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의 신비
500년 동안 사람들은 '모나리자'의 신비한 미소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다. 시청자마다, 시간대별로 시청하는 느낌이 다를 수 있습니다. 때로는 그녀의 미소가 편안하고 온화해 보이기도 하고, 때로는 진지해 보이기도 하고, 때로는 조금 슬퍼 보이기도 하며, 때로는 냉소적이고 놀리기도 하는 것 같아요. 그림에서는 빛의 변화가 조각만큼 큰 차이를 만들 수 없습니다. 그러나 모나리자의 얼굴에는 베일로 눈과 입술을 가리고 희미한 그림자가 나타났다가 사라지고 있다. 인간의 미소는 주로 눈가와 입가에 나타나는데,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이 부분을 뚜렷한 경계 없이 모호하게 그렸기 때문에 이런 알 수 없는 '신비한 미소'가 생긴 것이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한 대학은 '감정 인식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모나리자의 미소 내용과 비율을 분석했다. 행복 83%, 혐오 9%, 두려움 6%, 분노 2%.
모나리자
하버드 대학의 신경과학자 마가렛 리빙스턴 박사는 모나리자의 미소가 사라졌다가 나타나는 것은 인간의 시각체계와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라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그림 속 인물의 신비로운 표정 때문이다. 리빙스턴 박사는 눈과 뇌가 서로 다른 대비와 빛과 어둠에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초점을 맞춘 시각 신경 활동 분야의 권위자입니다. 리빙스턴은 "시청자가 눈의 위치를 바꾸기 때문에 미소가 나타났다가 사라진다"고 리빙스턴은 말했다. 망막의 얕은 구멍인 중앙 부분은 색상과 미세한 지문을 구별하는 역할을 합니다. 보조개 바깥쪽 부분의 흑백, 움직임, 그림자에 주목하세요. 리빙스턴에 따르면, 사람들이 얼굴을 볼 때 그들의 눈은 대부분 상대방의 눈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사람의 중심 시력이 모나리자의 눈에 초점을 맞추면 덜 정확한 주변 시력은 입에 초점을 맞춥니다. 주변 시야는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지 않기 때문에 광대뼈의 그림자가 눈에 띄지 않게 강조됩니다. 결과적으로 미소의 호가 더욱 넓어 보입니다. 그러나 모나리자의 입을 직접 보면 중심시에는 그림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리빙스턴은 "그녀의 입을 보면 그녀의 미소를 결코 포착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모나리자의 어렴풋한 미소는 사람들의 끊임없는 눈빛에서 나온다. 리빙스턴은 '모나리자'를 따라하려면 입을 묘사할 때 시선을 돌려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1993년 캐나다 미술사학자 수잔 지루(Susan Giroux)는 충격적인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수많은 시청자들을 매료시키는 모나리자의 입술은 남자의 벌거벗은 등이라고 말했다. 이 주장은 새롭고 터무니없지만 그 주장은 강력하다. 화가, 조각가, 건축가, 엔지니어, 과학자였던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이상한 사람"으로 묘사될 수 있습니다. 그는 분홍색 코트를 입는 것을 좋아하고, 거리낌 없이 화려한 색으로 수염을 칠하며, 자신이 30구 이상의 시체를 해부했다고 주장하곤 한다. 그는 또한 왼손잡이였으며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거꾸로 쓰는 데 익숙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가 쓴 것을 읽으려면 거울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그러므로 거울을 사용하는 것은 감상자가 그림을 읽는 하나의 방법이기도 하다. 90도 회전하여 거울을 본 모나리자의 미소 짓는 입술은 선이 선명한 강인한 남자의 뒷모습과 더불어 왼팔과 팔꿈치의 모서리로 나타나 인체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있다. 인류의 각성은 모두 스승의 삶의 철학이기도 하고 그의 예술관이기도 하다.
사실 이 그림을 다른 각도에서, 다른 조명 아래에서 감상하는 사람마다 느낌이 다를 것이다. 때로는 온화하고, 때로는 고요하고 진지하며, 때로는 조금 슬프고, 때로는 약간 냉소적이고 놀리는 듯한 신비한 미소는 등장인물들의 신비롭고 예측할 수 없는 영적 활동을 드러낸다.
지난 수백 년 동안 '미소'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 속속 등장했다. 예를 들어, 프로토타입은 우아하고 아름답지만 말투가 고르지 않기 때문에 미소는 하얀 치아를 보여주지 않습니다.
전문가들은 모나리자에 숨겨진 네 가지 동물을 밝혀냅니다
원형은 사랑하는 딸을 잃고 우울해했으며, 더욱이 모나리자를 여인의 왕좌에서 밀어내고 창녀로 강등시켜 웃음을 자아냈다. 놀리는.
미국 메릴랜드 출신의 조셉 바코우스키(Joseph Baukowsky) 박사는 "모나리자는 전혀 웃지 않는다. 그녀의 표정은 그녀가 앞니가 없다는 사실을 숨기고 싶어한다는 전형적인 징후"라고 믿는다. > p>
프랑스 리옹의 뇌외과 의사인 장 자크 콘데 박사는 모나리자가 방금 뇌졸중을 겪었다고 믿습니다. 얼굴의 절반이 근육이 풀려 있고, 얼굴이 비뚤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웃는 것 같다.
영국 의사 케네스 게이 박사는 모나리자가 임신했다고 믿고 있다. 그는 그녀의 얼굴에 만족스러운 표정이 있고, 피부가 신선하며, 두 손이 배 위에 포개져 있다는 사실을 근거로 삼았습니다.
성과학 전문가들은 모나리자가 방금 오르가즘을 경험했기 때문에 전 세계를 매료시키는 미소를 보여준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거의 말도 안 되는 설도 있다. 마치 초콜릿을 먹은 뒤 인체에서 생성되는 쾌락 호르몬인 아닐린을 먹은 듯한 표정이다. 당시에는 초콜릿이 없었기 때문에 이 말을 믿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벨기에 앤트워프 대학교 인류학 교수인 싱켈 켄리엘은 모나리자가 이렇게 웃는 이유는 입꼬리의 굴곡과 가벼움 때문에 충분히 먹었기 때문이라고 믿는다. 그녀의 손에 손을 대십시오. 복부의 움직임은 인간이 과식 후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그림에서는 왼쪽 지평선이 오른쪽보다 낮고, 모나리자의 왼쪽이 오른쪽보다 더 크게 보인다. 역사적으로 왼쪽은 여성을 상징하며 이는 레오나르도의 여성에 대한 존경심을 반영합니다. 실제로 모나리자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자화상은 비슷한 점이 많다. 이집트 전설에서는 남성 생식기를 담당하는 신을 아몬(Amon)이라고 하고, 고대에는 여성 생식기를 담당하는 신을 이시스(Isis)라고 불렀다. 본문에서는 LISA로 읽혀지므로 Mona Lisa는 AMON LISA를 의미합니다. 즉, Mona Lisa는 남성도 여성도 아니며 양성의 조합입니다.
진위의 신비
이전 보도에 따르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는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돼 있다. 그러나 루브르 박물관에 걸려 있는 것은 '모나리자'가 아니라 런던의 한 아파트 벽에 걸려 있다는 말이 수집가들 사이에서 벌어지고 있다.
이 아파트와 이 작품의 관리인인 퓰리처 박사는 '모나리자'가 완성된 후 이 작품이 리사 드 조곤의 집에 남아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또 다른 귀족이 레오나르도 다 빈치에게 자신의 여주인의 초상화를 그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La Gioconda"("웃는 사람"이라는 뜻)로 알려진 이 여인은 모나리자와 매우 비슷해 보였습니다. 그래서 게으른 순간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모나리자의 얼굴을 라 조콘다로 바꿨습니다. 그림이 완성된 후 귀족은 La Gioconda를 버리고 그림을 사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프랑수아 1세의 초청으로 이 그림을 가지고 프랑스로 갔습니다. 퓰리처는 루브르 박물관의 광채를 더한 것은 라 조콘다의 초상화였다고 말했습니다. '모나리자'는 이후 영국으로 여행을 떠났고, 금세기 초 박물관 큐레이터이자 미술 감정가인 윌리엄 블레이크(William Blake)가 구입했고, 이후 퓰리처가 회원으로 있던 스위스 컨소시엄에 인수됐다.
금세기 초에는 많은 사람들이 유명한 예술 작품을 대규모로 복사하고 위조한 것이 런던의 작품이 가짜라고 의심할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나 퓰리처 박사는 자신의 그림이 진품임을 확신했습니다. 그는 현미경 사진을 사용하여 런던 그림의 지문이 다른 레오나르도 다빈치 작품의 지문과 동일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모나리자는 라 조콘도보다 19살 어렸으며 애도의 베일을 쓰고 그려졌습니다. 두 개의 그림 중 런던의 그림만이 아름다운 베일을 쓴 젊은 여성을 보여줍니다. 또 다른 증거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이 그림을 그릴 때 라파엘이 스케치를 했다는 것입니다. 스케치의 모나리자 뒤에는 두 개의 기둥이 있습니다. 런던 초상화, 루브르 그림의 배경은 절벽, 길, 돌다리, 나무, 졸졸 흐르는 물입니다.
수백년 동안 많은 수집가들은 자신의 컬렉션에 실제 "모나리자"가 60점이나 있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더욱 흥미로운 점은 1984년 미국 메인주 버트랜드 미술관에 '웃지 않는 모나리자'라는 그림이 기증됐다는 점이다. 이 그림은 실제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으로 확인됐다. 웃지도 않고, 그녀는 모나리자와 꼭 닮았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웃지 않는 모나리자'가 작가가 동시에 그린 초안일 수도 있다고 추측하고 있다.
1911년 발생한 도난 사건을 근거로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된 '모나리자'가 가짜라는 설도 있다. 그 도난 중에 모나리자가 도난당했습니다. 2년 뒤 이탈리아에 개봉됐지만 모나리자 뒤에 있는 스크린 양쪽 기둥이 잘려져 있었다. 몇 년 후, 모나리자는 루브르 박물관으로 반환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전문가들은 이번 복원이 단지 연막일 뿐이라고 믿고 있다. 진품 '모나리자'는 부유한 수집가가 거액을 주고 구입한 것이고, 루브르 박물관에 걸려 있는 것은 가짜일 뿐이다.
가치의 신비
"모나리자"는 수백 년 동안 가장 귀중한 초상화로 평가받았습니다. 1960년대에는 이 그림의 가치가 1억 달러로 추산되었습니다. .
정부의 허가를 받아 1962년 12월 14일부터 1963년 3월 12일까지 미국 워싱턴과 뉴욕에서 전시되었다. 이는 미국 전역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많은 사람들이 전시회를 보기 위해 다른 곳에서도 찾아왔다. 바라보다. 관람객이 많아 관람객 1인당 '모나리자' 앞에 3초만 머물 수 있도록 규정했다고 한다. 이후 이 그림은 일본 전시를 위해 대여됐고, 관객 1인당 2초 동안만 감상할 수 있다는 반응은 미국보다 더 컸다고 한다.
배경의 미스터리
캘리포니아 대학의 카를로 페드레티 교수는 모나리자의 배경이 이탈리아 중부 아레초의 브리아노 다리 근처에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 페드레티의 증거에 따르면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아레초에서 약 100km 떨어진 빈치 마을에서 태어나 한때 아레초에 살았다는 것이 이 지역의 원시적 풍경이 모나리자의 배경과 거의 똑같다는 것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이 지역의 목가적인 풍경을 모나리자의 배경으로 사용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회화 국제 심포지엄에서 페드레티의 견해가 발표되자 많은 미술사 전문가들이 그의 연구 결과를 긍정했다.
영국 '가디언' 웹사이트는 2011년 1월 9일 보도했다. 이탈리아 미술사학자 카를라 글로리는 그림 속 배경 다리와 모나리자의 어깨 위 도로는 북부의 작은 마을에 속한다고 말했다. 이탈리아 타운 보비오.
'모나리자'의 배경은 허구라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Glory는 그림에서 발견된 숫자 코드가 그녀의 이론을 뒷받침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림 속 구불구불한 길은 아치형 다리와 마찬가지로 이탈리아 북부 보비오 마을에서 볼 수 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마을 성의 창문을 통해 다리를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글로리는 '모나리자' 그림 속 인물들의 정체를 연구하던 중 위와 같은 결론에 이르렀다. 그녀는 그림 속의 여자가 15세기 밀라노 공작 루도비코 스포르차의 딸인 비앙카 지오반나 스포르차일지도 모른다고 믿습니다. 그림 속 여성의 실명은 리사 지오콘도(Lisa Giocondo)이고, 이탈리아 피렌체에 사는 사업가의 아내라는 설이 널리 유포됐다. Glory는 "Bobbio는 당시 Ludovico의 통치하에 있었고 그곳의 도서관은 매우 유명했습니다. 다른 많은 예술가 및 과학자와 마찬가지로 Leonardo da Vinci도 중세 시대에 그곳에 있었을 것입니다." '모나리자' 그림 배경의 다리는 한때 미국 작가 헤밍웨이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라고 불렀던 트레비아 강에 자리 잡은 수도원이다.
일부 이탈리아 연구자들은 모나리자 배경의 다리 아치에 숫자 '72'가 적혀 있다고 주장한다. Glory는 이 숫자가 1472년을 나타낸다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다리가 1472년에 홍수로 파괴되었고 나중에 재건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이 말에 반대합니다. 이탈리아 연구원 Silvano Vinceti는 이 숫자가 다른 의미를 갖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는 "여기에는 Dan Brown 코드가 없습니다. 단지 일부 정보를 전달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숫자 7과 2는 Kabbalists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라고 Winchetti 팀은 Da Brown의 다른 가능한 후보도 연구하고 있습니다. 모델 여자. 그러나 그는 "우리는 비앙카 지오반나 스포르차가 15세에 사망했기 때문에 그림 속 여성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며 "그림 속 여성은 최소 22세 이상"이라고 말했다. 그림이 완성되기 몇 년 전, 레오나르도는 아버지가 몰락한 후 그림 속 여성의 진정한 정체성을 숨기기 위해 의도적으로 스포르차의 얼굴을 좀 더 성숙하게 그렸을 수도 있습니다. [2]
원형의 미스터리
역사학자들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유명한 그림 '모나리자'의 원형을 두고 500년 넘게 논쟁을 벌여왔습니다. 특히 그림 속 신비로운 미소는 사람들이 추측하는 미스터리다. 이탈리아 피렌체의 평범한 교사인 주세페 팔란티는 모나리자가 다섯 자녀를 둔 '주부'였다는 새로운 이론을 내놓았다.
1일 영국 '데일리 텔레그래프'의 보도에 따르면 팔란티는 25년간 피렌체 시 기록보관소를 연구한 결과 '모나리자'의 원형이 만들어졌다는 결론을 내렸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 ·핀치 아버지 친구의 아내인 리사 그라디니는 다섯 자녀를 둔 주부였습니다.
팔란티의 조사에 따르면 리사는 16세 때인 1495년 피렌체의 실크 상인 프란체스코 조콘두와 결혼했고, 조콘두는 친구이자 이웃인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아버지였다. Lisa는 Gio Condu의 두 번째 아내였습니다. 그 부부는 좋은 관계를 유지했고 다섯 명의 자녀를 두었습니다. 그의 유언장에서 Giocondo는 Lisa를 그의 "사랑하는" "충실한" 아내로 묘사했습니다.
팔란티는 '모나리자'의 초상화가 리사가 24세 때 완성된 것으로 믿고 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아버지는 아들이 친구의 아내를 위해 이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준비하고 자신의 돈을 지불했습니다. 당시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재정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아마도 이런 식으로 아들을 돕고 싶었을 것입니다.
'모나리자'의 원형에 관한 전설에는 그림 속 인물이 당시 피렌체의 유명 매춘부였다는 설도 있고, 그림 속 인물이 레오나르도 다빈치 자신의 여성 자화상. Shavon Newland라는 미국 교수는 모나리자의 미소 뒤에 숨은 진짜 비밀을 발견했다고 주장합니다. <모나리자>가 항상 웃는 얼굴을 하고 있는 이유는 그림의 주인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델이었을 때 우연히 임신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새 생명을 얻은 어머니의 심정입니다. 신비한 미소가 곧 탄생합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 원화는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그러나 수세기에 걸쳐 수집가들은 자신의 컬렉션에 모나리자 그림이 60점 이상 있다고 주장합니다.
사라짐의 미스터리
전시관 이전으로 인한 전시 중단으로 모나리자가 루브르 전시장에서 최초로 '사라진다'. 30년만의 시간
'셰익스피어'는 루브르 박물관의 관객들을 향해 말없이 웃고 있었습니다. 2001년 4월 4일, 그녀는 마침내 휴가를 냈습니다.
2001년 4월 4일, 관광객들은 루브르 박물관에서 '모나리자'의 매력적인 미소를 볼 수 없을 것이다. 루브르 박물관 측에 따르면 '모나리자'는 이날 전시장으로 이동해 '휴일'을 갖는다. 루브르에서 이 유명한 그림이 전시를 중단하는 것은 30년 만에 처음이다. 루브르.
루브르 박물관은 성명을 통해 4년 만에 '모나리자'가 4월 4일 새 단장된 옛 전시장으로 옮겨질 것이라고 밝혔다. 2000년, 루브르 박물관은 낡은 전시관이 낡고 보존상태와 안전대책에 문제가 있다는 이유로 '모나리자'를 임시전시관으로 옮겼다.
박물관 측 설명에 따르면, 전시 당일 엔지니어들이 조명시설과 특수 반사유리, 재배치된 <모나리자>의 세팅 등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하루 정도 전시 중단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보다 합리적인 방문 경로. 이곳을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의 실망을 막기 위해 루브르 박물관은 전 세계 6000여 개 여행사에 이를 공지했고, 홈페이지에서도 10개 언어로 설명했다.
루브르 박물관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은 다빈치의 명화 '모나리자'다. 통계에 따르면 루브르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 중 90%가 이 '미소'를 놓치지 않는다고 한다. 박물관의 기념품 가게에서는 엽서, 자석, 퍼즐을 포함하여 매년 330,000개 이상의 모나리자 기념품을 판매합니다.
1789년 루브르 박물관이 건립되고 모나리자가 입주한 이후 몇 가지 예상치 못한 사건을 제외하면 박물관은 이 그림의 전시를 중단하지 않았다. , Titian과 Géricault는 모두 몇 주 동안 보관할 수 있지만 Mona Lisa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 유명한 그림의 수호자도 연구를 위해 그림에 접근할 수 있었던 것은 루브르 박물관이 문을 닫은 시간이었는데, 그림에 대한 엑스레이 연구는 한밤중에 이루어졌습니다.
'모나리자'가 루브르 박물관 관람객들의 시야에서 마지막으로 사라진 것은 1974년 전시 투어를 위해 바다를 건너 일본으로 여행을 갔을 때였다. 전문가들의 평가에 따르면 이러한 순회 전시회는 앞으로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업그레이드된 전시장은 시간당 1,500명의 방문객을 수용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을 갖추고 있으므로 2001년 4월 4일은 "모나"가 될 것이다. 리사" 수년 만에. 유일한 휴가.
사인의 미스터리
기록에 따르면 리사 디 게라르디니(그림 속 인물)는 46세의 나이에 우울증으로 사망했는데, 일본의 심장 전문의의 말에 따르면 그는 모나리자의 왼쪽 눈에 콜레스테롤이 높다는 신호인 노란색 반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일본의 한 심장 전문의는 모나리자가 심근경색으로 사망했어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사랑에 빠졌기 때문에 우울하게 죽었다고도 합니다.
유골의 미스터리
모나리자 원형 뼈가 쓰레기장에 버려졌다
영국 '데일리 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지난 10월 11일 이탈리아의 한 학자는 무덤 속 고인의 신원을 알지 못해 이르면 30년 전 누군가가 무덤에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불멸의 걸작 '모나리자'의 원형을 발굴해냈다고 최근 밝혔다. 게라르디니 그의 유해는 피렌체 외곽의 쓰레기 처리장에 쓰레기로 버려졌습니다.
주차장을 건설하고 묘지를 파다
연구에 따르면 리사는 1542년 피렌체에서 사망했으며 "산타 오르솔라"라는 지역 수녀원의 무덤에 묻혔습니다. . 수백 년이 지난 후 수도원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이 부지에 담배 공장과 대학 교육 건물이 건설되었으며, 1980년대에는 이탈리아 경찰의 기숙사가 되었습니다.
이탈리아 미술사 전문가인 주세페 팔란티(Giuseppe Palanti)는 최근 수십 년 동안 역사 기록물과 자료를 연구한 끝에 개발자들이 30년 전 당시 지역 묘지를 파고 그 지역에 지하 주차장을 건설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리사의 유해는 돌과 섞여 건설 폐기물로 피렌체 외곽의 대형 쓰레기장에 버려졌습니다. 현재는 높이 30m의 쓰레기 산이 있습니다.
개발자들은 기념비를 몰랐습니다
Palanti는 "모나리자 공개: 레오나르도 다빈치 모델의 진정한 정체성"이라는 책의 저자는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리사의 무덤이 파괴된 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 안에 누가 묻혀 있는지도 몰랐고, 역사적 기념물 보호의 중요성도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단지 경찰을 위한 숙소를 짓고 싶었을 뿐입니다." p>
유골 발견
2012년 7월 18일 영국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탈리아 고고학팀은 '모나리자'가 피렌체의 성 우르술라 수도원에서 발굴됐다고 발표했습니다.
모나리자의 유골이 발견됐다(사진 3장)
모나리자의 유골이 발견되면서 모나리자 자신의 인생 이야기가 사람들에게 공개됐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불멸의 그림 '모나리자'의 모델로 활동한 여성의 이름은 한때 플로렌스의 부유한 실크 상인 프란체스코의 아내였던 리사 그라디니로 밝혀졌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그 여성은 남편이 죽은 후 수녀가 되어 여생을 성 우르술라 수도원에서 보냈다고 한다. 그라디니는 1542년 7월 15일 63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그녀에게는 Gradini 근처에 묻힌 두 자녀가 있었습니다.
고고학자 실바노 빈체티가 이끄는 이탈리아 고고학팀은 이르면 2011년부터 '모나리자' 유적 수색을 시작했다. 당시 성 우르술라 수도원은 오랫동안 버려져 있었고, 이탈리아 정부는 이 지역을 군사 수비대로 전환할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고고학 팀은 수색을 위해 시간을 다투며 마침내 수도원 지하 5피트 지하실을 발견했고, 그 안에서 여성의 두개골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자금 부족으로 추가 발굴 작업은 보류됐다. 놀랍게도 이번 주에 그들은 지하실에서 완전한 인간 해골을 발견했습니다.
고고학팀의 과제는 이 해골이 이전에 발견된 여성 두개골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것이라고 보고서는 밝혔다. 일치가 성공하면 뼈에서 DNA를 추가로 추출하여 Gradini 아이들의 유해와 비교할 것입니다. 영국 언론은 만약 이 해골이 그라디니의 것으로 확인된다면 과학자들은 '모나리자'의 모습을 직접 복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수백 년 동안 사람들을 괴롭혔던 '모나리자 미소의 미스터리'가 풀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3]
DNA 추출을 위한 무덤 파기
2013년 8월, 이탈리아 피렌체의 과학자들은 DNA를 추출하기 위해 고대 무덤을 열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 그림 '리사' 속 인물의 정체에 대한 미스터리.
이 고대 무덤에는 비단 상인 지오곤도(Giogondo)의 아내 리사 게라르디니(Lisa Gherardini)의 가족들이 묻혀있습니다. 그녀는 한때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델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이번에 추출된 DNA가 인근 성 우르술라 수도원에서 이전에 발견된 세 여성의 유해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수백년 동안 '모나리자' 원형의 정체는 그녀의 미소처럼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였다. DNA를 얻기 위해 과학자들은 피렌체의 실크 상인 프란체스코 지오곤도(Francesco Giogondo)의 가족 지하실 아래에 있는 교회의 돌 바닥에 원형 구멍을 뚫었습니다.
연구원들은 채취한 DNA를 수도원에서 발견된 유해 DNA와 비교할 예정이다. 리사 게라르디니(Lisa Gherardini)는 1542년 수녀원에서 사망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이번에 공개된 무덤의 유해에는 적어도 그녀의 아들 피에로와 같은 혈족 중 한 명이 포함되어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연구진은 DNA가 일치하면 "모나리자를 찾는 것과 같다"고 밝혔으며, 이후 두개골을 통해 리사 게라르디니의 원래 모습을 만들어내고 이를 유명한 그림 '모나리자'와 일치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