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새 남동쪽 비행" 의 예술적 기교를 논하다.

예나 지금이나 사랑은 매우 핫한 화제다. 시경부터 송사, 단순한 수줍음부터 씁쓸한 슬픔에 이르기까지,' 숙녀님, 군자 호호' 에서' 이별 후, 나는 나의 만남을 여러 번 기억하고, 너와 나의 꿈을 공유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그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랑 이야기는' 악부 쌍벽' 의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는 것이다.

-응? 한악부 민요 중 가장 걸출한 장편 서사시이다. 그것은 천조 서릉 편집장의' 어대 신영' 에 처음 등장했는데, 제목은' 고시를 아내로 앉는다' 였다. 악부시집' 이 잡극 노래에 편입된 뒤' 초중경의 아내' 라는 제목으로 후세 사람들은 첫 문장을 주제로'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을 썼다. 이 시는 주로 한말 초중경과 여강부 샤오리 유란지의 비참한 사랑 이야기를 다룬다.

-응? 여주인공 유란지는 부유하고 강력한 사람이 아니지만, 그녀가 현명하고 유능한 여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녀는 "13 회 천을 짜고, 14 회 재봉사, 15 회 피아노를 치고, 16 회 시를 외울 줄 안다" 고 말했다. 그녀는 이미 재녀이다. 또한, 다른 여성들은 하루에 말 한 마리를 짜는 것도 흔치 않지만, 랜지는 초중경의 집에 시집가면 "까마귀가 비행기에 들어와 밤마다 쉬지 않고, 3 일 동안 말 다섯 마리를 끊는다" 고 한다. 그녀는 밤을 새워 매일 일을 하고 아내를 열심히 하는 것도 며느리의 본분이다. 그러나 코르크는 이치에 맞지 않는다. 그녀는 아들 앞에서 며느리의 험담을 하고 랜지와 이혼할 것을 요구했다. 종경은 원하지 않았지만 어머니의 질책과 당시' 효로 천하를 다스리다' 는 큰 맥락에서 어머니의 뜻에 따라 아내를 친정으로 돌려보내야 했다.

-응? 하지만 이 순간, 랜지는 울지 않았고, 떠들지도 않았고, 목매달지도 않았고, 아무도 탓하지도 않고, 단지 자신의 옷을 정리하고, 한 푼도 가져가지 않았다. 옷차림이 단정하고 공손하게 초모와 시누이에게 작별을 고하며 시누이에게 시어머니를 잘 보살펴 달라고 부탁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초목의 조롱을 자주 받더라도, 그녀는 여전히 늘 그렇듯이 초목을 대한다.

-응? 물론' 맞이' 의 이상은 매우 행복하고,' 환영하지 않고 돌아오다' 는 현실은 정말 뼈다귀이다. 그때 시집간 여자가 부모에게 영접하지 않고 시댁에 의해 집으로 보내진 것은 치욕이었다. 물론 란지의 가족도 마찬가지다. 방금 집에 도착한 것은 위로가 아니라 질문하는 것이다. 풀리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잇달아 찾아온 친지들과 친지들에 대해 단호히 반대하지만, 유씨의 입장은 분명하지 않다. 형은 적시에 치욕을 씻기 위해 재혼을 강요한다.

-응? 란지는 약해서 먼저 동의해야 했지만, 그녀의 마음속에는 이미 또 다른' 위대한' 결정이 내려졌다. 그녀가 결혼하기 전날 밤, 랜지는 나가서 울었다. 갑자기 그녀는 한 마리의 말의 울음소리를 들었다. 그녀는 그것이 그녀의 남편의 말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는 얼른 마중을 나와 자신의 어려움을 말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가 얻은 것은' 왜 맑으면 승진할 것인가' 라는 오해였다. 랜지는 화가 나서 말했다. "우리 모두 박해를 받았고, 당신의 첩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우리가 무덤에서 만난다면, 오늘의 말을 어기지 마라. "

-응? 결혼하는 날 우마가 울부짖는 것은 유씨의 아쉬움인 것 같다. 비구니 암암 황저녁 이후 외로운 사람이 처음 만났을 때. 란지는 망설이지 않고 맑은 수조로 뛰어들어갔고, 그녀의 생명은 그녀의 사랑처럼 지나갔다. Jiao zhongqing 는 마당 나무 아래 잠시 방황, 이 말을 듣고 남동쪽 나뭇가지에 매달려 죽었다. 나중에 초점과 유가 합장을 요구하자 화산 옆에 함께 묻혔다. 무덤 양쪽에 송백을 심고 양쪽에 오동나무를 심다. 이 나무들의 나뭇가지는 서로 덮여 있고 나뭇잎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한 쌍의 새 (원앙새라고 함) 가 나무에서 날아와 서로를 바라보며 매일 밤 오경까지 불렀다. 과부는 이 말을 듣고 침대에서 나와 매우 불안했다. 이것은 후세 사람들에게 이것을 교훈으로 삼으라고 권하는 것이니, 다시는 같은 실수를 범하지 마라!

-응? 물론, 제가 존경하는 것은 이 풍부하고 구불구불한 줄거리뿐만 아니라, 가는 바늘의 촘촘한 구조, 개성이 가득한 언어, 생동감 있는 인물의 이미지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응? 공작새 동남비' 는 구조가 치밀하고, 초점과 유씨의 사랑의 비극' 어디로 가실 것인가' 를 중심으로 두 가지 단서로 나뉜다. 첫째, 유란지와 초중경, 초목과 유웅의 충돌은 탄원 거부, 란지가 이혼, 동생이 강제 결혼, 지사 프러포즈, 죽도록 죽이는 등의 줄거리로 구성됐다. 다른 하나는 초조와 유 사이의 갈등으로 침실에서 작별을 고하고 각자 계획이 있다. 길목에서 헤어지자, * * * 연합 서약; 랜지 재혼, 종경 오해; 란지는 물에 갔고, 종경은 나무를 걸었다. 원앙, 사랑 승화 등의 줄거리가 되다.

-응? 또한 이 시에서 종경과 란지의 대화, 종경과 초목과의 대화, 란지와 그의 형제의 대화는 사람마다 다른 성격 특징을 실감나게 보여준다.

-응? 유란지는 강하고 신중하여 휘황찬란함에 놀라 쓰러지거나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시어머니 앞에서 "그녀는 너무 부자라서 엄마에게 열리지 않아도 된다" 고 말했는데, 비굴하지도 않고, 매우 교양이 있다. 형이 결혼을 강요하자 그녀는 "형의 뜻에 따라 처리하면 스스로 직업을 구해야 한다" 고 말했다. 외유내강, 그녀는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다. 유란지도 착하고 온순한 여자이다. 그녀는 종청에 대해 자상하게 이해한다. 한편으로, 그녀는 사랑에 충실합니다. "너는 반석으로 간주되고, 나의 비는 민들레로 여겨진다. 민들레선은 실크처럼, 바위는 회전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반면에, 그녀는 다른 사람을 배려하기 위해 몸을 두었다. ".

-응? 초중경의 개성도 매우 선명하다. 그는 사랑에 충성했지만 직접 항쟁할 엄두가 나지 않아 수동적일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가 말한 "나는 너와 헤어지지 않겠다고 맹세한다", "나는 하늘과 땅을 저버리지 않겠다고 맹세한다" 고 말했다. 그의 직설적인 명확한 태도도 볼 수 있다. 종경의 반항적인 성격도 그가 집에 돌아와서 어머니에게 사표를 낸 말에서 알 수 있다. "오늘은 춥다. 귀신을 원망하지 마라!" 이 말들은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청천벽력과도 같다. 분명히, 사랑에 충실한 이 인물은 랜지처럼 반항심으로 가득 차 있다.

-응? 초목은 두드러진 부정적 이미지이다. 그녀는 매우 위압적이고 무리한 학부모 대표이다. 그녀는 란지의 미덕과 종경의 사랑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동정도 하지 않고 독단적이다. 종경에게 그녀는 순식간에 위협했다. "나는 이미 오랫동안 화가 났는데, 너는 어떻게 자유로울 수 있니!" " 잠시 후, 말로 달래며 말했다. "주인은 현혜로운 딸이 있는데, 스스로 진로보라고 부른다. 그녀는 매우 불쌍해서, 그녀의 어머니는 너에게 간청했다. 클릭합니다 경박하고 강건하며, 종청에게 빨리 란지를 보내서 그녀의 부모의 권위를 지키도록 요구하기 위해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봉건 가부장제가 젊은이를 파괴하는 추악한 본질을 충분히 폭로했다.

-응? 류웅은 또 다른 부정적인 이미지에 대해 많이 쓰지 않았지만, 그는 랜지에게 "왜 계획을 세우지 않는가!" 라고 말했다. 그리고' 정부 관리와 먼저 결혼하라' 는 것만으로도 당신을 영광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너는 그의 오만함, 폭력적인 성행위, 속물, 그리고 정의에 대한 무지를 볼 수 있다. \ "yilang 몸 과 결혼 하지, 무슨 구름 을 원하십니까? 클릭합니다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가 너를 평생 키우길 바래? 클릭합니다 씁쓸하고 무정한 시옥의 얼굴이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다.

-응? 이 시는 많은 예술 수법을 운용했다. 처음 두 문장은 "공작새는 남동쪽으로 날아가고, 5 리는 배회한다. 클릭합니다 대조적인 수법을 이용해 공작새의 아름다움을 란지의 아름다움과 비교하고 공작이 날 때의 방황과 란지가 과감하게 행동할 때의 내면의 방황과 슬픔을 비교한다. "13 타란트로 짜여진 ... 그리고 그의 마음도 늘 슬프다." 배열조합의 수법을 운용하여 연대순으로 란지의 다재다능하고 교양 있는 특징을 부각시켰다. 리스트의 숫자는 인터텍스트 및 교차 표현으로 간주해야 합니다.

-응? "첫 번째 단계는 실크 신발입니다 ... 절묘합니다. 클릭합니다 란지가 집을 떠날 때의 옷차림을 상세히 묘사하고, 발에서 발, 허리에서 귀, 손가락, 입에서 발걸음까지, 그녀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그녀의 여유를 과시하기 위한 일련의 과장이다. 이 두터운 복장은 유란지가 초중경에 대한 애착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강한 자존감까지 담고 있다. 꼭 가야 하는데 왜 길을 잃은 개처럼 가야 합니까? 우리는 영광스럽고 떳떳하게 걸어야 한다. 이와 함께 이러한 비교문의 사용은 무형중에 문장 음성의 기세를 높이고 표현효과를 높이며 유란지에 대한 작가의 칭찬과 동정을 통쾌하게 표현했다. 지사 결혼식을 쓴 호화스러운 포장은 란지의 절개를 보여 현가의 행복과 유교의 슬픔을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비극적인 색채를 강화했다. 이 시의 편성은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시에 리듬미와 색채미를 가져다 준다.

-응? 양파뿌리를 썰고, 그 입은 대니와 같다' 는 뜻으로, 그녀의 하얀 피부와 붉은 입술을 구체적인 수사법으로 생동감 있게 그려내며,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그리고 문장 들은 바위와 민들레를 두 번 비교했다. "군은 바위이고 첩은 민들레다. 민들레는 실크처럼, 바위는 움직이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이 비유는 초점과 유 () 가 죽을 때까지 변함없는 사랑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응? 공작새 동남비' 는 냉랭한 관찰, 깊은 동정, 예리한 묘사로 부부가 어디로 갈 것인지를 독자에게 이야기했다. 봉건예교와 학부모제도의 죄악을 깊이 폭로하고, 초점, 유부부의 전투정신을 칭송하며, 결혼의 자유와 아름다운 사랑에 대한 국민들의 열렬한 열망을 표현했다. 전형적입니다.