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왕이 시를 고른다고 한다. 시경' 의 시가 창작기간은 서주 초년부터 춘추시대의 진무공까지 5 세기에 이른다. 창작지는 거의 황하 유역 전체를 덮고, 양자강과 한수를 더해 수천 리에 걸쳐 있다. 어떻게 많은 시를 한데 모을 수 있습니까? 일찍이 한나라에는' 왕채시' 라는 말이 있었다. "한서 식사" 에서는 "맹춘월 (음력 정월), 군거하는 사람들이 흩어지고, 행인이 목탁을 흔들어 길에서 시를 채집한다" 고 말했다. 유신과 책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3 대를 청하고, 저우 감독은 진선 감독이 병거 사자로, 체인 사자는 8 월에 순회하며 대어, 동요, 노래를 구했다." 황제는 관리들에게 차를 타고 전국 각지로 시를 모으도록 임명했다고 한다. 이렇게 하면 "왕은 집을 나서지 못하고, 인간의 모든 고난을 알 수 있다. 수업도 없이 네 가지 방향을 알 수 있다.
주조는 성이 지어져 있다고 한다. 현대인 주지청은' 시경' 의 편집권이 주조 태사공의 손에 장악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그는' 고전담' 에서 춘추시대 각국이 악사들을 키웠다고 지적했다. 후세 부자들의 연극반처럼 사장은 태사라고 불렀다. 세계 각지에서 온 대사는 반드시 연회에서 음악을 연주하고 노래를 불러야 한다. 대사들은 자신의 음악노래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음악노래도 수집해야 한다. 이런 수집 가요뿐 아니라 귀족이 특별한 일을 위해 쓴 시 (예: 제조, 잔치, 집 완공, 출병 사냥 등) 도 예식시라고 할 수 있다. 풍자시와 찬양미 시 등도 있다. 시는 신하가 군주에게 바치는 것으로, 악사가 군주에게 노래를 들려줄 것을 준비하는 것은 정치시라고 할 수 있다. 태사는 300 여 곡의 곡과 가사로, 당시 속칭' 시 300' 으로 불렸다. 천하악사, 태사는' 시경' 을 수집하는 공신이지만, 편찬의 전반적인 통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주대의 태사이다. 국어 루옥협' 에는' 아버지 심사상명, 주태사 12 조' 라는 기록이 있다. 아버지는 송 () 나라의 의사로서, 상조 태사 () 를 위해 특별히 칭송하였다. \ "노래 책 \" 에는 다섯 곡 \ "상푸 \" 만 있는데, 아마 태사공이 12 곡을 기초로 삭감한 것 같다. 이 관점에서 볼 때,' 시경' 은 주조태사가 편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