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는 특별한 시 형식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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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를 단어로 사용" 에서 "단어는 다르다"

장쑤 Rudong 카운티 zhuangyuan 중학교 Boya 피아노

개요: 시와 음악의 결합은 텍스트를 만듭니다. 그것은 음악과 시에 모두 속한다. 그러나 시와 음악의 결합은 균형이 맞지 않는다. 그것들의 조합형태는 자주 충돌한다. 이 글은 단어와 시의 역사적 연원에서 수시의' 시를 단어로 삼는다' 는 것을 분석하려고 한다. 수시의 개혁은 단어의 문학적 속성을 크게 발전시켜 단어의 지위를 높였다. 이것은 필연적으로 문제의 또 다른 측면, 즉 단어의 음악적 속성을 포함한다. 이 글은 단어와 음악의 혈연 관계로 이청조의' 단어가 하나가 아니다' 를 분석한다. 이청조의' 단어가 남다르다' 는 관점은 단어의 음악성을 높이고 단어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다.

[키워드]: 시와 음악의 결합, 수시, "시를 단어로", 이청조, "단어가 다르다"

단어는 당연락의 전파와 함께 시와 악이 결합되어 생겨난 새로운 율시체이다. 그것은 음악과 시의 이중 속성을 겸비하고 있다.

시와 음악의 결합은 분명히 음악의 초기에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5 대에서 류영까지 단어는 다채로운 학과로, 화합을 주제로 하고, 야를 종종으로 삼고, 단어는 즐거움에 붙어 있다. 작가는 단어를 만들려면 우선 소리에 의지하여 노래의 박자 길이에 따라 곡조에 들어가야 한다. 수시가 되었을 때, 단어는 점차 음악에서 벗어나 "외우고 노래하지 않는다" 로 변했다. 특히 수시의' 시를 단어로' 는 어작연원의 관점에서 멜로디에 의한 단어의 속박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며, 어풍이 갑작스럽고, 어풍을 해방시키고, 단어의 경지를 개척하고, 단어의 품격을 높이며, 단어를 예속 지위에서 벗어나게 하여 일종의 대국과 독립된 서정적 문체가 되도록 노력하였다.

수시의' 시를 단어로' 의 예술적 특색은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단어의 확장.

수시는 단어의 풍격을 혁신하고 단어의 내용과 제재를 넓히며, 단어가' 염체' 인 낡은 울타리를 돌파하여' 꽃' 에서' 존전' 으로, 광활한 사회생활로 나아가게 했다. 수시는 남녀의 사랑, 이별의 증오, 먼 여행의 걱정 등 전통적인 소재를 썼을 뿐만 아니라 시인이 이전에 썼던 모든 제재와 내용을 회고, 애세, 애우, 귀거담선, 영사 유선, 이치의정치 등 단어의 창작 분야로 끌어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시인이 될 수 있는 사람은 모두 단어에 들어갈 수 있고, 단어는' 무심코 들어갈 수 있다' 는 목적을 달성했다

5 대 송초사 제재가 좁고 내용이 빈약하다. 수식의 관점에서 볼 때, 시의 영토는 바다, 공기, 그리고 자유로운 자유이다. 이런 상황에서, 시의 후손으로서의 단어는 동일해야 한다. 그래서 그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사람들은' 코암' 을 밧줄로 삼아, 단어에 여러 가지 제약을 가했다. 많은 사람들은 시에서 표현해야 할 주제와 내용이 모두 단어에 포함돼' 코암' 의 새장을 완전히 돌파하고, 사랑을 갈망하고, 슬픔과 미움을 남기지 않는 편협한 울타리에서 단어를 해방시켜 넓은 사회생활로 이어진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송사의 창작을 위해 무한한 예술 천지를 열어 단어에 신선한 피와 활력을 부여했다.

둘째, 사풍의 변혁.

수시는' 시운' 의 전통관념을 깨고, 구습을 일소하고, 상큼하고 단아한 글과 호방한 필법, 아름다운 기상으로 시를 써서, 그의 시를' 바다 풍랑' (화초가 주워오는 것) 처럼, 얼마나 창력, 좌절, 격정을 가지고, 수시와 비슷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예를 들어 [바성감주]' 다정풍은 만리에서 온다', 필법은' 돌설산, 땅에서 온다' ('동파푸') 와 같다

당 5 대 이래로 단어는 줄곧 완곡한 단어의 창작에 힘쓰고 있다. 글에서 류영까지 이 시기에는 많은 어인의 사작이 아속적인 점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완곡하고 매력적인 경향이 있으며, 단어의 내용과 형식은 모두 음악에 붙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수시는 이에 대해 상당히 불만을 품고 있다. 문자 리듬의 속박을 돌파하고, 시를 문자에 도입하여, 글의 내용과 형식상 순문학에 대한 추구를 촉진시켰다. 이 중요한 변화는 단어의 문학생명이 음악생명의 시작보다 중시되어 단어의 표현력을 크게 높였다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스시의 단어에 대한 큰 공헌이다.

셋째, 스타일 다양화.

당오대 이래 완곡한 단어는 줄곧 주류 어풍이었다. 수시는 단어의 풍격이 완곡한 일각에 편향되어서는 안 되며, 시처럼 강건하고 부드럽고 다채롭고 이채로운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수시는 사원에 가득 찬 요염한 풍조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류영 () 완약사파 () 외에 유파 () 를 따로 설립하여 송대 호방사파의 걸출한 파이오니아가 되었다. 스시의 단어는 호방할 뿐만 아니라 변화무쌍하여 다양한 풍격을 드러낸다. 예를 들어' 나비연화' (꽃이 시들고, 홍록살구가 작다) 는 미인의 웃음이 담장 밖의 봄걱정을 휘젓고, 풍격이 매력적이며, 진실하고 섬세하며 단정하고 돈후하다. 왕세정의' 화초초 줍기' 는 "내가 할 수 없을까 봐 두렵지만'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는 뜻인지는 모르겠다" 고 논평했다.

호방한 풍격을 창조하는 것은 확실히 소식 혁신 사풍의 중요한 방면이지만, 그 혁신 사풍의 목적과 성과가 완전히 여기에 있는 것은 아니다. 수시의 어체 혁신은 단순히 완약파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완약파 통일어단의 국면을 변화시켜, 문체를 중심화에서 다양화로 발전시켜 완약파, 호방파, 미염파, 완약파, 활달파 등 다양한 풍격의 동체를 형성하는 국면을 형성해야 한다.

넷째, 글과 도자기로 사랑을 써요.

그는 사대부의 정서적 재미를 단어에 주입하여 사대부의 정서적 재미와 시민들이 즐겨 보는 대중문학 형식을 결합시켰다. 그것은 단어의 서정적 기능을 발휘하여, 화음 가창과는 별도로, 충분한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자립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자의 품위를 높이고 문자의 생명력을 증강시켰다. 게다가, 그는 또한 사람의 정서적 수요에서 출발하여 주체의 감정을 반영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한다. 이는 전통시가 사회정치적 공리성에 대한 강조와는 달리 일반 문인의 문학생활과 가사 창작의 현실에 붙어 있다. 전통 시사에 대한 인간적인 개편으로 널리 인정받았다.

요약하자면, 수시가 제창하는 단어의 시화는 단어의 제재, 내용, 스타일, 서정적 기능, 운용 등에서 일련의 혁신을 이루어냈으며, 한 가지 측면으로 귀결되었다. 즉, 중시, 발전, 진급어의 문학적 속성을 중시해 음악에 의존하는 종속적 지위에서 단어를 벗어나 시로 복귀시키는 것이다. 이것은 또 다른 문제를 수반할 것이다: 단어의 음악적 속성을 어떻게 보는가?

수시는 단어의 시화를 제창하고, 단어의 문학적 속성을 중시하며, 단어의 음악적 속성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수시가 단어의 음악적 속성을 중시한다고 해서 그가 음악의 멜로디에 충실하다는 뜻은 아니다. 음악 멜로디에 대한 엄격한 요구가 가사의 의미를 표현할 필요와 충돌할 때, 그는 종종 멜로디에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단어의 문학적 속성에 더 신경을 쓴다.

수시의 방법은 당시와 후에 멜로디를 강조한 학자들의 조롱을 받았다. "왕지방시화" ("계어은종화") 구름: "동파는 그 일을 탓하지 않고, 돈문은' 왜 적지 않은가?' 라고 말했다. 두 사람은 구름에 대해' 작은 시는 작은 말과 같고, 작은 말은 선생과 시 같다' 고 말했다 "여기서," 선생의 말은 시와 같다 "는 것은 아첨하는 것이 아니다. 더욱 날카롭게,' 뒷산시화' 는 "뒤로 물러나서 글을 시로 하고, 자첨은 시를 단어로 삼고, 예를 들어 천둥을 가르치고 춤을 가르치고, 군현의 공극세를 가르친다" 고 말했다. 소어' 정통' 을 지적하는 이유는' 시를 단어로' 가 시의 경계를 헷갈리게 하고, 비판이 격렬하고 대담하기 때문이다. 이청조는 바로 이런 분위기 속에서' 논사' 를 썼는데, 이것은' 단어집' 의 전범이다.

만약 소시의 사체에 대한 이해가 문학을 바탕으로 한 것이라면, 그는 단어와 시의 역사적 연원과 통성을 강조한다. 이어 이청조는 단어 응합률을 원칙으로 단어와 음악의 혈연 관계와 단어와 시의 차이를 강조하여 단어의 독특성을 이해하고 유지하며 시와 시의 경계를 엄격히 나누었다.

첫 번째는 단어가 반드시 맞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청조 () 는 당대의 탄생 이후 음악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고 생각한다. 당대 이래 단어의 새로운 음조가 끊임없이 등장하고, 사풍도 날로 바뀌지만, 단어는' 서정' 의 본질로서 변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정, 서정, 서정, 서정, 서정, 서정) 따라서 리듬에 순응하는 것은 시와 구별되는 단어의 주요 특징이다. 그녀는 이를 밧줄로 삼아 선인의 득실을 측정하고, 류영어가' 언진 아래' 이지만' 낡은 음을 새음으로'' 화목' 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그 소리를 크게 얻어서 세상에 군림한다' 고 생각했다. 구양수, 소동파 등은 문학의 거물이지만' 학자' 이지만 그들의 글은' 자주 곡조를 바꾼다' 고 해서' 읽지 않는 시' 가 되었다. 이청조의 단어에 대한 적합성 요구는 그의 선배들보다 훨씬 엄격하다. 그녀의 의견으로는, 수시의' 횡포가 출중하여 자연스럽게 곡에 묶일 수 없다' 는 단어는 요구에 부응할 수 없다. 즉 엄슈의' 좌궁 우측서명, 조화명, 북송시조' 라는 단어도 규범적이지 않다. 이청조는 단어가 리듬에 맞는지 아닌지에 대해 구체적이고 세밀한 기준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첫째, 가사는 다섯 음으로 나누어야 한다. 오음이란 고악의 다섯 음을 가리킨다: 궁, 상, 뿔, 연, 유. 오음계라고도 합니다. 남조 심요 등이 한자가 평평하고, 상하고, 가고, 4 성이 있다는 것을 발견한 이후 비평가들은 한자의 4 성을 음악의 오음과 맞추려고 시도했다. 당대에는 유,,, 서정안 등이 있었다. 모두 이것을 말했다. 이청조는 소위 오음, 즉 평면, 상, 하, 내에서 음악을 추구하는 궁, 상, 뿔, 징우, 깃털로 나뉘어 단어의 성조가 음악의 성조와 일치하도록 한다. 이청조는 시의 리듬은 평평하고, 단어의 리듬은 평면, 위, 아래, 안으로 세분화되어 음악에 부합하는 궁상이 시보다 훨씬 엄격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자운과 자음을 구별하기 어렵고, 용법이 깎이지 않는 상황에서는 "그러면 노래를 부를 수 없다" 고 말했다.

둘째, 6 법을 구분해야 한다. 이른바 육법이란 고대 악율 중 12 율의 약칭이다. 중국 고대 음악에는 하나의 통일된 체계가 있다. 어떤 표준음고부터 한 음급은 3 분의 득실에 따라 한 옥타브에서 12 개의 음분까지 낮은 반음에서 높은 반음으로 나뉘어 12 율이라고 한다. 황충, 루다, 태군, 자충, 고희, 중로, 엄빈, 임충, 일택, 남로, 오사, 중영. 그 중에서도 황충, 태총 등 홀수의 법칙을 법칙이라고 하며, 통칭하여 6 법칙이라고 한다. 짝수와 종로를 도로라고 하고, 합치면 류로라고 한다. 이청조는 음악 멜로디 속 오음이 고정불변, 정적불변의 패턴이 아니라 음악이 속한 다른 궁어에 따라 운동변화한다고 보고 있다. 따라서 가사의 글자와 음을 리듬에 맞추려면, 바가지를 하나만 그려서 궁전, 상업, 뿔, 서명, 깃털에 기계적으로 대응해서는 안 된다. 악곡이 속한 다른 궁조에 따라 오음을 유연하게 파악하고, 단어로 판정하여 가사와 악곡의 멜로디를 일치시키는 것이다.

다시 한 번 가사는 오음 육운으로 나누어야 하고, 오음 청탁으로 나누어야 한다. 오음이란 성모 발음 위치에 따라 구별되는 입술음, 치음, 후두음, 혀음, 코음을 말합니다. 탁음 정도란 성모가 공기를 보내는지, 탁음으로 인한 음양의 차이를 가리킨다. 맑고 가벼운 자음 소리; 탁하고 무거운 글씨로 소리를 내다. 이것은 이청조의 가사 발음에 대한 또 다른 엄격한 요구이다.

이청조의 어체 조화에 대한 요구는 그녀가 단어와 단어의 차이를 구분하는 척도이자 그녀의' 화목하고 다른' 이론의 주요 초석이다. 이런 엄격한 요구는 그녀가 단어의 음악 속성에 대한 충분한 중시를 나타냈다. 이청조는' 가족이 아니다' 와' 오음, 오음, 육율, 탁경중' 의 구체적인 요구를 제시하여, 단어에 대한 운율에 대한 인식이 명확화되고, 이론화되어야 하며, 단어와 시의 문체적 차이를 구분하기 위한 기준을 제공하여, 규칙에 따라 방원, 따라서 단어의 본색을 유지해야 한다. 이것은 단어의 음악적 속성이 새로운 단계에 진입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둘째, 키워드는 자신의 미적 특징을 가져야 한다.

첫째, 단어는 우아해야 한다. 류영의 단어에 대해 그녀는' 구음을 신음으로 바꾸는 것' 과' 멜로디를 조화시키는 것' 을 잘 알고 있지만' 속된 말' 과 저속한 스타일에 불만을 표시했다. 주장어는 남당의 군신처럼' 야' 하고 문인의 청고한 재미를 가져야 한다.

둘째, 단어는 혼탁해야 하고, 이미지의 무결성과 전체 문장 전체의 아름다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청조 () 는 장희안 (), 송치 () 등의 인위적인 연습구 () 가' 항상 묘한 말이 있다' 고 생각하지만, 조각문의 마음이 너무 무거워 전편을 관리하려는 뜻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 단어는 종종 한마디도 없이 성공의 정도에 이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셋째, 글은 감정을 중시해야 한다. 북송 () 시대에는 시와 언지 () 와 언정 () 에 각각 특기가 있어 * * * 학문이 되었다. 이청조 이곳의 정은 부드러움 등을 가리킨다. 이것은 그녀의 남도 전 작품에서 알 수 있다. 진관의 단어는 "단아하고 다정하며, 술방꽃, 그윽함" 이며, 이청조도 마찬가지다.

넷째, 말이 무겁고 진리를 숭상한다. 진관의 단어는 비록 감정이 있지만, 그 속에 탐닉하면 기도가 상당히 약하다. 그 이유는' 적은 것이 진실이다' 이기 때문이다. 이것도 축주조사의 짧은 판이다. 그러나 단어에서 낡은 사실에 대한 운용은 매끄럽고 매끄럽게 해야 우아함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황정견의 단어는 낡은 사실을 맹목적으로 선전하는데, 사실은 결함이 있다.

5. 단어는 묘사해야 한다. 여기서 느린 단어를 가리킨다. 어가가 묘사한 방법은 류영 () 이청조 () 가' 말로 할 수 없다' 고 말했을 때, 그는 전문가가 될 수 있는 모든 능력을 갖추지 못했다.

여섯째, 시를 단어로, 글을 단어로, 재능을 단어로 삼아서는 안 된다. 예를 들면 구양수, 수시, 왕안석, 쩡공 등이 있다. , 모두 "천인 재사" 와 "서한과 같은 문장" 입니다. 어떤 대학들은 매우 너그럽게 물었지만, 만약 그것을' 작은 단어' 로 삼는다면, 사람들은 완전히 패했다. 왜냐하면 그것은 단어의 심미 특징에 맞지 않기 때문이다.

이청조의 사풍 창작에 대한 관점은 여러 명론자에 대한 논평을 통해 드러났다. 그녀의 작품에서, 그들은 항상 만족스럽지 못한 점이 있어서, 이 점을 잡아서 논평하고, 인지의 문제는 전면적으로 공정하게 대해야 한다는 것을 의식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중요한 것은, 그녀는 명사의 우열에 대한 비판을 통해 사람들에게 단어의 심미적 특징을 알게 함으로써 단어가 왜' 남달랐다' 는 것을 분명히 하고 싶다는 것이다. 따라서 북송사계에 대한 그녀의 조감도 비판은 각 단어의 우열을 논평하는 것이 아니라 단어의 구체적인 내포를 설명하기 위한 것임을 알아야 한다. 그녀가 제시한 이러한 심미 기준은 후세 사람들이 전통 어풍의 예술적 특징을 이해하고 익히고 가사를 진행하는 예술 창작 실천에 지도적 의의가 있다. 그러나 이청조의 단어에 대한 요구 사항 (예: 중전, 참, 야, 제인) 은 전통 시의 심미 규범이기도 하다. 오히려 단어와 시의 밀접한 관계를 볼 수 있다.

셋째, 단어와 시는 각자의 주제와 요구에 적합하다.

이것은 Li Qingzhao 의 "다른 집" 의 의미 중 하나입니다. 이청조 시대에, 시와 언지, 언정은 이미 당시 사람들의 지식이 되었다. 이청조의 단어를 비교해 보면 뚜렷한 차이를 찾을 수 없다. 그녀의 시에서 우리는 편안한 남송 통치자에 대한 채찍질, 침략자에 대한 증오, 고향 부자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강' 시는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지금까지 항우가 그리워서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았다. " 그러나 그녀의 시에서 우리는 이렇게 관대하고 비장한 문장을 볼 수 없었다. 초기의' 영원히 내 마음 속에, 한 젊은 여자' 는 많이 썼고, 풍격은 비교적 신선하다. 예를 들면' 한 꿈' 이다. 나중에 단어는' 느린 소리',' 장악' 등과 같이 슬프고 깊은 것으로 바뀌었다. 그의 시의 주제, 내용, 심지어 스타일도 완전히 다르다. 그 이유를 따지자면,' 단어와 단어가 다르다' 는 관념에 지나지 않는다.

요컨대 시와 음악의 결합에는 항상 모순이 있으며, 단어도 바로 이런 모순에서 성숙과 보완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수시의' 시를 단어로 삼는다' 는 혁신은 단어와 시의 역사적 연원에서 화성노래와 매몰되고 가려진 문학적 속성을 발전시켜 전통시의 영혼을 단어라는 대중적인 문학예술 형식으로 주입하여 식당에서 서재 안건으로, 가색의 입에서 문인의 마음 깊은 곳까지, 서정시가 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수시는 기질의 엄격한 구속을 준수하고 싶지 않다. 그는 찬사의 문학적 속성뿐만 아니라, 시를 시로 복귀시키려는 적극적인 의도와 단어의 음악 속성에 대해 부족한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청조의' 단어가 남다르다' 론은 처음으로 단어와 즐거움과 조화를 이루도록 제안했다. 선인의 기초 위에서 단어를 오음, 오음, 오율 등으로 나누어 단어와 시를 구별할 것을 제안하여, 단어의 음악 속성이 이전보다 향상되고 개선되었다. 둘째, 문학적 관점에서 시와 단어를 구별한다. 그러나 이청조는' 단어는 달라야 한다' 고 주장하며, 시의 경계를 설명하기 위해 단어의 전통 풍격을 유지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단어는 일종의 문학 형식으로 특수한 표현과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다양한 문장, 구문, 음률, 엽운 등이 풍부하다. , 음악의 우열에 밀착되어 있고, 확실히 시의 전부가 아니기 때문에 시보다 우여곡절을 표현하기에 더 적합하다. 따라서 이청조는' 다른 집' 이라는 단어를 제창하는데, 시와 동등한 것으로 여겨서는 안 되며, 나름대로 합리적인 면이 있다. 그러나, 단어의 기원에서 우리는 단어가 시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반대로, 그녀는 좀 지나친 것 같다. 우리는 단어와 시가 스타일과 체면에서 정확히 동일하지 않다는 것을 인정해야 하며, 단어와 시가 완전히 다른 사실도 인정해야 한다. 행복한 시로, 단어는 시모와 악모가 부여한 이중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다. 감정을 표현하고, 풍부한 사상적 내용으로 마음을 감동시키고, 리듬에 맞춰 완벽한 예술 형식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즐겁게 해야 한다. 구슬과 벽의 결합은 가사 창작의 이상적인 상황이다.

上篇: 인테리어 현장 시공에 관한 상서로운 말 下篇: 중국시 감상은 어떻게 쓰나요? 형식은 무엇입니까? 언어: 시 감상문답의 규범 형식은' 문학작품의 이미지, 언어, 표현 기교 감상, 문장 사상내용과 태도 평가' 이다. 본 대강에서 규정한 고점은 시 감상 문제의 명제 범위와 답안 방향을 결정한다. 각 질문에 대한 답은 천차만별이지만, 질문에 대답하는 것이 규칙적이지 않다는 뜻은 아니다. 답안의 정확성은 주로 수험생의 시 텍스트에 대한 이해와 수험생의 독서와 감상 경험에 달려 있다. 시 감상은 시험으로서 결국 문자로 형성될 것이며, 이는 명확하고 정확하며 엄밀한 표현의 문제가 있다. 이 글은 2117 년 수능시 감상문제의 답안 (편폭 제한, 문제형 단순화, 기록되지 않은 자료) 을 예로 들어 답안의 규범 형식을 간략하게 논술한다. 시험에서 표준 형식 답안을 참조할 때 수천 자를 쓸 수 있지만 답이 없는 상황을 피할 수 있다. 첫째, 시 이미지 감상 문제의 고사 방식은 주로 두 가지가 있다. 시화의 내용과 시가 경지의 창조. 이미지와 의경은 주제의 기초이고, 장면 관계는 주제의 핵심이다. 의경의 분석은 반드시 두 가지 기본 방면, 즉 객관적인 환경과 주관적인 감정에 근거해야 한다. 전형적인 대답 1. 대련은 농번기에 농민 온 가족이 농지에서 분주한 장면을 썼다. (전국권 2) 시험 문제는 왕위' 신청야망' 이' 경운월무한가인, 집이 남방에 있다' 로 끝나는 것은 어떤 그림일까? 답은' 한가한 사람 없음' 과' 집에 기대는 것' 과 맞물려 시가 묘사한' 그림' 에 정확하게 대답한다. 2. 물방울이 둥글고 영롱하며 주인공의 경쾌하고 유쾌한 심정을 실감나게 표현했다. 행측 (상해권) 은 "작품에 문장을 한 줄 그리고, 다음 단락과 연락해서, 정경관계의 관점에서 감상문을 한 편 쓸 것" 이라고 요구했다. 밑줄이 그어진 문장은 수시의' 롱귀초여름' 에서' 주경이 깨졌지만 둥글다' 는 문장을 가리킨다. 시험은' 감상' 다음 수사가 조성한 의경을 요구한다. 답은 상상을 넓히고, 이 말이 묘사한 그림을 재현하며, 화면 속에 스며든 인물의 내면을 갈라놓는다. 표준 형식 ① 사용 ... 이런 이미지, ② 묘사 ... 화면, ③ 만들기 ... 분위기, ④ 표현 ... 감정. ⑤ 기타. 이런 형식은 모든 내용을 다 쓴 것은 아니다. 대답은 질문별로 조직해야 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경' 이라는 단어, 즉 두 가지입니다. 이미지 질문에 대한 대답에서' 정경관계' 는 종종 피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고정 소수점 관찰입니까, 아니면 풍경을 바꿀까요? 정지 장면입니까, 운동 장면입니까? 허황된 장면입니까, 아니면 실제 장면입니까? 원시인가 근시인가? 직접 서정이냐 간접 서정이냐? 서정을 빌릴까요, 아니면 서정을 빌릴까요? 서정적입니까, 아니면 전도입니까? 음악 장면이 슬픔을 받쳐주는가, 슬픈 장면이 음악을 받쳐주는가? 이런 문제들은 왕왕 비교적 흔하니, 제목의 요구에 따라 대답해야 한다. 답안 금기:' 이미지가 풍부하다',' 화면이 아름답다',' 의경이 깊다'. 관련 용어의 환경적 특징: 밝음, 쓸쓸함, 고요함, 추위, 고요함, 휘황찬란함, 슬픔, 슬픔, 넓음, 광활함 등. 정서적 특징: 기쁨, 흥분, 슬픔, 슬픔, 괴로움, 외로움, 소극적, 무단결근, 소탈함, 비분 등. 한 마을의 선례는 도화계 장허유비교가 들연기를 가로막고, 석백지 서안은 어선을 물었다. 복숭아꽃이 온종일 흐르는 물을 따라 간다. 청계의 구멍은 어디에 있습니까? 시의 이미지와 결합하여 이 시의 의경을 분석하였다. 참고 답변: 처음 두 문장은 시인이 어부에게 묻는 장면을 묘사한다. 어선',' 복숭아꽃',' 흐르는 물',' 청계' 등의 이미지는' 도화원' 을 연상케 하며 시인의 세외도원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둘째, 시 언어 감상문제의 고사 방식은 주로 세 가지가 있다. 시안의 역할을 탐구하고, 핵심 문장의 내포를 이해하고, 언어 풍격의 특징을 분석하는 것이다. 시험 문제는 일반적으로 사물에 대한 반영, 작가의 감정 표현, 수사 수법의 운용, 구조적 기능의 분석과 같은 요소들을 포함한다. 전형적인 답은 1 이다. 각각 "명나라" 와 "추" 입니다. 시인은 여기에 쓴다. "명" 과 "추" 는 비 온 후의 "새 햇빛" 과 시인이 기대하는 "야망" 의 경치를 충분히 보여준다. 논외 강물이 오른다. 햇빛에 비친' 백수' 는 평소보다 더 밝다. 빗물이 씻겨진 후, 산맥의' 푸른 산봉우리' 가 햇빛에 나타나 더욱 층층이 있다. (전국권 2) 제목은 왕위' 신청야망' 에서' 백수전명, 벽봉산' 이라는 두 문장 중' 가장 정숙하고 가장 잘 전해진다' 라는 네 글자를 분리할 것을 요구한다. 답은' 명' 과' 추' 라는 두 형용사를 단독으로 나와서 시와 시를 결합하여 시인이 창조한 상황을 묘사한다. 2. 이 시는 서정을 빌려 산비 이후 천지의 적막한 광경을 묘사함으로써 시인의 고독한 심정을 표현한 것이다. (푸젠권). 테스트 요구 사항은 문장 "표현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 까? 클릭합니다 우이산종. 답은 이 말이 묘사한 구체적인 장면을 설명하고, 연상을 펼쳐 시에서 표현한 감정을 천명한다. 3. 유석 ... 함축적으로 심오하여 영물시의 특징을 구현하였다. 오사 ... 부드럽고 슬프며 완곡한 단어의 본연의 매력을 돋보이게 한다. 조로 ... 활발하고 직설적이며 산곡 맛이 짙다. (절강권) 제목은' 감상' 을 요구한다. 이 세 편의 작품의 언어 특색. 이 세 작품' 은 유우석, 우이골목, 오계의' 한 사람의 달', 조의' 산의 양' 과' 제비' 를 가리킨다. 대답은' 함축적이고 깊다',' 부드럽고 서늘하다',' 밝고 직설적이다' 등의 관련 용어로 질문에 정확하게 답했다. 표준 형식 ① 채택 ... 의 수사 수법, ② 묘사 ... 시나리오, ③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④ ... 구조에서 작용한다. ⑤ 언어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 ⑥ 기타. 언어 시험 문제는 수사 수법과 관련되어 있으며, 이 글은 그것을 표현 수법으로 분류한다 (아래 참조). 이런 시험 문제는 문제형에 따라 대답해야 하며, 모든 것을 다 할 필요는 없다. 예 1 은 단어 감상, 예 2 는 문장 감상, 예 3 은 전체 언어 스타일 감상이다. 답은 무언이지 텅 비어 있지 않아야 한다. 금기에 답하다 "언어가 우수하다 ~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감화력이 강하다", "계승하다". 관련 용어의 언어 스타일: 신선함, 화려함, 통속적, 유머, 발랄함, 점잖음, 소박함, 간결, 함축, 발랄함 등. 작가의 주요 풍격: 소박하고 자연 (도연명), 청려한 유일 (이백), 침울한 실실 (두보), 은은한 은둔 (이상은), 청초한 소탈함 (두목),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류영), 낙관적이고 활달한 (소시) 답의 한 예는 비가 산촌, 왕건리, 빗속에 까마귀 한두 마리, 죽계촌 도로다리가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는 것이다. 시어머니는 누에욕을 했다. 아트리움의 치자 나무를 보다. 너는 이 시의' 시안' 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니? 시 전체를 간석하다. 참고 답변: 시적인 눈은 "한가하다" 입니다. 시 전체가 산촌에서 조용하고 바쁜 농가의 광경을 묘사하였다. 비가 오는 날에도 시어머니는 누에를 씻으러 가기로 약속했는데, 이는 정장이 일찍 밭에 나가 일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이때' 아트리움의 치자꽃' 만이 유유히 피어나고 있다. 이런' 한가함' 은 농민의 바쁜 것과 대조를 이룬다. 한 글자 "한가하다". 비 온 뒤 농가산촌의 바쁜 광경을 표현하는 가장 강력한 단어가 되었다. 셋째, 시 표현 기교 감상 시험과 같은 문제는 주로 두 가지 테스트 방식이 있다. 하나는 수사이고, 하나는 표현이다. 표현수법에는 예술수법, 예술기교, 표현방식, 표현기교, 예술특색 등 동일하거나 비슷한 개념이 몇 가지 있다. 이러한 개념은 왕왕 시 전체의 관점에서 제기된 것이다. 전형적인 대답 1. 두 시 모두 대비를 운용했다. 첫 번째 시: 궁내외 (또는 공간) 대비: 궁외설음, 극한 궁전은 나무가 그늘을 이루어 봄처럼 따뜻하다. 두 번째 시는 과거 (또는 시간) 의 대비이다. 옛날, 옷차림은 수수하고, 가무는 평화롭다. 오늘날 관목이 무성하고 궁전이 황량하다. (후베이권) 두 편의 시는 오영의 화청궁과 이월의 과화청궁을 가리킨다. 제목은 두 편의 시가 "주로 같은 표현 수법을 채택하고 간단한 설명을 한다" 고 요구했다. 두 가지 표현 방법의 유사점을 분석하는 것은 응용의 비교와 시에서 이 방법의 구체적인 적용 (이 문제는 가로와 세로 비교 방법을 분석해야 함) 을 분석하여 이 방법이 나타내는 다양한 상황을 설명하는 데 있다. 2. 주로 호 일 방법을 사용합니다. 독수리의 이미지는 벽에 서 있는 냉산, 텅 빈 대지, 가을이 높고 상쾌한 하늘 등 장면에 의해 두드러졌다. (안후이권) "이 단어가 독수리를 쓴 첫 영화에서 주로 표현한 것은 무엇입니까? 간단히 분석해 주세요. " 이 단어는 진위세의' 술에 취해 엎드려 독수리를 읊는다' 는 것을 가리킨다. 답안의 핵심 단어는' 호 일' 이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무엇을 받쳐주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대답한다. 표준 형식 ① 채택은 ... 이런 종류의 질문에 대한 기술적 대답입니다. 먼저 어떤 표현 수법인지 명확하게 한 용어로 설명하고, 시의 내용과 결합해서 이런 표현 수법을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표준명언) 때때로 우리는 이런 기교의 효과를 설명하거나 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의 역할을 설명해야 한다. 물론 질문에도 대답해야 한다. 관련 용어의 수사 수법: 비유, 과장, 의인, 이중성, 대비, 질문, 차용, 전고, 공감, 겹침 등. 우리는 이러한 수사 수단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작용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비유의 역할은 사물을 시각화하는 것이다. 표현 기교: 대비, 렌더링, 진열, 진열, 대비, 정경 융합, 서정 차용, 탁물 서정, 허실 결합, 운동 결합.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적인 분석으로 바꾸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무엇을 받쳐주는지 구체적으로 대답하세요. 답의 한 예는 란계 노래이다. 수륜리의 추운 달은 류만의 눈썹처럼 중산경을 더 들여다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란계 3 일 복숭아꽃 비, 자정 잉어가 해변에 온다. 이 시는 표현상 어떤 뚜렷한 특징이 있습니까? 간단한 분석 참고 답안을 만들어 보자: 란계구가의 주요 특징은 동정이 번갈아 가는 것이다. 시원한 달, 류완, 산천, 시냇물이 재미있는 정적화를 이루고 있다. 마지막' 한밤중 잉어가 해변에 온다' 는 처음 세 문장의 정적 렌더링을 구현했다. 처음 세 문장은 정적 풍경이고, 마지막 문장은 동적 풍경이다. "위" 라는 글자를 쓰다. 정중에 이동을 보면, 란계의 정적을 더 많이 볼 수 있다. 넷째, 이런 문제를 조사하는 방법은 주로 두 가지가 있다. 시에서 표현한 사상과 감정을 분석하고 시인의 관점을 나열하고 논평하다. 전형적인 대답 1. \ "그 사람은 누구에게 내기를 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나이가 들면 화를 내고 자랑한다 "며 분노와 강한 감정을 표현했다. 지구상에 얼마나 많은 한가한 여우와 토끼가 있는지. 달은 검은색과 노란색입니다. 지금 보고 싶습니다. \ "그는 시전 포부를 표명하고, 공로를 세우고 사업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안후이권) 시험 문제는 "진비세의' 취음독수리' 다음 문장과 결합해 시인이 표현한 사상 감정을 분석해야 한다" 고 요구했다. "흉기가 남아 있다", "노익장", "시전 포부", "건립업" 등의 단어로 시를 결합하면 답이 정확하다. 이 두 편의 시는 서로 다른 각도에서 같은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저녁에는 금릉을 보고, 고선의 시는' 석양',' 가을소리' 등의 이미지에서 슬픈 느낌을 낸다. 시인은 이런 깊은 슬픔은 세상의 화가도 그릴 수 없다고 생각한다. 웨이장의 시는 화가가 금릉지도를 보고' 노목',' 냉운' 등의 이미지를 사용한다고 생각한다. 국사 쇠퇴의 고통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그래서 슬픔은 그릴 수 있다. 고선 () 고선 () 은 "김릉이 늦기를 바라본다": "슬픈 그림 한 폭이 그려지지 않는다. 웨이장' 김릉도':' 누가 슬픈 그림을 그릴 수 없다고 했어'. 테스트는 "시와 결합하여 이것에 대한 간단한 분석" 을 요구합니다. 답은 시인이 시 텍스트에 서술한 관점을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시 이미지에 따라 두 가지 관점이 형성된 원인을 설명하고, 관점의 표면 불일치와 실제 일치를 설명했다. 규범 형식 ① 감정이나 관점의 일반적인 특징을 설명하고, ② 이런 감정이나 관점이 시가에 반영된 것을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③ 기타. 관련 명사, 사상 감정: 건설 공립업, 사진 촬영, 지존고, 지존고, 처량한 외로움, 활달소탈함, 근심여행, 향수향, 애국, 망국의 슬픔 등. 이 아이가 어수룩하고 성실하여, 재난도 없고 재난도 없이 공무에 이르기를 바랄 뿐이다. 돈이 공을 깨고 양자가 총명을 두려워하여, 나는 치매로 목숨을 잃었다. 나도 영리하고 영리하며 갑자기 대중에게 다가가는 아이를 낳고 싶다. 이 글은 북송수시의' 세아' 와 청초돈의' 반동파 세아시' 를 예로 들어 두 편의 시의 차이점을 분석한다. 참고 답안: 두 편의 시는 의미가 다르다. 수시의' 세자' 는 그의 정치적 고민을 표현했다. 돈 전복안은 만명관장의 아첨하는 곡선의 습성을 폭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두 시 모두 유머러스한 언어를 운용하여 독자들이 심미에서 신기한 심리적 만족을 얻을 수 있게 하였다. 시를 감상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이미지에서 시작하여, 경지에 깊이 들어가, 다시 의경에서 시의 합리적인 과정을 이해하는 것이다. 2117 년 수능 시 감상 문제를 보면 감상' 표현' 과' 사상감정' 은 명제의 두 가지 기본점이며, 이 두 점을 붙잡는 것이 성공 점수의 관건이 된다. 시의 답안을 정리하려면 네 마디를 기억해야 한다. 한 점을 공제하고, 두 글자를 잡고, 세 문장을 기억하고, 네 걸음을 견지해야 한다. "점" 은 "점" 입니다. 제목의 요구 사항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입니다. "두 글자" 는 "정서와 경" 을 의미하며, 경관과 경의 관계는 시 창작의 주요 요인이다. 세 마디' 는' 무엇을 썼는지, 어떻게 썼는지, 어떤 역할을 했는지' 를 의미한다. 4 보' 는 시 전체를 묵묵히 읽고, 이미지를 느끼고, 분위기를 이해하고, 시를 느끼고, 문제에 따라 언어를 조직하며, 글로 답을 헤아려 보는 것이다. 텍스트 표현의 경우 텍스트는 일반적으로 총점 형식으로 구성됩니다. 깊이 생각하지 않고 질문에 대답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