 때문에 스승이라고 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9.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일주일만 못하다. 소인은 일주일만 못하다."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결탁하지 않고 소인과 연합하지 않는다." 10, 공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공자는 "배울수록 더 혼란스러워진다" 고 말했다. 글씨체는 생각하고 책을 읽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공자는 "1 1, 공자가 말했다:" 네, 가르치는 여자가 알고 있습니다!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아들은 말했다: "종, 알고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 클릭합니다 네가 아는 것은 네가 아는 것이다. 네가 모르는 것은 네가 모르는 것이다. 이런 태도는 매우 총명하다! "12 공자는" 사람은 믿지 않는다. 할 수 있는 것을 모른다 "고 말했다.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한 사람이 신용이 없으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공자는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고 말했다. 。 ""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무단결석하고 소인은 슬프다." 14, 공자가 말했다: "용서입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공자는 "이것이 용서다.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15 공자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지난날의 잘못을 묻지 않는다" 고 말했다.
공자는 "과거에 대해 논평하지 말고, 이미 한 일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고, 과거를 책망하지 마라" 고 말했다. 16, 아들이 말했다: "청취자, 저녁으로 죽었다."
아들은 말했다: "새벽의 이치를 알고, 밤의 죽음은 그만한 가치가 있다." 17 공자는 "군자의 의로움, 소인의 이익" 이라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의를 알고, 소인은 사리사욕을 안다. 클릭합니다 18, 공자가 말했다: "현사를 보고, 현자를 보고 자성하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성인을 만났을 때, 당신은 그를 존경해야 합니다. 당신이 불현한 사람을 볼 때, 당신은 자신을 반성해야 합니다. " 19, 공자는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성인의 악은 아니다.
악당은 반대다. 공자는 "군자는 사람이 성공하도록 도와주지만, 사람을 실패에 빠뜨리지는 않는다" 고 말했다.
악당은 반대다. 20. 아들은 말했다: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문' 이라고 한다."
공자가 말했다.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지위가 자신보다 낮고, 자기보다 적은 사람을 보면, 나도 창피하지 않고, 그를' 문' 이라고 부른다." 2 1, 아야코 는 두 번 생각하기 전에.
아들은 듣고 말했다: "다시, 괜찮아. 클릭합니다 지 아야코 는 두 번 생각 하고 나서야 한다.
공자가 듣고 말했다. "네가 다 끝내고 다시 생각해 봐." (22) 공자는 "영우자, 국유도는 지혜롭고, 나라는 도리가 없으면 어리석다" 고 말했다.
그 지혜는 달할 수 있고, 그 어리석음도 있다. 아들은 "닝무자, 국태안은 총명하고, 국란은 어리석다.
그의 총명함은 다른 사람의 어리석음을 따라잡을 수 있다. 공자는 "질은 문보다 낫다. 글은 질보다 낫다" 고 말했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공자는 이렇게 말한다. "한 사람의 내면의 단순함은 외적인 문체보다 낫다. 그래서 그는 무례하고, 문채는 단순함보다 뛰어나면 화려하고 실속이 없다.
문채와 질박한 결합만이 군자이다. 아들은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공자는 "배움을 아는 사람은 배움을 좋아하는 사람보다, 배움을 좋아하는 사람은 배움을 즐기는 사람보다 낫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아는 자는 즐겁고, 어진 자는 장수한다. "
공자는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좋아하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똑똑한 사람은 활동적이고, 착한 사람은 조용하다. 지혜로운 사람은 행복하고 착한 사람은 장수한다. 26. 아들이 말했다: "묵묵히 공부하고, 배우는데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내가 왜 안 되니? 아들은 말했다: "지식을 암기하고, 독서는 만족할 줄 모른다. "가르칠 때 피곤하지 않아, 이거.
2. 성장에 관한 명언 B 는 언제 백천동이 바다로 돌아와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력,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 (맹자) 병화화 꿀을 채취한 후 누구를 위해 고생하고 누구를 위해 달콤하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있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보다.
(리우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다.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루 봄과 가을 \") 차이 밀리, 잘못된 천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굴원) 는 영웅을 울게 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선은 덩 () 과 같고, 악은 붕붕 () 과 같다. ("국어") D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두보) 는 사람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수시)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사람은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충만하다. (리우웬 동방 일출 서양비, 길은 맑지만 맑다.
(류우석)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아 그 뜻을 드러낸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익으면 교묘할 수 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만약 네가 더 많은 불공정한 일을 한다면, 너는 목매달아 자살할 것이다. (Zuozhuan) ercao shenming 모두 파괴,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 F 모든 것은 준비 (사전 계획) 로 성립될 것이며, 모든 것은 폐지할 준비 (사전 계획) 이다. ("예기") 남의 입을 막기 위해서는 방천보다 못하다.
(표준어)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다. (제갈량)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식어서 장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맹자) G 는 자신이 나라에 보답해야 한다고 느끼고 칼을 뽑으면 쑥을 피운다.
(첸 ziang) 산이 상승할 때, 풍경은 멈췄다. ("시경")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고대에는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한 결심도 있었다. (스시) 청중은 훌륭한 장인이고 청중은 좋은 의사입니다.
노래? 예 적절한) 시간은 화살과 같고, 태양과 달은 셔틀과 같다. (명나라 "증광현문") 장강동류를 굴리며 물보라가 영웅을 다 뒤졌다.
(삼국연의) H 바다는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장구령)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센삼)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불행히도 복이다. 행복은 냄비에 있다.
("노자") J 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듣기는 분명하고, 사리사욕은 어둡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책") 의용을 보는 것은 용감하지 않다.
("논어")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이) 김옥을 제외하고는 지는 것이다.
(유기)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봄날에는 꽃나무를 돌리기 쉽다. (sulin) 주홍 근처에 있는 사람은 흑인이다.
(푸현)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을 바꾸지 않는다. (멩 교외) 큐슈 분노 에 따라 바람 천둥, 천 말 차 의 슬픔 에 따라.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공 zizhen) 죽은 후, 최선을 다했다.
(제갈량 "출사표") 국난이 눈앞에 닥쳐서 그는 급사했다. (조식)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군자는 도에 관심을 갖고 빈곤에 관심이 없다.
("논어")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Zhuangzi) 신사는 돈을 사랑하고 적절한 방법을 취합니다.
L 노익장, 차라리 백두의 마음을 알 것이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노인은 호랑이에 누워 용을 숨기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이화원 용월, 버들개탕 담풍.
(연 슈) 예의와 사용. (공자)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사람을 물지 않는다.
(여춘추) 오늘 수원길이 멀고,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굴원)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오랫동안 인심을 보았다.
(원곡? 낙홍은 무심코 폐가 없는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공 zizhen) 석양과 외로운 qifei, 가을 물 * * * 하늘은 같은 색상입니다.
(왕보) M 은 적자와 빈약한 수익으로 가득 차 있다. (상서) 메이허슨의 눈은 삼분백인데, 눈은 매향을 잃었다.
퇴폐는 시작되지 않았고, 신선한 인재는 끝났다. ("시경")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먹추 앞에는 지기가 없고, 천하 사람들은 모두 너를 안다.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고, 황혼은 여전히 온 하늘에 가득하다.
(류위시) 빈둥거리지 마라, 헛수고야! (악비) 숲 속의 목미는 바람이 반드시 파괴될 것이다. (구당서) N 은 조금씩 푸르고 약간 빨갛고, 사람을 감동시키는 봄빛이 별로 없다.
(왕안석) p 가죽이 없으면 털이 어떻게 붙을까? (좌전)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면 우습다. (한유) q 그 레고, 조화 스파 스.
(송옥) 긍정적 인 순서 없이;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기문 감상, 의문, 분석.
(.
3. 성장이나 인생의 도리에 관한 고대 명언은 여전히 강건하고 불굴이다. 정판교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양군이 교전하면 상대군의 우두머리를 생포할 수 있고, 군주는 상대방의 야망을 강제로 바꿀 수 없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두보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지만 물은 석두 떨어진다. -나대정 \ "하림우록 \" 밧줄은 나무를 자를 수 있고, 물방울은 석두 속을 스며들 수 있다.
노력하려면 쇠절굿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어야 한다. 조설
영광스러운 죽음은 수치스러운 일생보다 낫다. 북제서' 는 귀중한 옥기 하나가 산산조각이 나는 것보다는 값싼 도기가 보존되어 있다. 그 후, 구차하게 살느니, 의로움을 위해 죽을지언정, 구차하게 살지는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천 마리의 양의 가죽이 여우 한 마리의 겨드랑이보다 낫다. -《사기》
정성을 다하여 금석이 열리다. -《후한서》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 "샹 \" 업적 을 충족 하는 경우, 손실과 재해 를 가져올 것이다; 겸손하고, 자신의 결점을 자주 바꾸면, 너에게 좋을 것이다.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으면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시마 키안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루 \ "봄과 가을 \" 지금 관찰, 당신은 그것의 원래 모습을 추론 할 수 있습니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가? -《후한서》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Xunzi 끊임없이 새겨 져있다. 끈기를 형용하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논어' 나는 다른 사람이 그런 언행으로 나를 대하거나, 다른 사람이 그런 언행으로 나를 대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유우석
하지만 이번 봄의 봄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봐라, 분홍색 살구가 담을 내밀었다. -예 shaoweng
잃어버린 동쪽 모퉁이, 거두어들인 느릅나무. -《사기》
같은 날 말을 해서는 안 된다. -\ "한 슈 \"
눈으로 보는 것이 확실하다. -\ "한 슈 \"
노익장 () 은 백두 () 의 마음을 아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늙은 말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큰일을 하는 사람은 작은 억울함을 피하지 않는다. -《후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 "올드 당나라 책 \"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니, 해와 달이 쏜살같이 흐른다. -'증광현자'
좋은 지식이 있으면, 그 도리를 취하지만, 쌓는 데는 도리가 있고, 얇은 데는 도리가 있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수시의 뜻은 오랜 준비 끝에 해야 할 일이 많다는 뜻이다.
백 번 읽었는데, 그 뜻은 자명하다. -'삼국지'
강 백 개, 기량이 크다. 벽은 천리를 세우고, 욕심이 없으면 금방 한다. -임측서는 입양을 희망하고 있어요 ~ ⊙
4. 명언이 자라는 것은 예사롭지 않고, 소년은 백두비통-악비' 만강홍' 이다
예전의 청춘은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다음날의 도래를 영원히 볼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제때에 자신을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소예
자기 지식을 배우지 않고, 자기 지식을 묻지 않고, 고대와 현대에 일을 하고,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는다-왕충 \ "논형 \"
그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역시 아는 것이다. --공자 "논어 정치"
최고의 다이아 절단 해야 합니다. 배우지 않으면 안 된다. -한영 《한시전》
젊은이들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배우기는 어려우며,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된다. 주씨의 《우연한 성공》
근면은 근면하고 척박한 것은 놀이에 능하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한유의 "학습에 대한 이해"
만약 생활이 너를 속였다면, 좌절하지 말고, 화를 내지 마라!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는 잠시 참고 참아라. 믿어라. 즐거운 날이 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러시아) 푸쉬킨
청춘은 활달한 시기이니, 우리는 이 시기를 이용하여 자신의 활달한 성격을 키워야 한다. -(영국) 러셀
젊은이의 민감성과 독창성은 성숙한 과학자의 풍부한 지식과 경험과 결합되면 서로 보완할 수 있다. 베프리치
청년은 우리의 미래이자 희망이다. -(러시아) 스탈린
5. 1 자력갱생, 행복성장에 관한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하고, 지세는 풍요롭고, 군자는 덕재물로 삼는다. -변화의 책
천도의 움직임, 강건하고 건함, 그에 상응하는 군자도 천도처럼 행동하고 자강불식해야 한다. 강인하고 강인하며, 열심히 노력하며,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대지의 기세는 두껍고 미끄럽다, 군자가드, 겸용 겸용.
2. 화가 나서 음식을 잊고, 즐겁게 우수를 잊고, 노년이 왔다는 것을 영원히 모른다. -논어
열심히 일하고, 밥 먹는 것까지 잊고, 모든 고민을 잊고, 자신이 늙었다는 것조차 모를 정도로 행복하다.
3. 삼군은 잘생긴 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군대의 지도자는 바꿀 수 있지만, 한 사람 (야심이 있는 사람) 의 야망은 바꿀 수 없다.
4.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먼저 몸을 잘 키우고, 가족을 잘 키우고, 먼저 몸을 수리하고 싶다. 슬림하고, 먼저 마음을 고치고, 마음을 다듬고, 수련을 하고, 나라를 수리하고, 나라를 수리하고, 천하를 보수해야 한다.
5.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진정한 군자는 부귀에 유혹되지 않고, 가난과 고난에 의해 변하지 않고, 폭력의 위협에 굴복하지 않는 확고한 신앙을 가져야 한다.
6.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슬픔과 상처는 사람을 살아있게 하기에 충분하고, 안일과 즐거움은 사람을 멸망시키기에 충분하다.
내 인생은 제한적이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생명은 유한하고 지식은 무한하다. 우리는 한정된 생명을 무한한 지식을 추구하는 데 써야 한다.
8. 길이 멀고 수리가 멀어서,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굴원' 이소' 입니다.
진리 (참된 지식) 를 추구하는 길에서 앞길은 아직 멀지만, 나는 끈기를 가지고 열심히 추구하고 탐구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9. 나도 인자함으로 가득 차 있다. 비록 내가 9 번 죽었지만, 나는 여전히 원망도 후회도 없다. -숨어 위안 \ "리 사오 \"
이것은 내 마음속에서 추구하는 것이니, 여러 번 죽어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10. 말하지 않으면 한 번 울리면 놀랍다. -"역사 기록 재미있는 전기"
평소에는 눈에 띄는 표현이 없어 단번에 놀라운 성적을 냈다.
6.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마음에 들지 않으면 남에게 강요하지 마라.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것은 네가 좋아하지 않는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수치심은 자기가 싫어하는 물건이니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생각을 바꾸고, 자신을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자신의 이익과 해로움에서 타인의 이익과 해로움을 생각하며, 다른 사람을 많이 배려하는 것이 당신의 일생에서 추구해야 할 원칙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욕망: 원하는, 희망. 안 함 (w): 안 돼요. 역사: 여기 있습니다.
어떻게 시안 (西安) 시 치, 시안 (西安) 시 치 자기 지방 을 참조하십시오 -"논어 입인"
[해석] 성인을 만나면 그에게서 배울 생각을 해야 한다. 부도덕한 사람을 볼 때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 자신의 사람들이 조롱 과 경멸 을 좋아하는 만큼 좋지 않아, 그래서 만족; 자신보다 우수한 사람은 비하하고, 심지어 질투하고, 움츠러들며, 자기와의 교제를 두려워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잘못된 태도이다. Si qi: 나는 따라잡고 싶다. 따라잡아야 한다. 자기 반성: 마음속으로 자신을 살피고, 자신을 살피다.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은 성인의 악이 아니라, 작은 인재는. -"논어 안연"
군자는 남의 좋은 일을 성사시키고 남의 나쁜 일을 조장하지 않는다. 악당은 정반대이다. 성인의 아름다움, 덕을 쌓으면 군자가 된다. 어른의 악, 원한은 소인이다. 군자는 존경을 받고, 소인은 욕을 먹는다. 군자: 인격이 고상한 사람. 소인: 성격이 비열한 사람을 가리킨다. 정반대입니다. 정반대입니다.
군자는 당당하고, 작은 인물은 늘 슬프다.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마음은 넓지만, 소인은 늘 궁핍하고 괴로워한다. 군자는 당당하고, 만족은 늘 즐겁고, 사람과 선하고, 만족은 늘 즐겁기 때문에, 당당할 수 있다. 소인의 욕망이 너무 커서 득실, 걱정, 불평, 어색함 때문에 늘 걱정이 태산이다. 활달자유. 슬픔: 두려움과 불안의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